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 년대 말부터 1930 년대까지 문학센터는 남쪽으로 상해로 옮겨져 베이징, 천진, 기타 북방 도시에 자유작가로 남아 당시' 북방 작가' 파이라고도 불렸다. "경파" 는 정식 조직이 없고 단지 이름일 뿐이다. "경파" 작가가 창작한 소설은 "경파 소설" 이라고 불린다. 경파 소설은 풍격이 소박하여 하층 민중생활에 가깝고 낭만주의와 주관주의의 예술 수법을 현실주의 창작에 융합하였다. 주요 대표 작가는 심종문, 폐명, 노열이 있다. 심종문의 소설' 변성',' 부스럭',' 장하' 가 바로 그 중의 우수한 작품이다.
신감파 소설
1930 년대 초에 등장한' 신감파' 소설은 중국 현대문학 창작의 일부이다. 신감각파' 소설의 근본적인 특징은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지 객관적인 생활에 대한 진실한 묘사가 아니다. 유나갈매기는' 신감각파' 소설의 첫 실험자이다. 1928 년 9 월, 그는 반월호' 무궤도 열차' 를 창설했는데, 이는 중국의' 신감각파' 소설의 시작을 상징한다. 그의 단편 소설집' 도시 풍경' 은 중국 현대 최초의 신감파 소설집이다. 무시영과 시칩은' 새로운 감각파' 소설을 성숙으로 끌어올렸고, 몽타주 수법과 인물 심리 분석을 통해 실생활에 대한 감정과 인상을 부각시켰다. 상해폭스트롯' 과' 장마의 밤' 은 그들의 대표작이다.
시의 "세 가지 아름다움"
여러 시가 제기한' 삼미' 즉' 건축미, 음악미, 회화미' 와 신시 이론에 대한 공헌을 들었다. 삼미' 론은 시가 창작에는 건축미, 음악미, 회화미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것은 당시 신시 형식이 너무 분산되어서 제기된 것이다. 이 명제는 신율파의 이론적 기초를 다지고 신시의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현대주의 시
중국의 1930 년대에 생긴 현대주의 시는 일반적으로 프랑스 상징주의 시의 계발과 영향을 받았다. 동시에 그는 1920 년대 이금발로 대표되는 중국 상징파 시의 예술적 추구를 물려받았다. 1930 년대 중국 현대주의시는 특히 시가 창작 전체에서 생기는 몽롱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기발한 생각과 복잡한 이미지와의 연계를 추구함으로써 시의 내포를 구축했다. 현대주의 시인은 종종 자신의 특유의 청춘병적인 마음으로 감탄하며 사회에 대한 불만과 발버둥을 표현하고 삶에 대한 깊은 외로움과 우울함을 드러낸다. 다망슈는 1930 년대' 현대주의 시의 대표' 였다.
"외딴 섬" 문학
외딴 섬' 은 6 월 1937+0 1 일부터 6 월 1942 일까지 함락된 지역에 둘러싸인 상하이 조계를 가리킨다. "외딴 섬" 문학은 특정 시기에 이 특정 지역에서 발생한 문학이다. 시국에 긴밀하게 협조하여 적시에 현실을 반영하고, 적의 범죄를 교묘하게 폭로하고, 식민지의 도시생활과 진부한 지식사회를 풍자하며, 당시의 민족정신과 사회 적막을 표현했다. 유릉과 아영의 연극, 전종서 소설, 장애령의 산문, 탕타오와 링크의 산문은 모두 걸출한 대표이다. 외도는 또한' 노신전집',' 서행만기' 등 대량의 문학 간행물을 출판했다. 외도 문학은 항전 시기 중국 문학의 중요한 한 페이지로 역사책에 기재되었다.
함락 지역 문학
함락구 문학은 항전 시기 문학 창작의 구성 요소이다. 194 1 상하이가 완전히 점령되었을 때 가장 영향력 있는 문학잡지' 만상 북평 함락 지역으로 인해 주작인의 한가한 소품이 가장 두드러진다. 그의 산문집' 약당 어록',' 약미집' 등은 한 민족 배교자의 진퇴양난의 모순 심리를 전형적으로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