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에 관한 속담 1. 향수에 관한 고시나 속담.
1. 나는 자주 간다,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오고 싶었는데 비가 왔어요 -> 2. 애가는 너를 울게 하고, 먼 희망은 너를 당귀로 만들 수 있다-한악부 민가 > 3.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지-한고시 19 곡 > 4.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가 얼마나 정이 많은가-당맹교 > 5. 지금, 내 마을에 접근하여 사람들을 만나니, 나는 한 가지 질문도 감히 묻지 못한다-돈 송 문지 > 6. 나의 고국에서 온 너희들,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는 한매의 꽃이야? -돈 왕위 > 7.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술에 취하지 않으면 잊어 버려-송려청 사진 > 9. 명절 배사친-당왕위 > 10. 오늘 밤 월명, 어느 집에 떨어질 지 모르겠다-당왕감 > 1 1. 사람들은 점차 지방 억양에 낯설게 느껴지지만, 노산 같은 꾀꼬리 소리-돈스콘도 > 12 를 싫어한다. 문 앞에는 호수만 반사되고 봄바람은 낡은 파도를 고치지 않는다-당호장 > 13. 소년이 집을 떠나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돈 호 장 > 14.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돈 두보 >; 15. 슬픔은 슬픔만이 아니다. 이별-전국 시대. 추。 굴원 > 16. 이별의 날은 멀고, 옷의 날은 느리다-한. > 17. 기러기 떨어진 후 꽃 앞달 아래-수설도형 > 18. 증오를 멀리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살 수 있다-남당 이옥 > 19. 계속 자르면 그 이유는 여전히 혼란 스럽습니다. 그것은 슬픔을 떠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일반적인 맛은 네 마음 속에 있다-이옥 > 20.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어요. 봄물이 없어졌어요. 천지-이옥 > 2 1 입니다. 친구를 만나는 것은 거의 똑같이 어렵다. 아침저녁별-돈 두보 >; 22.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서쪽에는 이유가 없다-돈 왕위 > 23. 앞길에 지기가 없고, 세상에 군자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돈 > 24.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못하다-이백 > 25. 우리가 꽃밭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우리가 헤어진 꽃밭에서, 그것이 피어난 지 오늘까지 벌써 일 년이 되었다-돈 웨이 오영 > 26.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시간은 이미 지나갔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다. 동풍이 일고 백화제방-당 이상은 > 27.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촛불은 작별 인사를 하는 마음이 있어,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다. -돈 무투 > 28 세. 문 밖에 남북향의 길이 없다면 사람들은 슬픈 이별인 돈 무투 > 29 를 피해야 한다. 복숭아리 봄바람 한 잔, 강호 10 년 등. -황 송 팅 지안 > 30. 혼자 강바닥에 있으니 달빛이 물과 같다. 달을 같이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풍경은 작년-당 > 3 1 과 어렴풋이 닮았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언제 원형으로 자라나요? -돌 > 32 세. 사람이 오래도록 만리길을 걷길 바랄 뿐이다. -돌 >.
2. 고향을 그리는 속어
도둑은 마을을 피할 수 없고, 음식을 훔치면 혀를 피할 수 없다.
★ 한 고향 한 풍속, 만 한 곡. 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싶다면 시골의 노농에게 물어보세요.
★한 졸도 돌아오지 않는다. ★마을 드럼, 마을 노크, 마을 사자 점프.
★ 각지의 농촌 풍속은 다르다. ★ 사물은 옳고 그름이다.
★ 고향을 떠나는 것은 비싸지만 사람들은 고향을 떠난다. ★ 결국 사람들을 위해, 사람들을 집으로 보내라.
★ 산림은 닭을 길러야 하고, 수향은 오리를 키워야 한다. ★ 3 리 다른 마을, 5 리 다른 속속.
★ 시골에 들어가 금지, 시골에 내려가 풍속을 묻다. ★ 프로 또는 프로, 고향 사람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농촌의 물은 아름답지 않다.
★비파 노란색, 의사 바쁜; 오렌지 황색, 의사 숨기기; 무가 자랄 때 의사는 집으로 돌아갔다. ★ 아름다움은 아름답 지 않다, 고향 물; 뽀뽀 안 해, 고향.
★ 시골에 진흙 다리가 없으면 도시에서 굶어 죽을 것이다. ★ 방랑자가 된 적이 없는 사람은 고향의 행복을 모른다.
★ 날카로운 칼은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끊을 수 없고, 천지는 고향을 구분하기 어렵다. 집에서 3 리, 특히 시골에서.
★ 도시에서 10 마일 떨어진 곳에는 각자의 전원 정취가 있다. ★준마는 초원을 그리워하고 용사는 고향을 그리워한다.
★ 황금 둥지 은집은 고향만큼 가난하지 않습니다. ★ 고향의 물은 신선수이고, 고향의 흙은 금이다.
★우울증, 다른 길; 강 건너편, 다른 강. 고향을 멀리 떠나다.
★ 고향을 잃으면 개를 집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이웃이 친척보다 낫다.
★ 밖에서 나가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 나가서 길을 묻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 3 리 밖에 나가는 것은 낯선 사람이다. ★ 밖을 보지 마라, 나는 고향 친척을 모른다.
★ 외국 땅에서 볼 때까지 고향의 아름다움을 알지 못했습니다. ★ 보물과 자는 어려서부터 농촌에서 자랐고, 놀라서 개를 날며 담을 뛰어넘었다.
1. 나는 자주 간다,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오고 싶었는데 비가 왔어요 -> 2. 애가는 너를 울게 하고, 먼 희망은 너를 당귀로 만들 수 있다-한악부 민가 > 3.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지-한고시 19 곡 > 4.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가 얼마나 정이 많은가-당맹교 > 5. 지금, 내 마을에 접근하여 사람들을 만나니, 나는 한 가지 질문도 감히 묻지 못한다-돈 송 문지 > 6. 나의 고국에서 온 너희들,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는 한매의 꽃이야? -돈 왕위 > 7.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술에 취하지 않으면 잊어 버려-송려청 사진 > 9. 명절 배사친-당왕위 > 10. 오늘 밤 월명, 어느 집에 떨어질 지 모르겠다-당왕감 > 1 1. 사람들은 점차 지방 억양에 낯설게 느껴지지만, 노산 같은 꾀꼬리 소리-돈스콘도 > 12 를 싫어한다. 문 앞에는 호수만 반사되고 봄바람은 낡은 파도를 고치지 않는다-당호장 > 13. 소년이 집을 떠나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돈 호 장 > 14.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돈 두보 >; 15. 슬픔은 슬픔만이 아니다. 이별-전국 시대. 추。 굴원 > 16. 이별의 날은 멀고, 옷의 날은 느리다-한. > 17. 기러기 떨어진 후 꽃 앞달 아래-수설도형 > 18. 증오를 멀리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살 수 있다-남당 이옥 > 19. 계속 자르면 그 이유는 여전히 혼란 스럽습니다. 그것은 슬픔을 떠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일반적인 맛은 네 마음 속에 있다-이옥 > 20.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어요. 봄물이 없어졌어요. 천지-이옥 > 2 1 입니다. 친구를 만나는 것은 거의 똑같이 어렵다. 아침저녁별-돈 두보 >; 22.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서쪽에는 이유가 없다-돈 왕위 > 23. 앞길에 지기가 없고, 세상에 군자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돈 > 24.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못하다-이백 > 25. 우리가 꽃밭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우리가 헤어진 꽃밭에서, 그것이 피어난 지 오늘까지 벌써 일 년이 되었다-돈 웨이 오영 > 26.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시간은 이미 지나갔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다. 동풍이 일고 백화제방-당 이상은 > 27.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촛불은 작별 인사를 하는 마음이 있어,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다. -돈 무투 > 28 세. 문 밖에 남북향의 길이 없다면 사람들은 슬픈 이별인 돈 무투 > 29 를 피해야 한다. 복숭아리 봄바람 한 잔, 강호 10 년 등. -황 송 팅 지안 > 30. 혼자 강바닥에 있으니 달빛이 물과 같다. 달을 같이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풍경은 작년-당 > 3 1 과 어렴풋이 닮았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언제 원형으로 자라나요? -돌 > 32 세. 사람이 오래도록 만리길을 걷길 바랄 뿐이다. -소송시 > 백리는 천과는 다르다. 각지의 농촌 풍속이 다르다.
나는 부모님이 장소를 생각하도록 하고 싶지 않다. 한쪽이 다른 쪽을 들어 올리다.
제비 한 마리가 진흙을 물어뜯다. 만두를 보내 손님을 맞이하다.
남북은 짜고, 동쪽은 매운 시큼하다. 가난한 가정은 포기하기 어렵고, 익숙한 토지는 포기하기 어렵다.
좋은 집은 떠나기 어렵고, 경작지는 떠나기 어렵다. 나무가 비상하고 나뭇잎이 땅에 뿌리를 내리다.
물건을 고향을 떠나는 것은 비싸고, 사람이 고향을 떠나는 것은 싸다. 집에 있는 것보다 나가서 걷는 것이 낫다.
일국 일속 일만 일곡. 밖에서 나가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문을 나서서 길을 묻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고, 금지를 묻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금집 은집은 자기 집 개집보다 못하다. 집에서 3 리, 특히 시골에서.
도시에서 10 리 떨어진 곳에는 제각기 전원 풍토가 있다. 고향을 잃으면 개를 집에 기르는 것이 낫다.
타지에서 3 리, 타지에서 5 리. 백리가 다르면 십리가 규칙을 바꾼다.
백리 다른 바람, 천리 다른 풍속. 3 일 동안 소금이 없으니, 하루 동안 차가 없는 것이 낫다.
금과은 한 보금자리가 고향의 가난한 보금자리보다 못하다. 쿤밍의 요괴는 고추가 요리를 할 수 없다.
마을 드럼, 마을 노크, 마을 사자 점프. 날카로운 칼은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끊을 수 없고, 천지는 고향을 갈라놓기 어렵다.
프로 또는 프로, 고향 사람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농촌의 물은 아름답지 않다. 친링 한 줄, 남방은 밥을 먹고, 북방은 국수를 먹는다.
낯선 사람이 되지 마라, 너의 고향 친척을 모른다. 준마는 초원을 그리워하고 용사는 고향을 그리워한다.
(키르키즈족) 타향에 도착하지 않아 고향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위구르어) 고향의 물은 신선수이고, 고향의 흙은 금이다.
(몽골) 현지 관습에 따라 물을 마시는 곳. (몽골어) 움푹 패인 곳, 다른 길; 강 건너편, 다른 강.
고향을 멀리 떠나다. 방랑한 적이 없는 사람은 고향의 행복을 모른다.
(위구르어) 카자흐어 노래는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태어났고, 죽어서 노래를 보냈다. (카자흐어).
고향의 고시나 속담을 그리워하다
1. 나는 자주 간다,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나는 비가 오는 것 같다-< & Lt; 시경. 소아하다. 채비 >>
2. 비가는 너를 울게 하고, 멀리서 바라보면 당귀-한악부 민가> 를 만들 수 있다
3. 후마의북으로 가서 새둥지남지-한 《고시 19 곡>
4. 그런데 1 인치의 긴 풀이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삼춘휘-당몽교>
5. 지금, 내 마을에 접근하여 사람들을 만나니, 나는 한 가지 질문도 할 수 없다-돈 송 문지>
6. 내 고향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는 한매의 꽃이야? -돈 왕 웨이>
7.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돈 이백>
8.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잊지 마세요, 당신이 술에 취하지 않는 한-송려청조 & gt
9. 명절 배사친-당왕위
10. 나는 오늘 밤의 달을 기대하고 있다. 추사가 누구의 손에 넘어갈지 알고 싶다-당왕건>
1 1 책 다섯 권 >>
12. 문 앞 영호만 봄바람이 옛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돈 호 장 < & amplt;; 두 고향 부부 >>
13. 소년이 집을 떠나 노인이 돌아오자 시골소리는 변하지 않았다. -돈 호 장. Lt; 고향 책 >>
14.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당 두보
15. 슬픔은 슬픔만이 아니다. 이별-전국 시대. 초굴원>
16. 이별의 날이 멀고 옷의 날이 느리다-한. & gt
17. 기러기에 빠진 후,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수설도형 & gt
18. 증오를 멀리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살 수 있습니다-남당 리어>
19. 계속 자르면, 원인은 여전히 어지럽다. 그것은 슬픔을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당신의 마음 속에 일반적인 맛-Li Yu>
20. 없을 때 봄물이 없어졌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천지-이옥> 입니다
2 1 .. 친구가 만나는 것은 아침저녁의 별처럼 어렵다-돈 두보>
22.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서부여행-당왕위>
23. 앞길에 지기가 없고, 세상에 무지가 없다-당고적합
24.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만큼 좋지 않다-이백>
25. 우리가 꽃밭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우리가 헤어진 꽃밭에서, 그것은 오늘 피어난 지 이미 1 년이 되었다-돈 웨이 오영
26. 그녀와 알게 된 지 오래되어 헤어진 지 오래됐고, 동풍이 꽃을 피우며-당 이상은과 GT
27. 촛불은 작별 인사를 하는 마음이 있어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다. -돈 무투>
28. 문밖에 남북향의 길이 없다면 사람들은 슬픈 이별인 돈 무투> 를 피해야 한다
29. 복숭아리 봄바람 술 한 잔, 강호 10 년등. --황 송 \ "법원 케네디>
30. 혼자 강바닥에 있으니 달빛이 물처럼 밝다. 달을 같이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풍경은 작년과 막연합니다-돈>
3 1.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언제 원형으로 자라나요? -역사>
32. 사람이 오래오래, 만리 길을 걷길 바랍니다. -역사>
향수에 관한 시
연기바다 같은 당시에는 이별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과 서글픈 그리움을 표현한 시가 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건너편을 쓰고 측면 묘사를 통해 시인의 괴로움과 증오를 부각시켰다. 이런 시를 읽으면, 왕왕 일종의 우여곡절과 긴 정을 준다.
몇 가지 예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a), 향수병.
이백의' 형문나루터 송별친구' 는 시인'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먼 길을 가다', 검을 들고 촉에서 나온 경험과 느낌을 묘사한다.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머지않아 너는 남방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처음 여섯 문장은 강 위의 먼 곳을 쓰고, 형초고국의 장려한 자연 풍광에 초점을 맞추고, 마지막 두 문장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시인은' 다섯 살 등유가' 부터 스물다섯 살까지 형문을 넘나들며 쓰촨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천산 () 을 끼고 아미 () 를 유람하며 청성 () 에 은거했다. 그는 촉지의 산천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촉지는 강이 흐르는 고향이다. 처음으로 어떻게 그를 아쉬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시인은 고향을 그리워한다고 말하지 않고, 고향의 물이 그를 아쉬워하며, 만리가 그를 데려다 주었기 때문에, 이면에서 붓을 떨어뜨려 향수의 정을 더욱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 이라는 글자로 정취가 유장하다. 원래 시인은 배를 동쪽으로 내려갔는데, 모든 길은 청산녹수,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었지만, 가시문을 떠나 산세가 평평하고 시야가 넓어졌다. 대조적으로, "고향 물" 은 언제나처럼 깊음을 알 수 있습니다.
②, 형제의 생각. 왕위의' 9 월 9 일 산동형제의 추억' 은 타향 친족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다.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설익어 설이나 명절이면 모두 가족을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형이 어디로 기어갔는지,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도 없다는 것을 멀리서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처음 두 문장은 단도직입적으로 타향의 외로움으로 명절에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불안과 진정성을 부각시켰다. 길을 돌리지 않고 주제로 직진하여 오르가즘을 형성하고 경구가 있다.
이런 표기법은 종종 마지막 두 문장을 계승하기 어렵게 하여 뒷심이 부족하다. 그러나 서너 문장의 저자는 시공간을 가로질러 맞은편에 글을 쓰는 것은 자신을 쓰는 것이 아니라 형제들을 쓰는 것으로, 형제들이 중양산에 오를 때 시인에 대한 그리움을 상상하고 있다. 멀리 천리 떨어진 형제는 산수유를 끼고 손에 손을 잡고 산을 오르고, 이야기도 하고 웃음도 나고, 매우 기분이 나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그들은 형제가 한 명도 없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거기에 없었다. 그들이 고향에서 형제들과 함께 명절을 보내지 못한 것은 아쉬움이 아니라 형제들이 명절을 충분히 즐기지 못한 것 같다.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사람이 되는 상황은 말할 가치가 없는 것 같지만, 형제의 결점은 배려가 필요하다.
이런 생각은 일파삼할인, 부자연스럽다. 남을 생각하는 대신,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을 생각하는 사람을 쓰는 것이다. (3) 부부 사상.
두보의' 달밤' 은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는 세월 속에서 그의 아내와 자녀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묘사했다. "머나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달빛을 보고 있었고,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바라보았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언제,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는가? -응? 시인은 장안 반군의 손에 갇혀 장주에 있는 아내와 딸을 그리워했다. 그가 걱정하는 것은 그가 자유를 잃고 생사를 예측할 수 없는 처지가 아니라, 그의 아내가 어떻게 그의 처지를 걱정하고 관심을 갖고, 묵묵히 감동하여 그의 아내와 딸을 썼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첫 번째 대련에서는 외지 그리움의 슬픔을' 단독' 이라는 글자로 형상적으로 반영하고, 대련에서는 딸의 무경험과 유치를' 단독' 자로 묘사하며 아내의 뼈에 사무치는 기억을 반영하고, 첫 대련의' 단독' 과 호응한다. "기억" 이라는 단어는 시공간을 넘나들며 현재와 과거를 연결하는 장주와 장안은 씁쓸함과 불안으로 가득 차 있다.
상황이 격동하고 전쟁이 흩날릴 때 아내와 남편의 단독 안전을 누가 보장할 수 있습니까? 목걸이는 아내가 홀로 달을 감상하는 이미지 묘사를 통해' 장안' 의 괴로움을 더욱 표현했다. 안개가 젖은 구름이 두껍고, 달이 캄캄한 옥팔이 춥다. 달을 보는 시간이 길수록 그리움이 깊어져 남편이 아직 살아 있는지 걱정하기도 한다. 어찌 사람을 울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처음 세 부부가 처딸을 낙필한 것은 모두 시인의 억측이다. 결국 그들은 시인이 아내의 이온이 흩어지는 고통스러운 생활이 하루빨리 끝나길 바라며 부부의 아이들이 행복하게 재회하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전체가 아내의 보름달을 상상하고, 딸은 유치하고 무지하여 시인의 아내와 딸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부각시킨다. 사람을 품은 추석에는 세상이 갈라지는 슬픔이 스며든다.
(4), 가족에 대한 그리움. 백거이의' 겨울밤 사가집' 은 일종의 집행 품성의 정을 표현했다.
"매년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나는 등불 앞의 그림자를 동반한다. 심야에 집에 앉아야 하고 여행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한다. "
한두 문장은 시인 자신이 쓴 것이다. 추운 겨울, 밤이 많고, 시인이 우체국에 머무르고, 밤을 새워 잠을 이루지 못하고, 무릎 위에 앉아,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슬프고 외로운 느낌이 솟아올라, 처량한 장면이 시인이 가족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돋보이게 한다.
각도를 바꾸는 것은 시인의 상상이지, 자신을 쓰고 가족을 다시 쓰는 것이 아니다. 가족들은 밤에 난로를 둘러싸고 앉아 한밤중에도 쉬지 않았다.' 천리 밖의 자식들 걱정',' 말',' 대상 없음, 내용 없음, 여행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이런 그리움과 걱정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쉽게 상상할 수 있다. 시 전체에는 모두 네 문장이 있는데, 마지막 두 문장은 가족에 관한' 자신에 대해 이야기' 인데, 사실은' 여행자' 가' 가족' 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맞은편에서 붓을 내리면 함축적이고 깊다. 또한 고적합' 섣달 그믐날 작품' 도 부정적인 펜으로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쓰고, 짧은 사랑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호텔이 추워서 잠을 못 자는데, 왜 손님의 마음이 슬퍼질까?"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
슬프고 슬프고 슬프며 마음이 백거이의 시보다 더 고통스럽다. 송별시 설타오' 친구 보내기' 수국 야상, 달빛 추위, 산색 회색.
오늘부터 1000 마일, 단 하나의 꿈만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단거리, 무한 의미, 수많은 비뚤어진.
처음 두 문장은 별포의 만경으로 가을에는 특히 어색했다. 눈앞의 경치는 사람을 숙연하게 하고, 썰렁하게 한다. 여기서, 나는 검갑의 시로 한 친구가 먼 곳에 있다는 것을 표현했지만, 나는 생각하지 않는 느낌이 이 시를 깊이 함축하게 했다. 석연해 보이는 세 마디의 말투와 처음 두 마디의 함축된 상처는 우여곡절 경로를 형성하며, 그리움이 본연의 애정을 발견하는 데 집착하는 것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서명언)
마지막 문장의 꿈은 얻기 어렵고, 첫 번째 문장의 우여곡절은 어색함을 고조로 밀어낸다. 이런 시화는 선인의 유명한 성어 몇 가지를 운용하여, 독서 경험이 풍부하고, 시사층이 추진되고, 끊임없이 심화되고, 끊임없이 심화되고 있다. 그것은 잠정적이고 묵묵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공과 질, 실제는 상대적이지만, 충실함과 모순되지 않고, 흥미를 자아낸다.
당시를 송별하는 것은 매우 많은데, 참고할 수 있다: http://www.52.
5. 향수병의 성어, 명언, 경구
성어: 꿈같은 고향에서 자고, 사서하고, 현자를 보고, 사면초가를 보고, 낙엽은 뿌리로 돌아가고, 나무는 물고기를 찾아 집을 떠나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귀심야사대탑은 가을물을 입고 귀신의 꿈을 입으려 하고, 그리움은 이렇게 되고, 가을물의 꿈을 입으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악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과 같고, 외곽의 달은 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갈대피리를 불며 고향의 하룻밤을 고대하고 싶다. 호텔의 한광은 혼자 자지 않고, 객심은 슬픔으로 바뀌었다.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우리 어머니는 그곳에서 자랐는데, 향수는 좁은 배표였다. 나는 여기 있고 신부는 거기에 있다. 나중에 향수는 낮은 무덤이었다. 나는 밖에 있고 엄마는 안에 있다. 지금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여기 있고 대륙은 거기에 있다.
6.20 고향을 그리는 시
향수시' 정야사' (당대) 이백침대의 발길이 밝았는데, 어찌 이미 서리가 있었는가?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우야가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당대) 이상은은 귀기기간이 미정이고, 늦비가 가을못까지 올랐다고 물었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 "희망 역 \" (돈) 바이 주이 징안 집 창 리우, 역 앞에 꽃을 던졌다.
두 개의 아름다운 봄, 같은 날; 이때 가족들은 바깥의 친족을 그리워하고, 바깥사람들도 가족을 그리워합니다. \ "남포별 \" (돈) 백거이 남포가 슬프고 서풍이 모락모락 가을이다.
당장 뒤돌아봐, 가슴이 찢어져, 떠나기 좋아, 뒤돌아 보지 마. 하단 동지 날 밤 생각 (당) 백거이 사동 지일, 무릎등을 안고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 겨울명언)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 "등과주 \" (북송) 왕안석의 경구과주는 물방이고 중산은 몇 개의 산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부드러운 봄바람이 또 푸르러졌으나, 하늘의 달, 너는 언제 나를 집으로 데려갈 수 있니? 형문나루터 (당) 이백이 형문나루터를 멀리 항해하면 머지않아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신년 작품 (당나라) 새해는 단지 나의 그리움을 깊어지게 했을 뿐, 유장경은 망명자의 고독한 눈물을 더했다. 노년에 추방된 사람에게 봄이 내 앞에서 황급히 길을 재촉했다.
원숭이가 산에서 내려와 나를 감싸고 있다, 유강 * * * * 연기. 나는 어전 경호원처럼 고문을 당했는데, 그 날은 언제 올 수 있을까?
추사' (당대) 장은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고 작가에게 의미 있는 책을 한 권 써달라고 했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장아카시아" (청) 나란성드 산은 한참이고, 물은 한참이고, 몸은 가고, 밤은 천등이다. 바람이 변하면 눈이 변하고, 파향몽은 안 되고, 정원에는 이런 소리가 나지 않는다.
야공' (당) 호텔의 한광만 불면 왜 손님의 마음이 슬퍼질까?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잡시 (당대) 왕위, 너는 나의 고국에서 와서,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나에게 말해라! 。
내일 창문에 기대어 첫 번째 한화? -응? 산휴일사 산둥 형제' (당대) 왕위 혼자 타향에서 이객으로 지내며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소우비' 당 백거이' 탄 코사슈거', 강산은 여기가 깊다. 가을 모래사장 소리가 더욱 급하고 협곡이 먹구름이 가득하다.
구름을 바라보며 눈을 가리고, 향수병은 빗방울을 생각한다.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외로움을 위로할 것입니까? 이 북창 피아노에 의지하다.
\ "손님 에서 차가운 음식 \" 당나라 리 이 여행은 차가운 음식, 향수병 눈물 입니다. 음서가 하늘에서 끊어지고, 복숭아와 이봄비가 내린다.
갈비의 근육은 어슬렁어슬렁 늦었지만 벌레는 질려서 노래를 부르는 이유밖에 없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의 교외 밖에서 졌으면 소풍을 나갔을까.
강변의 추사' 당 두순학이 말을 타고 강을 따라 내려가자 향수는 차근차근 살아났다. 채찍을 들어 버드나무를 휘둘러 매미 소리를 다시 잃다.
가을 작물은 길이 길고, 냉운은 고성을 약속한다. 집이 가난하고 집이 부유해서 갈 곳이 없다.
\ "강남 을 통해 친구 를 보내 \" 당나라 장 다리 어디에 향수를 축적, 세계는 격동을 모은다. 해안은 길고 무리는 늦었고, 호수는 넓고 돛은 가을이다.
술을 사서 어부를 넘고, 등불을 나누어 낚시배를 타다. 샤오샹은 거위를 보고, 혼자 여행해야 한다.
"천정사 추사" [원] 말은 원고나무 늙은 나무가 울고, 작은 다리는 흐르는 사람, 옛길은 서풍이 마른 말을 낳는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 "강남 을 통해 친구 를 보내 \" 당나라 장 다리 어디에 향수를 축적, 세계는 격동을 모은다. 해안은 길고 무리는 늦었고, 호수는 넓고 돛은 가을이다.
술을 사서 어부를 넘고, 등불을 나누어 낚시배를 타다. 샤오샹은 거위를 보고, 혼자 여행해야 한다.
\ "향수 \" 당나라 는 북쪽으로 감사하지 않고, 운남 편지는 돌아오지 않았다. 법정 앞의 꽃을 청소하지 않고 문밖의 버드나무를 등반한다.
오래 앉아 은촛불을 팔면 체면이 깎일 것이다. 가을밤이 걸려 만리에 산색을 비추다.
"강 밖 향수병" 탕웨이 장은 매년 봄날 타향에서 슬퍼하며, 두곡 황달이 알 수 있다. 강둑에서 점점 떨어지는 태양을 보니 마음이 한 조각 류엽으로 찢어진 것 같다.
일포북부르크 산 아래, 왕만, 청산에서 우리는 구불 앞으로 나아갔고,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갔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참고 문헌 마지막에 나는 나의 사자와 야생 거위를 보내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다.
바이두 백과.
향수에 관한 고시는 적어도 세 곡은 있다.
향수병은 집을 떠나는 모든 방랑자의 가장 깊은 감정이다. 고대에는 먼 나그네의 향수를 반영하는 시가가 많이 나왔다. 그중에는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 "고향 오늘 밤 천리를 그리워하다" 는 것은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1)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면 달빛이다. 다시 가라앉는다. 고향을 생각하다' 는 당대의 시인 이백의' 정야사' 에서 나왔다.' 침대발이 한 줄기 밝으니 서리가 있을 수 있겠는가?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 시는 작가가 조용한 달밤에 고향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쓴 것이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이 이국적인 특정 환경에서 한순간에 만든 환각이다. 혼자 이국 타향에서 생활하며 낮에 바빠서 자신의 슬픔을 희석시킬 수 있다. 그러나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그의 마음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파도로 가득 차게 된다. 더구나 달밤에, 서리가 내린 가을밤은 말할 것도 없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 클릭합니다 중' 의심' 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잠에서 깨어나 침대 앞에 비친 차가운 달을 땅의 두꺼운 서리로 착각했다는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서리' 라는 글자는 더 잘 쓰이고, 휘영청 밝은 달빛을 묘사하고, 계절의 추위를 표현하고, 시인이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는 외로움과 처량함을 돋보이게 한다. 고개를 들어 보니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동작 표정의 묘사를 통해 향수가 깊어졌다. 왕' 이라는 단어는 앞의 문장에서' 의심' 이라는 글자를 돌보며 시인이 망상에서 깨어난 것으로 바뀌었음을 설명한다. 그는 달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자신의 고향이 지금 이 순간에도 명월 아래에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없었다. 자연스럽게'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는 결론을 내렸다.
(2)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습니까! 클릭합니다 。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당대의 시인 두보의' 월야기억형제':' 나그네는 전고를 듣고 기러기는 가을색을 부른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책을 배달하는 데 늘 늦는데 전란 중에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 "이 시는 두보가 당숙종 간원에서 2 년 가을 주금에서 쓴 것이다. 당시 전란 속에 있었고 두보의 동생들은 이 일대에 흩어져 있었다. 전란으로 감감무소식이라 그의 강렬한 불안과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는 당시 그의 사상 감정의 진실한 기록이다. 특히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줄 알았고,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을까!"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있다" 며 풍경과 계절을 모두 묘사했다. 그것은 백로절의 밤이었다. 날이 맑고 이슬이 가득 차서 쌀쌀함을 느끼게 한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역시 산수화인데, 이전 문장과는 약간 다르다. 작가가 쓴 것은 완전히 객관적이지 않고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에 녹아들었다. 분명히 천하의 명월인데 별 차이가 없다. 고향의 달이 가장 밝다고 결심한다. 저자 자신의 심리적 착시임이 분명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렇게 확정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나 이런 환상적인 수법은 오히려 합리적이라고 느끼게 한다. 작가의 미묘한 심리를 깊이 표현하여 고향에 대한 그의 감정을 부각시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3) "오늘 밤 고향 천리사." 오늘 밤 나의 고향은 천리 밖에 있다. 이 문장은 당대의 고적합' 야행' 에서 나온 것이다. "여관의 한광은 잠을 자지 않고, 객심은 슬픔을 돌렸다."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시는 작가가 여관에 사는 것을 묘사하고, 잔광만으로는 잠을 잘 수 없다. 왠지 사람의 마음이 괴로워집니다. 이 섣달 그믐날 밤, 천리 떨어진 고향 사람들이 자신을 그리워하고, 내일은 또 한 살이 되고, 또 백발이 많이 추가된다고 상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고, 명나라는 또 한 해를 생각한다. 이 섣달 그믐날, 고향의 친척들은 반드시 천리 밖에서 나를 생각하고, 오늘 밤 내가 어디를 떠났는지, 내가 어떻게 이 밤을 혼자 보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인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더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표현했다. 사실 이것은 또한' 천리의 고향' 의 표현이기도 하다. 서리 내리고 또 한 해',' 오늘 밤' 은 섣달 그믐날이기 때문에 밝고 또 한 해다. 구년부터 새해까지 이런 끝없는 그리움은 시인에게 새로운 백발을 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