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령보살·금릉 향수원문_번역과 감상

예로부터 6대에 걸쳐 번영과 번영을 누려온 금령현을 용과 범, 호랑이가 점령하고 있다. 봉황이 헤엄치러 오지 않으면 빈 강물은 저절로 흐를 것이다. 초나라 전체에 내려와 중원의 세력을 높이라. 하늘에는 풀이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교외에는 여우와 토끼들이 잠을 자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송대·강우의 『만령보살·금릉과거에 대한 향수』 만령보살·과거에 대한 금령그리움

송나라 강우의 과거에 대한 향수는 현재에 대한 감상을 아프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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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는 수도 확립 문제를 중심으로 남하하면서 논란의 시기가 있었다.

건암 3년(1129) 2월, 황제가 진강에 있었다. 당시 진군은 장강(長江)을 건너 남쪽으로 진격할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황제가 신하들을 불러 조언을 구하자 왕원은 항저우에 큰 물이 불어닥칠 위험이 있다고 판단해 항저우로 도망갈 것을 주장했다. 고종은 적을 호랑이처럼 두려워했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그가 원하는 것이었다. 장소상서가 말했다: "갑자기 중원을 위해 싸울 수 없더라도 수도인 금릉으로 가서 강, 회, 촉, 한, 복건, 광저우의 자원을 되찾아야 합니다." 황제는 듣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항저우로 갔습니다. 소흥 6년(1136년) 7월 장군이 썼다. 북쪽에서 중앙 평야까지 그들은 항상 화를 내고 감히 할 수 없습니다. Lin'an (즉, 항저우)은 외진 구석에 있고 내부에서 즐기기는 쉽지만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사람들을 끌어 들이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중원의 심장부이다. 상황을 회복하기 위해 건강으로 와서 삼군을 달래고 이듬해 금릉으로 이주했다. 하지만 저는 8년 전에 항저우로 돌아왔습니다. 장수견은 "강강은 육조 때부터 도읍이었으며 장엄한 분위기를 풍긴다. 도시를 본거지로 중원을 관리하고 위험에 따라 강적을 방어하는 곳이다. 폐하의 밥상은 따뜻하지 않았으니, 지금은 다시 순찰을 하고 있다. 백사군과 제6군은 활동이 없는 상태다." 그러나 고종정은 진족과 평화협상을 하겠다는 결심을 굳혔고 북쪽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일을 대의로 여기지 않았다. , 항저우를 수도로 삼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같은 해, 송나라와 금나라가 '소흥평화협정'을 맺었고, 임안은 남송의 수도였습니다. (<송대기> 제63권 <도읍 남이> 참조) 강우의 시는 이 시대에 지은 것이다. '과거에 대한 향수'라는 이름은 실제로 '현재에 상처를 입힌다'는 뜻으로, 당시 남송 소조정이 추구했던 탈주와 타협 정책에 대한 슬픈 한숨이다.

나는 수천년 동안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오랜 역사 속에서 금릉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진링은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동남쪽의 아름다운 곳으로 오손권(吳孫泉)이 삼국시대에 도읍을 정한 이래로 동진(晉), 송(宋), 기(梁), 진(陳)나라를 거치며 황제들의 거주지였습니다. . 처음 두 문장은 다른 사람들이 먼저 시작할 수 있도록 화려한 과거를 요약합니다. 사전에는 '쪼그리고 앉는 용, 냄비, 호랑이'라는 네 글자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말에 제갈량이 사신으로 동무에 가서 금령(당시 몰링)산 비를 보았습니다. "중산용과 냄비, 돌과 호랑이가 웅크리고 있다." "태평위란"을 보라. 주 및 카운티 부서. "서경(徐京)"은 금나라 장보(張伯)의 『오록』을 인용한 것이다. 난징의 웅장한 산과 강, 번영하는 사람들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서로를 보완합니다. 그러나 우주는 무한하고, 산과 강은 셀 수 없이 많고, 사람과 사물은 거기에 없습니다. 300년이 넘는 세월은 영원한 역사 앞에서 눈 깜짝할 사이에 불과합니다. 정권이 바뀌어도 수도는 움직이지 않았고, 금릉의 번영은 역사적 기념물이 되었습니다. "표풍"의 두 문장은 감정이 급격하게 떨어지는데, 이는 후기 촉나라 구양경의 "강성자"에 나오는 소위 "육대번영, 어둡게 파도소리를 쫓아낸다"와 일치한다. 저녁에는 금릉 기슭의 풀이 펴졌다), 북송 왕안석의 『귀지상·이른바 옛것』에서 “지나가는 파도소리가 몰래 파도소리에 쫓긴다”고 했다. <금릉노수>의 육조는 흐르는 물과 함께 흐른다'도 같은 맥락이다. 이는 이백(Li Bai)의 시 "금릉 봉황 테라스에 오르다"의 "불새가 봉황 테라스를 여행하고 봉황이 플랫폼을 떠나고 빈 강이 저절로 흐른다"라는 말을 각색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봉황은 밝은 색의 봉황새입니다. Phoenix Terrace의 이전 부지는 현재 난징의 Huazangang에 있습니다. 원가 16년(439), 남조 문제(文皇) 3마리의 새가 이곳에 모여 있었는데, 공작 모양을 하고 있으며, 오색의 새들이 조화롭게 노래를 부르며 모여들었다고 해서 그들의 길조를 기념하기 위해 이 단을 세웠다. . 송나라 역사에서 『태평환우기·강남동로·성주·강녕현』을 보라. 이백의 시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독자들은 “오궁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이백의 옷은 묻혀 있다”와 같이 같은 시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를 떠올리는 것이 어렵지 않다. 금나라는 고대의 언덕이 된다." 부분을 보면 전체가 되고 열 글자가 뜻을 드러낸다. 일련의 예술적 관념, 과거의 '명품'의 번영과 오늘날의 황량함의 쇠퇴, 온갖 종류의 사진이 한꺼번에 지나갔다. 게다가 "용과 범호"는 "산"에서 시작되고, "하늘에 흐르는 강" 역시 "물매듭"으로 사려깊다.

'금령 과거를 그리워하다'라는 제목은 위 네 문장이면 충분하다는 뜻이다. 그러나 시인의 본래 의도는 “과거를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에 대한 향수”의 목적은 “현재를 상하게 하는 것”이므로 다음과 같은 문장을 옮긴다. 이 목적으로. "Xialin"이라는 두 문장은 수천 마일의 시야를 가지고 있으며 Jinling을 유리한 전략적 위치에 배치합니다. "Quan Chu Land"는 당나라 Liu Changqing이 쓴시 "Yun Hengquan Chu Land", "Changsha Pavilion의 Yun Heng Guo Xia"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양쯔강 중류 지역을 말합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이곳이 초국의 배후지였다고 한다. "바오주"는 측면 공격과 포획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금릉은 장강 하류의 요충지로서 장강 중류의 요충지들과 함께 중원을 포위하는 상황을 이루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당시의 군사전략에 따르면, 남송이 중원의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기 위해 북벌을 하고자 한다면 어주(浦州)에서 장강 중하류에 군대를 보낼 수 있었다. (현재의 우한시 지역) 징샹(Jingxiang)에서 금링(Jinling)과 화이난(Huainan)의 다른 곳에서 강으로 직진하며 산둥(Shandong)을 우회합니다. 특히 한중에서 군대를 보내 관(關)과 산시(陝西)를 함락하고 삼방으로 공격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시인은 북벌에서 금령의 중요한 전략적 지위를 높이 평가할 수 있었으며, 장소(張谷), 장군(張君), 장수지(張船史)의 통찰을 인용하여 강우의 시는 어쩌면 정치가나 작가의 연설일지도 모른다. 잉크는 모두 당시 군대와 인민의 사기를 나타냅니다. 남송의 애국시는 국가와 인민의 염원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글을 쓰는 순간, 그 말의 감동이 다시 떠올랐다. 그러나 "사물은 같지만 사람의 마음은 다르다"(Xin Qiji의 "Yu Meiren. 같은 아버지가 앞의 운율을 만나서 재사용"), 고종이 이끄는 남송 왕조의 지배 집단은 절할 줄만 알았습니다. 진 사람들은 평화를 추구했지만 사람들의 힘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들은 저장(浙江) 동부 모퉁이에 모여 장강(長江)의 자연적인 위험을 제2의 안뜰 성벽으로 여기고 금릉(金陵)의 전략적 위치를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냉혹한 현실에 직면한 시인의 열정은 다시 얼어붙을 수밖에 없었다. "어디에나 풀이 있고, 햇빛이 잘 드는 교외에 여우와 토끼가 잠을 자고 있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시인은 남송의 신민으로서 용의 목구멍 아래 있는 사악한 비늘을 직설적으로 비판할 수는 없었지만, 남송의 통치자들의 용기가 육대보다 열등하다는 것을 후세들에게 생생하게 말했습니다. ! 동진부터 양진까지, 비록 문무와 무술이 크게 번영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금릉을 도읍으로 삼아 북방과 경쟁할 용기가 있었고 그렇게 멀리 숨지 않았다.

이 단어의 특징은 위와 아래에 8개의 문장이 있으며, 서로 보완적인 4단계로 나누어 '올리기-억제-올리기-억제'의 부침을 보여줍니다. ”. 이런 구성은 시인의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현재에 대한 슬픔의 부침과 일치한다. 강우(康玉)는 이름이 백커(Boke)이고 이름은 순안(Shun'an)인데 낙양(洛陽) 출신으로 화주(지금의 하남성 화현)에 살았다. 인생은 알 수 없습니다. 도안석(Tao Anshi)은 그의 시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과거에 나는 낙하(Luoxia)에 있었습니다. 나는 조사장 의도(Chao Sizhang Yi Dao)에게서 경전을 받았고, 진이장(Chen Erzhang)의 삼촌 이의(Yi)에게서 서예를 받았습니다." 양저우에 주둔하면서 "ZTE의 10대 전략"이 한동안 유명해졌습니다. 진회가 집권했을 때, 그는 회이에게 붙어 출세를 추구했고, 회가의 10명의 손님 중 한 명이 되어 상수 6개 국을 감독하고 특별히 가사를 작곡했습니다. 소흥 17년(1147년)에 병기감찰관으로 승진하여 복건성회화부 기계필담관이 되었다. 회가 죽은 후 그는 직위에서 해임되어 진저우(秦州)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다. 28년에 뇌주(雷州)로 이사했다가 신주(新州)로 옮겨 그곳에서 죽었다.

강유는 장면을 설정하고 하라오진이 어디 있느냐고 물으며 몇 차례 목소리를 바꿨다. 불평의 소리는 낡은 소리를 침묵시켰고, 세상의 귀는 손이 많아 연주할 필요가 없다는 것만 알 뿐이다. 끈이 끊어졌는데, Wen Ji가 7살인지 누가 알 수 있나요? 공에 천둥소리를 내도록 가르쳐 보세요. 그러면 Kaiyuan의 노인이 눈물을 흘리게 될 것입니다. ——수시, 송나라, "팝팝스·삐파"

"팝팝스·삐파" '팝팝스·삐파' 마지막 장면은 라오진에게 인사하는 장면, 새로운 목소리로 변경됐다 여러 번. 불평 소리는 낡은 목소리를 침묵시켰고, 세상의 귀는 손이 많아 연주할 필요가 없다는 것만 알 뿐이다.

끈이 끊어지면 누가 알 수 있을까요? 7살 Wen Jixiao. 공에 천둥소리를 내도록 가르쳐 보세요. 그러면 Kaiyuan의 노인이 눈물을 흘리게 될 것입니다. 음악은 과거를 그리워하고 현재를 아프게합니다. 연기 나무와 발링 다리가 흩어져 있고 풍경은 과거와 같습니다. 썩어가는 포플러와 고대 버드 나무는 여러 번 오르고 부러져 추궁의 허리에 초라해졌습니다. 노을은 한가하고, 가을빛은 늙고, 출발에 대한 생각은 헝가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양관의 노래, 상심의 소리는 사라지고 난초들과 나 홀로 있다. ——송나라·유용의 "청년 여행·다른 연기나무가 있는 발링교"

청년 여행·다른 연기나무가 있는 발링교 연기나무가 혼합된 바링교의 풍경은 과거만큼 아름답습니다. . 썩어가는 포플러와 고대 버드 나무는 여러 번 오르고 부러져 추궁의 허리에 초라해졌습니다.

노을은 한가롭고 가을빛도 늙어 이별 생각이 가득하다. 양관의 노래, 상심의 소리는 사라지고 난초들과 나 홀로 있다. 포로로 여행하고, 풍경을 쓰고, 이별하고, 과거를 그리워합니다. 오늘날 변강은 끝없는 봄을 위해 동쪽으로 흐르고, 수씨 가문의 궁전은 먼지로 변했습니다. 보행자는 긴 제방에 올라가서 밖을 내다 보면 안됩니다. 바람이 불고 꽃과 꽃이 사람을 죽일 염려가 있습니다. ——당나라·이이의 "변하곡선"

변하곡선 변하강은 끝없는 샘물과 함께 동쪽으로 흐르고 수이 가문의 궁전은 먼지가 되었습니다.

보행자는 긴 제방에 올라가서 구경을 해서는 안 됩니다. 바람이 불고 꽃이 사람을 죽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풍경을 묘사하고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현재를 후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