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민간 출산 문화의 나쁜 습관과 제창할 만한 방면을 얕게 분석하다.

중국 민간의 출산 풍습을 이야기하다.

인류가 탄생한 이래, 자신의 생존을 위해, 그들은 자신의 종족을 번식시키려고 애썼다. 새로운 생명의 끊임없는 탄생으로 인류가 대대로 번식할 수 있게 되었다. 생존을 위해 우리 조상들은 굶주림, 전쟁, 질병, 기근의 도전에 직면해야 했다. 물질적 생활 여건이 나쁘고 과학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 인류의 생활 환경은 매우 열악했고, 상당수의 성인들은 50 세도 채 살지 못했다. 인류가 세계에 대한 인식이 깊어짐에 따라 생존 환경이 점차 개선되고 있지만, 중국의 2000 여 년 봉건 사회에서는 전쟁, 기근, 질병으로 인한 사회적 격동이 사람들에게 끝없는 고통을 안겨 주었고, 생존의 어려움은 여전히 인류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이다. 인간은 쉬지 않고, 각 가족의 성을 이어가고, 일찍 아이를 낳고, 아이를 많이 낳는 것이 인류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다. 이런 상태에서, 새로운 생명의 탄생과 이성적 성장은 모든 가정의 큰일이 되었다.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맞이하기 위해,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생식과 번식에 있어서 각종 민속과 의식을 창조하였다. 결혼부터, 심지어 혼전, 이런 민속은 남녀 생활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전반적으로, 인류의 출산 풍습은 모자 건강을 촉진하고 인종 번식을 보장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사람의 일생에서 출생부터 사망까지, 중요한 부분에 따라 서로 다른 의식과 예의를 거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신생아는 출생식을 열고 남녀의 생리성숙을 확인하고 성인식을 거행하며 남녀가 배우자 관계를 확립하고 그에 상응하는 가정과 사회적 의무를 감당하기 시작할 때 결혼식을 거행해야 한다. 중국 고대에는 남성권 사회로, 사람들은 특히 계승에 관심을 기울였다. 결혼은 새로운 생명을 낳는 시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결혼 초기부터 아이를 낳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 고대 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점쟁이에게 쌍방의 별자리와 띠띠를 보여 달라고 요청해야 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아이를 낳을 수 있는지의 여부이다. 남녀가 결혼할 때는' 구자'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예를 들어 청대 광서년 동안 휘주의 결혼에는 광둥 () 휘주 () 의' 집 오는 여자 ()' 가 기재되어 있다. 반드시 일생을 잘 다녀야 하며, 온 사람이 부양해야 한다. 이' 평생 가는 사람' 은 이른바' 다자다복 () 의 사람' 이다. 이곳의 뜻은 매우 명확하다. 장수하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을 도울 것이다' 는 것은 더 많은 아이들과 더 많은 행복을 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부가 가마에 출가할 때, 가마 앞에는 부뚜막을 들고 숯을 태우고 기와 조각을 깔고, 알약 두 알을 깔고,' 붉은 종이 쌍희' 라는 책을 써 자손의 뜻을 나타냈다. 게다가 민간 결혼식의 장부 분담 풍습도 자식을 위해 복을 기원하는 방식이다. 중국 고대 민간 결혼식에는 각종 아이를 구하는 풍습이 즐비하여 민간 출산 풍습의 첫 절차라고 할 수 있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한 후, 부모는 딸 며느리가 언제' 행복', 즉 임신, 아이를 낳는 첫 징후에 가장 관심이 많다. 임신하기 전에 일본과 중국은 생식 숭배가 있었고, 새해에는 북방의 태산 여신, 남방의 해안성모,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관음 숭배와 같은 다양한 구걸의 풍습이 있었다. 푸젠 취안저우 정월대보름 동안 친정은 신혼의 딸에게 홍백화등 한 쌍과 선녀송자 황성등을 보내' 조생귀자' 의 축복을 보냈다. 임신이 확인되면 임산부의 부모, 시아버지, 남편 등이 모두 미간을 좋아하게 된다. 후손이 생기면 가족의 연장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임신은 중국인의 전통 관념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행복이라고 불린다. 중국인들은 항상 "후손이 없는 것이 위대하다" 고 생각했다. 후대가 있고 임신이 된 이상 후세에 계승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또한 시집간 며느리가 생식력이 있어 가족의 인구 번식에 좋은 소식이라는 점도 설명한다. 중국 봉건 전통 관념의 영향으로 행복에서 가장 중요한' 행복' 은 아이를 낳는 것이다. 출산을 하지 않으면 태아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 수 없지만 임신 자체는 뱃속의 태아가 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는 아이가 아니라 여자라도 다음에 아들을 낳을 것이다. 즐거운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임신이 확정되면 아무데서나 인사를 하고 임산부 가족에게 알리면 임산부 가족들이 신생아를 맞이할 준비를 하기 시작한다. 쓰촨 자공에는 오래된 풍습이 있다. 여자가 결혼하여 임신한 후, 부모는 출산 후 닭, 계란, 쌀을 준비하고,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신발, 양말, 옷, 모자를 준비해야 한다. 안후이함산의 풍습은 여자가 임신할 때 친정은 아기에게 옷과 기저귀 등을 준비해야 하는 반면, 시댁은 출산할 때' 음밥', 즉 말린 찹쌀을 쪄서 냄비에 넣고 볶아' 밥 촉진' 이라고 부르며 아이를 낳고 끓인 물을 먹게 하는 것이다. 광둥 혜주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신을 숭배하고 집을 빌리는 것이다. 이것은 두 가지 목적이 있는데, 하나는 조상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신의 가호를 구하는 것이다.

여자가 임신하면 지위와 사회적 지위도 높아져 온 가족이 민간 전통 습관에 맞는 다양한 반응을 보일 것이다. 임신부터 가정은 임산부에 대한 보호 조치를 취하고, 행동과 음식은 모두 제한을 받아 다른 민속과 금기를 형성한다. 대부분의 관습과' 금기' 는 임산부를 제한한다. 예를 들어 중국 한족 민간 전통은 임산부에게 천으로 이마를 가리고, 임산부가 혼상 시집가는 것을 금지하고, 아이의 집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고, 기지개를 켜고 하품을 하고, 못을 박고,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것을 금지한다. 또한 임산부도 "차가운" 음식을 피한다. 이런 민간' 금기' 는 다소 미신적이지만 임산부에게 안정된 감정과 건강을 유지하고 태아의 정상적인 발육을 보장하는 데는 여전히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민간 신부는 임신을 하는데, 속칭' 병동' 이나' 몸' 이라고 불리는데, 그동안 모든 것을 조심스럽게 보호해야 한다. 임산부는 영양에 주의하고 닭오리 생선돼지 간 신장에서 몸을 보양하여 태아의 건강을 증진시켜야 한다. 임산부에게는 옛사람의 음식과 태교를 병행하여' 생촉진' 하는 풍습이 있다. 음식 영양 방면에서' 시큼한 딸',' 한 사람당 두 끼' 를 강조하며 고기 수프, 기름밥, 채소, 과일을 중시한다. 민간 임산부는 토끼고기를 먹지 않는다. 토끼고기를 먹었을 때 태어난 아이가 세 쪽 입, 즉 토끼 입술을 자라게 한다고 생각한다. 이 설법은 범위가 넓고 역사도 길다. 서진인 장화는' 박물지' 에서 "임산부는 토끼고기를 토해서는 안 되고, 토끼는 보이지 않아 아들의 입술이 부족하게 한다" 고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다른 임산부들을 겨냥한 피구 풍습이 많이 있는데,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너는 개고기를 먹을 수 없다. 개고기를 먹으면, 아이는 앞으로 사람을 물기를 좋아하고, 젖을 먹을 때도 젖꼭지를 물기를 좋아한다. 생강을 먹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아기가 여섯 손가락을 가질 것이다. 참새를 먹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아이가 자라면 남교할 것이다.) 그리고 모든 흉악한 것들 (너의 아이는 앞으로 잔인할 것이다.) 게를 먹지 말고, 태어난 아이에게 거품을 들이마시지 말고, 게를 먹으면 태아가 난산을 하게 한다고 한다. 대만성 민속은 게를 먹은 후 태어난 아이가 게처럼 남의 손발을 긁는다고 생각한다. 오리를 먹지 마라, 오리를 먹으면 아이가 고개를 저으며 메스껍다고 생각한다. 개고기 등' 기체를 바꿀 수 있는' 음식을 먹지 마라. 사람들은' 화기' 음식이' 기태' 가 되어 유산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어떤 곳에서는 임산부가 포도를 먹지 못하게 하고, 태아가 기미로 자라는 것을 두려워한다. 돼지 간 닭 간을 먹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산후 무유나 우유 등을 초래할 수 있다.

임신기의 각종 금기와 금식 외에도 여성들은 여러 가지 금단의 규칙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많은 물건과 물건들이 모두 볼 수 없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기형이나 난산이 생길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임산부는 산모생을 지켜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난산하게 된다. 이 금기는 상당히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 임산부가 산모의 고통스러운 표정을 보고 산모의 울음소리를 들으면 일종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쉽게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출산할 때 긴장하여 난산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대만성 민간 임산부들은 월식을 피해 월식을 본 후 태어난 아이가 건강하지 못한 것도 같은 종류의 심리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안후이 혜주의 민속에 따르면 임산부는 임신 기간 동안 바지를 활짝 널어서는 안 되고, 밖에서 밤을 지낼 수도 없다. 장례식과 시체를 볼 수 없고, 벽을 쌓을 때 창문과 포털을 볼 수 없다. 난로 문, 난로 구멍 등을 볼 수 없다. 부뚜막을 지을 때.

구사회에서는 임산부 유산, 난산, 장애 아동 및 기형인을 낳기 위해 민간에서 완전한 과학적 설명을 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각종 미신설을 첨부하여 일반 마을 여성들에게 경고했다. 이런 식으로 재계, 외면 외에 행동에도 많은 규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단식, 단식, 외면, 외면, 외면, 외면, 외면)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광둥성 혜주는 임산부가 무덤에 접근하는 것을 금지했다. 토지신이 오염되면 태어난 아들이 기형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집에서 쥐구멍을 못 박는 것을 피하고 임신 중 쥐구멍을 못 박으면' 유가아' 가 손상될 수 있고, 태어난 아기는 입술 (토끼 입술) 이 부족하거나 시력을 잃고 똥구멍이 없는 것은 모두 쥐구멍을 못 박은 결과다. 해남 존애임신부실은 벽, 문, 침대판, 기구 등 어떤 것도 못 박는 것을 금지한다. 만약 이 죄를 지었다면, 앞으로 태어난 아이는 사지가 불완전할 것이다. 난로에 칼을 올려놓지 마라. 아이가 환생할 때 부뚜막신의 허락을 받아야 하고, 임신 후 부뚜막에 불만을 품으면 부뚜막 신이 아이를 낳는다는 생각을 포기하면 많은 아이들이 죽거나 유산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절강에서 유행하는 임산부의 금기는 줄을 넘지 않고 밧줄이 태아의 줄과 같다고 생각하는 것을 포함한다. 엉덩이가 꽉 차서 판에 앉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태위가 내려와 난산을 형성할 것이다. 다른 사람의 아이를 안아서는 안 된다. 자기가 안아본 아이가 아프다고 하면, 속칭' 환태' 라고 한다. 푸닝의 풍습은 임산부가 절에 가지 말라는 것이다. 신령이 지극히 높고, 희고 사심이 없고, 백성을 보우하는 것은 경건하고 경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임신은 모독의 결정체이며, 이전의 신령에 대한 불경이다. 이 밖에도 각지에서 다른 민속들이 있다. 예를 들면 쓰촨 금기 신인 제사 때 당집 옆에 저울추 (등이 굽은 등), 임산부 침대에는 다른 물건을 걸어서는 안 된다. 이러한 금기들은 임산부의 언행을 신중히 하고 예방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임산부를 간소하게 하고, 신중을 기하게 하는 것은 기쁨 후의' 걱정' 이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이러한 신중한 규칙과 민간 전통이 일단락될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태교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이 있었는데, 전통의학은 여성이 임신기에 즐겁고 태교를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임산부 전집" 은 "임신 후 엄히 앉아 있고, 성품이 온화하고, 늘 조용한 방에 거주하며, 좋은 말을 듣고, 시를 읽고, 예의 바르고, 이야기를 나누고, 귀에 거슬리지 않고, 악행을 외면할 것" 이라고 말한다. "정소방" 에는 구름이 있다. "임산부는 당연히 너그럽고 신은 화목해야 한다. 아이를 낳는 것은 안전할 뿐만 아니라 부드럽다. 고대에는 태교라고도 불렸다. " 일부 시례가는 심지어 임신 기간 동안 딸과 며느리를 교육하여 "악색을 보고, 악음을 듣고, 악담을 하지 않는다" 며, 고대인들이 말한 "태교" 를 실시한다. 임산부에게 똑바로 앉고, 좋은 말을 듣고, 어떤 사람은 그녀를 위해 시서를 읽고, 예악을 연주하도록 요구한다. 동시에, 사방을 돌아다니지 말고, 다른 사람과 싸우지 말고, 과중한 노동에 종사하지 마라.

민간 풍습도 여성의 임신기 보건을 매우 중시하는데,' 태생간호' 의' 산전 10 파' 에 기재되어 있다. 임신 후, "첫 번째 일은 남편과 자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낙태를 잘하는 것이 더 신중하다." "성달편" 은 "임신 후에는 경계해야 한다" 고 말했다. 자궁을 다시 어지럽히면, 당신의 태아는 1 월, 3 월, 5 월에 유산을 할 것이다. " 장 제안 "임신 후 먼저 성관계를 피한다. 움직이다가 새고, 반산하고, 난산하고, 병들고, 병들었다. " 이것은 민간 출산 풍습에서 이미 큰 중시를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해 교외에서는 딸이 임신했을 때 어머니의 가족들이 그녀를 침대로 데려다 주었습니다. 여자가 결혼 후 처음으로 임신했을 때, 여자 집은 보통 임신 3 개월 정도 사위 집에 싱글 침대 한 장을 선물하는데, 이를' 분상 보내기' 라고 한다. 부부가 지금부터 헤어져야 한다는 암시는 임산부의 건강과 태아의 발육에 도움이 된다. 배달침대' 의 풍습은 처음 임신한 딸로 제한되며 앞으로는 반복하지 않는다.

출산 방면에 있어서 민속에도 많은 규정이 있다. 이른바' 배달산' 이란 임산부 가족들이 아기가 태어난 후 필요한 것을 일부러 보내거나, 다른 물건을 맡기고, 딸이 빨리 출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양루의 꿈' 구름: "항성은 아이를 낳고, 임산부가 달에 들어가면 월경기간이 다가온다. 이모 이모부는 은대야나 채분 대야로 좁쌀 줄기 한 다발을 담아 비단이나 종이로 덮고 꽃, 풀, 풀, 페이스트 커버, 오남 두 여자, 양 위에 누워 사슴 위에 누워 채색 그림으로 120 오리알, 음식, 양, 생대추, 생대추

임산부가 출산을 앞둔 달은 큰 달이라고 불리며, 달이 오면 그녀의 부모는 그녀의 출생을 보여주기 위해 선물을 증정한다. 일반적으로 의류와 음식의 두 가지 출생 의식이 있습니다. 옷: 아기가 태어난 후 필요한 옷과 모자, 가방, 생일가방, 심지어 소변도 젖지 않습니다. 계란, 흑설탕, 긴 면, 계원, 호두 등이 있습니다. 출생 선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왕왕 짐을 짊어져야 한다. 어떤 곳은 아예' 출산 부담' 이라고 부른다. 출생식은 민풍과 농촌 상황에 따라 다르며 각지마다 특색이 있다. 푸젠 취안저우 (Fujian University) 에서는 임산부가 대야를 앞두고 보통 시댁에 계란 국수 닭고기 등을 선물하는데, 흔히' 임분' 이라고 불리며 손자가 순조롭게 태어나기를 바란다. 광둥 () 라오핑 () 의 출산 풍습에 따르면 출산 전날 친정은 옷과 신발 모자 몇 벌과 각종 간식 (예: 밀백, 쫑쯔, 붉은 계란 등) 을 준비해야 한다. ) 신생아를 위해 시댁으로 보내는 것을' 생' 이라고 한다. 시댁은 옷과 대부분의 간식을 거두고 작은 부분을 돌려주어 친척과 친구와 이웃에게 간식을 나누어 주었다. 동관 지역에서는 산모가 난산에 부딪히면 시어머니가 무당을 집에 초대하여 며느리를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오래된 풍습이다. 이때 12 개의 오리알으로 김원보와 방울을 하늘로 태워 임산부와 태아가 태어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을' 양산' 이라고도 한다. 장쑤 고우편은 오리를 많이 보내고, 출생례는 오리에게 비료를 주고 알을 낳지 않아 딸이 순조롭게 태어났다는 것을 나타낸다. 딸이 저장온주에서 출산을 기다리고 있을 때, 어머니는 딸에게 고기를 선물할 것이다. 고기는 약 1 인치 정도 정사각형으로 정확하고 공정하게 썰어 삶아 보낸다. 현지에서' 즉석고기' 라고 부르며 산모가 먹으면 곧 출산할 줄 알았다. 청말민초의 항주는 임산부가 곧 대야를 앞두고, 부모는 임분선물을 보내야 한다. 행복한 계란, 계원, 포대기를 보내왔다. 출산 예정일이 임박한 이달 초 1 일, 사람을 남자 집에 보낼 때,' 생음' 해음' 생음',' 불어' 로 아이를 낳는 뜻을 표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또 10 켤레는 동시에 붉은색으로 칠해진 젓가락이나 자홍색으로 염색한 대나무 젓가락이 함께 배달되어 빨리 자라는 것을 뜻한다. 안후이 휘주의 민속은 출산을 앞두고 갓난아기를 위해 부드러운 모자 ('침대모' 라고 불림), 승복 (칼라가 없고 끈으로 묶인 소인복), 스커트, 침, 신발양말, 기저귀, 대추, 흑설탕, 계란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관습에 따르면, 아이를 낳을 때, 길에서 우산을 쓰고 하늘을 가려야 하는데, 한 마디도 할 수 없다. 옷은' 생' 으로 나왔다고 하는데 신령의 호위가 있어서 건강을 위해 상서로운 것을 위해 신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산서민간에서는 시집간 딸이 부모의 집에서 아이를 낳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출산을 앞두고 농촌에서는 친정인들이 선물과 음식을 가지고 임산을 보러 간 임산부를 흔히' 임산' 이라고 부른다. 산시 농촌의' 아이를 낳다' 는 어머니 일가뿐 아니라 그녀의 집의 다른 친척도 포함한다. 선물은 보통 계란, 대추, 흑설탕 등이다.

10 월에 임신하여 한 번 낳다. 아기가 태어날 때 민간은 흔히' 전 Xi' 라고 불리며,' 임산',' 착지' 라고도 불린다. 고대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서 출산했고,' 산파' 는 집에서 출산했다. 출산할 때 다른 사람에게서 벗어나야 하며, 동시에 모든 문과 궤짝을 열어야 한다. 이는' 송문' 을 의미하며 순조로운 출산을 기도한다. 조산 기술과 설비가 없기 때문에 난산을 만나 분향절을 하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중국 고대에 종법 사회에 진출한 후, 사람들은 특히 종대를 잇는 데 관심을 기울였다. 신생아는 성별 차이로 이 세상에 왔을 때 두 가지 다른 눈빛으로 환영을 받았다. 임어당은' 중국인' 에서' 여성의 종속적 지위' 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시경 소야 사간' 의 두 문장을 인용했다.' 태어날 때, 침대에서 자고, 옷과 옷, 장화극' 이다. "아가씨, 자는 곳, 옷 입는 곳, 노는 기와입니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생남학생녀를' 기와놀이' 라고 부른다. 장, 즉 보옥이다. 춘추 때 영웅들이 왕자 앞에 나타났을 때, 그것을 손에 들고, 남자아이를 키우며, 그가 자라서 관리가 되기를 바란다. 기와조각은 고대 여성이 방직할 때 사용한 방추이다. 어려서부터 여자아이 한 명을 길러 방직을 부지런히 한다는 뜻이다. 선진시대에는 신생아가 태어날 때 남자라면 문 왼쪽에 목궁을 걸어 남성의 남성을 상징하는 풍습도 있었다. 여자라면 문 오른쪽에 손수건을 걸어 여자의 음유함을 상징한다. 옛날 푸젠 취안저우 남학생은 즉시 사당에 가서 폭죽을 터뜨렸고, 어떤 사람들은 폭죽을 터뜨려 조상에게 희소식을 알렸다. 집이나 뜰에 "흙매듭" (건축용 진흙 덩어리) 을 던지는 것은 아이가 앞으로 잘 키우고 용감하게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생소녀는 이렇게 따뜻한 분위기가 부족해서 선물도 다르다. 친척과 친구들은 보통 계란만 보내고 국수는 보내지 않는다. 연생소녀의 혐의가 생기지 않도록. 어떤 곳에서는 심지어 청나라에서도 여자아이를 익사시키는 나쁜 습관이 있다. 산시 민간에서는 남자아이의 출생을' 희희' 라고 부르는데, 일명' 재롱' 이라고도 한다. 생딸은' 리틀 Xi' 라고 불리며' 재롱' 이라고도 불린다. 남자아이가 생기면 대문 앞에 큰 붉은 천으로 상인방에' 웃기는 행복' 을 써 외부에 메시지를 전하며 빛을 발한다. 산둥 칭다오 임산부가 핑안 출산한 후 귀가하는 첫 번째 일은 바로' 빨강 따기' 였다. 즉 대문에 빨간 천을 걸어 이웃집 아이가 핑안 태어났다고 발표했다. 레이시 등지에서는 집 문에 복숭아가지를 걸어야 한다. 파, 대추, 밤은 붉은 선으로 복숭아가지에 묶여 있어 아이의 미래가 밝고 일찍 가정을 이루고 창업 (대추) 을 한다는 뜻이다. "빨강 따기" 는 사실 기쁜 소식을 전하는 역할을 했다. 이웃집은' 빨강 따기' 를 보고 임산부에게 주동적으로 인사를 했다. 속칭' 안녕',' 토미 보내기' 로 알려졌으며, 선물은 대부분 계란, 흑설탕이었다.

아기가 태어난 후 태막 처리도 풍습과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호남 창사의 풍습은 출산 후 태반이 인근 산의 도기통에 묻혀야 한다는 것인데, 이는 부모의 핏줄과 고향의 땅이 영원히 분리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태복을 선물한 후에는 돌이킬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젖을 붓는다. 산서태원 교외의 민속에 따르면 태반은 한적한 곳에 묻혀야 하고, 함부로 던져서는 안 되며, 동물에게 먹혀서도 안 된다. 출산할 때 탯줄을 자르면 위생 상태가 낙후된 구사회에서 사람들의 배꼽에 양똥을 쑤셔 넣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여성에게 소변을 좀 주고 한약으로 만든 생화탕을 몇 첩 마신다.

아기가 태어나면 산모의 집에 사람을 보내' 출산 신고' 를 해야 하고, 가족들은 계란 국수 닭 등의 선물을 다시 한 번 보내 축하를 하고 산모가 몸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좋은 소식을 주는 사람은 현지 풍습에 따라 다르다. 보통 어머니의 남편과 신생아의 아버지가 직접 소식을 전하며 가지고 다니는 선물은 제각기 특색이 있다. 안후이 혜주에서 아기가 순조롭게 착지한 후, 남자 집은 물주와 붉은 계란을 준비하여 외할머니 댁에 보내 희소식을 보내야 한다. 막걸리가 꽉 찼고 주둥이는 수컷이고 손잡이는 암컷이다. 집집마다 4 ~ 8 개 또는 12 개의 오리알으로 나뉘는데, 알도 허용되지 않고, 알도 반으로 접어야 한다. 이현의 풍습은 딸을 낳을 때 침묵을 지키고 남자아이를 낳는 것이다. 그들은 폭죽을 터뜨리고,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바치고, 계란을 붉은색으로 염색하고, 빨간 양식을 작성하며, 남자가 악으로 보내는 가족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 친척과 이웃의 축하를 받는다. 아기의 아버지는 큰 수탉 한 마리, 술 한 주전자, 계란 한 광주리를 가지고 장모네 집에 가서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이 호남의 풍습이다. 만약 남자아이가 태어난다면 주둥이에 붉은 꽃 한 송이를 넣고, 여자아이가 태어난다면 주전자에' 안녕' 이라는 글자를 써라. 악가는 즉시 사위와 이웃을 위해 술자리를 마련했다. 창사의 풍습은 소년에게는 수탉을, 여자아이에게는 암탉을 곁들이는 것이다. 악가는 묻지 않아도 그들이 남자와 여자가 있다는 것을 안다. 광둥 () 의 객가 지역은 남학생에게 황주 두 병, 여학생에게 수탉 한 마리, 붉은 계란 일곱 개, 암탉 한 마리를 준다. 할머니와 삼촌은 선물을 볼 때 아기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고, 보답으로 주는 선물을' 개생' 이라고 부른다. 산둥 봉래에서 남자는 수탉을 데리고 희소식을 하고, 여자는 암탉으로 희소식을 한다. 조현은 책 한 권으로 남학생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꽃 한 송이로 여학생에게 희소식을 전한다. 산시고평의 풍습은 아이가 태어난 날 사위가 장인의 집에 가서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보통 버스를 타려면 왼손에 안녕하세요. 안녕 냄비 복숭아 가지, 아이 잎 이있다; 오른손에 닭을 안고, 남자 붉은 수탉을 낳고, 여자 색깔의 암탉을 낳는다. 닭다리에 붉은 천 한 조각을 매다. 장쑤 무석에서는, 오래된 방법은 친정에게 생산량을 신고할 뿐만 아니라, 다음날에는 아기에게 삼황탕 (황황 황연 황황기합전) 을 먹여 화화 (), 창열 () 제거, 태독 () 을 먹였다.

아기가 태어난 후 중국 대부분 지역의 낡은 민속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절차가 있다.

삼조를 씻다

중국 고대에는 아이가 태어난 지 3 일 후에야 가족이 그 또는 그녀를 껴안을 수 있다고 한다. 만약 소년이라면' 천지 사각' 촬영식을 거행해야 하는데, 이는 소년이 천지의 일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아이가 태어난 지 3 개월 후, 그는 길일을 선택해서 이발을 할 것이다. 동시에 아버지는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 주셨다. 후대 신생아가 태어나기 전후의 예속은 대부분 선진시대의 예의에서 탈태되었다. 그러나 추가 삭제도 많다. 예를 들어 당나라에서는 조정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사흘간 아이를 씻는 풍습이 각 업종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다. 당현종 14 년 (기원 726 년), 황태자 (즉) 의 아내 곽씨의 아들 이유 () 가 3 일 목욕을 하러 왔고, 현종은 직접 김분에게 목욕을 주었다. 신생아가 약해 보이자 가정부는 강한 아이를 황제의 손자로 가장했다. 현종이 용손자가 아니라는 것을 한눈에 알 줄은 몰랐다. 그래서 진짜 손자를 데려왔고, 현종은 반가워했다. "태양을 바라보며' 그의 아버지를 축복하라' 고 말했다. 황제가 돌아왔을 때, 그는 모든 연회 도구를 남겼다. 밸리석은' 너는 태자와 술을 마실 수 있다. 하루에 세 명의 황제를 보는 것은 정말 재미있다! \ "첩 왕 마오 의 아내 리, 태어난 아기 3 일, 통치 생활 가오 리스 음식 와인, 진보 를 주고, 그의 아들 은 5 품 장교 를 주문했다. 또 다른 유명한 아이를 씻는 이야기도 있다. 당현종 천보 10 년 (기원 75 1 년) 정월 초 그는 루산에서 생일을 보냈고 현종과 양귀비는 많은 선물을 주었다. 다음 3 일 동안 귀비는 자수로 여산을 늘여 부인의 눈을 현란하게 하고 각양각색의 환호를 보냈다. 현종은 그에게' 귀비와 루산 세자 3 일, 씻은 후 루산을 뻗는다' 고 신문을 보냈다. 현종은 보고 기뻐했다. 그는 귀비에게 금과은과 돈을 주어 아이를 씻겨 주었기 때문에 매우 기뻤다. 왕 지안 의 \ "궁전 단어 \" 는 또한 병원 zhongsheng 첩, 아내 구걸 돈 세자 를 묘사한다. 이른바' 돈세탁' 은 결혼식에서 쓰는' 돈 던지기' 와 비슷해야 하며 특별한 즐거운 돈이다. 당대의 백거이는 홍마의 손자가 아이들을 씻는 시를 축하하며 "옥아 주옥 소인, 나건란 탕욕이 이미 다 끝났다" 고 말했다. 일명: "동방문에는 뽕나무 호가 걸려 있고 봉황은 향수 대야에 목욕한다. 태어난 지 사흘이 되면 보름달이 진주로 변한다. " 시에 언급된' 블루탕' 과' 향탕' 은 모두 아이에게 목욕을 하는 것은 맑은 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손사우는 "아이가 태어난 지 사흘이니 도근탕으로 목욕하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도근탕은 도근, 이근, 메건으로 만든 것으로, 물을 넣고 20 번 끓여 나를 빼면, "나쁜 징조를 제거하여 평생 여드름을 없앨 수 있다" 고 한다. 복날에 아이를 씻는 풍습을 이해하는 데 참고할 수 있다. 송대는 출산 후 3 일 동안' 탯줄 던지기, 탯줄 구이' 의식을 거행하는 것이 유행이다. 이를' 삼세탁'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신생아가 태아기를 완전히 벗어나 본격적인 인생여행을 시작한다는 뜻이다. 또한 민간 풍습도 있다. 삼조를 씻을 때 할머니께 희란, 완전과, 국수, 달콤한 케이크를 보내달라고 부탁하고, 아기에게' 세 번 씻다' 에 구수한 국물을 곁들여' 긴 물, 긴 물, 교묘한 쇼' 를 읊으며' 머리를 먼저 감고 태자가 되고, 도랑을 씻고, 재판관이 되라' 고 읊었다

중국 각지에는 모두 삼조를 씻는 풍습이 있는데, 일반적인 관행은 모두 비슷하다. 아기를 목욕시키고, 이웃과 친척과 친구들에게 술자리를 차리고, 국수를 먹고, 희주를 마시는 것은 이름만 다를 뿐이다. 예를 들어 산둥 청도는' 삼조', 안후이 혜주, 장쑤 무석 등은' 제삼조', 호남 창사는' 세삼조' 외에도' 배삼조' (중학교 3, 연장자 여성제 아이엽, 단풍공, 계란 등 국물이 아기를 목욕시켜 준다. 씻은 후 아기에게 계란을 굴려 바람을 없애고 건강을 보우하다. 아기에게 새 옷을 입히고 할머니나 다른 어른들이 안고 아기에게 체를 덮고 가위, 주판 등을 줍는다. 체에 둘러앉거나 손으로 쪼개진 대나무 꼬치를 두드립니다. 닭봉을 잡거나 본전의 신전 앞에서 조상을 숭배하거나, "세 바퀴" (예배를 마친 후 대전과 골목을 한 바퀴 돌며, "배꼽바람" 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름

중화민족의 역사 장하에서 명명한 풍습은 이미 수천 년 동안 진화했다. 하지만 사실, 고대와 현대는 명명 시간에 대해 매우 엄격한 규정이 없다. 동한 유명 학자 허신 (Xu Shen) 에 따르면, 사람들은 이름을 원한다. "이름 하나, 이름 하나, 입에서 나온다. 밤이 되면 만나지 않고 가장한다. " 이름은 대표의 상징이자 호칭의 상징이다. 이름과 사람은 필연적인 관계는 없지만, 사람의 코드명이기 때문에 사람과 이름은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어린이 이름의 질이 중요하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름이 사람의 운명과 큰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인의 습관에 따르면 사람들의 이름은 별명과 관명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산둥 청도에서는 아이에게 이름을 짓는 것도' 삼복일' 의 일부이다. 태어날 때의 이름 (별명) 은 대부분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 등 어른들이 미리 주신 것이다. 이날 친지들에게 교사나 문화 있는 사람이 입학할 때 정식 이름을 지어야 한다고 발표했다. 안후이 휘주에서 아이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삼조' 에 있으며, 언제든지 있을 수 있으니, 보통 일찍 늦으면 안 된다. 호남 류양 삼조에도 숫자를 보내는 풍습이 있다. 이웃들과 친척들은 지정된 남자아이의 성격, 학교, 이름을 해서체로 빨간 종이에 적고, 폭죽 소리에' 공위 모 부부와 문랑지청 행복' 또는' 공위 모 사장과 손문지청 행복' 등 축하한 금액을 홀 대들보 양끝의 벽에 붙였다. 집, 사람 등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동시에 몇 개의 번호를 보낸다. 청나라 이전에는 여자아이가 이름을 주지 않았다. 민국 이후에도 여아에게 번호를 매기는 것도 있는데, 한 가지 이름만 지었는데, 보통' 규실' 이다. 장쑤 무석에서는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중 어느 것이 부족한지에 따라 아이에게 팔자 이름을 짓는다. 일반적으로 결선이 된 부수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다. 금이 부족하면 금이나 금을 부수로 하는 글자로 이름을 짓는다. 부족한 나무는 나무를 부수로 하는' 숲' 과' 뿌리' 라는 단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광동 객가의 옛 풍습에 따르면, 이름을 지을 때, 어떤 사람은 한턱 내고, 어떤 사람은 붉은 종이에 쓰고, 사당에 붙이고, 조상에게 또 한 명의 남자를 보고했다. 여자는 신고할 필요가 없다. 명명식은 보통 보름달이나 첫 생일을 축하하는 날 동시에 거행된다. 종주나 명망있는 사람에게 이름을 지어 주세요. 이름을 지어 명명자에 대한 존중을 나타냅니다. 라오핑 지역에서는 아기가 태어난 지 7 일 후 부모, 족장 또는 다른 어른들이 신생아의 이름을 짓고 사당의 붉은 종이에 이름의 이니셜을 적었다. 푸젠 취안저우 (Fujian Foundation University) 의 고대 풍습으로, 아기가 태어난 지 3 개월 후 부모의 이름을 따서 아버지의 의견을 많이 따냈으며, 할아버지나 마을의 어른, 부계 가문 중 위망이 있는 사람의 이름을 불렀다.

한 달 동안 앉아 있었다

어머니가 아이를 낳은 후, 한 달 동안 사람들이' 앉은 달' 이라고 부르는 생활을 시작했다.

북방의 전통적인 민간 좌월자는 3 일 동안 침대에서 내려서는 안 되고, 한 달 동안 집을 나서면 안 되고, 거리로 나가면 안 되고, 실내에서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달맞이 기간 동안 주로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잘 돌보며 달병이 날까 봐 걱정이다. 이렇게 하면 금기가 많다. 예를 들면 적당량을 먹어야 한다. 특히 너무 많이 먹으면 비위를 다쳐 평생 증상이 될 수 있다. 북방에서는 임산부들이 쌀죽, 계란, 국수, 밥 등 음식을 거의 먹지 않는다. 산모가 말을 많이 하는 것을 금지하고, 설병을 두려워한다. 산모가 출근하는 것을 금지하고, 과로를 두려워한다. 산모는 찬물로 손을 씻는 것을 금지하여 관절 손상을 두려워한다. 동시에, 낯선 사람이 산모실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다. 낯선 사람이 방에 들어와서' 밟아 죽일까 봐' 를 두려워하여 아기병을 일으켰다. 산실에서는 보통 자기 가족조차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어머니, 시어머니, 남편 등 어머니를 돌보는 사람만 들어갈 수 있도록 허용하고, 심지어 어머니의 아버지, 시아버지까지 어머니 생전 만날 수 없다. 민간에는 많은 산모의 풍습이 있는데, 목적은 아기와 어머니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것이다.

중국 남방에서는 민간에도' 달맞이' 하는 풍습이 있다. 예를 들어, 안후이함산지역의 옛 풍습에 따르면 산모는 출산 후 보통 한 달 동안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그 기간 동안 집에서 노모닭, 돼지고기 등 영양식품을 준비하여 산모를 회복시킨다. 장쑤 무석에서는 삼조부터 보름달까지 임산부 달을 규정하고, 친지들은 닭, 생선, 고기, 계란, 호두, 참깨, 설화떡 등을 선물한다. 임산부에게 주다. 아이에게 옷과 신발과 모자를 선물하는 것을' 송경' 이라고 하는데, 송경은 보름달을 초과할 수 없다. 푸젠 취안저우 풍습은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산모 양성기라는 것인데, 흔히' 월자' 라고 불린다.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많이 먹고 체력을 회복하여 아기의 젖이 충분한지 확인해야 한다. 그것은 산실이니 외부인은 일반적으로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쓰촨 자공의 옛 풍습은 여자가 아이를 낳은 후, 다른 사람이 젖을 빼앗는 것을 막기 위해 문을 잘 잠가야 하고, 임산부는 보름달 전에 외출하지 말라는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기이한 풍습' 임금산옹' 이 있었는데, 이것도 일종의 좌월자의 형식이다. "태평광기" "남방에 아내가 있으니 아이를 낳으면 반드시 일어날 것이다. 그녀의 남편은 매트리스에 누워 간호사처럼 밥을 먹었다. 만약 그녀가 보살핌을 받지 못한다면, 그녀의 임산부는 병이 날 것이다. 그의 아내는 고생이 별로 없고, 요리도 쉽고 편하다. 클릭합니다 ","더 속된 것은 그의 아내나 아들이 사흘 후에 개울에서 목욕을 한다는 것이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남편과 결혼하여 내 아기를 품에 안고 창소파에 앉아 있는 것을 옹의 탄생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신기하게도, 달에 앉아 있는 사람은 산모의 남편이다.

원문이 너무 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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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석화/경화/200303/2003 0301002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