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변호사의 일생을 보다.

체관월 변호사, 성 서, 이름을 읽다. 운남 초웅. 명나라 만리 19 년 (1602)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가 막 만 14 세가 되었을 때, 부모님은 연이어 돌아가셨다. 그의 삼촌과 그의 동생이 그를 입양했다.

월법사가 젊었을 때 그림을 잘 그렸는데, 특히 관음을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유명해져서 오도자라고 불린다.

스물다섯 살에 금사강을 유람하고, 고인을 만나고, 랑경현 문학사 소계초. 어린 친구의 초청으로 그는 그의 집에서 1 년 넘게 살았다.

어느 날, 그와 몇몇 친한 친구들이 쓸쓸한 정원에서 술을 마시며 꽃구경을 했다. 웃음이 있는 그는 갑자기 집에서 편지를 받았는데, 그의 삼촌이 이미 70 세에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갑자기 신이 깨어나 눈물을 글썽였다. 그는 본래 불도를 믿지 않았는데, 지금은 갑자기 출가하여 수행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즉석에서 친구들에게 말했다. "저는 불효의 아들입니다. 부모님은 저의 은정에 보답하지 않으셨고, 숙부도 저의 은정에 보답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반역죄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출가하여 나의 죄를 참회하기로 했다. 오늘 너에게 작별인사를 한다. "모든 친구들은 이것을 듣고 놀랐다. 친구 샤오 시앙 추 (Xiao xiangchu) 는 말했다: "어느 날 술이 없으면 살 수 없는데, 왜 출가합니까? ".만약 내가 정말로 출가하기를 원한다면, 나는 다른 곳으로 갈 필요가 없다. 나는 이 정원을 줄 것이다. "양소광은 또 말했다." 효형은 화공이다. 너의 일상에 필요한 것은 내가 싸줄게. 내가 국내 아이 한 명을 더 보내 너를 시중들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월대사는 두 좋은 친구의 완성에 감격하여 이때부터 소가에 정착하여 친구직을 사임하여 수행하였다.

어느 날, 그는 20 리 밖의 도관을 참관하러 갔는데, 향안에서' 어경' 한 권을 발견했다. 즉, 다시 정원 독서 에 옛 사제 를 부탁드립니다. 노인은 말했다: "당신은 도교가 아닙니다, 어떻게 가르침을 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옛말을 듣고, 월노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속복을 벗고 도포를 입는 것을 보았다. 노인은 감탄하며 말했다: "보아하니 너는 정말 스님인 것 같다. 너는 돌아갈 수 있다. "

달 선생님의' 어경' 을 보고 돌아가세요. 안녕. 그리고 스스로에게' 정원' 과' 환희' 라는 이름을 지어줬는데 ... 올해 섣달 30 일 옥제의 패위, 달의 사단을 보고 본명을 빌다가 자정까지 지쳐버렸다. 나도 모르게 무릎을 꿇고 잠들었고,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 구름 한 점 없는 붉은 날을 꿈꿨다. 그는 홀로 대불사에 걸어갔는데, 플랫폼이 높고 넓으며, 사방이 붉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사내 창송청백 () 이 있고, 사 옆에 문이 하나 있는데, 수많은 둥근 돔의 스님들이 그곳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들어가기를 갈망하지만, 문턱이 너무 높아서 넘을 수 없고, 반복해서 노력하면 단번에 초월한다. 이상하게도, 내가 이 문에 들어서자마자 이미 스님이었다. 스님들 앞에서 붉은 옷을 입은 늙은 스님이 높은 플랫폼에 앉아 그에게 미소를 지었다. 그래서 급히 앞으로 나아갔고, 늙은 스님은 불경 한 권을 들고 말했다. "중승에게 말을 해 주세요." " 경전을 받고 그는 승려들에게 설교를 했다. 나는 갑자기 깨어나 온몸에 땀이 났다. 꿈의 경지를 회상하며 출가를 결정하려고 생각했다.

그 후로 나는 무릎을 꿇고 하루' 어경' 을 암송하며 일주일 동안 참회를 기도하며 끊임없는 교훈으로 삼았다. 매번 뒤돌아볼 때마다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다. 기뻐하며 정원에 온 사람은 누구나 그의 촌스럽고 진정한 수행을 보면 경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로부터 영감을 받아, 어떤 사람은 자라기를 원하고, 어떤 사람은 정교한 생각을 내놓는다. 방원 방원 100 리 이내에 소원도 도사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랑경현성에서 80 리 떨어진 삼영진에는 사찰인 학원사가 하나 있다. 숭정은 3 년 봄, 용화회가 시작되고, 월주도 영계로 갔다. 주지스님, 운관 대사와 모든 지도자들이 만장일치로 그의 주요 제단을 간청했다. 월주의 거듭된 거절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뜻을 거스르기가 어려워 받아들이려고 발버둥쳤다. 그는 회의가 재계한 승려에 집중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패스트푸드를 준비하기 위해 달스님은 직접 현지 호법을 가지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모금을 하며 탁신 * * * 에게 좋은 일을 하라고 권했다. 하루 만에 은화 300 여 냥, 석두 500 미터를 모금한 후, 먼 거리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쉴 수 있도록 수십 채의 오두막을 지었다. 이 기간 동안 매일 1000 여 명의 승려, 외로운 남녀, 거지, 가난한 사람들이 라마단을 간다. 백성들이 사순재에 이르자, 그는 그들에게 삼보, 신인과, 복, 수선을 존중하는 이치를 이야기해 주었다. 듣는 것은 모두 믿는 대로 따라간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사람들은 모두 이것이 현지 예로부터 유례없는 대사라고 칭찬했다.

회의가 끝날 때마다 회의에 참석한 지도자와 집사는 사적으로 선물 장려교사 (도사) 를 준비하는 것에 대해 상의했다. 이 소식을 듣고 그는 회의가 성공하기 전날인 여명 전에 작별을 고하지 않고 조용히 랑경현 쇼가원으로 돌아갔다.

이듬해 7 월, 랑야현 대묘 주승 묘종상과 악씨와 그의 친한 친구 소창초와 약속했다. 8 월 15 일 산에 올라가 고요사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두 늙은 스님, 대리와 백운, 정교한 기예가 있다고 들었는데, 30 년 동안 산을 내려가지 않았다. 그래서 세 사람은 소나무 숲을 지나 산길을 돌아서 금절벽으로 들어갔다. 그는 스님의 정실에 도착하여 즉시 두 스님에게 삭도 출가를 기도했다. 이유를 자세히 물어본 후 달리 스님은 머리를 깎기로 동의했다. 백운 스님은 말했다: "나는 이 사람이 결국 큰 기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쉽게 출가할까 봐, 반지를 잘 지키지 못할까 봐 두렵다. 그래서 그는 문을 따라 구걸하고, 마음을 시험하고, 망토로 바꾸고, 산을 오르고, 면도를 해야 한다. " 악사부가 듣고 눈물을 머금고 스님에게 말했다. "제자들은 모두 그들이 말한 대로 했다. 하지만 산을 오르고 나니 나는 빈손으로 돌아갈 마음이 없었다. 나는 스님에게 법명을 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머리를 깎지는 않았지만 일심으로 출가하였다. " 스님은 크게 웃으며 법명' 숙경' 을 주었다.

닭발 산을 내려와 악봉 스님과 함께 가다. 보름 후, 나는 로마타운에 가서 서산에 있는 방광사에 살았다. 이곳의 사람들은 매우 자선적이어서, 그들은 아주 잘 지낸다. 곧 그들은 옷, 음식 등으로 변했다. 악사부는 곧 계족산으로 돌아가 삭도를 할 예정이다. 현지의 선의가 거듭 만류할 줄은 생각지도 못하여 잠시 몸을 빼기가 어려웠다. 보름 후, 본 성의 노법사 여량은 영창부에 가서 강의하며 이곳을 지나며 숙동산학원사를 지나갔다. 악사부가 악봉과 상의하는 것을 보고, 그는 여량사부가 머리를 깎고 수행원을 데리고 학교에 가기를 원했지만, 계족산의 뜻을 어기고 두 늙은 스님에 대한 약속을 어기는 것을 두려워했다. 악봉 대사는 "밝은 법사는 적맥이고, 너의 법명은 적종에 속한다" 고 말했다. 빛을 스승으로 삼고, 삭도를 스승으로 삼으십시오. 이렇게 불법의 맥은 여전히 강대한 스님의 손자이며, 믿음을 잃을 수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일은 망설일 필요가 없다. "

악봉의 말을 듣고 악봉의 마음이 이미 결정된 것을 보고, 즉시 악봉과 함께 동산학원에 가서 밥을 구걸하고 머리를 깎았다. 이튿날 아침, 나는 절에 도착했는데, 월사가 분향을 하고 간곡히 간청하며 옛 법사처럼 환한 것을 보았다. 법사는 웃으며 대답했다. "어젯밤 꿈에서 스님을 꿈꾸며 옷을 입고 수많은 사람들을 따라갔다." 그는 오늘 긴 머리를 기르고 면도를 요구하는 것이 이유라고 나에게 말했다. 너는 나를 도와 불법을 퍼뜨릴 수 있고, 장래에 나의 일생을 축복할 수 있으니, 너는 그것을' 독서풍' 과' 소유' 라고 부를 수 있다. 10 월 5 일, 나는 월사가 면도하는 법사처럼 반짝이는 것을 보았고, 나는 정식으로 출가길을 포기했다. 달빛사가 삭도를 당하는 것을 보고 그는 법사와 함께 각지로 가서 강의하고 전법을 전했다. 어느 날 막 출가한 승려 몇 명이 절에 가서 경전을 듣고 행동거지가 저속하다. 여량대사는 이렇게 제안했다. "네가 승려가 되면 먼저 미사의 십계를 받아들인 다음 승려의 계율을 받아들여야 한다. 존엄한 사람은 스님이라고 불린다. 스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으면 존엄성도 없고 스님도 아니라 불교를 모욕하는 것이다. " 월주가 옛 법사의 말에 감동한 것을 보았다. 즉석에서 무릎을 꿇고, 승려처럼 빛을 발하여 반지를 선물해 주십시오. 여량스님이 말했다. "저는 법사입니다. 저는 계율을 전수하기 위해 변호사가 필요합니다. 오늘 스님 삼매전계, 지금은 강남에 있다. 클릭합니다 악대사의 글자가 노법사처럼 밝은 것을 보고, 그는 즉시 강남으로 가서 반지를 받고 길을 따라 수업을 듣기로 했다.

명나라 숭정은 6 년 4 월 8 일 오후, 달빛사와 그의 동반자인 각신, 정탁이 제운사를 떠나 걷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한 달 가까이 걸었더니 고향이 눈에 선하다. 금섬사에서 하룻밤을 묵었는데, 선생님의 생각이 뒹굴어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나는 부모님이 효를 다하지 않은 줄 알고 외삼촌이 효를 다하지 않았다. 나는 동생을 7 년 동안 집에 두고 지금 가출했다. 어쩌면 작별 인사일지도 모른다. 이것을 생각하면 나는 울음을 참지 못하고 ... 돌이켜보면, 만약 가족과 헤어질 수 없다면, 나는 앞으로 상해에 빠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출가한 이상 공덕을 수행하고 도움을 갚아야만 진정으로 은혜를 갚을 수 있다. 날이 밝자 그는 고향과 조상의 방향으로 무릎을 꿇고 목이 메어 슬퍼하며 두 발이 나른해져서 걷기가 어려웠다. 가까스로 광통현성으로 걸어갔다.

며칠 후, 나는 곡정부에 가서 한 고묘에 서명을 했다. 월선생님이 동료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을 보십시오. "우리 여행은 평범한 관광이 아니라 바깥 세상만 보고 수선을 하지 않습니다. 나한등을 설치하고 매일 밤 교대로 당직을 서야 한다. 식사 후에 불을 켜야 하는데, 모두들 등불 주위에 앉아서 각 학교와 함께 한밤중까지 연습한다. 이를 행칙으로 삼다. " 모두 동의하다.

다음날 운남을 떠나 구이저우 국경으로 들어가 푸안주로 가서 소령을 통과하고 반강을 건넜다. 그 후 산길은 험하고 가파르게 변하여 갑자기 큰비를 만나 계곡이 쏟아져 내려 산길이 도랑으로 변했다. 빗물이 처음부터 발바닥에 흠뻑 젖었고, 동시에 바람이 우리 얼굴에 불어와, 모두들 발로 걸어야 했다. 수시로 벨트를 풀면 제방을 열고 물을 넣는 것처럼, 곧 모든 사람들이 뼈와 뼈를 차갑게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 선생님이 여러분을 격려하시는 것을 보십시오. "고대 인삼학, 사생구법, 힘들지 않습니다. 우리는 오늘 비 때문에 낙담해서는 안 된다. 앞으로 어떻게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사람들에게 알릴 것이다. "모두가 웃으며 빗속에서 계속 전진한다.

대원사에서 며칠 쉬다가 다음날 안장에 갔다. 흙길의 자갈이 고르지 않아 모퉁이를 돌다. 며칠 후, 나는 달 선생님의 신발 밑창이 찢어져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맨발로 걸어야 했다. 어둠 속에서 휴식을 취할 때 발이 붓고 아프다. 마치 불 속의 가시와 같다. 다음날 아침, 나는 겨우 걸을 수 있었고, 처음에는 발이 아직 땅에 닿지 않았다. 나는 점차 지팡이를 짚고 절뚝거려야 했다. 대여섯 리 길을 걸었는데, 충분한지, 아프지도 않았다. 중도에 쉬지 않고 저녁까지 이미 50 여 리를 걸었다.

10 월 초에 나는 호남 무강 지역에 가서 수수사에서 겨울을 보냈다. 이듬해 정월 초오, 하의스님이 양가암에서 경을 강의하였다. 선생님 일행을 보고 4 월 초하루까지 수업을 들으러 갔다.

보름 후, 월사 일행은 강서성에 들어가 덕안현 () 을 취하여 여산 () 에 올랐다. 어느 날, 내가 송만사에 갔을 때, 날이 이미 늦었다. 내가 문을 두드려서 빚을 빌리려고 하는데, 스님은 문을 열려고 하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나는 길가에 큰 돌이 하나 있는 것을 보았고, 아래의 틈은 10 여 피트 너비였다. 몇 사람이 석두 안으로 비집고 들어가 앉았다. 순간, 절에 있는 스님이 문을 열고 내쫓았는데, 그들은 단지 이 스님을 만날 기회가 없다는 것을 한탄하고 눈을 감고 묵묵히 앉아 있었다. 다음 날, 몇몇 사람들은 동방 여명 길을 따라 두엽평에 가서 아침을 먹고 황혼에 토린지로 가서 등록했다. 내가 운수홀에 들어갔을 때, 나는 잔디밭이 수십 피트 깊이이고, 벽이 떨어지고 있고, 창문이 덮여 있지 않아 쉴 수가 없었다. 중간에 들보가 없는 절이 하나 있다. 모두들 들어가 부처님께 절을 한 후 깨끗이 청소하고 불자리 양쪽에 민들레를 놓았다. 그들은 하룻밤 동안 부처를 읽을 계획이지만, 이 고련회에 온 것도 헛되지 않을 것이다. 이때, 이 사찰을 관장하는 스님이 나오자, 엄한 말로 모두를 꾸짖으며 말했다. "집사에게 알리지 않고 사찰을 움직여라. 이 사찰에서 쉬지 마라." 그들은 산문으로 달려가 한 늙은 스님을 만났고, 늙은 스님은 그들을 식사에 남겨두고 묵었다. 스승의 스님이 되고 싶지 않은 스님은 또 늙은 스님을 탓하고, 땅에 물을 뿌려 그들이 앉을 수 없게 했다. 아니, 그들은 옛 스님에게 감사해야 나왔다. 월선생님이 동료들에게 말했다. "아마도 우리가 과거와 책임을 지고 있는 중이 뜻대로 되지 않는 인연을 심었을지도 모르니, 이제 응보해야 할 때입니다. 그는 우리의 굴욕을 성취하고 있으니, 우리는 그를 위해 생각해야 하고, 영원히 원한을 품지 말아야 한다. " 모두들 이야기하면서 쉴 곳을 찾다. 마침내 고분 옆에서 그들은 민들레로 땅을 사서 밤새 조용히 앉아 있었다.

며칠 후, 나는 태평부에 갔는데, 오영 대사가 청산에서' Hokkekyo' 라고 말했다고 한다. 모두들 기쁘고 열정적이어서 청산에 가서 경전을 듣는다. 고전을 듣고 도로로 돌아가다. 10 일 아침, 나는 남경시에 도착하여 불사표에 서명했다. 사주는 시내에 흥산사가 운남인이라고 말했다. 다음날 정오에 악사부 일행이 흥산사에 가는 것을 보았는데, 스님들이 먹는 것은 모두 벌레가 먹는 쌀이었고, 소금은 적고 기름도 없었다. 하지만 관장하는 스님들은 모두 신선한 쌀과 제철 채소이다. 스님을 관리하는 제자가 그들의 운남 억양을 듣고 저녁에 운수당에 가서 고향을 인정했다. 달 선생님이 대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구이저우인입니다." 다시는 이 스님에게 대답하지 마라. 그 후 월사는 동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만리 출신이면 덕선덕에 의지해야 합니다. 대중을 위해서가 아니라, 약한 것이 가깝지 않다. 클릭합니다 겨울이 와서 걷기가 불편하다. 그러나 현지에 따르면 두 명 이상의 등기서가 허용되지 않아 동반자는 각 절에 흩어져 있을 수밖에 없었다. 월사가 화산에 가는 것을 보고, 요리를 하고 명령을 설치하다. 평소에 설거지를 하고 물을 길어 부엌을 도와주고 여가 시간에 입버릇을 배운다.

주방의 좌석 수가 "훤히" 해서, 요리를 할 때마다 나는 사적으로 좀 남겨 두었다. 어느 날 월사가 주문을 외운 것을 보고 부엌으로 돌아오자 제단은 밥 한 그릇을 남겨 그에게 먹였다. 그는 월사를 만나 "모두들 죽을 먹는다. 이 쌀은 어디서 났어? " 황위가 크게 화를 내며 말했다. "나는 나의 은정을 너에게 물려주었지만, 오히려 나에게 물었다!" 달 선생님이 "군자는 알 수 없는 음식을 먹을 수 없다" 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 "그는 이 완료되면, 일어나서 문을 나서고,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부엌으로 갔다.

달 선생님이 화산에 내려가는 것을 보고 길에서 때마침 손발이 둔한 선생님을 만났다. 그들은 동반하여 행진했고, 3 월 초에 만리장성 입구에 가서 용천관을 지나 오대산탑 원사에 서명을 했다. 탑원사에서는 월법사가 절 안의 불사식에 참석하는 것 외에도' 냉염의해' 를 열심히 읽고 있다. 성공한 선생님은 물을 길어서 집안일을 하고 여가 시간에 Hokkekyo 를 읽을 것이다. 이 기간 동안 두 사람은 잡어도 없고 함께 갈 수도 없었다. 그들은 매일 명작을 밤늦게까지 읽는다. 어느 날 월누이는 성탁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밤 밤늦게까지 성경을 읽으며 다른 사람들이 잠을 자는 데 영향을 줍니다. 정청 유리등으로 가서 조용히 방해하지 않는 것이 낫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지금부터 홀에서 성구를 읽기 시작했다. 오대산 춘추도 추우니 겨울밤은 말할 것도 없다. 그들은 홑옷만 입고 두루마리를 손에 들고 등불 밑에 서 있었다. 그들이 열심히 공부할 때, 그들은 까먹을 것이다. 그들이 한밤중에 쉬었을 때, 손가락은 구부릴 수 없었고, 발은 움직일 수 없었고, 추워서 벌벌 떨었다. 그럼에도 두 사람의 소망은 더욱 강렬하다.

이듬해 4 월 초팔, 월씨가 오대산에서 떨어져 있는 것을 보았다. 7 월 19 일 보정나철사에 입주했습니다. 오후에 여섯 명의 동료들과 함께 숲을 산책하다가 갑자기 몰려오는 난민과 난병에 휩쓸려 흩어졌다. 마지막으로 텔레파시 선생님만 따라옵니다. 그들은 숙박하는 곳으로 돌아갈 수 없어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남쪽으로 스퍼트를 했다. 어느 날 그들은 버려진 무덤에 있는 오래된 나무 밑에서 쉬었는데, 그들은 배고프고 지쳐서 살 집이 없었다. 월대사가 각신에게 말했다. "나는 운남에서 출발해서 2 만여 리를 여행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자신이 삭도 대사에게' 소유' 라는 이름을 부여받았다는 것을 생각하니 사오싱의 여래대업에 고무되었다. 지금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여 매우 부끄럽다. 나의 법명' 독서체' 는 바로 가르침을 읽고 법신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달을 가리킨다. 나는 오늘' 소유' 라는 이름을' 달 보기' 로 바꾸기로 했다.

9 월 초, 그들은 강남과주에 도착하여 강을 건너 칸로지에 이르러 담임 선생님의 따뜻한 대접을 받아 옷목록을 사 주었다. 이듬해 설날이 지난 후, 그들은 칸로지를 떠나 천통선으로 갔는데, 평소 선생님은 그들에게 짐을 사 주고 노비를 주었다.

2 월 초 3 일, 그들이 페리를 타고 단양현 교두보로 갔을 때 짐이 도난당했다. 해회사에 도착한 후, 두 개의 여행을 들은 스님은 삼매스님이 이미 베이징에서 나왔고, 2 월 초 8 일부터 단도현 충해사에서 출가하였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듣고 그들은 기뻐서 다음날 아침 충해사로 돌아갔다. 비구니 암자에 이르러서야 두 사람의 225 위안의 노비는 한 사람이 반지를 받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반지를 받을 월사를 만나러 가기로 결정했고, 심사는 대전으로 들어갔다.

신당걸은' 귀고리' 라는 의식 선생님을 맞이했다. 그는 달에서 선생님이 짐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것을 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법율서를 공부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하루 종일 묵묵히 앉아 있을 뿐이다. 그래서 나중에 금욕을 요구한 사람들은 모두 옆으로 서서 자리를 양보하라는 말을 들었고, 이렇게 여러 차례 같은 금욕자들은 모두 분개했다. 달 선생님을 보고 그는 불평하지 않고 게임만 하고 있었다. 수령인이 번갈아 가며' 피튜니아의 일상적인 용도' 를 암송하는 날, 안내원은 일부러 악약이라는 이름을 1 위에 올려놓았다. 월씨가 교수 앞에서 한 번 외웠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맑은 목소리로 물 한 병을 쏟았고, 처음부터 끝까지 피튜니아의 일상적인 사용을 빼놓지 않고 외웠다. 교수는 놀라서 이렇게 물었다. "너는 계명을 읽지 않고 매일 앉아 있으면 된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능숙하게 외울 수 있니? " 월선생님이 대답하는 것을 보았다. "법조를 요구할 돈이 없어서 묵묵히 앉아서 좌우 형제의 말을 들어야 했기 때문에 기억했다." 이 반지 기간 동안 이열향설해는 산스크리트경을 가르쳤고, 4 반 책임자는 번갈아 복창했다. 첫 번째 선생님은 월사를 추천하여 강의를 하였고, 모든 청중이 월사의 해설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열자, 큰 스님과 두 번째 법사는 모두 기뻐했다. 스님은 그에게 이불, 옷, 신발을 주었고, 심령 멘토의 발우를 주어 교회에 들어가 반지를 받게 했다.

계계를 받은 후 향설해 스님은 악대사와 그의 선생님들에게 전화를 걸어 법명을 바꿔 항상 곁에 있을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은 계명에 따라 방장실로 달려가 스님에게 법명을 바꾸라고 기도했다. 달 선생만 보고 뒤로 물러섰다. 그는 스님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말했다. "나는 스님에게 큰 반지를 받아들일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면도 대사의 훈련을 받아 운남을 떠나라는 지시를 받았기 때문이다. 삭도 스승이 없으면 나는 출가하지도 않고, 계가를 받을 수도 없다. 스님이 나를 옛 법명이라고 부르도록 친절하게 허락해 주세요. 제가 뿌리를 잊지 않게 해주세요. 동시에 제자는 평생 스님을 섬기기를 원한다. 클릭합니다 스님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반지를 받았을 때, 고위 관리들도 나에게 법조에게 법명을 바꾸라고 권했지만, 나는 감히 본전을 잊지 못했다. 지금까지 30 여 년이 지났는데, 오늘에야 내 마음과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났다. 선행을 하면 덕행만 중시하고, 이름에 관계없이 낡은 법명을 사용할 수 있다. "

월사 등, 생명 삼매중이 태흥현 피니사 반지를 가다. 교수는 스님에게 추천하고, 달 선생님은 서청, 재상은 서청을 가르친다. 월선생님이 낮에는 승상당의 규칙을 책임지고, 밤에는 각 부서의 법조에 전념하신다. 때론 구오의 난점을 읽는데, 아무도 묻지 않고 부처님께 용서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의식이 끝난 후 잠시 앉아서 책을 다시 한 번 펴면, 당신은 갑자기 밝아지고 모든 장애물이 해결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0 월 15 일 난징 홍지 개계, 월씨가 여전히 서당으로 임한 것을 참조하십시오.

이듬해 4 월 15 일, 삼매중이 화산도장 주지에 초청되어 월사에 의해 감옥으로 봉쇄되었다.

숭정은 14 년 7 월, 삼매중이 화산도장을 부흥하기 위해 절을 짓고 사문의 방향을 바꾸기로 했다. 공사가 중하여 사무가 어지럽다. 저는 교수이지만 대중과 함께 일하며 직접 벽돌을 내리고 솔선수범하고 있습니다.

홍광 원년 6 월 초일, 삼매대중이 웨이터에게 말했다. "제 4 일 열반." 그런 다음 그는 웨이터에게 나무망치를 울리라고 명령하고, 대중을 방장의 방에 모으라고 명령했다. 스님은 정중하게 "화산법석, 달만 보면 물려받을 수 있다" 고 발표했다. 즉석에서 보라색, 계율을 월선생에게 넘겨주다. 넷째 날 넷째 날, 대중은 방장의 방에 모였다. 목욕을 마치고 스님은 삼모지 다리를 꼬고 앉아 염불하는 사람들 속에서 미소를 지으며 죽었다. 월사 삼매스님 의발주지산 후, 우선 10 대 법도를 제정하여 대중에게 선포하였다.

첫째, 각종 고찰과 자양가옥을 감안하여 제품을 선택하지 않고 범람하여 삭도를 한다. 가장이 고생하지 않도록 화산은 단지 () 와 동거하며 앞으로 누구의 머리도 깎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둘째, 정글에서 노인들을 위해 돈을 모으고 수행을 거부하는 일은 흔히 볼 수 있어 기부자와 보호자가 비웃게 한다. 화산은 이 나쁜 습관을 깨고 나이 든 수행자도 돈을 모으지 않고 이렇게 목숨을 걸었다.

셋째, Huashan 불안, 책을 분산시키지 않고, 그 자체로 내버려 두었다.

넷째, 과거 각 파의 어른과 방장들은 각자 아궁이를 세우고 사적으로 선물을 받아 대중과 동고동락하지 못했다. 앞으로 누구라도 죽밥 3 시에 수업하고 선물은 모두 입고되었습니다.

다섯째, 각 교회의 책임자는 개인 지원을 받고 접대 경비는 영주권을 기초로 한다. 앞으로 화산가죽에도 이런 폐단이 있을 것이다. 기부자가 제공하는 모든 지원은 항상 주민이 소유하며 개인적인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섯째, 앞으로 화산 전계, 온 것은 돈을 모을 필요가 없고, 가는 것은 안심할 수 없다. 거래를 위해 반지를 전하지 않고, 수시로 담박하고, 청정하게 반지를 전한다.

일곱째, 앉아서 세월을 이야기하는 습관을 고치다. 관광객과 도우가 방문하면 객실에서 대접해 주세요.

여덟째, 과거의 그런 축하를 걸고 문외한에게 선물을 주는 바람을 고쳤다. 법에 따라 일을 하는 한, 각 측이 자연히 서로 이해할 것이라고 믿는다.

아홉째, 앞으로 어떤 직무를 맡든 화산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아프더라도 억지로 쉬지 않을 것이다.

열째, 화산동수는 불교제도, 자기장식, 비단, 속복, 삼복합, 오후에 먹지 않고 서로 진보해야 한다.

열 가지 법령이 나오자 대중은 각자 자신의 의견을 토로했다. 조다 대사는 "다른 물품은 잠시 제쳐두고, 주공을 화나게 하기 위해 앞으로 식량이 부족할까 봐 걱정이다" 고 말했다. 월로사가 말했다. "내가 방장이 된 것은 처음이지만, 각 방면의 문정 번화를 예로 들지는 않을 것이다. 오히려 고대인의 단련 방식을 모방하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말을 듣고 다조석은 한숨을 쉬었다.

며칠 후, 나는 악씨의 동료 10 여 명이 산을 흩어지는 것을 보았고, 늙은 집사는 십중팔구 사직했다. 결국 100 여 명의 동지만 남았는데, 그들은 화산에서 월대사와 함께 계율을 수행하려고 애썼다.

순치 3 년 4 월 초, 현지 토비들이 난동을 일으켜 인심이 불안하지만 월주는 법에 따라 여름을 정하기로 했다. 5 월 20 일 새벽에 토비 두목 장수봉이 100 여명을 이끌고 절에 들어갔다. 월선생님을 보면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며칠 후, 산적은 대피했지만, 여전히 수시로 절에 와서 괴롭힘을 당했다. 은인은 감히 산에 올라가 밥을 배달하지 못하고, 매일 죽만 마시고, 기름도 적고 소금도 없어 대중을 불안하게 한다. 월선생님이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을 보십시오. "평화롭게 지내는 것이 이제 막 시작되었으니, 움츠러드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앞으로 장병이 토비들이 산에 오를 때마다 나는 앞으로 나가 스스로 즐기며, 공가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 이 말을 듣고 인심이 안정되어 계속 다듬었다.

7 월 15 일, 군중이 방장실에 모여 여름으로 정착했다. 서당 축운공은 즉석에서 시 한 수를 지어 그 뜻을 축하했다.

순치 7 년, 월씨 50 세 참조. 그때 화산도장이 점점 번창하면서 각 사찰의 각 숙들은 공손하게 다가왔고, 네 방향인 단향이 와도 돈을 모으지 않았다. 이런 번영한 상황에서, 나는 달 선생님이 계계계할 때의 영예증서를 보았을 때 방장이 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4 월 15 일 오전, 월노인이 방장방에서 북을 치는 것을 보고, 직접 방장을 초청하여 마음을 찾다. 그리고 나는 대중에게 말했다. "예로부터 방장은 덕이 있는 사람을 청해서 이 직위를 맡을 수 없었고, 나는 너무 비천해서 이 직무를 맡을 수 없었다. 지금 나는 대중에게 이 산의 주지가 마음을 찾는 선생님이 될 것이라고 선포했다. " 그 후 나는 돈 속에 살았고, 장부는 즉석에서 인계되었다.

17 일, 나는 악대가 삼매승보탑에 가서 배배배배하는 것을 보고 그들에게 말했다. "위법도가 있어서, 나로 하여금 함부로 움직일 수 없고, 평안할 수 없고, 내일 아침에 영국부 생활회관에 입주할 것이다." 이튿날 아침, 보묘의 중학생들은 월명 스승에게 은화 320 냥을 노비로 보냈고, 월명 스승은 그저 웃었을 뿐 받지 않았다. 선생님이 말했다. "이것은 스님의 향기이지 대중을 위한 것이 아니다." 월로사가 말했다. "돈을 다 냈어요. 다 갚았어요. 어떻게 떠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불복하여 빈손으로 산을 내려오다.

월사단이 화산에서 내려온 후, 산 속의 사람들은 이미 다모도장 같지 않아, 사람들이 속속 산을 내려왔다. 곧 창고는 비어 있고, 돈이 없고, 식량에는 석두 몇 조각만 남았다. 나중에, 현지 법사 진진진산 배불. 이곳을 보고 그는 눈물을 흘리며 대중에게 말했다. "달의 스님이 화산을 떠나는 것을 보고 이곳의 정글이 갑자기 쇠락했다. 법을 지키기 위해서, 나는 먼저 스님을 보호하고 그를 데리고 돌아가야 한다. "

7 월 2 1 일 호국공진이 직접 선성녕국부에 가서 월주를 만나 산으로 돌아왔다. 다음 날, 각랑 스님도 호법을 가지고 그를 배웅하러 왔다. 우리가 범가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날이 완전히 어두워졌다. 마을 사람들이 월신이 이미 산으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남녀노소 모두 불을 들고 서로 송별했다. 날이 낮처럼 밝아지자, 랭 스님은 웃으며 말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 달이 산속에 사는 것을 보는 것은 좋은 징조이다! 클릭합니다

월사가 산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고 산에 올라가 반지를 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산속의 생활은 매우 고달프지만, 모두들 그를 떠나기 아쉬워한다. 순치 8 년부터는 매년 겨울여름마다 국내외 * * * 군중이 모여 7 일 7 박 내내 염불한다. 죽 을 먹고 점심을 먹고, 7 월 15 일, 문의일 이후, 경헌과 민에 따라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은 여전히 관례이다.

순치 9 년, 강남 가뭄충해, 밭에 풀이 없다. 인근 마을에서 수백 명의 굶주린 남자, 여자, 아이들이 산간 지방으로 몰려들어 음식을 구걸하자, 모든 승려들은 구호를 위해 식량을 줄이려고 시도했다. 어느 날 정오, 산에 오르는 사람이 가장 많을 때, 사원 전체가 사람들로 가득 찼다. 달 선생님이 모두에게 이렇게 말씀하신 것을 보십시오. "당신들은 오늘 산에 오르려고 합니다. 당신들이 과거에 삼보를 믿지 않았고, 탐욕스럽고, 가난을 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신들은 이런 고보를 느꼈습니다." 오늘 나는 모든 스님을 대표하여 한 사람당 세 푼의 돈을 주고, 그리고 한 사람당 한 푼의 돈을 더 주었다. 모든 사람은 입으로 부처를 염원하고, 양손으로 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렇게, 내가 너에게 복전을 심으면, 너는 장차 복이 있을 것이고, 가난하지 않을 것이다. \ "우리는 자주 고개를 끄덕였다, 불호 소리가 사원 전체에 울려 퍼졌다. 그런 다음 스님들은 창고의 마지막 쌀을 쓸어버리고 배고픈 사람들을 위해 밥을 지었다. 이런 식으로 영주민들은 밤을 지낼 음식이 없어서 다음날 아침에는 끓인 물만 태울 수 있었다. 그날 밤, 강녕 거사황은 제때에 쌀과 석두 열 조각을 산에 보내 어려움을 해결했다.

순치 10 년 2 월 중순, 나이가 거의 50 에 가까운 비구니는 열 명의 제자를 데리고 한양에서 배를 타고 왔고, 화산에 올라 반지를 배우고 3 월을 구걸했다. 쌀 60 석, 은 20 냥. 그들의 진심과 성의를 보고 월주는 평화롭게 지내기로 동의했다. 그러나 대재절에 이 열 명의 스님은 교회에 들어가 이 스님을 참배하는 것을 거절했다. 달 선생님이 그들에게 "너희들은 심학계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데, 왜 라마단에 가서 스님을 숭배하지 않느냐?" 라고 말씀하셨다. 。 스님 100 세에도 초여름에 스님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오늘 너희들은 오만하고 둔한 스님이지 계율을 배우는 사람이 아니다. 서산리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한양에서 재계를 하고 있는데, 방장은 우리를 매우 공손하게 대하며, 우리에게 숭배를 요구하지 않았다. 달의 대가가 말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이렇게 탐욕스러운 이윤과 부패한 방법이다. 그는 인과응보를 볼 때마다 어머니를 존경하며 더 많은 관대한 공양을 받기를 원했다. 그는 사자벌레다, 사실이 아니다, 좋아, 식견이 있다. 우리 화산도장은 비록 약하지만, 먹지 않고 먹지 않을지언정, 규율을 어기지 못한다. 오늘의 재계는 영구히 사용하는 것이다. 내가 돈으로 갚을게, 네가 집 쌀을 가져가라. " 이 말을 듣고 서산의 아름다운 얼굴이 시큰시큰해졌다. 그는 은을 들고 제자들을 데리고 산을 내려왔다. 사흘 후, 나는 니켈 마스터가 다시 제자들을 데리고 산에 올랐다고 들었다. 그들은 방장 방 밖에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렸다. 그는 달대사에게 고백했다. "과거에 우리는 한양에 있을 때 늘 그렇게 무지했다. 우리는 고의로 자만하는 것이 아니라 스님을 늦추는 것이다. 우리는 승려에게 자비를 간청하고 우리의 참회를 받아들였다. 이제부터는 모든 말과 가르침이 순종할 것이다. " 동시에 산 위의 집사와 반주들은 모두 무릎을 꿇고 도움을 빌었다. 월중이 스님들의 고백을 받아들이고 루산산산산장의 결계에 살도록 안배하고 반달 만에 아규리를 임명하여 스님들을 가르쳤다. 이로부터 악씨가 편찬한' 승니교계' 의 한 권이 전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8 월 초 어느 날, 후당 1 사단은 삼매경 한 척을 읽으며 월씨에게 말했다. "한 배의 삼매가 가장 중요한 일이고 가장 어려운 일인데." "악씨는 말했다." 나는 5 대 북쪽에서 선지식을 듣고 이 법을 깨우쳤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3 월을 세워 앉지 않을 수 없었다. 나중에 집집을 보고 나서야 남산도현의 조사나리가 늘 이 삼매를 공부했고, 나중에는 행인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내가 이렇게 하기를 원한다면, 나는 당연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나는 즉시 이런 배의 삼매를 수리하기로 결정했다. 8 월 20 일부터 방장실에 들어가 1 1 월 2 1 일까지 문을 닫습니다. 2 년 후 가을, 나는 달에 3 개월 동안 배를 전공하는 것을 보았다.

강희는 4 년, 노인은 64 세이다. 이번 여름, 나는' 피니의 연속 해석' 을 써서 출판했다. 이 밖에도 대승선기, 피니 지혜기, 흑백부사, 전계, 승규가 있다.

강희는 17 년 말 노인이 월현미병을 보았다. 이듬해 정월 13 일, 노인은 제자들에게 "더 이상 국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 나는 7 일 만에 다 했다" 고 말했다. 7 일 후, 정월 20 일, 나는 달의 노인이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석수는 일흔여덟 살이고, 라승은 마흔여덟 살이다. 차 뒤의 오색사리는 무수하다.

--송 mingjian "월 법률 사무소 참조"

평가

변호사 악유는 명대 고승이었고, 홍의 대가인 쩡윤은 "선생님의 생명은 선함보다 더 힘이 있다" 고 말했다. 스승의 출신은 보통 사람과 다르다. 법사로서의 사적은 이렇게 묘사할 수 있다. "하늘이 스리랑카인에게 크게 내려질 것이다.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할 수 없는 것을 얻는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증거이다.

악변호사가 부처를 끊은 지 수십 년, 제자가 수만 명, 신불자가 수십 명이다. 법가의 근대의 부흥은 그 전면적인 독법 스타일과 풍부한 법석으로 근대에는 볼 수 없었고, 중국 불교사에서의 지위도 더욱 두드러졌다.

"석의석문은 어설프고, 천 명은 자리에 앉았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중국 불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