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학 염주는 한전 불교의 염주, 장전 불교의 염주, 도교의 유주가 있다.
연상 한전 불교는 2000 년 전 인도에서 내지로 전해졌고, 장전 불교는 1400 년 전에 인도에서 장구로 전해졌다. 비록 같은 근원에 속하지만, 불주만으로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한대 불교의 염주
한전 불주 스타일은 간단하고, 형제는 간단하며, 액세서리는 적다.
구슬의 선택은 균일한 색조, 보통 108 구슬을 중시한다.
대부분의 구슬은 구슬 세 개 (27 개당 하나) 또는 없다.
재료는 대부분 목재나 보리이다.
이런 종류의 만문풍은 손에 끼는 것이 비교적 내성적이고 깨끗하며, 진주는 비교적 성대하고 예절을 중시하며, 구슬의 도안도 비교적 많다.
-티베트 불교의 묵주
진주는 모양이 다양하여 거칠고 호방한 느낌을 주며 액세서리가 많고 가격이 비싸다.
구슬의 수는 1 10 이고 민간 구슬의 수는 100- 108 이고 구슬은 타원형이며 편평하다.
구슬의 구슬은 3,9, 1 1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재료는 대부분 벼루, 보석, 밀랍 등이 된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늙은 코코넛 껍데기와 늙은 자단목인데, 티베트 지역에는 고승의 미간을 염주로, 가죽 끈으로 구슬을 꿰는 것과 같은 독특한 골주가 있다.
도교의 구슬
불교에는 불주가 있고 도교도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태금소 윤유주' 에는 구름이 있다. 밤낮으로 싸우고 있고, 세월이 무궁무진한 물, 별이 구슬처럼 둥글어서 유작이라고 한다. ""
(사실 염주는 어떤 파벌에 속하지 않는다. 오래전부터 중서 문명과 종교에 나타났다. 예를 들어 천주교는 59 개의 염주로 성모 마리아의 염주를 낭송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도교불주는 12 레문 12, 24 의 가스 24, 28 성 28, 인신 32 일 32 일, 천극이 사악한 기수 36, 노군 8181,그리고 99 의 순양기와 같은 도교의 우주관념을 담고 있다.
유작과 불주의 큰 차이점은 도가 유작의 첫 번째 불주, 즉 북두가 모든 별 중 첫 번째이며 넘을 수 없다는 것이다. 만질 때는 돌아야지, 불주가 경을 읽을 때와는 달리 다른 방향으로 가야 한다.
산호/마노 구슬 문자열 (청나라 법원 관리 착용)
청나라 황실이 부처를 믿었기 때문에 불주가 나타났다. 고귀한 예절 액세서리로서, 그들은 보통 궁정이나 중대한 의식에서 사용된다.
보통 한국 진주는 108 개, 진주 27 개마다 큰 진주 하나를 꽂아 사계절을 대표한다고 합니다.
구슬의 크기와 질도 관직의 높낮이를 보여준다. 황제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할 때, 구슬이 땅에 닿기만 하면 이마가 땅에 닿는다. 그래서 구슬이 길수록 허리를 굽혀 절하는 폭이 작아질수록 황실이 고위 관리들에게 주는 선물이다.
위에는 세 줄의 작은 구슬이 있는데, 한쪽에는 한 줄, 다른 쪽에는 두 줄이 있다. 남녀가 입는 옷은 다르다. 왼쪽 두 줄, 오른쪽 한 줄은 남자이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가운데 긴 펜던트가 등 뒤에 걸려 있는 것은 불주와 완전히 다르다.
불주의 스타일은 다양하고 정교하여 모든 불주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 우리 조용히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