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화호 독후감

명작 한 권을 열심히 읽고 나니, 모두들 수확이 상당히 풍부하다고 믿는다. 이때 곧 검토를 써야 한다! 못 써요? 실마리가 없는 거 아닌가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연화호 독후감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연화호 1 손쟁기의 연화호를 볼 때 가장 깊은 감정을 느끼는 사람은 먼저 중국에서 온 것이 틀림없다. 중국 사람만이 그해 굴욕의 치욕을 이해할 수 있다. 중국 사람만이 그 해의 용감함을 이해할 수 있다. 중국 사람만이 오늘 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연화호' 는 중국의 순박한 농민과 일본 침략자들의 사투를 생생하게 재현했다. 한 글자에서 다른 글자로 중국 농민의 순박하고 용감함을 표현하면서 동시에 측면에서도 일본놈의 흉악함을 표현했다.

이 평범한 작은 마을에는 순박하고 소박한 농민들이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국가의 낙후로 인해 ZF 의 부패와 무능은 이 모든 것을 잔인하고 흉악한' 악마' 에 의해 깨뜨리는 것은 잔잔한 수면과 같다. 머리를 물 속으로 뻗으면, 거울처럼 물 속의 모습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아무런 변동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거대한 바위가 하늘에서 내려와 물 속으로 떨어지면서 커다란 잔물결이 튀어나와 또렷한 그림자가 흐릿해지고, 맑고 바닥이 맑았던 호수도 혼탁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시의 상황은 이 비유처럼 조금도 과장하지 않았다.

그러나, 바로 이런 거대한 파동 때문에 중국은 즉시 하나의 대가족으로 단결되었다. 백양전이라는 이 작은 마을에서 순박한 농민들은 이 격변으로 더욱 단결되었다. 제신은 적을 물리치고 편안한 집으로 돌아갔다. 이곳에서는 모두가 매일 두려움 속에 살고 있으며, 매일 마을 사람들과 그들의 가족을 위해 목숨을 바칠 준비를 하고 있다. 적들과의 반복적인 처지를 듣고 그들은 더욱 무섭고 용감해졌다. 적군은 전투 무기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는 것,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괴롭힐 수 있고, 우리도 그들을 괴롭힐 수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차이이기도 하다. 그들은 더 자신감이 생겼고, 하루 종일 집에 있는 여자까지 참석했고,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다. 이것은 정말 옛말이다. "여자가 남자보다 못하다고 누가 그래?"

다만 그들의 끈기, 용기, 두려움 없는 정신 때문에, 이렇게 작은 곳에서 적들은 감히 공격하지 못하고, 공격해도 겁에 질려 오줌을 싸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매일 아침, 수탉이 울릴 때, 모든 가족들은 일어나서 그들 자신의 일을 한다. 왜놈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면, 낚시하러 갈 엄두가 나지 않는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모든 것이 그렇게 평온하다. 한 여자가 자기 집 작은 마당에 앉아 부드럽고 가느다란 노눈썹을 손가락으로 감고 가늘게 품에 안겨 뛰어올랐다.

연꽃전' 은 격렬하고 잔혹한 항일전쟁을 배경으로, 소백양전을 주제로 하여 민족의 존망에 관한 것이다. 농촌 여성의 부드러움, 충성, 용감한 성격 특징을 표현했다. 전쟁의 질연 속에서 부부의 사랑, 애국의 사랑, 순결한 생활, 숭고한 품격은 백양전에 핀 연꽃처럼 아름답고 찬란하다.

손리 소설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은 산문 스타일과 시적 경지에 대한 추구로 대표작' 호화전' 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소설의 처음 세 단락은 월하 수생형수 편집석의 장면을 묘사하여 전문을 위한 기조를 정했다. 달이 뜨고 마당은 매우 시원하고 깨끗하다. "전체 화면의 기조는 깨끗하고 신선하다. 이어 작가는 명월, 안개, 청풍, 호향과 같은 향토풍의 이미지를 사로잡아 연화호의 향토 풍토를 보여 독자들을 시적인 경지로 이끌었다. 달빛 아래 연꽃 같은 젊은 여자가 농가 마당에 갈대자리를 엮어 남편을 기다리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 "곧, 큰 조각 은 그녀의 몸 아래 짠. 그녀는 하얀 눈과 흰 구름 위에 앉아 있는 것처럼 보인다. \ "정적 아름다움, 사람들은 더 아름답습니다. 경물에 대한 묘사는 수생형수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한다. 근면, 소박함, 아름다움, 다정함, 온순함, 착함.

몇몇 여자들은 남편을 만나지 못하고 얼굴이 빨개져서, 마장에서 나와서 해안에 기대어 있는 배를 흔들어 집으로 돌아갔다. "이제 정오가 다 되어 간다. 구름 한 점 없고, 수면에는 아직 시원한 바람이 있어 남쪽에서 불어오고, 벼 묘목의 노단에서 불어온다. 수면에는 배 한 척이 없다. 물은 무한한 다이빙은과 같다. " 서늘한 바람은 사람을 기분 슈창 있게 한다. 호수가 넓고 사람의 마음이 넓다. 지금 이 순간, 이 순간, 여자들은 남편을 만나지 못하는 불쾌함을 잊고, 즐거운 일을 생각하며, 곧 또 농담을 하고 있다. 푸르른 하늘 아래 맑은 수면 위에 작은 배 한 척이 가볍게 수면 위에 떠 있다. 물소리가 듣기 좋고, 웃음소리가 맑고, 세상을 가득 채우고, 연꽃 호수에 흐른다.

그들은 가볍게 배를 저어 집으로 계속 운전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들은 적을 만나 연화호로 들어갔다. 그리고 한 장면은 "겹겹이 둘러싸인 큰 연잎들이 태양을 향해 펼쳐져 마치 철벽처럼 펼쳐져 있다" 고 묘사했다. 연화살이 높이 우뚝 솟아 있어 백양전을 감시하는 보초병이다. " 작가는 여기서' 나뭇잎이 끝이 없다, 연꽃이색' 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격렬한 매복역이 곧 발생할 것이라는 암시를 내비쳤다. 이 중 키워드는' 철벽' 과' 보초병' 으로 상징적으로 여성의 강한 성격을 보여주며, 아래에 팀을 구성하여 자녀의 글쓰기에 복선을 박았다.

이로써' 연꽃전' 은 풍경을 쓰기 위해 풍경을 쓰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산수화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풍경을 써서 인물을 돋보이게 하고, 경치를 서로 돋보이게 하거나, 깊은 뜻이 있거나,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꽃전' 은 바로 이렇게 밝고, 아름답고, 진지하고, 진지한 소설이다. 어떤 사람들은 "시에는 소설이 있고 소설에는 시가 있다" 고 평가했다. 언어는 특색이 있다: 단순하고, 신선하고, 부드럽고, 푸른 하늘의 명월처럼, 산골짜기의 맑은 샘처럼. 그래서' 연화호' 를 보고 나니 삼복에 아이스 아몬드 이슬 한 병을 마시고 풀밭에 누워 가벼운 음악을 듣는 것 같았다.

연꽃전' 은 손쟁기가 항일전쟁 때 쓴 시화 소설이다. 손리는 새로운 시대의 문학 창작에서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항일전쟁을 명확하게 묘사하지만 전쟁의 초연은 거의 묘사하지 않는다. 대부분 창중 백양전수향 농민의 투쟁생활을 묘사한다. 나는 특히 이 신선하고 아름다운 서정시를 좋아한다.

연화호는 한 여성의 성격인 수생형수를 부각시켰다.

개편 부분은 어느 여름밤, 수생아주머니가 마당에서 백양전석을 짜는 조용한 장면을 묘사했다. 밤의 고요함을 생동감 있게 써내려 수산 시누이의 손재주, 근면 등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그녀는 하얀 눈과 흰 구름 위에 앉아 있는 것 같다." 이 말은 수생형수가 유능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했고, 수생형수는 보통 근면한 농촌 여성이며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문은 아직 닫히지 않았고, 남편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수생형수가 매일 수생에 문을 남겨 수생부부의 친밀함을 설명한다. 동시에, 이것은 또한 내일 큰 부대에 가서 복선을 묻었다. 수생이 돌아온 후, 엄한 비판이 아니라 일어서서 음식을 곁들이는 것도 이 부부의 신뢰와 사랑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나는 Shuisheng 이 군대에 갈 것이라고 들었다. "그 여자의 손가락이 떨리고 있었다. 그녀는 매위가 그녀의 손을 베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수생형수가 소식을 듣고 놀라고 기뻐하는 심리를 소개했다. 나는 shuisheng 이 내일 내 인생을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는 것에 놀랐다. 시간이 이렇게 촉박하여 임무가 이렇게 무겁다. 수성의 형수는 수성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다. 그녀는 수생국가와 민족의 궐기를 위해 싸우는 것을 좋아하고, 그녀는 아내인 그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당신은 항상 긍정적입니다" 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수생과 다른 젊은이들이 떠난 지 며칠 후, 여성 몇 명이 배 한 척을 훔쳐 남편을 찾아갔다. 정오가 다 되어 간다. "바람이 남쪽에서 불어오고, 벼 모종에서 갈대밭으로 불어온다." 수면에는 배가 없고, 물은 끝없는 다이빙 은과 같다. "이 말은 차갑다.

바람과 물, 바람의 돌풍, 주위의 경치를 움직이게 하고, 아래 여자들을 위해 생동감 있게 생각하며, 즐거워지는 것을 위한 길을 닦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수면에 배 한 척이 없다' 는 뜻은 큰일이 온다는 뜻이다. 나중에 일본 선박이 그들을 발견하자, 여자들은 적들이 따라잡으면 뛰어내려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농촌 부녀자들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정신을 표현했다.

"그들은 몇 무 () 의 연화호 () 로 달려가, 빽빽한 연잎들이 햇빛을 맞으며 뻗어나왔다. 마치 철벽처럼 뻗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화살은 백양전을 감시하는 보초병이다! " 이 말은 연꽃호수의 큰 연잎을 구리 담장 철벽에 비유하고, 분련화살을 보초병에 비유한다. 보초는 정의의 상징이며, 아래 병사와 수족을 맞이하기 위한 길을 닦는다.

여성들은 그곳에 있다가 사격을 배웠고, 자신의 병사들과 싸우는 법을 배웠고, 일본 침략자들과 싸우는 법을 배웠으며, 그들이 중화자녀들의 좋은 자녀임을 보여 주었다. "연꽃호" 는 근면하고 소박하며 이해심이 많고 용감하고 기지가 있는 농촌 여성들의 무리를 묘사하여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나는 손쟁기가 쓴' 연꽃호' 를 읽었다. 호화전' 은 허베이 () 성 백양전 () 인민이 항일전쟁 때 일본 침략자에 완강히 저항하는 이야기와 작가의 과거에 대한 추억과 그리움을 묘사한다. "연꽃전" 은 읽을 만한 책이다. 그것은 우리를 시간 터널을 통해 안내하여 과거의 역사를 생동감 있게 한다.

전쟁은 잔인하고 무정하지만, 아름답고 고요한 자연 풍광 아래서는 인간성의 선과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백양전의 여자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박학할 뿐만 아니라 다정하고 낙관적이며 강인하다.

\ "여자의 손가락이 떨리고, 매위가 그녀의 손을 베었다고 생각했다. 그녀는 손가락 하나를 입에 넣고 빨았다. 충격적' 은 수생부인이 남편이 귀가해서 기쁘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시간이 짧고, 모이는 시간이 짧아서 내일 떠나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언제 다시 만날지 몰라서 그녀는 좀 섭섭하고, 긴장하고, 불안했다. "나는 원래 가고 싶지 않았지만, 시어머니는 내가 다시 그를 보러 가자고 고집했다. 무슨 의미가 있는가! " 겉으로는 한 여자가 남편을 만나고 싶지 않다고 말했지만, 그녀는 갈 수 없기 때문에 갈 것을 요구받았다. 사실, 여자의 수줍음 때문에,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시어머니에게 그녀를 가게 하라고 말했다. 그녀는 남편을 몹시 보고 싶고, 보고 싶고, 남편이 핑안 가기를 바란다. "몇몇 여자들은 조금 실망하고 조금 슬펐다. 클릭합니다 실망' 과' 상심' 은 여성이 남편을 방문하고 부대가 이미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매우 실망한 것을 의미한다. "이번 가을에 그들은 사격을 배웠다. 겨울에 얼음으로 물고기를 잡을 때, 그들은 유성처럼 빙선에 올라 왔다갔다했다. 적들이 백헥타르의 갈대밭을 포위 공격할 때, 아이를 데리고 싸우며 갈대 바다를 드나든다. " 여자는 집에 있어야 하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해야 했지만 사격을 배웠고, 기민함을 배웠고, 적과 용감하게 싸우는 것을 배웠다. 이는 전쟁의 잔혹함을 보여 주고, 연약한 여자를 남자처럼 용감하고 강인하게 만들었다.

그럼 백양전 여자의 이미지는 어떻게 나왔나요?

"말할 필요도 없이, 그녀는 생활에서 너를 잘 돌보고, 글쓰기에 있어서의 도움도 적지 않다. 네가 그녀의 이미지를 여러 번 빌려 너의 소설에 쓴 것을 볼 수 있다. 언어에 관해서는, 당신은 그녀가 당신의 두 번째 출처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작가는 다른 사람의 말로 죽은 아내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우리는 결혼한 지 40 년이 되었는데, 나는 해야 할 일이 많다. 나는 그녀 때문에 슬프다. 그녀가 나에게 미안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 작가는 그의 죽은 아내에게 깊은 죄책감을 표했다. 저자의 아내의 많은 전통적 미덕은 백양전 여성의 우수한 자질을 쓴 영감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연화호' 는 왜구의 통치하에 사는 국민들이 항일전쟁이 끝나고 평화가 하루빨리 오기를 얼마나 바랄지를 묘사한다. 모든 사람의 생명은 단 한 번뿐이다. 일반인이 필요로 하는 것은 무정한 전쟁이 아니라 평온하고 평화로운 삶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일본 침략자를 몰아내고 우리 집을 지키자. 동시에 부부의 사랑, 가국의 사랑, 숭고한 정신은 이 책에서 완벽하게 해석되었다.

연화호 보고 5. 손쟁기의' 연꽃호' 를 읽은 후, 마치 상큼한 흙냄새가 나는 듯 우아하고 조용한 그림이 눈앞에 펼쳐져' 시화소설' 의 시를 느끼게 한다. 시적인 언어로 시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세 번째 작품은 심야에 수생형수를 쓴다. 그녀는 흰 구름 위에 앉아 있는 것처럼 하얀 눈 위에 앉았다. 이 두 가지 비유는 밤의 깊이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수생형수의 근면하고 소박한 품성도 표현했다. 작가는 그림을 인물의 시선을 따라가게 했다. "그녀는 때때로 호수를 바라보기도 하고 은백색의 세계이기도 하다. 수면 위에는 얇고 투명한 안개가 있었고, 바람이 불자 산뜻한 연잎과 연향이 있었다. " 은백색의 호수를 쓰면 화면이 단아해지고, 망사를 쓴 안개가 화면을 고요하게 하고, 연잎과 호향은 이런 조용하고 아름다운 경지에 색채와 질감을 더한다. 작가가 주변 풍경을 통해 자신의 아름다운 감정, 소망, 이상을 표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그림은 작품 속 인물의 심리도 함축하고 있다. 풍경은 조용하고 아름답지만 수생형수는 결코 평온하지 않다. 밤이 깊어 남편이 아직 돌아오지 않아 그녀는 초조하게 그를 기다리고 있다. 이는 수상부부의 애틋함과 사랑을 표현한 것으로, 부부의 이별을 묘사한 장면과 맞물려 인물의 성격의 형성과 발전을 부각시켜 수상 이모의 평온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러나 일본의 침략은 이 아름다운 생활을 파괴했고, 이는 수성이 결국 항일투쟁에 참가하기로 결정한 사상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 단락의 경물 묘사는 경물 집필, 서정, 심리적 묘사를 융합하여 바람에 날리는 악곡과 졸졸 흐르는 온전한 악장과도 같다. 정이 있고 경치가 있어 말도 다 할 수 없다.

이 야경의 묘사는' 정적' 을 잡았고, 문장 속 점심에 대한 묘사는' 이동' 을 잡았다. 범문, 사직 보고, "이 바람은 남쪽에서 불어오고, 벼 모내기의 갈대 끝에서 온다. 수면에는 배가 없고, 물은 수은과 같고, 끝없이 뛴다. " 리아 오 (Liao Liao) 의 붓놀림은 정오 연꽃 호수의 조용한 아름다움을 그려 연꽃 호수의 맑은 빛을 돋보이게합니다. 경물 묘사의 활발한 리듬은 이 젊은 여성들이 불행으로 가득 찬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고, 뛰는 물보라가 은밀히 이 여성들의 낙관적인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호수의 경치에 대한 묘사는 우의가 얕고 의경이 아름답다. 한 무리의 여자들이 배에 앉아 있고 뒤에는 끝없이 펼쳐진 연화호가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클로즈업 뷰가 잘 구성되어 선이 선명합니다. 이 특정 환경에 여성들을 노출시키고, 근거지 사람들의 정신적 면모를 볼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동시에, 우리는 이 화면 밖의 바람소리와 물소리를 들은 것 같다. 그것은 항일시대의 바람이 솟아오르는 것이다. 한 장면의 묘사가 이렇게 깊은 내용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은 작가의 공력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우리가 글의 몇 가지 장면의 묘사를 입으로 비교한다면, 그로부터 무한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구도는 다르고, 기분도 다르다. 시처럼 생동감 있고 간결한 언어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시적 경지를 만들어 낸다. 손리' 시화 소설' 의 스타일을 볼 수 있다.

연화호' 를 읽고 책꽂이에 있는 책 한 권을 펴서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고, 얼굴을 정면으로 향하는 것은 짙고 아름다운 시골 분위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1 장을 읽으면서 나는 마치 아름다운 물촌에 들어선 듯 백양전 순박하고 선량한 여인을 보고 그들의 전통적 미덕을 찬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것은 쑨리 로터스 호수입니다.

오래전에 쑨리 문장 시적인 지하도로, 인물이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아름답다고 들었다. 연꽃전' 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손쟁기 문장 (시미, 전원미, 인문미) 의 아름다움을 실감하게 되었다.

작가는 상큼하고 탈속적인 필묵으로 백양전, 조용하고 아름다운 항전 전선수향을 묘사했다. 여기에 한 무리의 여성이 있는데, 그들의 대표는 수생형수이고, 수생형수는 소설의 단서이다. 그녀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월하로 갈대자리를 편성하여, 곧 큰 조각을 짜냈다. 그녀는 사려 깊고 사려 깊어 남편의 군 입대에 대한 걱정과 아쉬움을 느꼈지만, 그녀는 대국을 중시하여 남편을 위해 짐을 준비했다. 그녀는 매우 낙관적이다. 그녀의 남편이 군대에 입대한 후 그를 찾지 못했지만, 그녀는 뒤이어 그를 놀렸다. 그녀는 매우 용감하다. 그녀가 적을 만났을 때, 그녀는 차라리 다이빙을 할지언정 항복하지 않을 것이다 ... 손쟁기가' 논서' 에 쓴 것처럼, "그들이 항일전쟁 때의 박학, 낙관, 성실함은 나로 하여금 깊이 탄복한 정도에 진심으로 탄복하게 했다."

이 책을 세 번 읽었는데, 저자가 수생형수에 대한 묘사를 보고, 나는 농촌 고모네 고모, 정통한 농촌 여성이 올해 겨우 30 대였다. 그녀는 예쁘지는 않지만 높지도 않다. 그녀는 보통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면사 셔츠를 입고 있다. 그녀의 목소리는 장기간의 농사 때문에 목이 잠길 수도 있지만, 성질은 매우 좋다. 나와 사촌 여동생은 늘 그녀의 집에 놀러 간다. 한번은 그녀가 나에게 옷자락으로 만든 자련 가방을 선물했는데, 이사할 때 실수로 잃어버렸다. 며칠 전, 나는 그녀의 집에 놀러 갔다. 친숙하기 때문에, 나는 이렇게 말했다. "너는 정말 성질이 좋고 꾀가 있다. 모처럼 하하 ... "이모가 웃었다. "한쪽의 물과 토양은 한쪽을 키울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곳이 그녀가 어려서부터 생활하고 연애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자,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창장수는 창장인의 좋은 성질을 키우고, 사람의 총명함과 지혜를 길렀다." 사촌 언니는 웃으면서 그녀가 옷을 꿰매는 것을 보고 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녀는 다시 고개를 들어 손끝으로 우리의 이마를 가볍게 튕겼다. "너희 두 여자 ..."

나는 몇 번이나 내 작문의 주인공을 그녀에게 주어 이 이모에 대한 나의 칭찬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나는 그녀를 장식할 화려한 어조류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쓸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제 이해합니다. 제가 써야 할 것은 그녀가 수식하지 않는 단순하고 수식하지 않는 아름다움입니다. 이것은 쑨리 들이 책에서 나에게 알려준 것이다.

고전은 시간에 떠내려갈 수 있고, 연화호는 고전이다. 그것은 또 하나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묘사한다. 항일 시대에 이 사람들, 남녀노소 모두 강렬한 민족 존엄으로 휘황찬란한 장을 썼다.

시화 전원과 향토교육 귀인은 향수가 있다. 연화호' 라는 고전은 손쟁기의 고향에 대한 적자의 정과 찬양을 담고, 시화로 나를 감동시켰고, 농촌인에 대한 칭찬으로 세월을 감동시켰다 ...

연꽃호를 보고 난 후, 나는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맑은 흙냄새에 도취되어 깨끗한 정원, 하얀 눈, 흰 구름, 은백색의 세계, 투명한 안개, 상쾌한 서늘한 바람, 맑은 연꽃잎 향기에 도취되었다. 우아하고 조용한 그림이 눈앞에 떠오르고, 언어의 시가 있고, 풍경이 그림과 같습니까?

깊이 이해한 후에야 이것이 항전을 소재로 한 소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전쟁에 관한 것이고, 다시 한 번 나를 매료시켰다. 왜 내가 전쟁을 쓸 때 총탄비, 연기비, 시체, 피, 피가 강으로 흐르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내가 본 것은 그렇게 아름답고 고요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전쟁입니까? 호기심과 함께, 마지막 대답은 나의 오래된 지식을 사라지게 했다.

이제 우리는 직접 항전으로 가서 그 당시 연기가 자욱했던 것을 목격할 수 없고, 텔레비전이나 노인의 입과 교과서에서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우리가 텔레비전에서 보거나 책에서 읽은 전쟁이나 노인구 중의 전쟁은 모두 초연으로 가득 차 있어 공포감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문장 은 전쟁에 관한 것이지만, 평소와는 다르게 다른 측면에서 전쟁을 쓴다. 백양전 지역 인민의 항일 생활과 여성의 성장 과정을 통해 근면하고 소박하며 대국을 돌보고, 정의롭고, 용감하고, 기지가 있는 농촌 여성들이 형성되었다.

이 문장 속에서 수생 형수는 근면하고 착하다. 그녀는 돗자리를 짜는 것이 빠르고 좋다. 그녀의 남편은 게릴라 대장이자 그 당의 지도자이다. 대부분의 집안일은 모두 그녀가 책임져야 한다. 그녀는 시아버지를 봉양하고 아이를 돌봐야 한다. 그녀는 전형적인 현모양처이다. 수생 아주머니는 퇴근 후 늦게 귀가하는 남편에게 부드럽고 자상하다. 그녀는 불평하지 않고 먼저 "일어서서 밥을 먹는다" 고 말했다. 그녀의 남편은 그녀가 군대에 입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손가락을 흔들며 매이가 그녀의 손을 베었다고 생각했다" 며 남편에 대한 애착을 나타냈다. 그가 입대한 지 며칠 후, 그녀는 마음속으로 남편을 그리워하고, 모든 파트너와 몰래 남편을 찾아갔다. 동시에, 그녀는 대의를 깊이 알고 있다. 남편이 군대에 합류했을 때, 그녀는 그에게 제대를 요구하지 않았다. 그녀는 남편이 떠나는 것을 원하지 않았지만, 그는 다른 사람의 집에 가서 동원 일을 했다. "그녀는 줄곧 마당에 앉아서 그를 기다렸다. 클릭합니다 남편의 지시에 따르다. 수생형수, 온순하고 강인하며, 남편에 대해 자상하고, 부르고 싶은 욕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Shuisheng 과 다른 사람들은 군대에 합류하기를 원합니다. Shuisheng 의 아내와 다른 여성들은 완곡하게 남편에 대한 애착을 표현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남편의 전장에 가서 나라를 지키고 일본 침략자들과 싸우는 것을 강력히지지합니다. 그들은 그들이 중국의 좋은 자녀임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부부의 사랑과 가족의 사랑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국가만이 집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 국가가 없습니다. 우리는 어디에서 집을 찾을 수 있습니까? 너와 내가 온 곳에는 집이 없다. 우리는 항상 국익을 중시해야 하며, 국익과 개인의 이익이 충돌할 때 우리는 국익을 중시해야 한다.

호화전평론' 8' 호화전' 은 손쟁기 소설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하는 우수한 단편 소설이다. 손쟁기는 유명한 소설가로, 그는 창중 농촌 인민의 항일투쟁을 썼다. 그의 작품은 농후한 창중 평원의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예술적으로 신선하고 진지하며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작품은' 시화 소설' 으로 불린다.

연꽃전' 은 창중 백양전 지역 국민들이 항전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품에서 작가는 수생형수로 대표되는 농촌 여성 집단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이 여성들은 근면, 소박함, 선량함, 대체적, 대국을 돌보는 것이 특정 전쟁 시대에 성장한 신세대이다.

수생형수는 전형적인 수묵 작품이 가장 많은 여자이다. 그녀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갈대자리를 짜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큰 조각으로 짜여졌다." 그녀는 현명하고, 부드럽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남편을 배려한다. 그녀는 중국 근로 여성의 전통 미덕을 가지고 있다. Shuisheng 부인이 남편과 가족을 사랑했지만, 그녀는 조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대체적인 것을 알고, 전반 국면을 돌보며, 애국과 가정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할 줄 안다. 그녀는 남편이 군대에 지원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마음이 아프고 애틋했지만, 재빨리 승낙하고 남편을 위해 짐을 준비했다.

백양전의 여자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박학할 뿐만 아니라 열정적이고 낙관적이며 강인하다. 남자들이 부대에 도착한 지 며칠 되지 않아 수형수와 젊은 여자 몇 명이 핑계를 대고 그들을 방문했다. 그들은 남편에 대해 깊고 진실한 사랑을 가지고 있다. 물론, 그들은 낙관적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지 못했을 때, 그들은 처음에는 "조금 실망하고, 조금 슬펐다" 고 했지만, "항상 즐거운 일이 생각난다", "곧, 또 웃기 시작했다" 는 감정이 풍부하고, 농담을 좋아하는 여자들은 적함을 만나도 겁이 없고, 부드럽지도 않다. 그들은 슬기롭게 배를 연화호로 흔들어' 적이 따라잡으면', 절대 항복하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물 속으로 뛰어들어 죽기를 기다린다' 며 확고하고 여유로운 죽음의 정신을 보였다. 전쟁 세례를 거친 이 여성들이 마을로 돌아온 후, 정신 경지에 새로운 비약이 생겼다. 그들은 곧 사격을 배우고, 총을 들고, 자신의 팀을 세웠다. "겨울에 그들은 얼음으로 고기를 잡을 때 유성처럼 빙선을 하나씩 타고 왔다갔다했다. 적들이 백헥타르의 갈대밭을 포위 공격할 때, 아이를 데리고 싸우며 갈대 바다를 드나든다. "

수생형수 등 여성의 성장은 한 쪽에서 자중 국민이 민족 자위전쟁에서 큰 변화를 보이고 있다. 작가는 형수로 대표되는 여성 집단의 이미지를 형성함으로써 창중 항일군민이 당의 지도하에 있는 혁명 투지와 애국주의 정신을 칭송했다.

연화호를 보고 나서 할아버지는 이른 봄에 바쁘셨다. 80 세인 그는 호수를 가지고 있다. 그는 호수에 연꽃을 심고 이른 봄에 호수에 비료를 주느라 바쁘다.

할아버지는 실제로 내가 그와 함께 가기를 원했다. 그는 이 호수를 나에게 맡겨서 관리하려고 한다. 할아버지는 친척이 없으시지만, 이 호수는 그의 평생의 심혈이라, 그는 아쉬워한다.

하지만 그때 나는 우리 할아버지를 무서워했고, 나는 그가 우리 삼촌을 욕하는 모습을 기억한다. 우리 삼촌이 우리 할아버지에게 채찍질을 당했을 때 할머니가 그를 보호해 주셨다. 우리 삼촌이 할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는 모습. 그래서 저는 할아버지를 피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온이 더워지자 지난해 방 들보에 신언이가 아이를 낳았다. 매일 그들은 Xiaoyan 을 돌보느라 바빴고 할아버지는 더 자주 나갔다.

어느 날 정오, 나는 암탉을 잡고 있었는데, 왕 선배는 당황하여 달려와 할머니의 귀에 무슨 말을 했다. 할머니의 손에 든 대나무 바구니가 순식간에 땅에 떨어졌다.

그 이후로, 나는 다시는 나의 할아버지를 본 적이 없다. 할아버지는 나의 어린 시절의 산산조각 난 꿈이 되어 산산조각이 나고 허전하셨다.

7 월 중순, 날씨가 이미 매우 덥고 건조해서 맨발로 돌길을 걷는 것이 매우 아프다.

아침 일찍 외삼촌이 나를 외할아버지의 연화호로 데려갔다. 아침 이슬은 아직 있고, 공기는 약간 촉촉하고, 찬바람은 이슬을 머금고 내 얼굴에 쏟아진다. 너무 편해요! 외삼촌의 우울증도 크게 호전되었다.

나는 배에 쪼그리고 앉아 사장의 손자가 천천히 일어나는 것을 보았고, 외삼촌은 뱃머리에서 키를 잡고, 손씨를 바라보았고, 찡그린 미간이 마침내 펴졌다.

곧, 그것은 호수 중앙으로 노를 저었다. 그곳의 연꽃은 태양을 맞으며 꽃을 피웠고, 어젯밤의 이슬은 여전히 푸른 연잎 속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잎, 연꽃, 엇갈려 감겨 연꽃 호수에 뻗어 있다 ...

나는 배에 쪼그리고 앉아 맑은 호수를 헤치고 물고기가 손가락 사이로 천천히 헤엄치는 것을 지켜보았다.

해가 이미 높이 솟아올라 주위가 온통 시끌벅적하다. 나는 연잎 하나를 따서 머리 위에 올려놓고 열을 막았다.

또 포만한 연밥 한 알을 벗기고 내 입에 넣었는데, 연밥의 향기가 내 이빨 사이로 넘쳐 퍼져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밥, 연밥, 연밥, 연밥, 연밥, 연밥) 내가 맛있게 먹는 것을 보고 외삼촌은 마침내 오랜만에 미소를 지었다.

황혼 무렵, 금빛 비늘이 연꽃호수에 박혀 빛을 발하고 연잎과 연꽃도 금빛으로 칠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삼촌은 손에 연꽃을 가득 들고 나와 함께 돌아갔다.

나는 할아버지가 연꽃호에서 꼭 미소를 지으실 것이라고 믿는다. 그는 분명히 나의 삼촌을 용서했다. 그는 분명 연화호에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를 볼 수 없다.

다만 나는 더 이상 할아버지와 연꽃호수에서 연근을 캐낼 수 없다.

하지만 내년의 연화호는 아름다울 거라는 것을 알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