지도집
"점프" 할 수 있는 신발 한 켤레를 만들다
새로운 트렌드를 따라잡고 브랜드를 개조하다 (소비창구, 노점호, 신국풍 ③)
비약 제품 선택회에서 리셀러가 제품을 고르고 있다. 사람들의 시야
핵심 독서
여러 해 동안 침전해 온 정교한 공예와 디자인은 많은 옛 이름들이 전해 내려오는 진귀한 보물이지만, 고전으로만 세계로 나아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새로운 소비 물결을 포착하고 혁신의 속도를 가속화해야만' 옛 이름' 이' 신국조' 가 되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스니커즈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은 흰색 신발 한 켤레, 노란색 바닥, 신발 위에 빨강, 파랑, V 형 평행봉 로고가 찍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약화의 역사는 1930 년대 상하이 대복고무 공장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53, 공장은' 지방 국영대복고무공장' 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1958 년 이곳에서' 비약' 브랜드가 탄생했다. 이듬해 민간용 해방화의 연간 생산량이 16 1. 1 만 켤레에 달하며 간결하고 명쾌한 디자인과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90 년대에는 비약이 한때 슬럼프에 빠졌다. 최근 몇 년 동안 제품 혁신과 브랜드 리모델링을 통해 비약화는 다시 한 번' 약진' 했다.
브랜드를 개조하다
오프라인 패션쇼 행사, 온라인 조준 콩잎 등 사교플랫폼, 커뮤니티 운영과 콘텐츠 전파를 잘 한다.
비약의 역사에 대해 말하자면, 유 쌍은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다. 1964 전국 평가에서 비약해방화는 35 1 일 연속 착용수명으로 167.45 의 종합 득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1970 년대부터 80 년대까지 비약 고무화는 연간 판매량이 1000 만 쌍을 넘었고, 그 중 거의 절반이 해외로 수출되었다. 고전적인 빨강 파랑 줄무늬가 그 시대의 화사한 풍경선 중 하나가 되었다.
형세는 매우 좋지만 고무신은 이윤이 적다. 90 년대에는 다복고무공장이 생산이익이 높은 타이어를 갈아타고 고무신발 업무를 합자기업 대박문신발 공장에 양도했다. 이때 대박문 신발 공장은 주로 해외 브랜드를 대행하며 비약화는 양산이 많지 않다. 2002 년에 대복 고무 공장은 생산이 중단되었다.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합니까?
\ "여전히 감정 이있다. 만약 네가 이 브랜드를 살려고 한다면, 너는 이렇게 사라질 수 없다. " 2003 년 유종원대복고무유한공사는 비약상표사용권을 취득하여 비약화를 복제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시장 환경은 완전히 다릅니다. 점점 더 많은 국제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쏟아져 들어오면서 시장은 이미 도약을 잊었다.
시장이 없으면 집집마다 팔아라!
2003 년 가을, 유화씨의 동료들은 신발 견본을 가지고 북경에 와서 전국 신발 모자 거래회에 참가했다. "그 기억은 매우 깊다. 비약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낯설다. 못 들었어, 몰라, 몰라. " 어쩔 수 없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이를 악물었다. 석가장, 후허 하오 터 ...... 여러 번 걸었고, 몇 번이고 벽에 부딪혔고, 마침내 몇 가지 주문을 받아서 겨우 지탱할 수 있었다.
"시장 개척은 매우 어렵지만, 브랜드를 다시 시작하고 시장이 도약을 다시 인식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브랜드를 개조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2007 년, 전파라는 젊은이가' 문화가 매우 중요하다' (CM) 라는 팀에서 비약을 찾았다. CM 팀은 국산 브랜드를 발양하기를 희망하며, 브랜드 변신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leap 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다. 상세한 토론을 거쳐 쌍방은 제품 포지셔닝, 홍보, 디자인에 대해 양해를 얻고, 서로 협력하고, 장단점을 보완한다. 대복은 디자인 제작을 담당하고, CM 은 브랜드 운영을 담당한다.
오프라인, CM 과 대복은 패션쇼를 열었고 모델들은 leap 신발을 신고 전시를 했다. 온라인, 콩잎 등 사교 플랫폼을 겨냥해 지역사회 운영과 콘텐츠 전파를 잘 한다. 점차적으로, Leap 는 많은 충실한 소비자를 축적했습니다.
20 15, 스타워즈 공동 비약백화 탄생. 당시 상하이 디즈니랜드가 개원을 앞두고' 스타워즈 7' 이 곧 개봉될 예정이다. 디즈니는 국내 브랜드 협력을 찾아 브랜드 현지화를 추진한다. "비약스타워즈" 합자기업이 큰 성공을 거두어 작은 흰색 신발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2065438+2006 년 대복은 시 콜라, 마블 만화, 중흥 등 공동 신발도 선보였다. 20 19 국경절 기간 제 5 회 중법 브랜드 최고봉 포럼 행사 중 하나로 디자이너는 윈난백약, 라오간마 등 9 개 국산 브랜드를 위해 Leap 공동명화를 디자인해 프랑스 파리에서 전시해 국내외 소비자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소리 없는 비약이 있었는데, 이제 다시 출항한다.
제품 개발에 주력하다
새로운 소비 물결을 포착하여 혁신의 속도를 가속화하다
"아니요, 이것은 우리가 의도적으로 보존하고 우리의 개성을 반영한 것입니다." 유씨의 말에 따르면, 초창기의 비약화는 많은 공정을 수작업으로 완성하여 비약화에 고무가 넘칠 수 있는 현상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현재 일부 소비자들은 이런 유출 접착제를 좋아해서' 기억이 비약적인 느낌이 든다' 고 생각한다.
여러 해 동안 침전해 온 정교한 공예와 디자인은 많은 옛 이름들이 전해 내려오는 진귀한 보물이지만, 고전으로만 세계로 나아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새로운 소비 물결을 포착하고 혁신의 속도를 가속화해야만' 옛 이름' 이' 신국조' 가 되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2008 년에 대복은 고전을 개선하기 시작했다. 첫 6 가지 개량은 근본적인 변화는 없지만 클래식한 50 1 을 기초로 중고갱을 만들어 신발을 벗는 것이 더 편리하다. 결과 시장 반응은 양호하여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2009 년 두 번째 개량으로 대복은 청백색, 백금 등 배색을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밑창과 구두를 세밀하게 수정해 더욱 편안하게 입을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대복은 상주디자이너를 전문적으로 초빙하고 있으며, 디자이너 수는 10 여 명, 평균 연령은 30 대 정도로 신형 캔버스 신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비약은 더 이상 흰 신발만 있는 브랜드가 아니다!
대부본부 2 층에는 1500 샘플신이 있어 캔버스 슈즈를 위주로 다양한 컬러로 고등학교 저갱 완비, 굽이 있거나 굽이 없는 반슬리퍼, 솜털이 있는 겨울형, 관절금, 손으로 그린 시리즈가 있습니다. 제품이 점점 풍부해지고, 기술도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올해 출시 예정인 신제품' 착실한' 시리즈에서 Leap 는 처음으로 3D 인쇄 기술을 도입하여 모델 제작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미래에는 더 많은 맞춤형 패턴과 복잡한 프로세스를 3D 기술을 통해 인쇄하고 성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한 가지 일을 해왔는데, 신발 한 켤레를 만드는 것을 비약이라고 한다." 유씨는 항상 "좋은 제품만이 계속 전해질 수 있다" 는 이치를 굳게 믿는다.
판매 메커니즘을 개혁하다
제품과 소비자 간의 거리를 줄여 수요에 따라 새로운 스타일을 개발하다.
상하이 서가환 일월광센터에 위치한 비약화집점 안에는 빨강, 파랑, V 형 평행봉 간판이 외벽에 붙어 있고, 점내에는 비약클래식 50 1 과 각종 업그레이드 스타일이 가득 진열돼 있어 소비자를 가게에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다.
20 위안에서 수백 위안까지 도매시장에서 베이징 남징고골목, 상하이 남경로 등 상권에 진입하면서 비약은 소비자의 마음 속에' 싸다' 는 인상을 점차 바꿔 고품질의 국산품의 전형적 대표가 되었다.
브랜드 이미지와 포지셔닝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이전에는 대부가 전통적인 중개 판매 모델을 채택하여 지역 독점 대리상이 시장 판매를 담당했다. 대행 배포 모델의 경우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 모든 수준의 리셀러가 있으며, 시장 확장은 리셀러의 개인 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많은 전통적인 리셀러들은 시장 수요에 따라 시기적절한 피드백과 조정을 할 수 없었고, 일부 리셀러들은 여전히 저가의 도매 모델을 채택하여 기업의 도약과 브랜드 이미지에 불리하다.
20 16, 대부는 지역 독점 에이전트를 취소하고 단일 라이센스 모델을 채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든 판매상들은 새 가게를 열 때마다 대복 본부의 직접 허가가 필요하다. 이번 변화는 단번에 100 에 가까운 판매상들을 베어버렸는데, 전체 판매 채널은 환골탈태에 해당한다.
"이러한 변화는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거리를 크게 줄이는 동시에 리셀러 자격에 대한 선별과 통제를 강화했다." 유씨는 리셀러가 Leap 의 역사와 브랜드 이념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브랜드 발전과 시장 확장에 대한 생각과 판단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대복도 변화를 일으켜 전문회사를 영입해 공식 플래그숍을 운영하고,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소비 수요에 맞는 새로운 스타일을 개발했다.
판매 메커니즘 개혁은 효과가 현저하다. 현재 대복은 300 여 개 판매상, 700 여 개 오프라인 소매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약화는 최근 2 년 동안 50%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다. 20 19 년, 비약신발 판매량이 10 만 쌍을 돌파하여 매출이 2 억 위안에 육박했다.
최근 대부는 올해 제 2 차 제품 선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 때 세계 각지에서 온 리셀러들이 한자리에 모여 500 여 종의 새 신발 중에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골라서 대복에 의해 투표 결과에 따라 나누어 생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