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적인 전쟁시입니다. 시인은 주류 의식으로부터의 이탈을 드러내며 전쟁에 대한 저항을 표출한다. 인간 전쟁의 본질에 대한 관점에서 작품은 개인의 삶의 구체적인 존재에 대한 존중과 삶의 세부적인 행복 획득을 요구합니다.
이렇게 영혼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진실하고 소박한 노래는 인간 존재에 대한 가장 인간적인 해석이자, 선조들이 후대 문학 작품에 제시한 인간성의 높은 기준이다.
'원망'은 시 '드럼 연주'의 전반적인 문체이자 이념적 경향이다. 긍정적인 관점에서 시인은 전쟁의 도래, 원정에서 돌아올 날짜의 부재, 전쟁에서 자신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행복의 부족, 심지어는 목숨을 잃은 것에 대해 불평했다.
반면 시는 개인의 심리, 행동, 집단적 요구 사이의 끊임없는 일탈, 개인의 삶과 국가 전쟁 사이의 끊임없는 투쟁, 그리고 인간의 진정한 행복에 대한 끊임없는 전복 속에서 쓰여졌습니다. 전쟁의 잔인함에 맞서는 개인의 마음 속에는 전쟁의 피로감이 담겨 있습니다. 이 치열하고 전쟁에 지친 말이 추구하는 것은 개인의 삶의 존재에 대한 존중과 삶의 세부적인 행복에 대한 것입니다.
추가 정보:
원문:
드럼 연주
작가는 익명인가요? 진나라 이전?
북을 두드리는 것은 지루하고, 군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투궈의 도시운하는 나 혼자 남쪽으로 여행할 것이다.
손자종, 핑첸, 송나라 출신.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불안할 것 같아요.
사랑은 올바른 곳에서? 말을 사랑하고 잃습니까? 그것을 추구하기 위해서? 숲 아래.
자성씨의 설명처럼 삶과 죽음의 일치는 광범위하다. 아들의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당신 없이는 살 수 없어요. Yu Xunxi, 나는 당신을 믿지 않습니다.
번역:
북소리가 (내 귀에) 울렸고, 군인들은 용감하게 훈련을 했다. (사람들은) 시골에 남아서 요새를 쌓는데, 나만 남쪽으로 갔어요. Sun Tzu Zhong에 이어 그는 Chen과 Song (두 국가)을 물리 쳤습니다. 집에 갈 수 없어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럼 사람들은 어디에 있나요? 그렇다면 말은 어디에서 길을 잃었습니까?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산과 숲에서.
삶과 죽음은 모이고 흩어진다고 말한 적이 있다. 당신의 손을 잡고 당신과 함께 늙어가세요. 아아, 너무 길다. 내가 (당신과) 만날 수 없도록 해주세요. 아아, 맹세를 이행하기엔 너무 멀었구나.
창작 배경
이 시의 배경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하나는 노나라 은공 4년(기원전 719년)에 위공의 아들 주서(전임자들은 위주서라고도 함)가 송, 진, 채와 힘을 합쳐 정을 공격했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청나라 요계형(姚結衆)이 이 사건이 실제로는 "춘추현공 12년"에 "송군이 진을 공격하고 위족이 진을 구출했다"는 사건이라고 믿고 공격을 받았다는 것이다. 진.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Yao의 이론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이두백과사전-시경·북봉·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