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에 의하면 "쓸쓸한 달에 한신을 쫓는다" 고 한다. 사람들은 한신이 소호 때문에 죽었다고 말한다. 소호 없이, 한신도 유방의 대장이 되지 않을 것이며, 유방에게 죽임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한신의 죽음은 소호 () 가 초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이 생각해 본 적이 있는지, 소호 () 가 없다면, 그는 죽을 때까지 평범한 백성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만약 네가 야심적이지만 할 곳이 없다면, 이런 용사와 영명한 장군은 없을 것이며, 더욱 부패하지 않고 유명해질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야심명언)
우리의 현재 사회 발전과 결합해 보자. 요즘 대학생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없는 것은 집값이 높고 물가가 오르기 때문이다 ... 그들은 종종 사회 불안정과 불화에 대해 불평하지만, 그들은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있습니까? 이 모든 것이 우승열태의 선순환이 아닌가? 이런 고압 환경에서만 수많은 인재를 생산할 수 있고, 나라가 강해질 수 있다. 네, 지금 지구는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만이 산꼭대기에 서서 세상을 풍요롭게 할 수 있고, 그 사람들은 모두 산을 오르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산기슭에 서서 한숨을 내쉬며 바라볼 수밖에 없다.
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할 때, 이 도시에서 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도시의 나쁜 일은 그것을 좋은 일로 바꾸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성공이 멀리서 너에게 손짓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다! 생각을 바꾸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정복과 발견을 기다리고 있는 수많은 산봉우리들이 있는 새로운 세상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각도' 라는 제목으로 글짓기' 다른 각도, 과감한 혁신' 을 쓴다.
사과는 줄곧 세로로 잘랐는데, 남들도 이렇게 해본 적이 없다. 아무도 수평 절단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수평 절단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6 살짜리 소년이 사과를 가로로 잘랐다. 왜냐하면 그의 머리 속에는' 가로로 자르는 것은 옳지 않다' 는 것이 전혀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과의 횡단면에서 석두 오각형을 보았다.
우리가 절단 방법을 바꾸지 않는 한, 사람들은 영원히 이 오각형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 작은 일은 고유의 사고방식에 얽매이지 말고 관점을 바꾸고 새로운 세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야기 속 아이의 아버지는 아이의 절단법에 대해 "잘못 잘랐다" 고 외쳤다. 이것은 오늘날 고유 사고 정세에 얽매여 있는 대표들이 아닌가? 따라서 개혁가들은 낡은 관념과 관행을 버리고 과감하게 혁신하며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한다. 문제를 사고하려면 과감하게 새로운 각도에서 출발해야 한다. 그래야만 새로운 성과를 내고 새로운 진전을 이룰 수 있다.
우리 생활에서는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어떤 일을 하는 방법은 다년간의 반복을 거쳐 사람들의 머릿속에 고정되어 있다. 모두들 길을 고수하고, 더 이상 다른 방법을 선택할 생각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일은 영원히 이렇다. 사실 이런 낡은 방법들이 반드시 최고는 아니지만, 모두들 이렇다. 이때 우리가 진보를 발전시키려면 이런 낡은 관념이 걸림돌이 되어 우리의 진보를 방해할 수 있다.
볼펜을 예로 들어 봅시다. 볼펜이 처음 발명되었을 때, 필심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 있었고, 종종 기름이 다 떨어지기 전에 구슬이 닳아 사용자들이 손에 기름이 가득 들어 어색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구슬의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고, 구슬을 만드는 데 특별한 재료를 많이 사용했지만, 필심의 기름이 다 떨어지지 않아 구슬이 부러졌다. 그래서 볼펜이 도태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누군가가 구슬을 개선하는 방법을 포기하고, 생각을 바꾸고, 필심을 작게 만들고, 기름을 적게 넣어서 구슬이 깨지기도 전에 다 써버렸다. 그래서 문제가 해결되고 볼펜이 전 세계를 휩쓸기 시작했다. 어떤 경우에는 낡은 사고방식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생각을 바꾸고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속담에' 어둠까지 가지 마라' 는 말이 우리에게 약간의 깨우침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통속적이지만, 또 다른 각도에서 하늘에 구멍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우리 아이들에게서 배우고, 과감하게 관례를 깨고, 다른 각도에서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는 혁신가가 되겠습니다!
3.' 각도' 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면 400 자 정도면 충분하다. 오늘 무심코 사진 한 장을 보았는데, 위에 두 사람이 그려져 있는데, 바닥에 6 과 9 와 같은 숫자를 가리키며 논쟁이 그치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상대방이 본 것이 틀렸다고 생각한다.
읽은 후에, 나는 생각했다: 이것은 고시에서 실린 벽에 관한 시와 같은 이치가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목 실린 벽' 의 저자인 수시는 여산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결국 그는 명문을 썼다. "산변을 가로지르며 거리가 다르다." 그림 속의 두 사람이 서로 관점을 교환할 수 있다면, 상대방이 무엇을 보고 상대방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본문' 카람 볼라 그리기' 를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젊은 작가는 미술 수업에서 카람 볼라를 별처럼 그렸다. 젊은 작가가 카람 볼라 맞은편에 앉아 별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가 그림을 선생님께 건네자, 다른 급우들은 보고 모두 그를 어리석게 만들었지만, 선생님은 반 친구들에게 한 명씩 작가의 자리에 앉아 복숭아를 보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이 본 것은 작가가 그린 것과 같다.
이러한 예를 통해, 나는 한 가지 사물을 보고, 여러 방면으로 관찰해야 하며, 한 각도에서 일방적으로 관찰해서는 안 되고, 객관적이고 포괄적으로 관찰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 면만 보고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 예를 들어, 탁자 위에는 물 반 잔밖에 없다. 어떤 사람은 보면 즐겁고, 어떤 사람은 보면 매우 불행하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다른 각도에서 한 가지를 본다면, 당신은 다양한 결과, 더 많은 수확과 깨달음, 그리고 한 가지 일에 대해 더 포괄적이고 정확한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각도에 관한 짧은 글을 한 편 쓰겠습니다. 400 자 정도, 저는 은근히 행복합니다: 이불을 접으면 이렇게 많습니까? 나는 이 아가씨를 이길 수 없다. 내가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었을 때, 어려움이 나타났다! 이불이 너무 커서 실수로 손을 풀어서 이불이 바닥에 떨어졌다. 나는 막 잡아당기려고 했는데, 발이 밟았다. 내가 손을 잡았을 때, 내 발이 발판을 잃고, 나는 퐁당 소리를 내며 쓰러졌다. 화가 나서 머리카락에 불이 난 것 같은데, 급할수록 이불이 어지럽다. 마지막 이불은 햄버거처럼 접었다.
내가 급해서 뜨거운 솥 위의 개미처럼 뛰어다녔을 때, 아버지가 오셨을 때, 나는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느라 바빴다. 아버지는 시범을 보이기 시작하셨는데, 아버지만 보면 홀가분하고 몇 번이면 다 해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보았다, 웃었다: 종이접기처럼 간단하지 않은가!
또 내가 카드를 포기할 차례가 되었다. 이번에 나는 더 이상 조급해하지 않는다. 나는 종이접기처럼 접은 다음 다시 접는다. 예쁘고 깔끔한 큐브가 나타났다. 동의
5. 각도에 관한 작문은 다른 각도에서 생활을 본다
비가 온 후 거미 한 마리가 발버둥치며 벽의 깨진 그물에 올랐다. 벽이 젖었다. 그것이 일정 높이까지 오르면 떨어질 것이다. 거미가 몇 번이고 기어올라 몇 번이고 떨어졌다 ...
첫 번째 사람은 거미 한 마리를 보고 한숨을 쉬며 혼잣말로 말했다. "나는 거미가 아니야?" " 바빠서 아무것도 없다. \ "그 이후로, 그는 더욱 낙담했다.
두 번째 사람이 거미를 보았다. 그가 말하길, "이 거미는 정말 멍청하다. 왜 옆에서 건조한 곳을 기어다니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앞으로 나는 지금처럼 이렇게 바보가 될 수 없다. "그 이후로 그는 똑똑해졌다.
세 번째 사람이 이 거미를 보았을 때, 그는 즉시 여러 차례 패배한 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그 후로 그는 더욱 강해졌다.
거미가 담을 기어오르는 것을 보니 사람마다 느낌이 다르다. 인생의 길에는 많은 일이 있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상상할 수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납세자라면, 너무 많은 세금을 냈다고 화를 내지 마세요. 다른 관점에서, 적어도 당신이 안정된 수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방금 파티를 마쳤다면 언덕 같은 음식에 화를 내지 마세요.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적어도 네가 친구가 많다는 것을 증명한다. 새벽에 알람 시계에 잠에서 깨면 화내지 마세요. 다른 각도에서 다채로운 하루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만약 사장이 항상 그림자처럼 너의 일을 주시하고 있다면, 화내지 말아라.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열심히 일하면 실수할 기회가 줄어든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하루 일과를 마치고 기진맥진해지면 화내지 마세요. 다른 각도에서 너의 노력은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잔디 깎는 기계가 너무 피곤하고 창문을 닦는 것이 너무 번거롭고 하수도가 너무 더러워지면 화내지 마세요. 다른 각도에서 보면, 모두 자기가 집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주차장 구석에서 마지막 자리를 찾았다면 화내지 마세요. 다른 각도에서, 만약 네가 좀 늦게 온다면, 주차할 곳이 없다. 빨래를 많이 해서 화내지 마세요. 반면에, 적어도 당신은 몸매가 좋고 당신에게 어울리는 옷이 너무 많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몸매명언) 모든 학생 중에 너 혼자만 있다면 화내지 마세요. 다른 관점에서, 적어도 당신은 가장 자유롭고 선택의 기회가 있습니다.
인생의 길에서, 다른 각도에서 보아도 무방하다!
각도를 바꾸면 아름다울 거예요. 세상은 정직하고 공정한 존재이며, 모든 사람의 눈에는 독특한' 작은 우주' 가 있다. 사람마다 자신의' 작은 우주' 에서 다른 색채를 찾아 자신의 인생을 해석한다. 뜨거운 태양, 사막. 목이 마르고 피곤한 여행자 두 명이 유일한 주전자를 꺼내 흔들었다. 한 여행자가 말했다. "오, 너무 나쁘다. 우리는 물 반 주전자만 남았다! 다른 여행자가 기쁘게 말합니까? Quot 이 맞나요? 다행히도 우리는 아직 물 반 주전자를 가지고 있다! " 사실, 인생에서 많은 것들이 물 반 주전자와 같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당신은 다른 기분과 다른 대답을 가질 것입니다. 에디슨은 필라멘트를 만들기에 적합한 재료를 찾기 위해 1000 회 이상의 실험을 했다. 누군가가 그의 실패를 비웃었을 때, 그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나는 천 가지 재료 중 어느 것도 필라멘트를 만들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 "이런 마음, 이런 기량, 이런 지혜는 정말 놀랍다. 이 모든 것이 에디슨의 독특한 사고 각도 때문이 아닐까요?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편견을 뒤집을 용기와 독창성을 가져야 한다. 평범한 사과, 모두가 세로로 썰고, 다섯 살짜리 소녀가 고집스럽게 가로로 썰어서 그녀의 반짝이는 눈을 사과에서 찾았나요? Quot 별! 이 이야기는 내 마음을 오랫동안 감동시켜 나를 생각하게 했다. 왜 아이들은 종종 발견의 쾌감을 느낍니까? 왜 아이의 눈에는 세상이 늘 그렇게 신선하고 재미있을까? 나는 바로 아이의' 무지' 때문에 독특한 통찰력이 생겨서야 세상을 탐험할 용기와 열정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아이들은 때때로 매우 핍박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서 약간의 계시를 얻을 수 있습니까? 세상이 너무 커서 눈을 크게 뜨고 단순하고 다정다감한 마음으로 세상의 모든 변화를 느끼고, 조용하고 평화롭게 숨을 쉬고, 어린아이 같은 열정과 호기심으로 프리즘을 열어 세상을 관찰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멀티 앵글 얼룩덜룩한 색채는 분명 우리를 놀라게 할 것이다. 원래 싫어하는 빗물에 씻긴 푸른 잎이 이렇게 맑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명무취의 들꽃 들풀도 자신의 평범한 생기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삶의 좌절은 또한 성장하는 영양이 될 수 있습니다. 실패도 인생 여정에서 눈에 띄는 좌표가 될 수 있다. 다른 각도에서 인생은 또 다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인생은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발견이 부족하다." 로댕의 글은 항상 그렇게 고전적이어서 흥미를 자아낸다.
6. 나는 마침내 그를 이해했고, 나는 마침내 물새가 나뭇잎을 쪼았을 때 그의 맑은 눈물을 이해했다.
나는 마침내 너를 이해했다. 제목 하늘은 별과 달을 어렴풋이 둘러싸고 있는 얇은 연기로 덮여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당에 옅은 달빛이 사방으로 흐른다.
나는 등불 밑에 쓰러져 책을 섞은 차향이 콧구멍으로 곧장 돌진했다. 때때로 사람 들도 읽고 자세히 읽어야 한다.
그는 나의 동창, 아주 장난꾸러기 동창이다. 한 줄기 흉터가 눈가에서 쏟아져 내려 무모하게 한 점을 볼 수 있다.
노란 검은 피부는 키가 크고 날씬해서 이 반의 몇몇 여자들보다 더 날씬하다. 머리카락이 좀 길어서 횡포하게 앞으로 밀고, 온몸에 나쁜 에너지가 있다.
나는 그에 대한 첫인상이 특히 좋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가 나를 처음 만났을 때 나에게 숙제를 요청했기 때문이다. 창밖에서 흩날리는 황사가 나뭇잎을 심하게 떨게 했다.
내 마음도 떨리고 있다. 나쁜 일이 일어날 것을 예감하는 것 같다. 역시 그는 우리 조로 전근되었다.
그는 매우 기뻐하는 것 같지만, 또 좀 꺼려한다. 그는 우리 뒤의 책상을 흔들어 걸상에 올라가 앉았다. 그는 심지어 책상을 몇 번 흔들었다. 그의 미친 흔들림에 탁자가 곧 쓰러질 것 같다.
나는 그를 노려보았다. "움직이지 마!" 그는 그저 무심코 어깨를 으쓱하며 중얼거렸다. "모니터 뒤에서 사는 게 정말 괴로워!" " "나는 눈을 크게 뜨려고 노력한다." "내가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 " "황사는 여전히 이 세상을 공격하고 있고, 실망하고, 우울하고, 마치 내 기분과 같다.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나에게 쓸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 녀석은 수업시간에 사탕을 먹으면서 일부러 큰 소리로 씹었다. 나는 그가 도발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수업이 끝날 때까지 자신의 분노를 억제하려고 노력했다.
마지막으로 수업이 끝났을 때, 나는 책 한 권을 잡고 그의 머리 위로 휘둘렀다. "나는 너에게 먹으라고 했다. 나는 너에게 먹으라고 했다." " 그는 재빨리 머리를 안고 용서를 구하는 손짓을 했다. "반장, 내가 바꿨다. 나는 더 이상 설탕을 먹지 않을 것이다!" " "이 녀석이 정말 인기를 죽이고 싶어하는 것 같아.
나의 나날은 하루가 지나고, 한 마디로, "하루가 1 년 같다." " 그는 매일 내 뒤에서 늑대를 불렀다.
나는 점점 그가 책, 종잡을 수 없고 혐오스러운 책 한 권과 같다고 느꼈다. 읽을수록 짜증이 나고, 마음이 추워진다.
하지만 일이 변한 것 같은데 ... 그날 우리는 행사에 참가하러 갔다. 길이 멀어서 그들은 모두 걸어야 한다.
태양이 집요하게 우리를 따라왔고, 우리가 어디를 가든지 그녀는 그녀의 가장 뜨거운 눈빛을 보냈다. 얼굴은 모두 두툼한 땀으로, 콩은 보통 볼에 드리워져 있다.
나는 매우 화가 났다. 나는 방금 왜 물꼬에 가서 물을 빼앗지 않았니? 어리석다! 이때 사람의 그림자가 나타났다. 그 사람인가요? 그는 긴 다리가 나에게 다가왔다. 나는 원래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 그의 도착은 더욱 불에 기름을 붓는다.
\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화가 나서 그에게 소리쳤다. 그는 웃었고, 그의 이빨은 햇빛에 반짝 빛났다.
그는 나에게 물을 건네주었다. "반장님, 목이 마르지 마세요. 여기 물 한 병이 있어요!" "나는 잠시 멈췄다. 그러나 나는 배가 고프다. 나는 물을 받아서 무겁게 마셨다. 고개를 들어 보니 그는 이미 멀리 갔다.
햇빛이 그에게 금빛 윤곽을 발라 그의 독특한 걸음걸이를 점점 더 두드러지게 했다. 나는 잠시 멍하니 고개를 숙이고 손에 있는 물을 바라보았다.
그는 나에게 물을 줄 것인가? 아직도 그 사람인가? 내 머리 속에는 바로 그 수업 종이 접는 비행기, 수업 후에 분필머리를 던지는 나쁜 소년, 그 수업 시간에 거리 베끼기 숙제를 좋아하는 골칫덩이가 스쳐 지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일찍이 이렇게 귀여운 면이 있었다.
그도 착하다. 그는 다른 사람을 도울 것이다. 나는 웃었다. 나는 그의 결점을 지나치게 과장했다. 사실, 그냥 애 들 장난 꾸 러 기.
나는 마침내 그를 이해했기 때문에 기쁘다. 그는 확실히 한 권의 책이고, 아름답지는 않지만 깊은 감동을 주는 책이다.
나는 이 책을 읽고 그에 대한 견해를 바꾸었다. 그가 마음을 바꾼 후의 행동을 생각하니 나는 또 웃었다.
창밖의 시원한 달빛이 여전히 마당을 밝게 물들이고, 방 안에는 책과 차의 향기가 감돌고 있다. 때때로 사람은 읽어야 하고, 읽으면 많이 이해하게 될 때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7. 작문 요구 중 새로운 시각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른바' 새로운' 이란 바로 새로운 것을 표출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서로 다른 각도에서 같은 문제와 사물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어떤 문장 들은 어디서 본 것 같이 낯이 익었다. 자료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을 제외하면, 주로 글쓰기 관점이 새롭지 않아, 새로운 것을 말할 수 없다. 우리는 새로운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해야만 그 새로운 특징을 발견할 수 있고, 새로운 각도에서 사물을 분석해야 사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한 학우가' 실거리정' 이라는 본문을 본 후' 참마정' 의 줄거리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고' 공명참마부터 말하기' 에 대한 소감을 적었다. 그가' 공명용인' 의 글쓰기 각도를 선택했기 때문에 논문은' 대체' 를 제시했다
당연히, 새로운 것을 창조하려면 깊은 사상이 있어야 하고, 동시에 언어에 새로운 창조가 있어야 하며,' 창의적인 글은 선생님과 같지 않다' 는 경지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너는 또한 풍부한 지식이 필요하다. 만약 당신이' 법 집행산' 과' 임인위현' 의 의미에 대해 알고 있고, 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실가정' 에 대한 독창적인 논의도 어렵다.
작은 각도와 새로운 각도는 최적의 글씨 각도를 측정하는 두 가지 기준입니다. 생각을 열면 다양한 글쓰기 각도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적의 각도를 결정하려면 주제에 들어갈 수 있는 각도를 비교하고 필터링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게를 처음 먹는 사람은 감탄할 만하다. 그들은 용사가 아니다. 누가 감히 먹을까? " 어떤 사람들은 게와 거미를 먹지만 맛이 없으면 후세 사람들은 먹지 않는다. 우리는 이런 사람에게 매우 감사한다. ""
이 소재는 다음과 같은 각도에서 토론할 수 있다.
1, 혁신은 용사가 필요하고, 앞사람이 하지 못한 일을 감히 해야 한다.
2. 탐사에는 실패가 있을 것이고 실패자도 감사할 만하다.
혁신가의 성과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개선되어야 한다.
반면 1 3 의 각도가 너무 커서' 이전에 하지 않았던 일' 과' 혁신자의 업적' 에 대해 모호하게 이야기하기 쉽다. 1 의 각도는 여전히 신선함이 결여되어 있어 이런 토론은 많이 본다. 각도 2 는 작고 집중적일 뿐만 아니라 참신하다. 자료를 도입으로' 탐구가 실패한다' 를 둘러싸고 토론을 벌이며' 실패자 감사합니다'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감사합니다" 라는 진실을 설득력 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탐구정신에 대한 강력한 지지와 진급으로, 일반적인' 위너 감사합니다' 보다 훨씬 더 깊은 의미를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대비와 선별을 통해 최적의 필기각을 결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사진촬영이 고정적인 패턴이 없는 것처럼, 필기각의 선택과 확정도 안목으로' 다른 길' 을 이용해야 한다. 똑똑한 사진작가는 이상적인 각도를 찾아 각종 인물의 사진을 찍는 데 능하다. 만약 우리가 신중 하 게 쓰기 각도를 선택, 우리는 문장 들이 새로운 자세를 공개 하지 않도록 걱정 하지 않습니다.
8. 내가 배운 첫 번째 작문을 어떻게 다른 각도에서 쓰는가? "인생은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
로댕은 일찍이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확실히, 아름다움은 생활 속에서 어디에나 있고,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믿지 않으면 아래를 보아라.
도덕미: 버스에는 곳곳에 사람들이 있어요. 백발이 성성한 할머니가 차에 오르자 한 젊은이가 일어나 말했다. "할머니, 제 자리에 앉으세요!" "그럼 할머니를 부축해서 앉으세요.
"고마워, 너 정말 착한 사람이야! 클릭합니다 할머니는 감격스럽게 말했다. "천만에요, 이게 제가 해야 할 일입니다. 클릭합니다
젊은이는 웃으며 말했다. 미녀, 버스에서도 찾을 수 있어! 심령미: 빗속에서 나는 한 어린 소년이 학교 입구에 서서 우산을 쓰지 않는 것을 보았다.
날이 이미 늦었다. 갑자기, 나는 한 큰 소년이 그의 우산을 그 어린 소년에게 빌려주는 것을 보았다. 어린 소년은 수줍어하며 말했다. "오빠 감사합니다. 그런데 밖에 비가 너무 많이 와요. 만약 네가 우산을 나에게 준다면, 너는 감기에 걸릴 것이다. 클릭합니다 "괜찮아!" 큰 소년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몸이 좋아서 아프지 않아요. 빨리 집에 가세요! " "그 순간, 내 마음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
비, 여전히 우수수, 나의 아름다운 생각을 방해하지 않았다! 미녀, 빗속에서 찾을 수 있어! 둘째, 신발 속의 석두 불평은 하겠지만, 그림 같은 풍경은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겨울의 추위를 저주할 수는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포옹하고 춤을 추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너는 양옥환의 아름다움이 불행하다는 것을 감개할 수 있지만, 너는 이 죽음에서 슬픔을 발견한 적이 없다. 너는 단지' 군중 속에서 그녀를 찾는 천바이두' 의 서글픔을 한탄할 뿐,' 그 사람이 등불이 맹장에 있는 곳' 의 놀라움을 보는 것을 잊었다. 너는' 사면초가' 의 슬픔만 불쌍히 여기지만,'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라' 는 굳건함을 간과하고 있다
명월을 혼자 마시고, 떨어지는 달빛이 나무 꼭대기를 비추고, 시인의 쓸쓸한 뒷모습이 달빛에 끌려 슬프고 가늘다. 너는 그가 실의에 빠진 청년처럼 술을 마실 것이라고 생각하니? 아니면 자고 싶니? 그는 하지 않았다. 그는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명월을 물어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명을 보자" 고 주장했다. 다른 각도에서, 이 세상의 외로움은 한 사람의 흥청거림이 아닌가? 추운 겨울, 창문에 두꺼운 얼음꽃이 맺혀 있고, 바람이 휙휙 도시를 가로질러 간다. 음악가의 아내는 추워서 떨었다. 너는 그가 그녀를 끌어안고 "난 무능해, 미안해" 와 같은 바보 같은 말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니? 당신은 그가 중국 학자처럼 눈물을 흘리며 "안드에는 수천만 개의 건물이 있다" 고 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는 아내를 끌고 찬바람 속에서 춤을 추며 비엔나에서 가장 즐거운 음악을 연주한다고 주장했다.
다른 각도에서, 이 차가운 세상은 따뜻한 거주지가 아닌가? "붉은 먼지를 타고 웃으면, 리치인 줄 누가 알았겠는가." 그녀는 당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었고 절색의 노래였다.
그녀는 아름답고,' 후궁 화장 무색' 까지 아름답고, 그녀는 매력적이며,' 고개를 돌리지 않으면 백가지 마술이 있다' 는 사람들이 상당히 애교스럽다. 그녀는 포니테일 슬로프에 있는데 너는 구차하게 살겠니? 너는 그녀가 물처럼 허약하다고 생각하니? 여기서부터 낙서 혐의가 생기기 시작했다. 그녀는 편파적이다. 그녀는 "황토 한 그릇이 아름다운 뼈를 모으고, 수십 개의 흰 능이 맑은 바람을 가린다" 고 주장했다. 죽음으로 그 사랑의 확고함과 아름다움을 증명하다.
다른 각도에서, 이 세상의 잔혹함이 바로 그것의 선량함이 아닌가? 또 다른 관점은 이백이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명을 만든다" 는 관심이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모차르트가 추위 속에서 아내와 포옹하고 춤을 추는 따뜻함이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양옥환의 동정이다. 그들의 말발굽 아래까지 그들은 추운 세상에 나방눈썹을 짓밟을 수 있다. 다른 각도에서, 세상은 여전히 따뜻하고 아름답다.
셋째, 나는 너에게 모범문을 쓰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이다. 먼저 자료를 자세히 읽고 자료에서 너에게 주는 힌트나 깨우침을 읽어라. 자료에 근거하여 제목을 해석하다.
(1) 키워드 읽기: "변경" 은 이전에 한 개 이상의 각도가 있었는데, 지금은 다른 각도에서 논의해야 하기 때문에 같은 일은 문장 중 적어도 두 가지 각도에서 논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변화" 는 두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대비가 있어야 한다. 양자의 차이를 쓰려면 한 각도만 써서는 안 된다.
(2) 표나 안에서 제목을 알아보다. 표면: 사고의 정세를 깨고, 관례를 깨고, 다른 측면과 다른 차원에서 사물을 탐구하다.
깊은: 생각을 바꾸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는 철학적 주제이다. 이것은 철학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을 강조하는 철학적 화제이다. 이것은 매우 깊은 주제이므로 간단명료해서는 안 된다.
철학적 시각도 있다: 발전 관점, 이분법 관점, 변화의 관점. (3) 포지셔닝 제목 특징: 대허의 추상은 소실한 구체적 각도로 바꿔야 한다. 다른 각도에서 자연을 바라보는 것-다른 각도에서 겨울을 바라보는 것-다른 각도에서 낙엽을 보는 것-다른 각도에서 인생을 바라보는 것-다른 각도에서 슬픔과 이별을 보는 것. 다른 각도에서 역사적 인물이나 역사적 사건을 보는 것-다른 각도에서 다이옥을 보는 것: 왜 다른 각도에서 보는 거야? 세상은 복잡하기 때문에 사물에 대한 이해와 분석은 단순화될 수 없다. 사물의 모든 방면, 사물 사이의 내적 연결, 종합 분석을 보아야 한다.
각도를 바꾸는 전제 조건: 지혜, 용기, 낙천주의, 각도를 바꾼 결과: 피크 루프 회전, 꽃 클러스터. (4) 긁힘: 자신이 익숙하거나 직접 경험한 예나 진술을 한두 개 인용할 수 있습니까?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고, 화는 복을 받는다.
9. 어떤 각도에서 작문을 써야 합니까? 나는 그것을 복제해야 한다. 내가 너에게 어떻게 쓰는지 가르쳐 줄게.
디자인이 참신한 제목이 독자를 매료시킨다.
제목은 문장 창이며 문장 내용을 요약하는 간결한 문입니다. 독자가 문장 한 편을 읽을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제목이다. 좋은 화제, 예를 들면 사람의 눈빛은 감정을 전달할 수 있어 독자들이 첫눈에 반하게 하는 것을 잊을 수 없다. 따라서 학생들은 비명제 작문과 같은 작문을 할 때, 먼저 매력적이고 충격적인 문장 한 편을 구상하여 독자들이 깜짝 놀라고 기뻐하며 아래의 제목을 포기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국 작가 슐버그의 소설 "나의 멋진 시와 나쁜 시" 처럼요. 또 학생들이 글쓰기에 사용하는' 고상한 자선' 이라는 화제도 있어 우리에게 상쾌한 느낌을 주고 문장 들에게 무한한 광채를 더할 수 있다.
첫째, 수사학의 영리한 사용은 매력을 더합니다. 수사는 효과적인 언어 표현이기 때문에 잘 운용하면 추상적인 구체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학우가' 사랑' 이라는 글에서 지구를 썼다. "고대에는 지구가 아름다운 젊은 여자와 같았고, 그늘로 덮인 대지는 그녀의 아름다운 피부였다." 이 문장 한 장을 읽는 것은 아름다운 그림을 감상하는 것과 같다.
둘째, 명언경구를 잘 활용한다. 만약 글쓰기에 적절하게 운용한다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화룡점정을 그릴 수 있다.
시대정신이 있는 언어를 선택하다. 예를 들어, "복제", "유전자", "인터넷", "감성 지능" 과 같은 시대 발전을 반영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만약 일부 작문에서 이 언어들을 사용한다면, 문장 시대감도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