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인칭 서사법
글의 내용이' 나 1 인칭으로 서술인은 당사자이기 때문에 서술하는 사람과 일은' 나' 활동 범위 내의 인물과 사건일 뿐이다. 행사 범위 밖의 인물과 일은 쓸 수 없다.
2, 3 인칭 서사법
3 인칭 서사로 서사는 사람은 공간, 시간, 생리적, 심리적 제약을 받지 않고 문장 속 사람과 일을 독자 앞에 직접 보여줄 수 있어 사회생활을 자유롭게 반영할 수 있다 그러나 3 인칭 서사는 종종 1 인칭 서사만큼 친절하고 자연스럽지 못하다.
3, 순서법
순서는 시간순으로 일을 서술하는 것으로, 일이 발생한 실제 상황과 일치하므로 문장 조리를 명확하고 맥락이 분명하다. 순서를 운용하려면, 잘 재단하고, 중점이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열 현상이 발생하기 쉽고, 직설적인 결점을 범하는 것은, 한 권의 유수장부처럼, 사람들로 하여금 무미건조하게 읽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거꾸로 서술법
거꾸로 서술하는 것은 전체 사건을 거꾸로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을 앞당기는 것 외에는 여전히 순서하는 방법이다. 거꾸로 서술하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문장 중심 사상의 필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중심 사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부분을 앞으로 언급하여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문장 구조를 변화시키기 위해 직설적인 서술을 피하기 위함이다. 셋째, 효과의 필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문장 우여곡절, 서스펜스, 매혹적이다. 거꾸로 서술할 때는 시작점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역사와 순서의 전환처는 뚜렷한 경계가 있어야 하고, 필요한 문자 전환도 있어야 자연 연결이 가능해야 한다. 특히, 목적 없이 이리저리 뒤척이지 말고, 반복해서 문장 눈짓이 분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 보간법
삽입은 문장 센터의 요구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때로는 독자들이 줄거리의 추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때때로 등장 인물의 줄거리에 주석을 달고 설명한다. 삽화를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표현 센터 사상의 수요에 복종해야 하며, 불절제하고, 떠들지 않고, 주인을 빼앗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술을 삽입할 때, 문장 전환, 보살핌, 연결에도 주의해야 하며, 부러진 흔적이 있어서는 안 된다.
6, 보조법
7, 분서법
분사의 역할은 실마리가 복잡하고 복잡하게 얽힌 일을 또렷하고 질서 있게 쓰는 것이다. 분서는 먼저 한 가지를 서술한 다음 다른 하나를 서술할 수도 있고, 몇 가지 일을 교차적으로 서술할 수도 있다. 분서할 때는 문장 내용과 표현 센터 사상의 필요에 따라 서술의 단서를 확립하고, 각 사건이 발생하고 발전하는 시기를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8, 상세 서술법
상세 서술은 일반적으로 모든 일의 발전 변화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서술에 사용된다. 상세하게 서술할 때는 인물의 특징이나 일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여 상세하고 세밀한 묘사를 해야 한다. 작문할 때 중심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은 상세히 서술해야 한다. 중심 사상과의 관계는 크지 않지만, 또 설명해야 할 것과 함께 몇 획을 거쳐야만 문장 중심이 두드러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각명언) 그렇지 않으면, 문장, 아니 중심 또는 멀티 센터, 성가신 나타납니다.
9, 약술법
약술의 역할은 사건 발생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지만 상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는 내용이다. 그것은 상세한 서술과 결합하여 전체 서술이 상세하고 치밀하며 서술의 기복을 형성한다. 일반적으로 문장 시작과 끝에 사용됩니다. 중심 사상과 관계되는 일반적인 부분; 사람이 알고 있는 부분.
10, 직접 서정법
직접 서정은 감정을 소박하고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다. 직접 서정은 일반적으로 강렬하고 긴장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용된다.
직접 서정적인 특징은 서술할 때 감정이 강하고, 리듬이 빠르고, 긴장되고, 감정이 직설적이며, 파악하기 쉽다는 것이다.
11, 간접 서정법
간접 서정은 서정적이고 함축적이며 정취가 풍부하며 전염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간접 서정은 일반적으로 서정을 서술할 수 있으며, 작가는 서술할 때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색을 더해 감정의 흐름에 따라 서술하여 독자들이 서술하는 과정에서 작가의 사상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서정을 의론할 수도 있고, 작가는 의론에서 강한 애증과 호불정을 표현할 수도 있는데, 이런 서술의 의론은 일반적으로 판단을 이용하여 진행된다. 묘사를 통해 서정을 할 수도 있고, 작가는 묘사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에 침투할 수도 있다. 간접 서정적인 방법을 채택하여 언어가 아름답고 감정적인 색채가 있어야 한다.
12, 선서후 의법
선서후 의론은 선사후 의론이므로 의론은 위, 담력 중심의 역할을 총결해야 한다. 의론할 때는 사건의 주요 내용, 사건의 주요 인물 또는 주요 사물에 대해 의론해야 한다. 그래야 서사와 의론의 통일을 이룰 수 있다. 의론의 방법은 문장 인물의 언어, 심리활동을 통해 의론할 수도 있고, 제 3 자로서 의론할 수도 있다.
13, 선의후 서술법
선의후 서술 방식을 채택하고, 먼저 단도직입적으로 서술의 요점과 중심을 제시하고, 이 전문을 사용하여 전문에 기재된 사건의 의미를 의론을 통해 분명히 알 수 있다. 서사할 때는 의론의 중심에 따라 요점을 파악하여 글을 써야 한다.
14, 클립 의법
클립 의론은 내러티브와 산재 된 의론이 특징이며, 글쓰기는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작가는 자유롭게 표정을 지을 수 있다. 집필을 하는 방법으로 글을 쓰려면 서사의 일관성에 주의해야 하고, 의론은 자연스럽게 삽입해야 한다.
15, 사물을 단서로
서술 과정에서 어떤 물건이 사건의 모든 단계에서 반복되도록 하고 다양한 수단을 통해 그 이미지를 강화한다. 이런 물체는 종종 과도작용이나 상징과 명중심 사상을 한다.
16, 인적 단서
를 인위적으로 실마리로 서술하고, 시간, 환경인물의 성격 통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인물의 나이 특성, 외모, 동작, 지방, 민족적 특징, 생활습관 등의 통일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을 일으키기 쉽다.
17, 사상 변화를 단서로 하는
이런 표기법은 사상 발전의 주선이 분명해야 한다. 사상 변화의 각 단계는 항상 자연적이어야 하고, 대조는 분명해야 한다.
18, 중심 사건을 단서로
주요 사건 서술이 두드러지고, 2 차 사건이 명확하게 설명되고, 1 차 및 2 차 배합이 합리적이며, 서술이 질서 정연하다. 이런 표기법은 사건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번잡하고 어지럽지 않을 수 있다.
19, 스케치 방법
스케치 학습, 스케치, 스케치부터 배우기 서예를 배우려면 선홍임첩부터 연습해야 한다. 학습물도 스케치 스케치부터 연습해야 한다. 우리가 글을 쓸 때, 본 물건을 문자로 묘사할 수 있다면, 독자들은 문장, 예를 들어 그 물건을 보면, 우리의 작문은 견고한 기초를 갖게 된다. 사생법으로 물품을 묘사한 순서는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또는 먼저 중간에서 양쪽으로, 또는 먼저 양쪽을 뒤로 중간으로, 또는 먼저 전체의 뒷부분, 또는 첫 부분을 먼저 한 후 전체로 묘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세부적인 묘사에 주의를 기울여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
20, 회전법
회전법을 사용하여 물건을 묘사하는 데는 일정한 순서가 있어야 하며, 거꾸로 해서는 안 된다. 둘째, 방위어 (예: 앞, 뒤, 아래, 위, 왼쪽, 오른쪽 등) 를 정확하게 사용해야 하며, 물건의 방향을 바꿀 때는 방위어로 표시해야 한다. 또한 물건의 특징을 반영할 수 있는 면은 상세히 설명해야 하고, 다른 것은 간략하게 설명하고, 모든 것을 포괄하고, 평균적으로 힘을 사용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1, 죽순법
22, 의인법
동물을 성인에 비유하면 동물의 특징이 사람과 비슷한 점을 찾아내 세밀한 묘사를 해야 한다. 동물을 성인에 비유하려면 먼저 전체적으로 성인에 비유한 다음 국부적인 유사점을 찾아야 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읽은 후에야 전체감을 가질 수 있다. 국부적인 비교만 잡으면, 불륜처럼 보이기 쉽고, 독자가 상상하기 어렵다. 동물을 성인과 비교하며 동물 동작의 묘사에도 쓰인다. 이는 주로 인물의 심리활동에 따라 동물 동작을 상상하는 목적이다.
23, 동화법
상상물의 역학은 정적 묘사와 결합되어야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다. 정적을 묘사에서 상상의 동태로 문장 옮기거나, 동태에서 상상의 정적으로 옮겨가고, 묘사는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부분이 보이는지, 어떤 부분이 생각나는지 분간할 수 없다. 문장 (WHO) 가 상상하는 물품의 동태는 물품의 특징에 부합해야 하며, 사람들이 믿을 수 있게 읽었다.
24, 설명법
설명법을 사용하여 물건을 묘사할 때는 먼저 그 특징을 진실하게 설명하고, 그 다음에는 요점을 파악하여 설명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물건의 각 부분을 설명할 때, 어떤 부분은 그것의 질을 설명할 수 있다. 어떤 부분은 그것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어떤 부분은 그것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또한 물품의 역사, 특징 또는 용도를 설명할 때는 전문을 중심으로 해야 하며, 너무 멀리 잡아당겨서는 안 된다.
25,' 오각' 법
눈으로 물건의 색상과 모양을 볼 수 있다. 귀는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코는 향, 냄새, 비린내, 지린내를 맡을 수 있다. 혀는 물건의 쓴맛, 매움, 신, 단 맛, 짠맛, 싱겁고 떫은 것을 알 수 있다. 피부는 물건의 딱딱하고 차갑고 차가운 것을 감지할 수 있다. 우리는 물건을 묘사할 때 각종 감각 기관의 느낌을 통해 물건의 특징을 쓸 수 있다. "오각" 법을 채택하여 물품을 묘사하는데, 물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둘러싸고 쓰는 것에 주의해야 하며, 지리멸렬해서는 안 된다. 또한 특정 순서로 설명하는 것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26, 차용물서정법
차용물서정은 물건을 묘사할 때 사물에 대한 애증함에 감정을 맡기고 물건의 이미지를 빌려 자신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차용물 서정을 활용하는 방법은 물건의 특징과 자신의 감정이 * * * 울리는 곳을 찾아 물품과 감정을 통일시켜 감정에 의탁하는 것이 관건이다.
27, 토물언지법
토물언지법으로 쓴 문장 특징은 어떤 물건으로 어떤 정신, 품격, 사상, 감정 등을 비교하거나 상징하는 것이다. 이런 문장 을 잘 쓰려면' 물건' 과' 포부',' 물건' 과' 감정' 의 내적 연계를 잘 파악해야 한다. 첫 번째는 물품의 주요 특징이 자신의 포부와 의지와 어떤 유사점과 유사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묘사할 때, 자신의 야망은 물건의 특징을 핵심으로 해야 한다. 물품은 자신의 뜻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토물언지의 글쓰기 방법,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비유, 의인, 상징 등이다.
28, 물품읽어보기법
물품읽어보기법은 1 인칭으로 물품을 묘사하기 때문에 내 물품에 사람의 특징이 있어야 한다. 구체적으로 묘사할 때, 물품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인격화 후의 물품은 사람의 특징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물건의 본색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사람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물품이 생동감 있고 독자의 흥미를 끌며 작가의 사상 감정을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다. 보존물의 본질적 특성, 물품 묘사는 진실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29, 가까이서 바라보는 견해
건물은 멀리 바라보거나 가까이 볼 수 있다. 건물을 멀리 바라보면 건물 전체의 인상을 받고 추 건물의 전체 윤곽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멀리 바라보면 각 부분의 구체적인 상황을 볼 수는 없지만, 건물에서의 공간 위치에 대한 전체감이 부족해 종종 한 잎 장애가 있는 느낌이 든다. 우리가 건물을 묘사할 때, 멀리 바라보는 것과 가까이서 본 결과를 결합하여 쓰면 독자들이 건물의 전체와 각 부분의 상황을 상세히 이해하여 완전한 인상을 얻을 수 있다.
30, 내외조합법
밖에서 건물을 보면 주로 건물의 윤곽을 이해하고 독자들에게 건물에 대한 완전한 인상을 준다. 내부에서 건물을 보면, 주로 건물의 구조를 이해하므로, 상세한 소개를 해야 한다.
밖에서 건물을 관찰하는 것은 전체적으로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하며, 단편적으로 써서는 안 된다. 내부에서 건물을 관찰하는 것은 세심해야 하므로 방위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소개해야 조리가 명확하고 독자도 이해할 수 있다. 내외 결합법으로 건물을 묘사하려면 비유, 의인 등 수사법을 채택해야 한다.
31, 이동변형법
는 이동형 방식으로 건물을 묘사하며, 끊임없이 발판과 시점을 바꿔 건물에 대한 다양한 관찰묘사를 할 수 있다. 같은 건물,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인상을 받는다. 따라서 건물을 묘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찰점과 발판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하며, 독자가 당신이 묘사한 건물의 이미지가 어느 각도에서 보이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렇지 않으면 독자들을 헷갈리게 하기 쉽다. 둘째, 이형법으로 건물을 묘사할 때는 반드시 건물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잡아서 써야 한다. 만약 전면적인 방법으로 묘사한다면, 문장 () 는 쉽게 유수장부로 변할 수 있다.
32, 설명소개법
설명소개법을 사용하여 건물을 묘사할 때, 먼저 문장 확정의 중심을 꽉 잡고 필요한 설명을 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터무니없는 두서없이 해서는 안 된다. 소개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간결하고 간단명료해야 하며, 진흙과 물을 끌지 말아야 한다. 설명소개법으로 건물을 묘사할 때 전체적인 일관성도 주의해야 한다. 즉, 설명이 완료된 후, 문장 () 는 설명건물로 돌아가 앞부분과 맞물려야 한다는 것이다. 건물을 묘사하는 것에서 소개 설명으로 문장 옮기거나, 소개 설명에서 건물을 묘사하는 것으로 되돌아가려면 과도어나 과도문이 있어야 한다.
33, 환경 보호법
주변은 모두 녹색이고, 가운데 약간의 빨간색은 특히 눈부시게 밝아 "만록덤불 속 약간의 빨강" 이라고 말한다. 건물 주위의 경치를 적절하게 묘사하면 건물이 두드러진다. 건물 주변의 경치를 묘사하는 목적은 건물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므로 경치를 묘사할 때 건물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어야 하며, 건물을 떠나 클로즈업 경치를 대문자로 쓰면 안 된다. 시끄러운 손님이 주인을 빼앗게 하다. 건물 주위의 경치를 묘사할 때, 관찰자와 발판을 분명하게 설명함으로써 독자들이 건물의 위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4, 채필묘사법
식물은 항상 루트, 줄기, 잎, 꽃, 과일로 구성되어 있다. 색필 묘사법을 사용할 때는 뿌리, 줄기, 잎, 꽃, 과일 각 부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적고, 모양을 쓰고, 색깔을 써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려면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식물의 각 부위의 색깔을 구별하기 위해, 역시 빨간색이고, 붉은 색인지, 아니면 분홍색인지를 구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시 노랑이고, 오렌지색인지, 아니면 황금빛인지를 구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시 녹색이고, 청록색인지 연한 녹색인지. 각 부위의 모양 특징을 자세히 구분해야 한다. 역시 꽃이다. 꽃뼈와 활짝 핀 꽃은 다르다. 자세히 관찰하고 구체적으로 묘사하면 독자들은 식물의 컬러 사진을 보는 것 같다. 이런 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고 적절한 비유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써야 한다.
35, 근거리 결합법
같은 식물, 멀리 보는 것과 가까이 보는 것은 다르다. 사진처럼 카메라 앞에 놓고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찍은 사진은 크기가 다릅니다. 근거리 결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면 식물의 모양과 색깔의 특징을 다른 각도에서 반영하여 독자에게 완벽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려면 관찰점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즉, 멀리 보는지 가까이 보는지 분명히 말해야 한다. 둘째, 서술의 순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먼 곳과 가까운 곳,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그래야 문장 조리가 분명하다.
36, 타이밍 변환 방법
식물의 각 부분의 형태와 색상은 계절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우리가 다른 계절에 식물의 특징을 적고, 동시에 전후 관련 상황을 분명하게 설명한다면, 다른 시간에 식물에 컬러 사진을 찍는 것과 같다. 이 컬러 사진 그룹을 보고 독자들은 그것에 대해 비교적 포괄적인 이해를 갖게 되었다. 타이밍 변환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려면 우선 평소 자료를 축적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계획적으로 계절에 따라 같은 식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관찰 일기를 적어야 글을 쓸 때 축적된 재료를 취사할 수 있고 좋은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다. 둘째, 관찰의 연속성에 주의해야 한다.
37, 성장변화법
식물은 항상 자란다. 일반적으로 발아, 생가지, 장엽, 개화, 결과 등을 거쳐야 한다. 식물이 자라는 여러 단계의 모양, 색깔의 특징, 생장을 비교하면 이 식물에 작은 영화를 찍는 것과 같다. 독자들은 아주 짧은 시간 안에 독서를 통해 식물 성장의 전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성장 변화법을 이용하여 식물을 묘사하는데, 우선 식물 성장 과정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적어야 한다. 둘째, 식물이 변하는 원인, 전후 상황, 과정을 설명해야 한다. 또한 시간의 선후순으로 질서 있게 적어야 한다.
38, Lenovo 법 확장
우리는 식물을 보고 종종 다른 것을 연상하는데, 이러한 것들은 왕왕 이 식물과 * * *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솜복숭아를 보고 하얀 눈송이를 연상하는데, 이는 눈송이와 면화의 색깔이 같기 때문이다. 수박과 농구의 모양이 비슷하기 때문에 큰 수박을 보고 농구를 연상합니다. 우리는 눈 속에서 얼음이 울창한 소나무를 보고 적 앞에서 모진 고문을 두려워하지 않고 무릎을 꿇지 않는 영웅들을 떠올렸는데, 그것은 소나무와 영웅의 품격에 유사점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연상적인 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려면 식물의 주요 특징을 파악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펼쳐야 한다. 자신의 연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열심히 책을 읽고, 생활을 이해하고, 자신의 머리에 풍부한 지식을 비축해야 한다. 그다음은 부지런히 생각하고, 자주 훈련하여, 스스로 풍부한 상상력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39, 강조 표시법
식물은 항상 루트, 줄기, 가지, 잎, 꽃, 과일로 구성됩니다. 우리는 식물을 묘사할 때 식물의 뿌리, 줄기, 가지, 잎, 꽃, 과일의 각 부분을 묘사하거나 식물의 한 부분만 묘사할 수 있다. 중점 돌출법으로 식물을 묘사할 때, 우선 이 식물이 남다른 곳을 찾아내야 한다. 둘째, 이 식물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는 부분에 대해 색깔, 모양, 냄새 등 여러 방면에서 구체적으로 묘사해야 한다. 또한 의인화, 비유 등의 방법도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다.
40, 비교비교법
속담에 "높은 산을 보지 않으면 평지를 모른다" 는 말이 있다 사물의 특징은 종종 비교에서 나타난다. 우리가 식물을 묘사할 때, 종종 비교 방법을 통해 식물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비교 비교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이 식물을 다른 식물과 비교하는 것이다. 하나는 식물 자체의 두 가지 매우 다른 특징을 함께 비교하는 것이다. 비교비교비교법을 채택하려면 묘사하고자 하는 식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다른 식물과 비교해야 한다. 그래야 독자에게 깊은 인상과 계시를 줄 수 있다. 비교 비교법을 채택하려면 저자 자신의 사상 감정과 경향성을 표현하는 데도 주의해야 한다. 그래야 문장 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같은 식물의 다른 부위를 잡고 비교할 때 모순점을 찾아내야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41, 찬양법
42, 정적 스케치
동물의 모양에는 몸, 털, 머리, 팔다리, 눈, 귀, 꼬리 등이 포함됩니다. 동물마다 몸의 각 구성 요소가 다르다. 예를 들어 새는 두 발밖에 없지만 한 쌍의 날개가 있다. 물고기는 발이 없지만 비늘과 지느러미는 없다. 정적 스케치법은 동물이 정적일 때 각 부위의 모양과 색깔의 특징을 쓰는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동물을 묘사하려면 우선 동물의 각 부위의 색깔이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둘째, 각 부위 모양의 특징을 찾아내야 한다. 그에 더해 적절한 비유를 사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독자들이 한 폭의 동물의 사생화를 보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43, 총점 결합법
총점 결합법을 사용하여 동물을 묘사하고, 총론과 분술 사이의 관계에 주의해야 한다. 분술 부분은 총술에서 말하는 특징 묘사를 밀접하게 둘러야 한다. 만약 총론이 동물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한다면, 분술 부분은 모두 아름다움을 둘러싸고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만약 총론이 동물의' 유연성' 이라면, 분술 부분은 그것의 유연성을 둘러싸고 써야 한다. 또한 분할 부분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거나 위에서 아래로, 먼저 모양 뒷색, 또는 먼저 중간 뒤 양쪽이 있어야 하며, 반드시 조리가 있어야 한다.
44, 특징예법
특징예법으로 동물을 묘사할 때, 일반적으로 동물의 어떤 특징을 먼저 지적한 다음 구체적인 예를 들어 확인한다. 이런 방법으로 동물을 묘사하려면 동물을 가장 잘 반영하는 이 방면의 특징을 파악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능한 구체적으로 써서 독자가 믿을 수 있게 해야 한다.
45, 특징 설명법
는 특징 설명법을 사용하여 동물을 묘사하며, 일반적으로 동물의 특징을 먼저 소개한 다음 그 역할을 설명하거나 왜 그 특징이 있는지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같은 방법으로 동물의 다른 특징을 하나씩 소개한다. 이런 방법으로 동물을 묘사하려면 과학성에 주의해야 하고, 근거가 있어야 하며, 당연한 방법으로 설명해서는 안 된다.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코프 도서를 많이 읽고 동물의 습성을 이해해야 한다.
46, 중점 돌출법
는 중점 돌출법을 사용하여 동물을 묘사하는데, 먼저 어떤 동물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 독특한 부분을 찾아 묘사해야 한다. 동물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묘사할 때 비유, 의인, 비교 등의 방법을 주의해서 중점 부분을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 중점 돌출법으로 동물을 묘사하는데, 어떤 것은 주요 특징에 대해 상세히 묘사하고, 부차적인 특징은 한 획씩 거쳐간다. 어떤 것은 안에 주요 특징을 쓰고, 부차적인 특징은 쓰지 않는다.
47, 성장변화법
동물 성장 과정의 몇 가지 주요 단계를 묘사할 때, 선행과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고, 중간 연결이 잘 되지 않도록 하여 독자들이 영문을 알 수 없게 해야 한다. 동물의 성장 과정은 긴 과정이므로 이런 방법으로 동물을 묘사하고, 체계적으로 관찰하거나, 무의식적으로 일련의 관찰 일기를 쓰고 관찰 결과를 적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관찰 일기를 자르면 동물의 성장 과정을 반영하는 문장 한 편이 될 수 있다.
48, 실험증명법
실험증명법을 채택하려면 먼저 동물의 거의 알려지지 않은 특징과 습성을 파악한 다음 실험을 통해 동물이 확실히 이 방면의 특징과 습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실험의 과정을 서술할 때, 실험의 방법, 경과, 결과를 질서 있게 적어야 독자를 신복시킬 수 있다. 이런 작문은 일반적으로 질문을 하는 것-실험을 하는 것-이치를 이해하는 순서대로 쓴다.
49, 그룹 묘사법
는 한 무리의 동물을 묘사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상세하고 상세하며 적절하다는 것이다. 특색이 있는 동물을 선택하고, 중점적으로 관찰하고,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기타 혹은 개괄적으로 쓰거나, 한 획을 약간 쓰려면 선재의 전형적이고, 중점적으로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중점적으로 묘사한 동물에 대해서는 모양, 색깔, 동작을 잡고 구체적으로 그려야 한다. 대충 쓴 동물에 대해서는, 어떤 방면을 잡아서 조금 언급할 수 있다. 한 무리의 동물을 묘사할 때, 모든 것을 다 갖추어서는 안 된다.
50, 현장 목격법
는 현장 목격법을 사용하여 동물을 묘사하고 관찰된 장소를 분명하게 설명함으로써 실감나게 읽어야 한다. 현장 목격은 작가의 관찰관점을 글쓰기의 출발점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묘사할 때 전면적이고 완전함을 강요하지는 않지만, 묘사의 내용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강조를 해야 한다. 현장 목격법을 이용하여 동물을 묘사하고, 서술 과정에서 어떤 것이 직접 보았는지, 어떤 것이 추측인지 정확히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문장 는 과학 작문 수법
작문 수법 은 예술 표현 수법 (즉: 예술 수법 과 표현 수법 도 표현 수법 (기교)), 흔히 볼 수 있는 것 은 서스펜스, 보살핌, 연상, 상상, 억압 결합, 점면 결합, 운동 이다
표현은 일반적인 서술, 묘사, 서정, 의론 및 설명이다. (사실 예술표현 수법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