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승과 그 제자들이 무제국을 통과할 때 그들이 만난 거짓 왕은 사자신이었고, 나중에 석타령(사자국)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또 다른 사자신을 만났는데, 둘 다. 그 중 녹색 사자는 동일했습니다. 오성은은 『서유기』를 개정할 때 단순히 전임자들의 원고를 정리한 것이 아니라 수많은 삭제와 수정을 거쳤다. 이 두 마리의 사자를 제외하고 당승과 그의 제자들은 경전을 구하러 가는 길에 다른 두 마리의 괴물을 만나지 않았습니다.
'서유기'도 세 마리의 소령에 대해 쓴다. 불꽃산을 지날 때, 손오공은 진두산 앞에서 진짜 황소령이었던 황소귀왕과 싸웠다. 손오공이 싸운 녹색 황소정령은 엄밀히 말하면 황소정령이 아니었다. "서유기"에서 진두산의 괴물은 결코 녹색 황소 정령이나 황소 정령으로 불리지 않고 외뿔 사왕이라고 불립니다.
고대 문헌에서 시에 대한 묘사는 황소 모양이고 옅은 검정색이며 뿔이 있습니다.
소처럼 생겼으니 소가 아닌 것은 당연하다.
진평저택에서 기름을 훔친 세 괴물은 평범한 소의 정령이 아닌 코뿔소의 정령이었고, 코뿔소 중의 달을 관찰하는 코뿔소였다.
그렇다면 '서유기'에는 왜 두 마리의 사자령이 등장하는데, 그들은 파란 머리 사자일까요?
그렇다면 '서유기' 속 두 마리의 녹색 머리 사자에게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우선 우승근이 결심을 바꿨을 때 두 사자 정령은 완전히 똑같지 않았다.
'서유기'에는 거짓 왕이 자신의 진짜 모습을 드러냈을 때 "거울에 비친 진짜 모습을 보니 사자인 문수리였다"고 적혀 있다. 왕." ?
이 사자는 사자처럼 보이지만 사자가 아닌 괴물이어야합니다. 외뿔사왕이 소의 정령이 아닌 것처럼.
시타령의 사자마왕에 대해 글을 쓸 때 '서유기'는 그것을 녹사자령으로 분명히 포지셔닝했다.
그리고 '서유기'에 등장하는 두 이야기는 사실 각기 다른 유래를 갖고 있다.
'시화'에는 당승 일행이 사자숲이라는 곳을 지나갔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그 곳에는 사자와 유니콘이 많이 있었습니다. 사자왕은 더욱 총명하고 영매가 많아 당승과 일행이 도착하는 것을 보고 향기로운 꽃을 입에 물고 그를 배웅하러 왔다. 당승은 사자왕을 50리 떨어진 곳으로 보낸 후 돌아서서 사자왕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분명히 사자숲에 나타난 매우 온순한 사자왕은 흑닭 왕국의 쓸모없는 청사자 정령의 전신일 가능성이 크다.
'시화'에는 사자와 낙타 왕국에 대한 이야기가 없지만, 명나라 편찬 '당삼장서유기'에는 주지국을 거쳐서 언급된다. , 당승과 그의 제자들이 사자와 낙타의 나라에 왔습니다. 사자와 낙타 왕국의 사람들은 녹색 사자, 흰 코끼리, 로크 세 악마에게 모두 잡아먹혔습니다. 당승과 그의 제자들 역시 갇혔습니다. 나중에 손오공은 축소 방법을 사용하여 탈출하고 영산에 지원군을 요청한 다음 세 악마 윤운을 잡았습니다.
'서유기'에서는 다펑이 여래의 값싼 삼촌이라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은 것 외에 다펑이 백 명을 잡아먹고 3마리의 몬스터가 함께 혼란을 일으키는 모습으로 변신하는 모습이 거의 똑같다. "서유기"의 최종 버전 》 일반적으로 동일합니다.
아마도 서유기 이야기가 전해졌을 때 많은 사람들이 사자 같은 짐승이 어떻게 그렇게 쉽게 순종할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했을 것이라고 감히 짐작한다. 그러면 당신은 어떤 악을 행하고 당승의 스승과 제자에게 굴복되어야 하며, 그러면 당승의 불교가 심오하고 손오공의 마력이 광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시화』에서 정중하게 꽃을 바친 사자왕은 강자와 약자, 악한 사자와 선한 사자의 정령 두 마리로 갈라졌다.
차이를 만들기 위해 Wu Chengen은 마무리 작업에서 두 사자 중 한 마리에게 사자 괴물을주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서쪽으로의 여행"에 나오는 두 마리의 녹색 머리 사자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