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밀히 말하면 조부모, 부모님 등이 살아 있어야 하고, 결혼도 해야 하고, 자녀도 결혼을 해야 합니다. 9대에 10명의 형제자매가 있는데 그 중 한 사람이 결혼하지 않았다면 4대가 동거하는 것이 아니라 8대가 동거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한 지붕 아래 9세대가 살고 있고 인구가 풍부하며 가족이 화목하게 살고 있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북제, 수, 당나라에서는 모두 사신을 보내 가문의 명패를 바치고 깃발을 바쳤습니다. 한번은 당나라 고종이 태산(泰山)의 칭호를 받고 북경으로 돌아와 장공이(張工伯)에게 어떻게 9대가 함께 살 수 있느냐고 물었다. 장공이는 이렇게 회고했습니다. 사람들은 대를 이어 가문의 모토를 계승하고, 후손들에게 관대함과 친절을 물려주며, 일을 정직하고 공평하게 처리하며, 항상 '관용'을 생각하며, 연설을 마친 후 펜과 종이를 꺼내 수백 개를 바쳤습니다. "관용"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책들입니다. 고종황제는 이를 매우 높이 평가하여 "백인당"이라는 칭호로 장공에게 하사하였습니다. 그때부터 장가의 회관 이름은 "백인회관"이 되었습니다. 당나라 이후 장씨 가문에서는 "백인"을 호칭으로 자주 사용했으며, "부지런히 일하면 천하 어려운 일이 없고 백나라에 평화가 깃든다"라는 가문의 모토를 채택했습니다. 렌 홀".
Ⅰ: 9대부터 5대까지의 존칭과 자칭
9대 먼 조상을 호칭하는 방법. 예를 들어, 우리의 먼 조상, 즉 9대 조상을 말할 때, 그들을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그냥 내가 9대 조상이라고 할 수는 없지. 그 사람은 존칭을 갖고 있는데, 그 존칭이 '시조자'야.
왜 원조라고 불리는지 의구심이 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사실, "bi"라는 글자는 고대의 "zi" 글자와 동일했습니다. 동한 왕조의 Xu Shen은 "Shuowen Jiezi"에서 "zi"라는 글자를 설명하면서 "zi"는 다음과 같이 발음됩니다. "비".
이것이 우리가 우리 자신을 말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를 가리키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또한 "Shuowen Jiezi"에서는 인생의 첫 아들을 "Bi"라고 부르는데, 이는 실제로 시작, 시작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사람들은 조상을 9대까지 추적하는데, 첫 번째 조상을 '시조자'라고 부른다. 물론 코는 인간이 아직 배아였을 때 처음 형성되었기 때문에 조상을 시조(始祖)라 부른다는 말도 있다. 하지만 이 개념을 현대적인 개념으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임신을 하고 배아가 먼저 형성되면 그것은 단지 현대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말은 한나라 양웅이 지은 『방언』에서 나온 것이다.
한나라 때부터 사람들은 9대 조상을 '시조'라고 부르기 시작했는데, 이는 실제로 시작, 시작, 창립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현대에는 어떤 사람이 어떤 분야의 창시자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9대 조상을 '시조'라고 하는데, 나를 뭐라고 불러야 할까? 어떤 사람들은 코의 손자여야 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첫째도 아니고 태초의 손자도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는 코라는 단어가 적절하지 않습니다. 공식적인 자칭 이름은 "Er Sun"입니다. 여기서 귀는 먼 손자를 의미하는 "Erya Shiqin"에서 유래 한 "먼"을 의미합니다.
8대 조상의 존칭은 '먼 조상'으로, 8대 조상이라고도 불린다. 먼 조상이란 여러 세대 이전의 조상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그렇다고 주장하는 걸까요? 전화해야 할까요? 아니요, 이전에 사용된 단어와 동일시할 수 없습니다. 올바른 자칭 이름은 "윤선"입니다. 여기서 윤(雲)을 사용하는 이유는 고대 중국어에서 성(聖) 또는 여럿(多)을 뜻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누군가 팔을 들고 부르짖으면 온 세상이 모여 반응합니다. 여기서 사용된 것은 조사나 대명사, 동사가 아닌 형용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