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와 관련된 세 가지 성어를 열거해 주세요.

너무 평범해서 사람을 놀라게 할 수 없다

& ltbr & gt

& ltbr & gt 당나라에는 유우석이라는 걸출한 시인 겸 작가가 있다. 그는 진사에 합격한 후 북경에서 감독관으로 일했다. 성격이 방탕하여 베이징에서 밀려나 쑤저우 도사로 강등되었다. 쑤저우 도사임에는 심리라는 지방관리가 있었는데, 그는 한때 일반 관원이었다. 유우석의 명성을 우러러보고 술을 사달라고 했고, 예기 몇 명을 데리고 상에 올라왔다. 술방에서 유우석 시흥이 크게 터져 "상투 운암 신기상", "봄바람 두비니앙 노래, 용용은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고 쑤저우 도사를 깨뜨렸다" 는 시를 썼다. 성어' 평범' 은 유우석에서 유래한 시입니다. 이 시에 사용된 사공이라는 단어는 당대의 한 관직의 이름으로 청나라의 역사에 해당한다. 유우석의 시를 보면, 성어 전체가 이씨가 이런 일에 익숙해졌다는 뜻으로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 ltbr & gt

& ltbr & gt 이것은 매우 흔한 성어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오용한다. 왜냐하면 평범한 일이 자연적으로 일어난다면 인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아침에는 해가 동쪽에서 뜨고, 황혼에는 해가 서쪽에서 떨어지는데,' 진부한 이야기' 라고 할 수 없다. 어떤 일은 우연히 발생했지만, 우리는 자주 듣는다. 예를 들어, 대도시의 거리에 끼어 있는 자동차는 대개 안전하게 통과하지만, 사고가 자주 발생하거나 사람을 치거나 차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일은 우리가 너무 많이 봐서' 흔히 볼 수 있다' 라는 단어를 쓰는 것이 더 적합하다.

황량미몽

성어 해혹: 큰 꿈을 묘사하거나 빈 기쁨을 비유한다.

성어 출처: 당이공이' 코난 지사 전기' 를 만들었다.

성어 이야기: 순유바는 당나라 출신이다. 일단, 그는 술에 취해 마당의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쉴 수 없었다. 그가 잠들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꿈에서, 그는 회안 왕이 그를 회안으로 데려가는 것을 보았고, 그런 다음 그는 사랑하는 공주와 결혼하여 코난 현의 지사로 임명했다.

이 기간 동안 순유바는 코난을 잘 관리했고, 왕은 그를 매우 높이 평가했다. 그의 다섯 아들은 모두 봉작되었고, 두 딸도 왕자와 결혼했기 때문에 회안국에서의 지위가 매우 높다.

나중에, 카운티 공격, 순우군 은 패배, 그리고 그의 아내 는 심각한 질병 을 낳았다. 이 모든 불행으로 순유바는 군에 머물고 싶지 않아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경성에서는 왕 앞에서 순박한 험담을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왕은 확인하지 않고 그의 아이를 붙잡아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회안국을 떠나자마자 봄비가 깨어나 이것이 꿈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봄비바는 병원 아카시아 나무 밑에 개미구멍이 하나 있고, 동굴 안에는 흙으로 만든 궁전이 하나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꿈에서 본 것이 바로 이 개미구멍이어야 한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회화꽃의 가장 높은 지점은 아마도 코난현일 것이다. 그는 그곳의 지사이다.

여순바는 꿈에서 코난의 모든 것을 기억하고, 세상일이 변덕스럽다고 느꼈다. 소위 부와 명성은 정말 쉽게 사라지기 때문에 그는 결국 문밖으로 물러났다.

이야기는 명대 양신의' 예림벌산' 에서 나왔다. 본선과라는 성어는 기계적으로 낡은 방법으로 일을 하고 융통성을 모른다는 뜻이다. 또한 특정 단서에 따라 사물을 찾는 것을 비유한다.

반문에서 도끼질하다

강변에서 채석 한 무더기의 흙을 채석하고, 이백의 이름은 천고에 달한다.

루반 앞에서 도끼를 만드는 시가 왔다 갔다 한다.

명대의 한 시인이 쓴 이백묘의 이름입니다. 이백은 당대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인으로, 그가 죽은 후 명성이 천고에 전해졌다. 얼마나 많은 문인 묵객이 이백묘를 지나가기 전에 모두 발길을 멈추고 시를 읊는 방식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그리워했다. 그들의 행동은 가신 풍아일 뿐,' 루반 앞에서 미끄럼을 부리다' 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루반은 전국 시대 노국인이다. 그는 정교한 기구를 만드는 전문가이다. 사람들은 그를' 유능한 사람' 이라고 부르는데, 사람들은 늘 그를 목수의 시조로 여긴다. 누가 감히 루반 앞에서 도끼를 쓰는 기교를 과시하는가, 즉 전문가 앞에서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인가? 이런 지나치게 겸손한 우스꽝스러운 행위는 간단히' 루반 앞에서 도끼를 부리다' 또는' 루반 앞에서 도끼를 부리다' 라고 불린다. 이것은' 관공 앞에서 큰 칼을 가지고 놀다' 는 말과 비슷하다.

사실,' 사람들에게 도끼를 가르치라' 라는 성어는 당나라에서 일찍부터 초기 형태를 갖추었다. 작가 류종원은 서문에서 "빌어먹을 반 입구의 도끼, 연아!" 라는 말을 했다. 낯가죽이 너무 두꺼워 루반과 임영 (숙련된 도끼) 앞에서 도끼를 사용하는 기교를 보여줄 수 없다는 뜻이다.

이 성어는 때때로 자겸의 단어로 쓰이며 전문가 앞에서 자신의 작은 기교를 과시할 엄두를 내지 못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석탄을 태운 큰 통에 우호적으로 들어서다

당나라의 무측천황후는 그녀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진압하기 위해 잔인한 관원들을 임명했다. 그중 두 개는 가장 독하다. 하나는 주흥이고, 하나는 라이 군신이다. 그들은 모함, 고발, 비인간적인 형법을 통해 정직한 문무 관리와 일반 백성을 많이 살해했다.

한번은 무측천에게 제보 한 통을 보냈는데, 내용은 주흥 연락 역모를 신고하는 것이었다. 우 Zetian 분노, 생활 라이 junchen 조사 문제. 라이 junchen 걱정. 그는 주흥이 교활하고 간사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편지 한 통만으로는 그에게 진실을 말하게 할 수 없다. 하지만 만약 내가 결과를 찾을 수 없다면, 태후는 나를 탓할 것이고, 나는 감당할 수 없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오랜 노력 끝에 나는 마침내 총명한 계획을 생각해냈다.

그는 풍성한 술자리를 마련하여 주흥을 그의 집에 초대했다. 두 사람, 너는 나에게 술을 마시라고 권하고, 잘 이야기해라. 술이 세 번 순찰을 지나자 라이 군신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형제, 나는 평소에 사건을 처리하는데, 죄를 인정하지 않는 죄수들을 자주 만난다. 나는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 " 주흥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이것은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말하면서 컵을 한 모금 마셨다. 라이군신은 즉시 진실한 척하며 말했다. "오, 빨리 아이디어를 내주세요." 주흥은 음흉하게 웃으며 말했다. "너는 큰 항아리를 찾아, 사방을 숯불로 구워서 범인을 독에 넣어라. 너는 큰 항아리를 찾아 주위에 숯불로 구운 다음 범인을 독에 넣는다. 생각해 보세요. 또 어떤 범인이 자백하지 않는가? " 라이 junchen 는 고개를 끄덕였다 예, 다음, 큰 항아리 를 가져오라고 명령했다, 주흥 이 말한 대로 주변의 숯불 에 불을 붙인 다음, 주흥 에게 뒤돌아 말했다: "궁중 누군가가 은밀히 너의 반란을 고발했다. 나는 이 일을 조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죄송합니다. 지금 유골함에 직접 들어가세요. " 주흥이는 듣자마자 손에 든 술잔이 땅에 떨어졌고, 퐁당 소리를 내며 땅바닥에 쓰러져 연신 절을 하며 말했다. "저는 유죄입니다. 저는 유죄입니다. 죄를 시인합니다." "

이 이야기는 탕지안 제티은준이 2 년 후에 찾을 수 있다. 성어' 독에 들어가라' 는 말은 누군가를 이용해 자신을 벌한다는 뜻이다.

본능:

성어 해석은 심술궂고 수단이 비열한 사람이 은밀히 다른 사람을 루머 전파, 비방, 공격 또는 모함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작가는 백거이의' 독서사' 에서 유래했다.

성어와 그 이야기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독서사' 시를 한 편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썼다. "본능, 환자가 모르지만, 교묘한 말로 죄를 구성한다. 죽을 때까지 의심하지 않는다." 이 시의' 모래 속 인물' 은 전설에서 유래했다.

옛날 수중에는 짧은 여우라고도 하는 곤충이 있었는데, 때로는 사위나 투사라고도 했다. 머리 위에는 뿔이 있고, 등에는 갑옷이 있고, 눈은 없고, 발과 날개가 세 개 있어 물 위를 날 수 있다. 그 입에는 거북이처럼 생겼고 귀는 매우 예민하다. 물가에 있을 때, 사람과 동물이 지나가는 소리를 들으면 입에서 가스를 뱉어 인체에 직접 쏜다. 만약 사람과 동물이 이런 가스에 빠지면, 그들은 온몸에 병이 날 것이다. 수면에 있을 때, 누군가의 발소리가 다가오는 것을 들으면, 그 사람이나 물에 반사되는 그림자에 입속의 미세한 모래를 분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람이나 인물이 총에 맞으면 병에 걸릴 수도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모래 사영' 으로 바꿔 심술궂고 수단이 비열한 사람이 은밀히 루머 전파, 공격 또는 모함하는 행동을 묘사하였다.

성어 이야기: 월하 노인

당나라에는 구웨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한 번, 그는 송성으로 여행을 가서 남점에 묵었다.

어느 날 밤, 구웨이가 거리를 한가롭게 돌아다니다가 한 노인이 달빛 아래 바닥에 앉아 크고 두꺼운 책을 뒤지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의 몸은 빨간 끈이 가득 든 큰 자루로 짜여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웨이가 다가와서 호기심에 물었다. "아저씨, 무슨 책을 읽으세요?" "

노인이 대답했다. "이것은 인간 남녀의 혼인을 기록한 책이다."

이 말을 듣고 구웨이는 더욱 궁금해서 물었다. "네 가방 속의 빨간 밧줄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거야?" "

노인은 웃으며 구웨이에게 말했다. "이 붉은 밧줄은 부부의 발을 묶는 데 쓰인다. 남녀가 하늘의 한 쪽이든 하늘의 한 쪽이든, 내가 이 붉은 줄을 그들의 발에 묶으면, 그들은 반드시 화해하여 부부가 될 것이다. "

이 말을 듣고 구웨이는 당연히 믿지 않고 노인이 그와 농담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여전히 이 이상한 노인에 대해 궁금했다. 그가 그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려고 하자, 노인은 일어서서 그의 책과 책가방을 들고 쌀 시장으로 걸어갔고, 구웨이는 그의 뒤를 따랐다.

그들이 쌀 시장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한 맹인 여성과 약 세 살 된 한 소녀가 정면으로 다가오는 것을 보았다. 노인은 구웨이에게 말했다. "맹녀의 손에 있는 어린 소녀는 여전히 당신의 미래의 아내입니다."

구웨이는 이 말을 듣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노인이 그와 농담을 하고 있는 줄 알고, 가누에게 어린 소녀를 죽이라고 했다. 그가 앞으로 자신의 아내가 될 수 있는지 보자.

가노는 달려가서 여자아이를 찔러 칼을 찔러 바로 달아났다. 구웨이가 노인과 결판을 낼 작정이었을 때, 그는 이미 없어졌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다. 눈 깜짝할 사이에 14 년이 지나갔다. 이때 위곡이 만족스러운 대상을 찾았을 때 곧 결혼할 것이다. 상대방은 샹주 암살자 왕태의 사과다. 그는 예쁘지만 흉터가 없다. 구웨이는 이상하게 느껴져서 장인어른에게 물었다. "왜 그의 눈썹에 흉터가 있나요?" "

샹저우 도지사 는 듣고 말했다: "화가. 14 년 전, 송성에서 어느 날, 가정부 첸이 그를 안고 쌀시를 지나갔다. 광신자가 이유 없이 그녀를 찔렀다. 다행히도, 그녀는 생명의 위험이 없고, 이 흉터만 남았다. 정말 큰 불행이다! "

구 웨이 듣고, 일시 중지. 14 년 전의 옛일이 곧 그의 머리 속에 떠올랐다. 그는 생각했다: 그가 바로 하인에게 그를 암살하라고 명령한 어린 소녀인가? 그래서 그는 긴장해서 물었다. "그 가정부가 장님이냐?"

왕태는 사위가 흥미를 느끼는 것을 보고 이상한 말을 묻자 그에게 물었다. "그래, 그녀는 장님이야. 그런데 너는 어떻게 알았니?"

구 웨이 (gu Wei) 는 이 모든 시간을 확인했고, 그는 정말 놀랐다. 한동안 그는 대답을 할 수 없었다. 한참 지나서야 진정되고 나서 그는 14 년 전 송성이 월노인을 만난 일을 원래 다시 한 번 말했다.

왕태는 듣고도 놀랐다.

구웨이는 노인이 달 아래에서 하는 말이 농담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의 결혼은 정말 신이 결정한 것이다.

그래서 부부는 이 결혼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 금슬이 좋은 생활을 하고 있다.

곧 송성으로 전해졌는데, 현지인들은 남점을' 약혼 가게' 로 바꿔 월하 노인의 출현을 기념했다.

이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남녀의 결합은 월하 노인이 붉은 끈으로 묶여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중매인을' 월하 노인' 또는' 월하 노인' 이라고 약칭했다.

위태롭다-아슬아슬하다

--

한유, 당대의 등주 남양인은 당시 대문학가로, 문학은 도를 종종으로, 복고를 개혁으로 주장했다.

생활상 산문 대신 산문을 쓰는 것은 당시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문기팔대의 몰락으로 불교를 매우 반대했다.

교육, 당 xianzong 는 불교 뼈 진입 을 환영하는 사자 를 보냈다. 그는 위 표간저항으로 황제에게 미움을 샀고, 조주로 강등되었다.

경찰관, 그는 조주에서 늙은 스님을 만났다. 스님은 총명하고 합리적이며 조주와 좋은 한유와 잘 지낸다.

제 친구가 적어서 이 스님과 친하게 지내서 한월도 부처를 믿는다고 합니다.

그의 친구 맹교 () 는 당시 사서 () 로 가장 신불했다. 당나라 xianzong 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위해, 강등되었다.

창주로 가다. Jizhou 에, 또한 한 유 부처님 을 믿는 사람들의 전설 을 들었다. 그는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한유가 신앙에 반대하는 가장 강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특별히 한우에게 편지를 썼다.

맹자의 편지를 받은 후 한유는 스님과 연락이 있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의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즉시 맹에게 답장을 썼다.

설명해 주세요. 그리고 한유 신불, 유도를 지키지 않고 미신을 방법으로만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황제를 미혹시키고, 그에게 큰 비판을 주었다. 그는 황제가 성현을 소외시키는 것에 분개하여 유도를 타락시켰다. 편지에 이런 말이 있다.

"만신창이가 되어 혼란에 따라, * * * * 위태롭다."

이것은 한 가지 비유인데, 이런 물건은 매우 위험하다. 마치 머리카락에 천 근의 물건을 묶고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하나

가장 위험한 일을 당한 사람은 늘 이 말로 형용한다.

이 성어는 한유가 맹상서에 쓴 한 통의 편지에서 볼 수 있다. 위에 "* * * 위험은 위기일발처럼 계속 연장되고 우울증은 약간 꺼진다" 고 적혀 있다. 문장

결심만 하고 노력하면 아무리 어려운 일도 성공할 수 있다

암시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은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는 자주 학교를 무단결석하여 거리를 배회한다.

어느 날 이백은 또 학교에 가지 않았다. 그는 거리를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사방을 두리번거리다가 어느새 도시 밖으로 나왔다. 따스한 햇살, 유쾌한 새말, 바람에 흔들리는 꽃, 이백에게 감탄했다. "이렇게 좋은 날씨에 하루 종일 집안에서 책을 읽는 게 얼마나 지루한가?"

허름한 오두막 문 앞에서 백발이 성성한 할머니가 막대기처럼 굵은 쇠공이를 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이 지나가다. \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노파? 클릭합니다

"나는 이 쇠절굿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들고 싶다.

노부인은 고개를 들어 이씨를 향해 웃으며 고개를 숙이고 계속 갈았다.

"자수 바늘? 클릭합니다 Li Bai 는 다시 물었다: "옷을 꿰매는 자수 바늘입니까? 클릭합니다

\ "물론! 클릭합니다

"그런데 쇠공이가 이렇게 굵어서 언제 가는 자수바늘을 만들 수 있을까?"

할머니는 이백에게 물었다. "물방울은 돌을 꿰고, 어리석은 사람은 산을 옮길 수 있는데, 왜 쇠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들 수 없는가?"

"근데 너 이렇게 늙었니?"

"내가 남보다 노력하는 한, 내가 할 수 없는 일은 없다."

이백은 노부인이 한 말을 부끄러워해서 돌아온 후 다시는 무단 결석을 하지 않았다. 나는 매일 열심히 공부해서 불후의 시인이 되었다.

입에 꿀을 머금고 있다

--

당나라 Xuanzong (리 Longji) 군대 장관 리, 재능에 있어서는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다. 글자와 그림이 모두 좋다. 하지만 그는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국은 성실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현종의 의지에 순응하고 영합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그는 또한 몇 가지 부당한 수단을 사용했다.

법은 현종에 가까운 환관, 후궁과 친구가 된다. 그래서 현종에게 인기가 많아 조중관 19 년. 자두

복림은 일반인과 접촉한다. 그는 겉으로는 항상 우호적이고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것을 보여주는데, 입으로는 모두 사실이다.

듣기 좋고 친절한 말. 그러나 사실, 그의 기질은 그의 피상적인 태도와 완전히 상반된다. 그는 원래 매우 교활한 사람이었다

유치한 생각으로 남을 해치는 음흉한 소인이 자주 나온다. 하지만 나쁜 사람은 때때로 해로운 목적을 달성할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해 한 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악명언)

때때로 시간이 지나서야 사람들이 이런 위선을 발견하기 때문에 모두들 뒤에서 "입에는 꿀이 있고 배에는 칼이 있다" 고 말했다.

그것은: 입이 달고, 마음속으로는 검이 사람을 다치게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당대에 이르러 책에는 시랑 이의부가 있다. 그의 평소 동작과 표정은 모두 충성스럽고 부드럽다. 그 사람은요

누구와 이야기하든, 우선 이를 드러내고 웃으며 자신의 성실과 선의를 보여야 한다. 사실, 지구의 심장은 새겨져 있습니다.

날씬하고 간사해서 늘 음흉한 수단으로 사람을 해친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사람들은 그의 가면을 발견했는데, 바로 그 뒤에 있었다.

가방은 그의 웃음 속에 칼이 있다고 말했다.

이 () 이의부 () 와 같은 사람은 매우 무섭다. 겉으로 보이는 것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조심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상처. 그러므로, 그것은 좋은 성어일 뿐만 아니라, 우리가 친구를 사귀는 것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다.

"장검" 과 "장칼" 이라는 두 단어는 두 사람의 두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지만 같은 의미로 모두 묘사됩니다.

사람은 겉과 속이 다르고, 입은 마음이 다르다. 바깥의 표현은 매우 좋고 매력적이며, 사람도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지만, 마음속으로는 모두 생각이다.

어떤 나쁜 사상은 사람을 계산하고 사람을 죽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