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70 1-762), 자태백은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중국 문학사에 이어 굴원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그는 굴곡을 겪고 사상이 복잡하다. 그는 재능이 넘치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레인저, 암살자, 은둔자, 도사, 모사이다. 유도유협은 모두 그에게 구현되었다. "성공체퇴" 는 그의 일생을 주도하는 주도사상이다.
이백은 후세 사람들에게 900 여 수의 시를 남겼다. 이 휘황찬란한 시편들은 그의 일생의 심정을 보여 주며, 성당 사회의 현실과 정신생활의 예술적 묘사이다. 이백은 일생의 포부가 원대하여 명리에 대한 동경을 조금도 숨기지 않고 표현했다. 이것은' 푸량음',' 제갈무후전 읽기',' 애채사인곰' 등 시에서 잘 표현된다. 이백은 소년시절부터 임협을 좋아했고, 많은 레인저시를 썼는데, 그중' 벽력레인저' 는 대표작이다. 장안 3 년의 정치생활은 이백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어두운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갈등이 존재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과 원한이 그의 가슴에 축적되었다. 좋은 시가 나왔기 때문에,' 가기 어렵다',' 고풍',' 왕 12 박' 과 같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사람들을 썼다. 한 사람의 일생을 슬퍼하며 보내기 어려운 명문. 이백은 반평생을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며 전국의 많은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써서 자유를 사랑하고 해방을 갈망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런 시가에서 기이한 산천은 그의 반항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과 잘 어울린다. 이런 시는 이백의 시가 작품에서 많은 수를 차지하여 역대 낭송을 받았는데, 그중에서도' 몽리등천목산' 이 가장 걸출한 대표작이다. 시인은 창쾌한 시구로 상상의 날개를 자유롭게 펼치며 갖가지 정신적 모험과 추구를 써내려 억눌린 영혼을 꿈속에서 진정한 해방을 얻었다. 그리고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과 높은 사람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보여주는 것을 참을 수 없다!" " 그의 시는 시인의 호정을 표현하여 후세 사람들이 이백의 위대한 인격을 살피는 중요한 근거가 되었다.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배려하고, 현실을 잊지 않는 위대한 시인으로서 이백은 전쟁이라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도 매우 우려하고 있다. 주둔 장병들에게 열정적인 노래 (예:' 샤세곡'), 통치자의 호전성에 무자비한 채찍질 (예:' 성남전',' 정도의 노래') 을 해준다. 이백은 또한 많은 악부시를 써서 노동자들의 고된 생활을 묘사하고 그들의 관심과 동정을 표했다 (예:' 장정' 과' 자정 오가' 등). ).
이백의 시는' 필낙진 비바람, 시 울귀신' 의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도 그 시의 가장 선명한 예술적 특징이다.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이백은 모든 낭만주의 기교를 동원하여 시의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었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과 주관적인 서정이 충만하고, 감정의 표현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베이징에 들어가 벼슬을 하면서 "하늘로 웃어라" 고 말했다.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장안을 그리워할 때, "바람이 불어 마음이 불고, 서쪽에 함양나무가 걸려 있다." 이런 시는 매우 감화력이 있다.
극도의 과장, 적절한 비유, 놀라운 판타지, 고도의 진실성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준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어 보인다" 등의 시를 읽으면 독자들은 시인의 긴 근심과 끝없는 서글픔에 감염되지 않을 수 없다. 이백의 예술적 표현력은 그의' 꿈에 천목산',' 촉도난' 등의 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백의 시에서는 상상력, 과장, 비유, 의인화 등의 수법을 종합하여 판타지, 장엄함, 감동적인 경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 이백의 낭만주의 시가 호매, 분방함, 하늘한 매력을 주는 이유이다. 그의 언어는 명쾌하고 의미심장하다. 그의 두 구절이 말했듯이, "맑은 물은 부용에서 나오고,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이백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당의 한유, 맹교, 이하, 송대의 수시, 육유, 신기제, 명청의 고계, 양신, 공자진은 모두 이백시의 큰 영향을 받았다.
두보 (712-770) 는 어조류가 아름답고 성당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초당 시인 두의 손자.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세계' 두리' 로 불린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어진 정치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그것을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암흑 현상에 부여했다.
첫째, 독서 로밍 기간 (35 세 이전)
오악 (오늘 저장), 치, 조 (오늘 산둥 북부, 허베이 남부) 를 여행하는 동안 낙양에 가서 임직했다. 낙양과 이백이 만난 후 깊은 우정을 쌓은 후, 고적함을 알게 되어 양송 (오늘 개봉, 상구) 과 함께 여행한다. 뒤이어 두리는 다시 창주로 가서 헤어지고 동쪽 기슭에서 만나 다시 헤어졌으니 다시 만날 기회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둘째, 장안 시대 (35 ~ 44 세) 에 갇혔다
그동안 두보는 장안에서 처음으로 시험을 보고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그는 "아침에 부자를 억류하고, 밤에는 살찐 말 먼지를 따르고, 잔을 떨어뜨리고 시원하게 굽고, 곳곳에 근심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결국 그는 정부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하는 작은 관원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책이 특히 유명하다. 이는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3. 도둑을 위해 졸려 벼슬을 한다 (45 ~ 48 세).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자 두보는 장주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애강두',' 슬픈 진도' 등의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사기를 치고 주웠다. 건의로 상서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넷째, 남서 표류기 (48 세에서 58 세 사이).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도망쳐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에서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촉중 군벌이 반란을 일으켜 그는 자주, 랑주로 흘러갔다. 그런 다음 청두로 돌아갑니다. 엄무는 죽은 후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두 호수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시기의 작품으로는' 물문지방 기심','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병귤',' 등루','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 재현무랑' 이 있다
두보는 평생 동안 사상이 모두' 가난한 해, 이연' 과' 지군, 요순' 이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낡은 제재에서 벗어나' 삼관',' 삼별' 과 같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많이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두공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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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 (7 12-770), 자미, 본적 하남현. 조부두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이다. 청년기에 그는 강소성, 하북성, 산둥 등을 여행하며 이백과 두 차례 만나 깊은 우정을 맺었다.
당현종 천보 5 년 (746 년), 두보가 장안에 왔다. 이듬해 그는 당현종의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간신 리의 방해로 수험생 한 명도 합격하지 못했다. 이때부터 진보할 방법이 없고, 생활이 가난하다. 천보 14 년 (755) 에 이르러서야 그는' 호위 영부 진입' 이라는 직위를 얻어 파병 공장을 담당했다. 같은 해 안사의 혼란이 발발하자 두보는 봉현 (오늘 산시 민들레) 에서 친척을 방문하고 있다. 다음 해, Yinzhou (현재 산시 성 푸현) 창족 마을 에 집 보안 을 넣어 Lingwu (오늘 간쑤 성) 에 왕위에 오른 suzong 에 뛰어들었다. 도중에 봉기군에 포로가 되어 점령된 장안으로 끌려가는 동안 봉기군의 약탈 폭행과 인민의 고난을 목격했다. 지덕 2 년 (757 년) 4 월까지 그는 숙종의 임시 거지인 봉상 (현재 산시 봉상현) 에 위험을 무릅쓰고 관직 좌측을 수여받았다. 얼마 후, 그는 집을 돌보는 것을 도왔기 때문에 군 복무 주 서기로 강등되었다. 이후 그는 현실정치에 실망해 관직을 포기하고 집안을 서쪽으로 옮기고 결국 청두에 도착했다. 엄무 등의 도움으로 그는 도시 라쿤화계가에 두보 초당이라는 초당을 지었다. 나중에 그는 엄무에게 교정부의 과원과 원외랑으로 추천되었다. Yanwu 의 죽음 후, 청두 (成都) 를 떠나, 가족은 Zhuozhou 에 살고 있습니다 (이 쓰촨 봉절 현). 2 년 후, 여주에서 강릉, 형양까지. 당태종은 5 년 (770) 에 시인은 샹강 일선에서 죽었다.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풍부하고 다양함으로 유명하며, 때로는 호방하고 분방하며, 때로는 우울하고 슬프거나 현란하거나 다채롭거나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그는 율시를 잘하며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그의 시는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문장을 다듬고, "인간 성선구에 몰두하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는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의 진실한 묘사이다. 중국 문학사에서' 시성' 으로 불린다. 그의 1400 여 편의 시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것은 두소릉입니다.
두보초당은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로 청두 서문 밖에 위치한 라쿤화강변으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가 청두에 거주할 때의 옛집이다.
두보 (기원 7 12-770), 글자미, 호소릉야로, 임공부 감독관으로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하남 현인 () 은 당나라 () 에서 성쇠 () 로 전락한 전환점 () 에 살면서, 일생이 기구하여 결국 실패하였다. 그 시가 창작의 휘황찬란한 성과로' 시성' 으로 불리며 지금까지 시 1400 여 곡이 전해지고 있다.
서기 759 년 겨울 말 두보는 안사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청두로 망명했다. 이듬해 봄, 친구의 도움으로 그는 아름다운 라쿤화계 옆에 오두막을 지었는데, 바로 그의 시에서' 만리교서부, 백화담북장' 이라고 부르는 청두 초당이었다. 그는 거의 4 년 동안 이곳에서 살았고,' 봄밤 희비',' 서향' 등 24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그중'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것은 천고의 작품이다.
두보는 청두에서 생활하며 교유하며, 시문과 서화를 시문하고, 기묘한 꽃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 "두 오리올스 명나라 cuiliu, 푸른 하늘 에 백로 행.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이' 사절구 (세 번째)' 는 시인이 초당에서 본 백가의 봄빛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765 년 엄무병이 세상을 떠나 유일하게 의지하는 두보를 잃고 아픔을 참으며 청두에 작별을 고해야 했다.
오늘날 두보 초당은 여러 차례 수리를 거쳐 240 여 묘를 차지하며 청두에서 가장 집중된 관광지 중 하나이다. 초당에서는 난목삼천, 매죽성림, 시냇물이 구불구불하고, 교정이 엇갈리고, 장작문 꽃길이, 구불한 길이 그윽하고, 원림 구조가 우아하고 수려하다. 건물은 정문부터 시작하여 대묘, 시사전, 장작문, 공부전 순이다. 그중 대묘와 차이문은 두보시에서 언급한 초당의 원시 건물이다. 시사전 정중은 두보의 동상으로, 전 안에는 역대 유명 인사가 쓴 대련과 편액이 있다. 공사부 신단에 두보 초상화 한 폭이 있고, 동행한 사람은 육유와 황정견이다.
1985 년 두보초당은 두보초당 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꿔 각종 자료도서 3 만여권, 문화재 2000 여점을 소장했다. 송, 원, 명, 청시대 두보시의 정각, 복사, 사본, 각종 현대인쇄본, 15 개 언어의 외국어 번역본과 한국, 일본에서 출판된 120 여종의 중국어판 그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보는 평생 10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삼리',' 삼리' 가 유명하다. 두보의 시는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충분히 표현하며 봉건사회 착취자와 착취자의 첨예한 대립을 폭로했다. "주문주 냄새로 뼈가 얼어죽는다!" " 이 불후의 시는 중국 인민이 대대로 기억하고 있다. "절약할 때 감히 죽고, 외로울 때 또 무서워요!" 두보가 조국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사랑을 충분히 표현한 것이기도 하고, 그의 시가 널리 환영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두보의 애국열침은 그의' 춘망',' 황군이 황하 양안을 수복하다' 등의 명작에서도 매우 풍부하다. 삼관'' 삼고별' 에서 그는 많은 인민 군중이 온갖 고통을 참는 애국정신을 칭송하고 독자들에게 애국애민의 동심을 보여 주기까지 했다. 조국과 인민에 대한 애착으로 통치 계급의 사치스럽고 방탕한 몰골과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는 범죄에 대한 강한 증오가 생길 수밖에 없다. 이 점은 불후의 명작' 차점',' 양대도' 에서 남김없이 펼쳐졌다. 위대한 애국자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은 필연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드러날 것이다. 두보의 사물과 풍경에 관한 시, 심지어 부부, 형제, 친구에 관한 서정시까지 조국과 인민에 대한 깊은 감정이 스며들고 있다. 요컨대 두보의 시는 당나라 쇠퇴의 예술 기록이다. 두보는 적극적인 입세 정신으로 용감하고 충실하며 매우 광범위한 사회 현실을 깊이 반영하였다. 어떤 험악한 상황에서도 그는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중국 문학의 역사에서 두보 시의 인지 기능, 귀감 기능, 교육 기능, 심미 기능은 따라올 수 없다.
두보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색은 시인이 종종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묘사에 숨기고 사물이 스스로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양대도' 에서 시인은 양남매의 방탕을 직접 꾸짖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옷차림, 음식 등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에서 작가의 애증 태도가 충분히 드러났다.
두보의 시는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사실적이지만 기교성이 매우 강하다. 그는 또한 독백과 속담을 자주 사용하여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킨다.
두보의 시는 인물을 묘사할 때 세부 사항을 잘 묘사한다. 예를 들면 북벌전쟁에서 아내와 자녀들을 묘사한 말이 있다.
두보의 시풍은 변화무쌍하지만 전반적으로 침울한 좌절로 요약할 수 있다. 이곳의 억양은 문장 깊은 뜻을 가리키고, 좌절은 감정, 말투, 음절의 기복을 가리킨다.
이것들은 모두 두보가 중국 3 천여 년 문학사에서 가장 높은' 시성' 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이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