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에 관한 시사 가부

팬 정보

첫째,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부채문화는 깊은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민족 문화의 구성 요소로서 죽문화 불교 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은 줄곧 부채제조왕국이라고 불렸다. 팬의 주요 재료는 대나무, 나무, 종이, 팬, 상아, 거북이, 에메랄드, 새 깃털, 기타 야자잎, 빈랑잎, 짚, 민들레 등이다. 유명인들이 세심하게 조각하고, 조각하고, 데우고, 드릴하거나, 휘두르는 아름답고 정교한 일용 공예 부채를 짜거나 만들 수도 있다. 중국 부채 문화는 고대에 기원했다. 무더운 여름, 우리 조상들은 식물의 잎이나 가금류 깃털을 사냥하여 태양의 바람을 끌어들이기 위해 간단히 가공했기 때문에 선풍기를 햇빛을 가리는 날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선풍기의 원시적인 원천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부채는 중국에서 서너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진화, 개선, 완벽을 거쳐 수백 명의 팬 가족으로 발전했지만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평평한 팬 1 (예: 단팬, 해바라기팬, 밀짚팬, 옥반팬 등). ) 접을 수 없고, 두 개의 접이식 팬은 자유롭게 접을 수 있다. 평평한 팬은 "장애 팬" (손바닥 팬) 과 "대나무+민첩성" (고대에는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부채를 "대나무+민첩성" 이라고 불렀다) 에서 유래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반정규의' 라면' 이 단문처럼 생겼기 때문에' 호팬' 이라고도 불리며 당시 팬들의 주류가 되었다. 라면' 은 모두 가느다란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황제와 국민이 모두 사용한다.

서한 시대에는 대칭적인' 아카시아 팬' (일명 수컷, 만팬, 단팬) 의 모양이 여전히 둥글었다. 아카시아 팬의 특징은 핸들을 중심축으로 하는 수수한 얼굴이 보름달처럼 대칭인 것이 특징이다. 만부채는 죽목으로 만들어졌으며, 면은 원형이나 타원형으로 얇은 실크로 붙여 만들었다. 당시 중원으로 만든 완부채는 가장 아름다웠고,' 만치초죽'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즉 루스호죽으로 만든 완부채였다. 이런 부채는 한나라에서 매우 유행하며, 시 짱 () 가 있다. 예를 들면 반지의' 부채시',' 새 갈라진 부채는 서리 눈처럼 깨끗하며, 그리운 부채로 자르고, 밝은 달처럼, 팔 소매를 드나들고, 맑은 바람을 흔든다. " 이런 대칭적인 단팬이 출현한 후 대대로 사용되어 중국 전통의 부채형이 되었다.

청대에서는 원형 외에 대칭 부채형에는 직사각형, 편원, 네모난 원, 매화형, 해바라기 모양, 멜론 모양, 허리 모양, 말굽 모양 ... 이 부문들은 대칭, 가볍고 강력한 공예가 특징이다.

접는 팬, 옛날에는' 집팬',' 팬',' 팬',' 접는 팬' 이라고 불렸는데, 접었을 때 양끝을 하나로 합칠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남송 시대가 되자 접는 팬의 생산은 이미 상당한 규모에 이르렀다. 명대 접팬이 성행하자 황제는 궁중 장인에게 북한 부채를 모방하고 외국 공예를 흡수하여 국내 팬의 발전을 촉진하라고 명령했다.

부채는 중국에서 기원하여 중국에서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은대에 처음 등장해 각양각색의 꿩털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장애 팬' 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팬' 자 안에' 깃털' 이라는 글자가 들어 있었다. 당시 부채는 바람을 쐬고 서늘한 것이 아니라 황제가 시찰을 할 때 태양과 모래바람을 가리는 데 쓰였다. 서한 이후 부채로 바람을 쐬기 시작했다. 삼국 시대에 제갈량은 거위털팬을 가볍게 흔들었고, 그의 묘책이 생겨났다. 깃털팬의 바람은 느리고 부드러워서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다. 동한 때 깃털 선풍기는 실크, 실크, 실크 등의 직물로 많이 바뀌어 자수를 장식한다. 달 모양의 부채는' 만팬' 또는' 단팬' 이라고도 하며,' 아카시아 팬' 이라고도 불린다. 당시 부채는 직사각형, 해바라기 모양, 매화형, 육각형, 원형이었다. 나무, 대나무, 뼈 및 기타 재료의 손잡이가 있습니다. 부채 펜던트, 태슬, 옥장식도 있습니다. 부채면에 산수화초를 자주 수놓아서 스타일이 제각각이다. 규각 벼슬녀는 동그란 부채를 흔들고, 맑은 바람이 서래는 주인의 우아하고 고요한 매너를 더해 주며, 여성의 천진하고 활발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부채면 그림시는 최초로 삼국 시대에 나타났다. 당대 장언원의' 역대 명화지' 에 따르면 조멘드 주부 양수와 위태조' 선풍기를 그려 파리가 되는 것' 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왕진희지' 에는 왕희지가 한 노부인에게 부채를 썼다는 이야기가 있다. 당시' 노모' 가 있었다.' 육각죽부채를 들고 왕희지에게 책을 구하라',' 오자서' 가 있었다. 그녀는 팔 때 12 에서 100 까지 올랐다. 오늘 절강성 사오싱산남에는' 범교' 가 하나 있는데,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희지의 범소라고 한다.

북송 시대에 접는 팬이 생겨 휴대가 매우 편리하다. 접팬은 "집선팬", "포장팬", "모골팬" 이라고도 불린다. 부채뼈는 뿔, 거북갑, 상아, 옥석, 향죽죽, 단향 등 귀중한 재료로 만들어졌다. 형식은 거문고, 여의식, 죽식, 메뚜기 눈식이다. 부채뼈는 7, 9, 12, 14, 16, 18 주로 나뉜다.

남송 시대에는 선풍기, 선풍기, 장선풍기가 성행하여 부채가게와 화상이 나타났다. 명청문인들이 부채그림을 쓰는 것은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근대 구름, 김농, 석타오, 임백년, 오창석, 제백석, 장대천, 서비홍, 푸포석, 이가염 등. 모두 범화의 고수이다. 현재, 이 유명한 화가들의 서예 작품 화가들은 한 자루당 수만 위안, 심지어 수십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둘째,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부채에 관한 역사와 시

부채꼴 모양의 인물이 그림에 들어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부채꼴 서화를 감상하려면 반드시 세심하게 음미해야 하고, 예술적 의미는 천천히 씹어야 한다. 라오스 선생은 평생 서화팬 수집에 열중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그는 명청과 현대 화가가 쓴 시와 그림, 연극 유명인의 부채를 포함하여 수백 개의 부채를 수집했다. 정 선생은 부채면을 매우 좋아해서 부채면을' 서화의 보물' 으로 여긴다. 그는 장태연의 도장팬과 오호범의 매실 팬을 가장 소중히 여긴다. 예문령, 당대 여작가, 골동품을 소장하는 아량이 있고, 그녀의 서화팬도 소장하고 있다. 그녀의 서재의 책장에는 유해기장 () 에 쓴' 찬풍'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부채가 하나 있다. Feng Youlan 이 쓴 "달" 이라는 단어; Pei Yanling 의 네 단어 "바위 구름 붕괴"; 중국의 유머그림, 조유의 시 등. 모두 예문령에게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팬의 역사는 원래' 무명 팬' 이라고 불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순은 광결객, 구현이 목마른 목적을 위해' 무명팬' 을 한 적이 있다. 은주 시대에는 오색색의 닭꼬리깃털로 만든' 선풍기' 가 등장해' 깃털팬' 이라고 불렸다. 「엘야」에서는 "잎은 나무로, 부채는 갈대로 유명하다" 고 알려 준다 이것으로 미루어 볼 때, 초기 부채는 아마도 직사각형 리드일 것이다. 초기의 부채는 바람을 쐬는 것이 아니라 통치자의 예절 도구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예의팬' 이라고도 불렸다. 우리나라 진한 이후의 부채는 주로 정사각형, 원형, 육각형 등의 모양이 있다. 팬의 원단은 실크로 만들어졌는데, 왕궁에서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궁팬' 이라고도 불린다. 수당 시대에 유행했던 부채는 주로 완팬과 깃털팬과 소량의 종이팬이 있었다. 송대 이후 접는 팬이 점차 유행하고 있다. 명청시대에는 절강 쑤저우 쓰촨 등지에서 접부채를 많이 생산했는데, 이곳에서도 비문과 그림이 유행했다. 이런 정교한 기예가 명나라에서 유럽으로 전해진 후 전 세계를 휩쓸었다.

흰 깃털 팬

돈 바이 주이

수수한 색은 자연색이고, 원은 일을 위해 맞춤화된다. 속삭임은 소나무처럼, 우쭐대는 것은 학처럼 우쭐거린다.

한여름에는 눈이 없고, 일년 내내 바람이 없다. 추생을 손에 잡고 달을 품에 숨기다.

물고기 가오리 꼬리 반점이 마르지 않아 민들레가 다르다. 누가 상대, 마른 흰 수염 웽을 말한다.

당립교

우우의 오래된 사이즈는 민들레의 몸값이 가볍지 않다. 꽃이 피기 전에 얼굴 가득, 소리가 가늘다.

날씨가 따뜻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가을달이 휘영청 밝다. 만약 네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줄 수 있다.

돈 (배우)

보물팬이 금궁에 들어오자, 나는 꽃을 보내 향기를 풍겼다.

항아는 반드시 구름을 타고 내려가야지, 달 중에 밤새 내려가는 것이 아니다.

부채에 모란을 그리다

당로음

붉은 광장을 사랑하는 사다리를 건설하여 사람들에게 부채에 미래를 묘사하도록 가르치다.

나뭇잎이 들쭉날쭉 채색펜으로 길고, 꽃은 미풍에 피어난다.

어슬렁거리면 이미 나비가 멈추고, 자주 흔들어도 장과가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무지의 뿌리가 선녀 월계수 () 와 같이, 어떤 사람들은 항아 () 가 달에 심은 것이라고 의심한다.

돈스콘도

제인이 가을에 다시 만날 때 그녀의 기부를 포기하지 마세요. 이일은 단지 그녀의 오랜 친구를 회고했을 뿐이다.

때때로 수조는 하늘을 가리고 서리림에서 매미 몇 마리를 맺을 수 있다.

영원히 부채를 깨뜨리다.

설탕

바퀴는 밝은 달과 같고, 로는 얇은 구름과 같다.

가을바람 앞에서 너의 미소를 숨길 이유가 없다.

슬픈 사발 밥

돈 위 오영.

가을의 명절이 아니라 변화의 선의입니다.

더 이상 숨길 사람이 없다. 위원회는 춥고 텅 비어 있다.

네가 말한 것은 영원히 할 수 없다. 어둠이 판매를 빛나게 할 것이다.

고대 부채

돈 항스

어제는 이미 샤웨이를 잡기로 결정했지만, 갑자기 추제를 반대했다.

한진이 진왕의 딸을 부러워하고, 서늘한 전당이 한공주를 총애한다.

낡은 달, 밀가루, 바람이 불면 사향 옷을 멈춘다.

천년 소슬한 사람, 묵옥은 당시 눈물을 감추었다.

영선

당욱추

옥당을 서늘한 기운이 넘치게 하기 위해, 모든 키스는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서리와 눈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사적은 왔다갔다한다.

작은 문지방 근처의 병을 동반하여 며칠 동안 복도를 덮었다.

한 궁전 가을 바람이 있다면, 누가 반창 몇 줄의 눈물을 믿는가?

영원히 부채를 깨뜨리다.

당양릉

가루가 침대에서 떨어져 버려졌지만 먼지는 아직 살아 있어 남아 있다.

만약 네가 1 등이라면, 너는 매우 괴로울 것이다.

가을을 대표하는 범사

당정곡

나는 그 자기 노출 법원, 더운 날, 천하의 지음을 싫어한다.

땀을 흘려서 한밤중에 배은망덕하다.

산골짜기가 이미 파손되어, 몇 줄의 글자가 이미 먼지에 의해 침입했다.

청메뚜기와 그늘이 녹으면 더 이상 찾을 수 없다.

Guo Moruo 는 팬 공장 노동자들을 위해시를 썼다.

세상의 시원함은 두 손에서 나온다. 귀신도끼보다 더 교묘하고 교묘하다. 천하를 두루 날아다니며 서풍을 압도하다.

사람들이 부채를 좋아하는 것은 중국 문화의 깊은 매듭 때문이다.

부채 뒤에는 많은 이야기, 많은 사람들, 많은 다른 삶이 있다. 나는 고화를 떠올렸는데, 그림 속의 사의사는 조용히 앉아서 바둑을 두거나 차를 마셨다. 옆에는 몇 살 어린 여종, 긴 손잡이 부채가 매미 날개처럼 얇고 표정이 고귀하다. 역대 규방 의 여자 도 있다. 작은 부채를 흔들며 꽃밭에서 나비를 두드리며 달 아래 반딧불이를 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물에 임한 다락방에서 그들은 조각한 창문에서 머리를 내밀었는데, 그것은 밝은 달처럼 가벼운 부채로, 그들의 아름다운 얼굴을 반쯤 가리거나 그들의 볼에 기대어 그들의 밝은 눈동자를 돋보이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또는 찻집 술집에서, 풍류재자는 소탈하게 접부채를 휘두르며, 시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합십접팬, 몸부림, 부채는 풍류 청년에게 없어서는 안 될 행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채는 종종 사랑의 상징으로 쓰인다. 고대 여성들은 아름다운 축원을 개인 물품에 걸었다. 한반첩은' 원가' 로,' 신제 수' 는 서리와 눈처럼 밝다. 아카시아 부채로 자르면 밝은 달처럼 둥글다. 너의 품에 들락날락하며 미풍을 흔들다. 가을이 올까 봐 서늘한 바람이 더위를 빼앗는다. 기부를 포기하고 선의를 베풀다. " 후비들의 너에 대한 은정은 조로처럼 짧은 느낌일 뿐만 아니라 남존여비, 일부다처제 저인등 사회에서 집요한 사랑에 대한 갈망이기도 하다. 동진 때 예타오는 그녀를 깊이 사랑하는 서예가 왕헌을 위해' 단팬의 노래' 를 썼다. 칠보는 달빛이 휘영청 밝은 단팬을 그렸다. 나는 랑과 함께 여름을 보냈지만, 나는 상대방을 잊지 않았다. "그것은 내 애인에게 주는 간단하고 다정한 언약이다. 진회강변에 또 이씨가 하나 있다. 그녀의 핏자국이 대기구에서 준 부채에 복숭아꽃을 묻었다. 클릭합니다 남조 도화팬 보내기', 이 팬은 개인의 경험과 역사의 변천을 반영한다.

색부채면은 정교한 실크로 만들어졌으며, 하얀 실크로 꿰매어 흰색, 진한 검은색, 점토지로 붙였다. 그들은 철화은갈고리, 청산녹수, 곤충, 어류, 새와 동물, 꽃과 나무, 신선, 여사, 어린이 ... 작은 1 평방인치에는 풍부한 세계가 있다. 부귀는 공필화조를 좋아하고, 밋밋한 사람은 묵산수를 뿌리고, 고아한 사람은 성현의 초상화를 사모하며, 귀인은 시를 들어 뜻을 나타내고, 작은 부채는 그 심미 정취와 경지를 드러낸다.

또 다른 소탈함, 유머나 씁쓸함도 팬들과 관련이 있다. 제갈량은 검은 스카프를 부채질하며 담소를 나누었다. 가볍게 휘두르는 흰 깃털 부채는 동풍, 배 가득한 화살, 그리고 한 가닥의 편안함을 가져왔다. 한 종 () 은 가슴을 두둔하고 배를 드러내며 파초 팬을 흔들며 스스로 즐기며 속중에는 야야 () 가 있다. 스님 지 코드 등 깨진 민들레, 허리 에 술박 을 매달아, 술에 취해 깨어난 것 같다. 팬들은 이미 그들의 이미지의 특징이 되어 상대방을 떠날 수 없을 것 같다. 전설의 당백호는 방탕하고, 아름다우나 천선처럼 아름답지만, 진실한 그는 오히려 궁핍하다. 그의 \ "추부채도 \" 를 보면 외롭고, 뜻이 없고, 시기적절하지 않고, 거만하지 않은 느낌을 보면, 틀림없이 가을바람 속의 부채와 처량한 아름다움을 통해 드러난다 ...

부채는 역사의 산책로에서 사람들의 감정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연, 차, 서화처럼 뚜렷한 중국 인장을 가지고 있다. 선풍기, 에어컨이 우리 생활에 점점 더 넘쳐나는 오늘날, 그것들은 우리에게 잊혀질 것 같다. 때때로 누군가가 소주-항주 () 에서 놀다가, 정교한 단부채를 가지고 놀다가, 오랜만의 맑은 향기가 마음속에 떠올랐다 ...

농축 된 서예 및 그림 예술-팬 표면

접팬의 구조는 부채면과 부채뼈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질감에 따라 주로 종이와 실크의 두 가지 부서가 있습니다. 부채는 일종의 예술 작품으로서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북송 () 시대에 사람들은 종이 접는 부채에 시를 쓰고 그림을 그렸고, 남송 () 에 이르러 실크 접는 팬이 나타났다. 송원 시대 단팬의 유행으로 접는 팬을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접는 팬은 깨지기 쉬운 일용품이기 때문에 전해 내려오는 실물은 극히 드물다. 명대 중반에는 접부채 서화가 점차 유행하고 있다. 부채면의 모양이 반원형이기 때문에 구도가 독특하여 재미있는 그림 장면이 형성되었다. 산수, 인물, 꽃새, 동물 등' 그림' 이든 시사가부 등' 책' 이든 스타일이 신선하고 변화무쌍하고 배치가 복잡한 구도 효과를 만들어 전통적인 서화 모델을 돌파하고 중국 서화사에 새로운 페이지를 펼칠 수 있다.

그러나 살아남은 모든 판이 소장하고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부채면 서화는 일반 서화 작품과 마찬가지로 명품만이 감상하고 감상할 수 있다. 다음은 각기 다른 시간과 범주에 따라 투자 가치가 있는 부문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명대 성화 이후 범예술은 휘황찬란한 시기에 접어들었고, 많은 유명한 서화가 등장했다 (예: 심주, 란영, 당인, 동치창 등). 부채에 불후의 작품을 남긴 것은 우리나라 서화예술유산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 판들은 소중하고 구하기 어렵고, 많은 수집가들이 그것을 최고 추구목표로 여긴다.

명대 부채면 서화를 기초로 청대에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 이 시기에 명가가 배출되어 작품 형식이 다양하다. 다양한 명문 학교의 개인 예술 스타일을 계속 표현하는 것 외에도 두 명 이상의 공동 창작도 커플, 사제, 친구 간의 협력을 포함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예를 들어, 가오 시앙 (Gao Xiang) 의 "나뭇 가지 매화" 부채는 김농과 장 첸 (Zhang Chen) 이 쓴 것입니다. 건륭년의 소서접팬 몇 개는 유통훈의 서예가 새겨져 있고, 한편으로는 귀한 난초 나비나 장천새의 모란꽃이 그려져 있다. 그중' 한 글자와 한 그림' 의 방식은 두 사람이 창작한 후 문인에 의해 널리 모방되었다. 예를 들어, Liang Qichao 의 서예 팬은 Yu shaosong 이 그렸습니다. 진의 서예 부채면은 그의 제자 진무동이 공필과 모란 깨진 가지로 그린 것이다. 흥미롭게도' 코교 죽석도' 의 부채면은 한 유명한 예술가와 그의 다섯 제자가 공동으로 창작한 것으로, 호흡이 잘 맞고 풍격이 혼연하다.

민국 이후' 한 글자와 한 그림' 의 협력이 더욱 성행하고 있으며, 이런 형식은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파트너가 높은 예술적 수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안부를 묻고 서로 돋보이게 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같은 예술적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이런 부채는 티베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예년의 경매 가격으로 볼 때 일반적으로 싱글 작품보다 훨씬 높다.

청대 이래 접팬 예술은 다시 한 번 그 역사의 광채를 보여 주었고, 많은 서화가들은 부채면 구도에서, 특히 산수화에서 일부러 혁신을 하였다. 보통 산수화 구도는' 지평선' 을 중시하지만, 부채면의 폭이 좁고 반원형이다. 지평선이 여전히 가로로 처리되면 부채꼴 밑면의 두 모서리가 반드시 공백을 형성할 것이다. 구도가 합리적이고 경물이 자연스럽기 위해 창작자는 연이어 전체 구도, 모퉁이 구도, 강 양안의 구도 세 가지 새로운 구도를 창작하였다. 그 중에서도 전체 구도는 경물이 대부분의 공간을 차지하게 하는 것으로, 전반적으로 허황된 느낌이 적고, 보통 산경을 묘사한다. 모퉁이 구도는 주요 경물을 왼쪽 또는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집중하거나 왼쪽 또는 오른쪽에서 아래로 뻗어 전체 감각이 실제보다 크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한 강 양안의 구도는 주로 한 강 양안의 경치를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샘물이 좌우로 교차하거나 위아래로 흐르거나 비스듬히 흐르는 것과 같다. 이 세 가지 구도 형식은 나중에 부채면 산수화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장을 열었다. 많은 화가들이 수많은 우수한 부채면 산수화를 창작했는데, 구도가 정교하고, 제재가 참신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경치가 아름다워 역대 티베트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원강, 왕건, 황, 장대천 등. 국내외 서화시장에서는 모두 전세 가작으로 간주되어 중요한 가치를 보존하고 부가하는 의의가 있다. 산수팬의 성과도 화조화의 혁신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대 화가 고상, 왕윤, 김양, 임백년, 제백석, 푸포석 등. 싱그러운 꽃새 부채면 스타일로 국내외 시장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명청 이래 일부 유명한 서화가들은 부채를 그리고 쓸 때 항상 부채뼈의 기술 수준을 먼저 고려하고, 심지어 명가의 손에서 나온 부채골만이 잉크를 닦을 수 있다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명대 쑤저우의 유명한 제골가 이소, 마슨, 마복, 류유태 등이 만든 부채뼈는 모두 뼈아픈 뼈를 가지고 있으며, 당시와 현재 모두 높은 감상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