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서 문인을 묘사한 단어

1. 수재를 묘사하는 단어는 현이하고 느리다: 재능 있고 덕행이 있는 사람; 학자와 재능 있는 사람.

오만한 태도로 현능한 사람을 대하다. 출처: 나명관중' 삼국연의' 제 60 회: "언제 역적을 하고, 매국노를 사칭하고, 교만하고 느리게, 공명을 만나러 온다."

팔백고한: 묘사가 많다. 고독: 가난한 선비를 일컫는다. 대량의 가난한 선비를 묘사하다.

가난한 사람들이 의지를 잃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5 대 왕' 탕옌 방호 구한': "팔백리의 고독한 눈물과 함께, 이아시아를 잠시 바라보다."

백면유관은 백면선비보다 못하다. 독서, 경험, 식견만 아는 독서인을 가리킨다.

때로는 비하적인 의미일 때도 있다. 학자를 가리키기도 한다.

출처: 청공자진' 기해잡시' 84: "백면유관은 이미 뜻이 있어서 사업이 겨우 오후빈입니다. 작은 노란 잎 공촌변에 책을 세워 문을 닫은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백면 선비는 백면 선비보다 못하다.

독서, 경험, 식견만 아는 독서인을 가리킨다. 때로는 비하적인 의미일 때도 있다.

학자를 가리키기도 한다. 출처:' 자통치정효무제 태원 12 년':' 온량 세심한 자는 모두 백면유생이지만, 한 무리를 위해 장하에 따라 자강한다. 군대가 강을 돕는다면, 깃발이 손상되어 전쟁을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

백면선비는 백면선비보다 못하다. 독서, 경험, 식견만 아는 독서인을 가리킨다.

때로는 비하적인 의미일 때도 있다. 학자를 가리키기도 한다.

출처: 당거이 "재평가서기 옛집 장구": "저는 백면선비였는데 지금은 창백한 얼굴입니다." 백면선비는 스펙이 부족한 선비다.

백면 선비라고도 합니다. 출처: 송대 심경의 전: "폐하께서 오늘 천하를 평정하고자 하시는 것은 백면선비와의 모략입니다. 그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옷감 데이비드는 처음에는 고대 가난한 사람들의 복장이었는데, 나중에는 벼슬을 하지 않는 선비를 가리킨다. 출처: "한서 자선전": "부의위가 가양한 사람, 안에서 몸을 보수하고 그 이름을 드러내다."

거칠고 미완성인 옥은 일단 조각하면 그것의 자연 형태를 잃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옛날에는 독서인이 벼슬을 하면서 본래의 포부를 잃었다는 것을 비유했다.

출처:' 전국책 제책 4':' 복희가 깊은 산에서 태어났지만 깨졌다. 그것은 결코 부유하지는 않지만, 그것은 무궁무진하다. "

무당벌레 한 마리를 먹고 무당벌레 한 마리의 음식과 음료 한 바가지를 마시다. 문인 한 명이 청빈하고 청고한 생활에 안주하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논어 영업':' 한 바가지 먹고 한 바가지 마시고,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차마 근심할 수 없고, 돌아가서 재미를 바꾸지 않는다. " 도학 선생은 사상과 문풍이 특히 진부한 학자를 가리킨다.

출처: 명 링초' 두 순간의 놀라움' 볼륨 12: "종유희는 잘생긴 유명인이지만 도학 선생에게 짜증이 났다." 독서 씨앗이란 문화적으로 전후를 계승할 수 있는 학자를 말한다.

출처: 송 조미' 기동야언 서어':' 밸리는 말했다:' 사대부 자제는 독서의 종류를 끊을 수 없고, 재능이 있는 자는 유명해진다. ""구유십개유: 노지사.

원나라 통치자는 사람을 10 등급으로 나누고, 선비는 9 등급으로 나누어 밑바닥 거지 위에 올랐다. 후자는 지식인이 차별과 학대를 받는 것을 말한다.

출처: 정송은' 심리학사': "한 관이관 삼승사 4 도 오의육공 7 사냥 8 인 구유십거지." 내쉬 모집 현나스: 채용; 현자: 현능한 사람; 그럼: 받아; 수재: 수재를 말한다.

현나사를 모집하다. 수단을 써야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출처:' 전국책 연책일':' 연소왕은 즉위하고, 자겸은 두꺼운 화폐로 현인을 모집한다.' 엄마 위안 Zhiyuan \ "첸 연 수면 높이 \" 두 번째 할인: "사람들에게 오랜 혜택, 시안 나시, 의식 거래, 진보 자기 드롭 을 모집해야합니다." "

빈곤과 슬픔: 빈곤과 슬픔; 초라함: 좌절, 좌절. 가난과 슬픔, 좌절과 좌절.

독자의 곤경과 좌절을 묘사하다. 출처: 청명명' 두문과 교관 10 곡': "비용 없이 집을 얻고, 가난한 경화?"

유교와 유교 사이의 분쟁: 치열한 논쟁; 유교: 학자를 가리킨다. 많은 사람들과 논쟁하고 서로 반박하다.

출처: 나명관중삼국연의 제 43 회: "제갈량은 유교와 싸웠다." 10 년 동안의 과거 시대에는 독서인들이 모두 명리를 이루고 싶어 일년 내내 독서에 몰두했다.

문을 닫고 10 년을 고독하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귀금지" 볼륨 7: "고대인 구름 10 년 창 아래 아무도 묻지 않고 매일 유명해졌다."

대대로 이어지는 학자들은 모두 학자이다. 출처: 조청설미나리' 홍루몽' 제 57 회

학자의 의견은 학자의 비현실적이거나 시의에 맞지 않는 의견을 가리킨다. 출처: 송소보' 후록' 볼륨 1 학자의 견해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

구사회에서 서향문은 이전 세대에 수재가 한 명 있는 가정을 가리킨다. 출처: 청문강' 자녀 영웅전' 40 회: "오늘 서향문이 먼저 있고 사업이 믿을 만하다."

서향문제는 여러 세대가 모두 독서인이라는 가정을 가리킨다. 출처: 사틴 할아버지의 이야기 노파: "[남편] 은 소위 수재다."

서향문 1 위는 여러 세대가 모두 독서인이라는 가정을 말한다. 출처: 오금 임검' 20 년 만에 본 이상한 경지' 제 36 회: "원래 그는 환관 서향문제였으나, 그가 아내처럼 합리적이라고 탓할 수는 없다."

서향문 1 위는 여러 세대가 모두 독서인이라는 가정을 말한다. 출처: 고 "소도시 춘추" 제 13 장: "비록 그 코를 화나게 하지만, 여전히 서향문의 제 1 의 풍격을 유지한다."

대사학과 대사유: 학자를 가리킨다. 박학하고 현명한 학자.

출처: "후한서 두림전": "백QIA 는 많이 들었기 때문에 수재라고 불린다." "남사 고월전": "약관에서 유학하고, 유학을 배우고, 유학을 배우고, 의문을 제기하고, 의론을 싫어하지 않는다."

노유는 늙고 박학한 학자를 가리킨다. 출처: 송호재' 쿤시체':' 노두보의 시, 세상 사람들이 모두 중시하고, 옛 유유는 여전히 깊이 따지기를 꺼린다. "

문약선비 약함: 문약. 눈빛이 유아하고 몸이 약한 선비.

출처: 남조 리우웬은 "세설 신어 감상": "석룡은 사람됨이 연약하고 귀엽다." 장 찾기 문장 찾기: 찾기; 장: 장; 요약: 발췌.

과거에 학자들은 책에서 발췌한 것을 찾아 글쓰기에 적용했다. 글쓰기에 기성된 어구를 쌓고 창의성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출처: "삼국지 무술 손권전": "교위를 위까지 보내다." 배송지는' 오서' 를 인용했다. "나는 여유가 있지만, 군서를 많이 읽고, 역사를 전파하고, 기이한 궤변을 채취하고, 효과가 없다.

2.' 유림외사' 는 열심히 공부하는 성어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벽을 뚫고 빛을 그리고, 책을 찌르고, 한겨울에 얼음을 들고, 한여름에 불을 들고, 학습에 싫증을 내고, 공부에 싫증을 내고,

고생을 하고 가벼운 음식을 먹고, 고생을 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마찰을 긁고, 분발하고, 눈과 반딧불, 근로를 견디고,

반딧불이와 눈, 반딧불이와 영설, 달콤하고 적게 나누고,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수다를 떨고,

형량은 벽을 뚫고, 연못에서 책을 읽고, 열심히 일하고, 자신을 연마하고, 자신을 연마하고, 자신을 치유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10 년 동안 한창, 10 년 동안 칼을 갈고, 손강영설, 강인한 총 이빨,

침상은 담력을 맛보고, 용기를 내어 얼음 위에서 생활하고, 밤전쟁은 힘들고, 들줄기를 매달고, 눈날에는 반딧불 쿠션을 타고 송곳 가시를 유인한다.

음료 담즙 맛 혈액, 통나무 경찰 베개, 벽을 파고 빛을 빌려, 베개 형제 맛 담즙, 베개 형제 음료 담즙, 일정한 고난을 견딜 수 있습니다.

3. 시경 독서에 관한 명문: 1,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번역: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의미: 그의 산의 돌은 비할 데 없이 단단하여 옥을 궁리할 수 있다. 2, 시작도 없고 끝도 있어요.

시경 번역: 사람이 되고, 일을 하고, 벼슬을 하고, 좋은 시작을 거절하는 사람은 없지만, 좋은 결말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이 말을 자세히 감상하니, 그 속에 확실히 깊은 철리와 경고가 담겨 있는 것 같다.

3, 산이 일어나고 경치가 끝난다. 시경' 역본, 소야 다프 지차수: 인품과 학문에 대한 칭찬은 산과 같다. 사람들이 올려다보고, 사람들이 그의 행동을 행동 규범으로 따르도록 요구한다.

4, 썰듯, 맷돌처럼. 시경' 번역 펑웨이치오: 마치 자르고, 파일처럼, 조각처럼, 광택처럼.

5, 내 마음은 석두 조각인데 돌릴 수 없다. 마음속에 모두 토비들이니, 끼어들어서는 안 된다. 시경 백주: 제 마음은 석두 같지 않아요. 아무도 움직일 수 없어요.

내 마음은 돗자리가 아닌데, 어떻게 돌돌 말아? 6.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10 월의 교시경 번역: 즉 높은 해안은 깊은 계곡이 되고, 깊은 계곡은 큰 토산이 된다. 《시경》 작가는 익명이어서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시경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1 1 세기 ~ 6 세기) 까지의 시를 수집했다. 여기서 ***3 1 1

시경' 은 중국 고대 시의 시작으로 윤길보가 수집하고 공자가 편집한 최초의 시 총집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을' 시경' 이라고 부르거나 정수로' 시경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 각지의 가요이다. 아락은 주나라의 정식 음악으로, 다야로 나뉜다. 송송' 은 주와 귀족 사당 제사에 쓰이는 음악노래로,,,,,,,,,,,,,,,,,,,,,, 。 시경은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식물을 반영하는 내용이 풍부하다. 그것은 저우 왕조의 사회 생활의 거울이다.

바이두 백과-시경.

4. 시 짱 선비당] 안진경' 설득 편편': "사람이 책을 읽는 밤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돈]" 백록동시 ":"읽던 어느새 봄이 깊어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다.

조롱하러 온 것은 도가 아니라 주공의 교리는 공자를 연구하는 데 힘쓰는 것이다. "[돈] 두순학" 유실 ":"창문에 대나무 그림자가 책을 흔드는 사건, 샘소리가 벼루에 들어온다.

젊은이들은 노력하면 결국 성과를 거둘 수 있으니, 빛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송] 수시" 송안춘수재는 서천에 실해했다 ":"고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숙독하고 자신의 학문을 궁리한다.

나는 어느 날 벼슬할까 봐 오늘 늦게 살면 너를 따라잡을 수 없다. "[송] 육유" 겨울밤 독서 ":"고대인, 지식이 다 떨어지고, 소년 쿵푸가 늙었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송] 주 독서 체험:" 반무 방당 () 을 열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어서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생수가 발원지가 생기게 한다. ""

[노래] 루 jiuyuan "독서": "독서는 서둘러, 여행은 재미있다. 몰라, 내려놓아도 돼, 급하게 생각해야 돼. "

유 키안 "독서": "책 애정 어린 옛 사람, 아침 슬픈 음악. 눈앞에 삼천 자, 가슴에 먼지가 없다. "

5.' 시경' 에서 공부에 관한 명언: 근면은 근면하고, 놀이는 척박하다.

한유는 언제든지 공부해야 하고, 무엇이든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골은 지식의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과일이다.

리카투는 천하의 일을 알고 싶으면 반드시 고서를 읽어야 한다. -펭 menglong 모르는 경우 물어, 배울 수 없습니다.

--동 Zhongshu 는 작은 단계, 아니, 천 마일을 축적하지 않습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권 조건 인내, 죽은 나무 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은 한 가지 문제를 제기하는데, 왕왕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아인슈타인은 100 번을 읽고 자신의 의미를 보았다.

진우는 만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처럼 쓴다. 두보는 좋은 책 한 권을 읽었는데,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괴테는 독서를 좋아하는데, 이는 생활 속의 고독한 진광을 큰 즐거움의 순간으로 바꾸는 것과 같다. 멘데스비둘기는 땅을 경작하지 않고, 아무리 비옥한 땅도 열매를 맺지 못한다.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책을 읽을 줄 모른다.

키케로의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 * * 천재는 1% 의 영감과 99% 의 근면이다.

에디슨은 독서를 좋아하고 사람을 아는 것을 좋아한다. 책을 많이 읽고, 사람을 많이 알고, 사람을 많이 알면 시야를 넓히고, 더 착하고, 순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더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바신서는 우리를 좁은 곳에서 인생의 무한한 바다로 끌어들이는 배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헬렌? 켈러의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현명하게 하고, 수학은 엄밀하게 하고, 철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시간은 매년, 매월, 매일, 매시간 특별한 임무가 있도록 정확하게 분배해야 한다. 데카르트는 시간보다 낭비하기 쉽고 소중히 여길 만한 것이 없다. 시간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멘델레프 나의 모든 우수한 자질은 책 덕분이다. 골키의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아인슈타인, 우리는 우리 자신의 업적을 보자마자 자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기 자만심을 억제하고, 매일 세수를 하고 청소를 하고 먼지를 치우는 것처럼 때때로 자신의 결점을 비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 * * 돈은 소중하고, 생명은 더 소중하며, 시간은 가장 소중하다. 소호노프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그것은 항상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노신이 책을 읽는 세 가지 일: 마음, 눈, 입. 주가 아는 것은 그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그가 아는 것이다.

논어' 는 근면을 배우고, 근면은 천재를 배출한다. 재능 있는 사람이 게으름을 피우면 자신의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의 업적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고, 때로는 그날보다 점수가 낮은 사람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모순 학습은 누가 가르쳐 주는가 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각오와 끈기를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파블시: ◇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로 쉬지 않는다 (공자) ◇ 인생은 하늘과 땅 사이에 있다면 돌발 할 것이다.

(장자)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증국번) 당신은 생활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은 시간을 버린 사람들을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고, 시간은 힘이다.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노신) ◇ 시간은 분 단위로 축적되어 산발적인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모든 비평가 중에서 시간은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다. (벨린스키) ◇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더하기 또는 빼기 기호인지 생각해 볼 시간을 찾아라.

(디미트로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소중하고, 쉽게 간과되고, 가장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골키) ◇ 성년이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문가' 내일의 노래') ◇ 오늘은 오늘이다. 오늘은 정말 얻기 어렵다!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이 시") 모든 비판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시간은 위대한 선생님이다. 버크 시간은 세계의 모든 성취의 토양이다.

시간은 꿈을 꾸는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 창조자에게 기쁨을 가져다 준다. 맥킨지 시간은 능력 개발의 사이트입니다.

마르크스는 오늘 사람들을 잊고 내일은 잊혀질 것이다. 괴테 ◇ 시간은 시간을 포기하는 사람을 포기한다.

셰익스피어 ◇ 근면한 꿀벌은 영원히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 (Black) 는 석충이 나를 위해 지난 한 시간 동안 노크하도록 할 방법이 없다.

바이런 ◇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이다. 시간도 이기적이지 누구의 24 시간도 아니다. -헉슬리 어떤 절약도 결국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마르크스 인류의 모든 기술은 인내와 시간의 혼합물에 지나지 않는다. 발자크 시간은 모든 사람을 위해 해피엔딩을 쓸 수 있는 위대한 작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채플린 ◇ 사업에서 성공하려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서특립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자신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노신 시간은 근면한 자를 자랑스럽게 하고 게으른 자를 수치스럽게 한다. 가우스키는 "지금" 을 죽이고 "미래" 를 죽였습니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노신 ◇ 성인은 1 피트 벽이 아닌 1 인치의 그늘을 중시한다.

-\ "\" Huainanzi 원래 도훈 \ "\" 오래된 천천히, 그의 이름이 정당화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전국초사 굴원 ◇ 한각은 이미 갔는데, 오디 늦지 않았다.

돈 ◇ 낮에는 바람이 불고, 서쪽 풍경은 흐르고 있다. -삼국지는 동쪽 구석에 실수하여 느릅나무를 수확했다.

-\ "후한서 펭 이전 \" ○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 -김부선-인생 기하학? 순식간에 지나가다.

6. 독서에 관한 성어를 묘사한다. 낮에는 쟁기질하고 밤에는 암송하다. 낮에는 쟁기질하고 밤에는 책을 읽는다.

책을 열심히 읽는 것을 비유하다.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절굿공이를 갈아서 근원을 만든다. 송주무' 유 방생 블루메이주 재스민 Xi': 이백이 이산처럼 책을 읽고 공부가 끝나지 않아 포기했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강을 건너 다리를 뜯고, 연세에 쇠공이를 갈다. 그에게' 바늘이 되고 싶다' 고 물었다.

태백이 무슨 뜻인지 그도 졸업했다. "속담을 해석하다.

결심만 있고 노력하면 아무리 어려운 일도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 년간의 노력 끝에 그는 고전을 숙독하고, 고전을 베고, 책을 깔고 있다.

멋진 사람을 묘사하고, 독서를 좋아하고, 책을 동반한다. 베개를 베고 베개를 베고 사서를 깔다.

독서에 전념하는 것을 묘사하다. 베개를 베고 책을 동반하고, 부지런히 책을 읽고 공부한다.

과거의 흥미와 행동을 바꾸다. 낡은 습관을 바꾸고, 분연히 공부하다.

반딧불이와 눈에 따르면 반딧불이의 빛과 하얀 눈의 그림자를 이용하여 책을 읽으며 열심히 공부하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는 정신을 묘사한다. 현자: 현능한 사람; 그럼: 받아; 수재: 수재를 말한다. 현나사를 모집하다.

수단을 써야 지혜를 얻을 수 있다. 문장 및 검색 장을 추출하여 문장 내의 단어와 구의 조각을 추출하고 검색합니다.

읽기는 단어로만 제한되는 연역을 가리킨다. 벽등을 훔치는데, 원래 서한 () 시 형형 () 이 벽을 뚫고 이웃들을 촛불 아래서 공부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중에 가난을 묘사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데 사용되었다. 정곡이 양 한 마리로 죽은 후 [설명]' 장자 편목' 에서,' 양 방목',' 양 방목',' 책책 독서',' 구버사이는 수영,' 모두 죽었다.

나중에 비유의 차이 때문에, 사실 한 몸이었다. Zang 밸리 죽은 양 \ "Zhuangzi 부분 축산 \" 포함, zang, 양, zang 정책 독서, 구 보 경기 투어, 모두 죽었다.

나중에 비유의 차이 때문에, 사실 한 몸이었다. 생수의 근원은 원래 더 많이 읽을수록 진실이 더 선명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도 사물 발전의 동력과 원천을 가리킨다. 반사달 독서는 달빛으로 책을 밝히는 것이다.

가정 형편이 가난하다고 묘사하여 열심히 공부하다. 눈빛 독서는 눈의 반사를 이용하여 읽는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공격 송곳: 송곳; 대퇴골: 허벅지.

밤에 책을 읽고 자고 싶으면 송곳으로 자신의 허벅지를 찔러 정신을 차리게 한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학자와 겸손한 사람: 하나. 구시대는 자칭 학자이거나 일반 학자에 대한 아호였다.

음식 한 숟가락, 음료 한 숟가락. 문인 한 명이 청빈하고 청고한 생활에 안주하는 것을 묘사하다.

고개를 저으며 고개를 저다. 교만이나 자기 만족의 모습을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읽기와 암송의 자세를 묘사한다. 양양 환영 어린이 [해설] 양양: 많이; 영: 배불리 먹었어요.

우렁차고 아름다운 소리가 두 귀로 가득하다. 말, 독서 소리가 달콤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얀 인감, 유교, 후인의 선비. 군사 성과를 세우려는 학자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장 찾기 문장 찾기: 찾기; 장: 장; 요약: 발췌. 과거에 학자들은 책에서 발췌한 것을 찾아 글쓰기에 적용했다.

글쓰기에 기성된 어구를 쌓고 창의성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눈 오는 날의 반딧불 매트는 한서를 돌보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비유한다.

설창 비기문선임방은 소양주에 추천한 사표' 반딧불이영설집' 이선씨가 손씨의' 시록' 을 인용했다. "손강씨 집이 가난하여 자주 영설책을 읽는다." 윤전 책': "가난한 사람들은 기름을 잘 받지 않고, 수십 개의 반딧불을 연습하여 밤낮으로 책을 찍는다."

나중에 나는' 눈창 몇 마리의 반딧불' 을 비유로 열심히 공부했다. 부자 5 차 5 차 배우기: 5 차 책 참조.

책을 많이 읽고 많이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이 다섯 가지 요소를 모두 속독이라고 한다.

오행을 같이 보고 오행을 같이 보다. 독서가 빠르다는 것을 형용하다.

오행을 같이 보고 오행을 같이 보다. 독서가 빠르다는 것을 형용하다.

배가 부르다는 것은 책을 많이 읽고 식견이 넓다는 것을 비유한다. 약한 선비 [설명] 약한: 부드럽고 연약하다.

눈빛이 유아하고 몸이 약한 선비. 가장자리가 우뚝 솟아 있다: 익은 소가죽 끈으로 대나무를 엮는다. 셋째: 대략적인 숫자는 여러 번 나타냅니다. 절대: 깨진.

대나무를 엮은 가죽 끈이 세 번 부러졌다. 책을 열심히 읽는 것을 비유하다.

아버지의 책만 본다: 오직. 아버지의 책: 아버지의 말.

우리 아버지의 전서를 헛되이 읽다. 이것은 비유인데, 사람들은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만 알고 있지만, 지식을 어떻게 활용하고 변화를 만드는지는 알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손강영학에 비해 공부가 매우 열심히 한다. 노유 [설명] 는 성숙하고 박학한 학자를 가리킨다.

대사학과 대사유: 학자를 가리킨다. 박학하고 현명한 학자.

구사회에서 서향문은 이전 세대에 수재가 한 명 있는 가정을 가리킨다. 책은 많은 책을 박람하고 지식이 풍부하고 정교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둘째, 유다와 소유산을 가리킨다. 소유산의 산굴에는 수천 권의 책이 있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진 () 사람들은 일찍이 이곳에서 공부하여 체류한 적이 있다고 한다.

\ "태평유란 \" 볼륨 49, 남송성홍의 인용 \ "경주기 \" 를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비유로 사용되었다.

책 소리가 또렷하고 [설명] 독서소리가 또렷하고 우렁찬 것을 묘사한다. 책의 목소리는 책을 읽는 소리가 크다고 묘사한다.

다섯 대의 차를 읽고 많은 책을 읽으며 지식이 풍부하다.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독서인은 모두 독서가정이다.

사농공상 [설명] 고대의 소위 사민은 독서, 농사, 노동, 장사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열 줄은 한눈에 알 수 있다.

독서가 빠르다고 묘사하다. 10 년 동안 한창으로서, 여러 해 동안 열심히 공부한 것을 묘사하였다.

10 년 동안의 과거 시대에는 독서인들이 모두 명리를 이루고 싶어 일년 내내 독서에 몰두했다. 문을 닫고 10 년을 고독하는 것을 묘사하다.

시 lijia 시: "노래 책" 을 참조하십시오. 의식: 제우스, 이일, 이기기. 한 세대가 윤리를 배우고 관심을 갖는 가정을 일컫는다.

시례는 대대로 공부하고 전통 봉건 예교를 행동 규범으로 삼는 사람이다. 세스는 양을 쫓아다니며 책을 내려놓고 잃어버린 양을 찾았다.

실수가 발생한 후 시정을 시도하는 것을 비유한다. "장자 편목" 구름: "정, 양 방목, 모두 양을 잃었다.

Xi 에게 물어보세요? 그런 다음 열심히 공부하십시오. 뭐 좀 물어봐? 그리고 보스는 수영을 할 줄 안다. 루드밍의 해석은 "정책, 이 단어도 정책, 최초의 혁명" 이다. 。

이운: 죽간도 있어요. 고의는 책 한 권을 썼는데, 2 피트 4 인치 길이였다. ""

유교와 유교의 분쟁: 격렬한 논쟁. 유교: 선비는 과거에 학자를 가리켰다.

원래 의도는 많은 유교 모사와 논쟁하여 상대방의 논점을 반박하는 것이다. 뒷말은 여러 사람과 격렬하게 논쟁하여 서로 반박하는 것을 가리킨다.

산해? 출처는 "현세덕론" 에 감사하다. "관도는 어디로 가고, 산과 바다는 망망망하여 문인으로 읽을 수 있고, 헛되이 탈 수 있다." " 산의 한 귀퉁이와 바닷가를 설명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외진 곳, 예, 이야기, 독서, 모든 여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읽는다. 하지만 독서는 자연스럽습니다. "굽기" 라는 원어는 불타고 있습니다. 엉겅퀴: 갈대와 같은 식물.

승냥이를 등불로 만들어 열심히 공부하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한 번에 일곱 줄을 읽다. 비유가 매우 교묘하다.

나팔학자는 근면한 독자를 비유한다. 캡슐 반딧불 사진: 반딧불이를 가방에 넣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