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의 유래
서(Xū Xu)라는 성에는 세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연제(燕帝)의 후손으로 나라를 성(姓)으로 삼는다. 《원화성편》과 《당신서-재상계보》에 따르면 서씨와 제씨는 조상이 같으며 고대 사산백이의 여왕이다. . "사월"(요순 시대의 4개 부족의 지도자)은 강 성에서 발전한 4개의 부족 집단입니다. 그들은 기 성 부족과 동맹을 맺고 "자 성" 상 부족과 병행하여 발전했습니다. . 기씨와 강씨족이 지배하는 연합군은 상나라 주왕을 물리치고 서주나라인 기국을 세웠다. 주나라 성왕(成王)이 대규모로 가신을 봉하였을 때 상(商)의 옛 땅도 서원(徐文)에게 기(姫)성과 강(江)을 칭하는 일부 가신국을 봉하였다. 춘추시대 서나라는 초나라의 가신이라 불리다가 전국시대 초에 초나라에 의해 멸망하였다. 서나라가 멸망한 후 후손들은 나라를 성으로 삼아 서씨(徐氏)라고 불렀다.
2. 그들은 요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서유(Xu You)의 후손들에게서 왔으며 그들의 조상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사료와 고고학 발굴 자료에 따르면 서유는 요순 시대의 학자이자 현자였으며 지산에 살았다고 합니다. 그가 죽은 뒤 기산(吉山)에 묻혔고, 후세들이 그를 서유산(徐宇山)이라 불렀다. 4000여년 전 서국(徐國) 땅인 영수분지 지산(吉山) 아래에서 활동했다. 서유가 죽은 뒤 그의 후손들이 그의 이름을 성으로 삼아 서(徐)라 불렀다.
3. Xu 가족은 다른 출처에서 왔습니다. 청대(淸代) 광시(현 광시장족자치구 영운현 남서쪽) 쓰성현의 수장들과 만주족, 리족, 야오족, 이족족, 투가족, 아창족, 회족족, 몽골족, 조선족 등 소수민족이 모두 영주권을 갖고 있었다. 성 쑤.
성씨를 받은 조상 : 서유. 서요라고도 알려진 서유는 요순 시대의 학자이자 현자였습니다. 요제(姚帝)는 늙자 자신의 왕위를 서유(徐伯)에게 넘겨주려고 했으나 서유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지산 기슭으로 도망쳐 혼자 농사를 짓고 식사를 했다. 나중에 Yao는 그에게 Jiuzhou의 주지사가되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Yingshui River로 가서 귀를 청소하고 그것에 대해 듣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서유(徐佐)가 죽은 뒤 기산(吉山)에 묻혔고, 후세들은 그를 서유산(徐宇山)이라 불렀다. Xu You의 후손은 이름을 성으로 따서 Xu라고 불렀습니다. Xu 성의 조상으로 기념되었습니다.
2. 이주 분포
서씨의 원래 출신지는 현재 허난성 쉬창(Xuchang) 동쪽이다. 춘추시대 강씨 문수씨가 정(鄭)과 초(楚)에게 쫓겨 여러 차례 예(현재 하남성 예현 남서쪽), 성부(현재 박현 남동쪽)로 이주했다. 안후이성(Anhui Province), 경산(지금의 호북성), 융성(현재의 허난성 루산 남동쪽) 등은 나중에 초나라에 의해 파괴되었고, 그들의 후손 중 일부는 오늘날의 후난성 신황(Xinhuang)과 지장(Zhijiang) 지역에 살았습니다. 이는 서씨 성씨의 최초의 재생산 및 이주라고 할 수 있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서(徐) 성은 허난성(河南省)과 허베이성(河北省)의 대부분의 지역에 퍼져 나갔고, 나중에는 서성(徐南省) 역사상 가장 큰 명문가인 루안현(汪南縣) 왕씨를 형성했다. 이 현은 고양현, 태원현, 콰이지현 등 서씨 성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유명 가문으로 갈라졌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루안현의 조상은 진나라 말기의 고위학자인 서의(徐儀)이다. 닝샤회족자치구의 일부)과 루난(오늘날의 허난성 중남부, 안후이성 회하강 북쪽 지역) 지사가 루난성 핑위현에 정착했다. 삼국시대, 진나라와 남북조 시대에 사람들이 북쪽의 전쟁을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주함에 따라 서씨 성의 사람들은 현재의 강소성, 절강성, 호북성, 복건성, 광동성 등으로 이주했습니다. 여남지의 후손인 서몽(徐孟)은 조위(曹魏) 유주(宇州) 태수로 임명되었고, 서시는 평원(현 산동성 평원현 남서쪽) 태수로 임명되었으며, 서모는 고양(현 하남성) 태수로 임명되었다. ), 서왕귀(徐王求)는 남조 귀양(貴陽) 태수로 임명되었고, 서연(徐燈)은 향주(楊州) 태수로, 서용회(徐永惠)는 소제(孝秦) 태수로 임명되었다. 이때 금릉현후(金陵縣侯)에 봉하고 서종지(徐宗治)를 임명하였다. 북위 때는 정주(鄭州) 태수로, 양(梁) 때는 서모(徐毛)가 천문(千文)사로 임명됐다. 수당시대에는 북쪽에 사는 서씨와 남쪽에 이주한 사람 모두 사회가 안정되는 경향이 있었고, 서씨의 인구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었다. 위에서 언급한 Runan의 Xu 성의 후손들도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Xu Xun은 Pingyuan (현재 산동성 일부)의 주지사로 임명되었으며 Xu Hongzhou는 Chuzhou의 주지사로 임명되었으며 Xu Yuan은 임명되었습니다. 수양태수로 임명되고, 서현이 원주태수로 임명되었다. 송원대부터 명청대까지 서씨족의 주요 특징은 남으로의 이주와 해외이주였다. 송원대 남쪽으로의 이주로 인해 서성(徐姓)의 발전 추세는 북쪽보다 남쪽에서 더 흔하게 나타났다. 청나라 때 대만으로 이주한 서씨의 대부분은 루난(魯南)현 출신이었다. 타이페이, 핑둥, 가오슝 및 기타 지역. 이 시점에서 쑤 성은 전 세계에 퍼져 모든 곳에서 방송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Xu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의 대다수는 Jiangsu, Shandong, Yunnan, Guangdong, Henan, Anhui, Zhejiang 및 기타 성에 거주합니다. 위의 7개 성에서 Xu 성은 Xu라는 성을 가진 한족 인구의 약 55%를 차지합니다. 나라에서. 쉬(Xu)라는 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35번째로 인기 있는 성입니다. 이 성은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53%를 차지할 만큼 인구가 많습니다.
3. 역사적 인물
서흥(徐興): 최초로 역사서에 등장하는 유명한 인물은 전국시대 초나라 출신이다. 성인과 사람들은 농사를 짓고 먹고 즐겼다." "자신의 요리를 관리하여 통치"는 고대 사회의 농부의 이상을 반영하며 수십 명의 학생이 있습니다.
서심(徐興) : 루난(湯南) 자오링(현 허난성 옌청) 출신. 동한(港汉)의 고전학자이자 문헌학자, 고대 중국 최초의 사전의 저자, 14권의 저자 카탈로그가 포함된 "Shuowen Jiezi" 권 ***15권.
서소: 루난(현 허난성) 출신으로 삼국시대 조위시대의 유명한 학자로 인물에 대한 논평을 좋아했다. 조조(曹操): "청나라 최고의 도적이자 난세의 영웅."
서형: 원나라 성리학자. 원나라 시조 황제가 즉위한 후 그와 유병중 등은 조정의 의례 및 공식 제도를 확립하고 원나라 통치자들을 위한 '건국 규모'를 계획했습니다. 유인(劉宁), 오성(五成)과 함께 원나라 3대 성리학자로 불린다.
서소: 삼국시대 위나라의 유명한 학자. 댓글을 잘하는 사람은 매달 바뀌는데, 루난에서는 '월단 해설자'라고도 불린다. 그는 조조를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능력 있는 신하이자 환란의 영웅”이라고 평한 적이 있는데, 이 문장은 조조의 삶의 거의 마지막 결론이기도 했다.
서훈: 당나라 시인. 그의 시에는 세상 사람들이 부른 '비가 오려니 바람이 건물에 가득하다'는 구절이 있다.
서몽롱(徐孟龍) : 당나라 징조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 출신. 동부 수도.
서경종: 당나라 초기 진궁 18명의 총각 중 한 명이다. 항저우신성(지금의 절강성 푸양시 남서쪽) 출신으로 중서심인(忠宇十人), 석종(十忠), 중서령(忠書靈) 등을 역임했다. Wu를 도운 후 그는 Chu Suiliang을 쫓아 Changsun Wuji, Shangguan Yi 등을 강제로 죽였습니다. 『오덕기』, 『정관기』, 『금서』 등 편찬에 참여.
서다오닝(徐多寧) : 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 출신으로 송나라 화가로 삼목, 원경, 야성 등을 잘 그렸다. 물.
서도녕: 송나라 화가. 그는 숲, 평원, 야생의 세 가지 장면을 능숙하게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Zhang Shixun은 한때 "Li Cheng이 죽고 Fan Kuan이 죽었지만 Xu Daoning은 Chang'an을 떠났습니다"라는 시를 발표하여 그의 작품을 칭찬했습니다.
서수웨이(Xu Shuwei): 진저우(지금의 강소성 의정) 출신으로 송나라의 의학자이며 저서로는 열병의 원인에 관한 논문 등이 있다.
서부인: 원나라 초기 서족 봉기의 여주인공. 1278년에는 황화와 연합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그 당시 원군은 복건성에 입성했고, 송 장관 포수갱은 원나라에 항복했다. 반원장수 장시제는 그녀의 지원을 받아 복건성 서남부로 이동하여 포수경과 원군을 공격하여 여러 번 승리하였다.
서유인(徐保仁) : 당인(현 허난성) 출신으로 원나라 때 유명한 정치가로 거의 50년 동안 7개 왕조의 관리를 역임했다.
서천자(Xu Tianci): 민현(현 푸젠성 민허우) 출신으로 명나라 홍치시대의 진시인이자 정직한 관리였으며 『황문전』의 저자이다.
쉬푸위안(Xu Fuyuan): 명나라 절강성 더칭(德清) 출신으로 난징 전쟁부 좌실랑(左寫端)을 역임한 『징허탕전』의 저자이다.
서자창(Xu Zichang): 명나라 무현현(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 문학과 서적에 관심이 많아 『수호』, 『영희비』 등의 전설을 썼다. 그는 또한 "Aozhai Poems"와 "Aozhai"와 같은 책을 썼습니다.
서홍반: 청나라 산둥성 지닝 출신으로 안후이성 동치, 쓰저우성 지주를 역임했다. 작품으로는 『방우서』, 『서요기』 등이 있다. .
서종양(徐宗陽) : 청나라 광시성 출신으로 태평군 장군. 그는 한때 Shi Da와 함께 안후이로 갔고 Wei Changhui를 따라 Yang Xiuqing을 죽였으나 그의 후속 행동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서징청(Xu Jingcheng): 절강성 가흥 출신으로 청나라 말기 외무장관을 지냈으며, 이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등의 대사를 역임했다. 총리와 국제부장관을 역임했다.
서설추(Xu Xueqiu): 광둥성 하이양(현 조안) 출신으로, 한때 중국 혁명군에서 동강 성수를 지낸 현대 민주 혁명가.
서광핑(Xu Guangping): 광둥성 판위 출신인 루쉰 여사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중앙인민정부 정무위원회 부비서장을 역임했다. 중국전국부녀연맹 부주석, 중국민주화촉진협회 중앙위원회 부주석.
서디샨(Xu Dishan): 원래 복건성 출신이며 대만 출신으로 유명한 소설가이자 수필가이다. 그의 작품으로는 '거미줄을 엮는 거미', '하늘의 영적인 비', '인도문학', '인도문학' 등이 있다. "중국 도교사(전편)", "대장경 목록" 등
서시유(徐志保): 허난성 신현현 출신으로 유명한 군사 전략가. 어릴 때 소림사에서 무술을 공부한 뒤 국민혁명군에 입대했다. 그는 중국 공산당의 전설적인 인물이었고 술을 많이 마셨으며 뛰어난 군사적 공로로 많은 유명한 전투를 지휘했습니다. 1955년에 장군 계급을 받았다. 1979년 중국 공산당이 베트남을 상대로 시작한 국경 전쟁에서 당시 광저우군구 사령관이었던 쉬시유가 동부전선에서 전투를 지휘했다.
그는 1985년 10월 22일 80세의 나이로 난징 군구 종합병원에서 간암으로 사망했습니다. 그가 죽은 후, 당시 국가 지도자인 D.X.P.는 "사후 효를 행한다"는 그의 뜻에 따라 Xu Shiyou 장군의 장례식을 구체적으로 승인했습니다. D.X.P. "
4. 준왕탕
1. 준왕
루난군: 한나라 고왕때에 설치된 현으로, 행정구역은 다음과 같다. 좌석은 Shangcai (현재 허난성 Shangcai 남서쪽)였습니다. 이 서씨 가문의 시조는 진나라 말기에 은둔 생활을 하며 관직을 맡지 않은 고상한 학자인 서의(徐愛)였습니다.
고양현(高陽縣) : 동한 환황제(桓帝) 때 현(縣)을 설치하였고, 행정구역은 고양(현재의 하북성 고양현 동쪽)이었다. 서씨(徐氏)는 루난 서씨(徐南徐氏)의 일족으로, 십육국에서 서씨가 다스렸던 고양주 5대손 서모씨의 일족이다.
허난현(河南縣) : 한(汉) 고제(河帝) 때 진(秦)나라 삼천현(秦泉縣)으로 변경되어 현으로 설치되었다. 행정구역은 낙양(현재의 허난성 낙양시 북동쪽)이다. ). Xu 가문의 이 분파는 Wen 삼촌의 직계 후손입니다.
태원현: 전국시대 진나라 장상왕이 현을 세웠고 행정구역은 진양(지금의 산시성 태원 남서쪽)이었다. 서씨(徐氏)는 루난(雲南) 서씨(徐南) 서씨(徐氏)의 일족으로, 동한 말기의 유명한 학자 서소(徐少)의 뒤를 잇는 인물이다.
구이지현(Kuiji County): 진시황(秦始皇) 때 현(縣)이 설치되었고, 그 통치는 오현(지금의 장쑤성 쑤저우시)에 있었다. 이 서씨 가문의 창시자는 동한(Eastern Han) 왕조의 유명한 작가인 서심(Xu Shen)입니다.
2. 홀 이름
수랑 세척 : 요 황제 시대에 서유라는 학자가있었습니다. 요는 늙어서 천하를 양보하고 싶었지만 이를 거부하고 계산 기슭에 농사를 짓기 위해 달려갔다. 그래서 영수에게 달려가 씻었다. Yao가 말한 것이 자신의 귀를 더럽혔다고 생각했습니다. Xu의 이름은 "귀 정화"입니다.
데렌탕: 백이와 서류는 주나라에서 상나라를 멸망시킨 뒤 부끄러워서 주수수를 먹고 수양산에서 굶어 죽었다. 공자는 그를 "인(仁)을 구하고 인(仁)을 얻는다"고 칭찬했다. Xu의 성은 "Deren"입니다.
주해관: 한(汉)나라 때 서중(書忠)이라고도 불리는 서신(徐興)이 있었는데, 당시 사람들은 그를 “서서중은 오경에 비할 데가 없다”고 칭찬했다. . 그는 고대와 현대의 고전과 주석을 모아 놓은 『Shuowen Jiezi』의 저자이며, 여전히 문헌학 연구에 필수적인 참고서이다.
또한 서씨의 본당 명칭으로는 '고양당', '루난당', '서덕당', '용지당', '고리당', '둔서당', "Dunbentang", "Linzhentang", "Xiyintang", "Xifantang", "Huaiyitang", "Saolutang", "Chengwentang", "Juzutang", "Changxingtang" "기다려주세요.
5. 씨족의 특징
1. 서의(徐伯)를 모태로 하는 루난(雲南)의 서씨(徐姓)는 많은 현 관리들의 중추일 뿐만 아니라 이주의 주요 원천이기도 하다. Xu 성의 역사에서 그 가지에 관한 한 그것은 여러 세대에 걸쳐 왕관을 썼고 그 비녀는 끝이 없으며 매우 영광입니다.
2. 쉬(徐)라는 성은 선조들의 고결하고 고귀한 자질을 물려받았으며, 자비롭고 검소하며 부지런하며 많은 유명인들이 탄생했다.
3. 서씨의 글자는 규칙적이고 뚜렷한데, 예를 들어 서부윤이 편찬에 참여한 '서가계도'에는 다음과 같은 대사가 있다. 절강성 서(徐)라는 인물은 "용(龍), 봉황(鳳鳳), 린뱌오(臨象節)는 영리하고 똑똑하며, 머리핀과 술이 아름답다. 농사를 짓고 공부하면 더욱 지혜로워진다." 서은지가 전공한 『서가계보』에 이렇게 적혀 있다. 허베이성 서씨의 대사: "중문신야금을 세우는 것은 신체의 보물입니다. 유교는 도덕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서수당이 편찬한 "서가계보"에는 강소성 서씨의 대사가 있습니다. 용린정서, 창수민종, 이준저희"
〖서사당. 4자 만능 대련〗
만 권을 다 읽을 수 있다;
Five Classics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서씨의 종묘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수나라의 서산신을 가리킨다. 그는 서예가였다. 어려서 신동이라 불렸다. 진증(陳智)은 남조(南朝) 때 삼기(Sanqi)의 정시(官官)로 활동하다가 수(隋)나라의 관리가 되었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집에 수천 권의 책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읽었습니다. 그는 아버지 Xu Heng의 미완성 "양사"의 개정을 계속했습니다. 아래 쌍은 Runan Zhaoling에서 태어난 Shuzhong이라고도 알려진 동부 한 왕조의 Xu Shen을 나타냅니다. 그는 Jia Kui 밑에서 공부하고 Taiwei Nange로 일하며 와인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고전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었고, 당시 사람들은 그를 "비할 데 없는 오경의 대가 서수중"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고대 고전에 대한 주석집이자 미래 세대가 문자를 연구하고 서예 서적을 편찬하는 데 가장 중요한 기초를 제공하는 "Shuowen Jiezi"의 저자입니다. 그는 또한 고대 중국 고전을 전문으로 하는 "다섯 가지 고전의 다른 의미"를 집필했습니다.
루난 시즈;
얼롱의 가족 평판.
——서씨의 종당을 위한 익명의 대련
전체 대련은 한나라 서소와 그의 형제 서천을 지칭하며, 이름이 같다. 당시에는 "두 용(Two Dragons)"이라고 불렸습니다.
샤오쉬안은 검을 달라고 하고, 페이치옹은 북을 친다.
——익명이 쓴 서씨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서한 선제의 서황후가 지은 것이다. 이름은 핑쥔(Pingjun)이고 창이(Changyi) 출신이다.
Xuan Liu Xun 황제가 태어난 지 몇 달 후, 그의 부모는 "주술의 재앙"으로 인해 동시에 살해당했습니다. 그는 할머니 Shi Liangdi의 집에서 양육되어 사람들 사이에서 살았으며 Xu Pingjun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민속 소녀. 조정의 대신들이 왕비를 세우는 문제를 논의하고 있을 때, 현제는 원래 춤추던 검을 찾으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장관은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고 여왕을 임명해 달라고 청원했습니다. 두 번째 대련은 서왕모의 시녀인 전설적인 고대 불멸의 허비경(Xu Feiqiong)을 보여줍니다. 서왕모는 종종 그녀에게 영혼을 흔드는 갈대를 연주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연제에게 헌정한 것으로
서창 출신.
——서씨조당의 익명 편찬
관련전(Quanlian Dian)은 서씨 성의 유래와 유래를 가리킨다.
핑투이 위에단;
쉬옌 지샨.
——서씨 종당의 익명 대련
상행은 동한의 서소(徐少)를 가리키는데, 호는 자강(紫江)이고, 그의 형제 Xu Jing과 같은 이름. 타운십 당 인물에 댓글을 달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제목이 매달 바뀌는데, 이를 흔히 '월간 댓글'이라고 합니다. 그는 한때 조조가 "평안할 때의 도둑이고 어려울 때의 영웅"이라고 말했고 조조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Xialian Dian에 따르면 Yao는 Xu You에게 왕좌를 넘겨주고 Jishan Mountain 기슭으로 도망쳐 쟁기질하고 먹었습니다. Yingshui는 귀를 씻고 듣고 싶지 않은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체종 타이다이;
쉬옌 지샨.
——서씨조당의 익명편
전련전(Quanlian Dian)은 지산에서 농사를 짓던 야오가오시쉬유(Yao Gao Shi Xu You)를 가리킨다.
충성과 효도.
가족의 성실.
——익명 서씨사당 편집
전련전(泉蓮伯)은 장쉰과 힘을 합쳐 도적을 물리치고 방어했던 당나라 서원을 가리킨다. 수양(지금의 허난성 상추)은 피를 흘리며 음식이 다 떨어지고 성을 함락시키고 굴복하지 않고 죽었습니다.
루자이 도교;
징이 불멸의 전기.
——익명이 쓴 서씨종묘
첫 번째 대련은 송원대 서형(徐興)을 지칭하며, 호는 다음과 같다. 중핑(Zhongping)과 그의 이름은 하노이 출신인 루자이(Luzhai)였습니다. 야오슈, 도우모 등과 함께 성주성리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한때 징자오(Jingzhao)에서 교사로 일했으며 관중(Guanzhong) 다싱(Daxing)에 학교를 세웠습니다. 원나라가 건국된 후 그와 유빙중(劉熙中) 등이 황실의 의례와 관직 제도를 제정하였고, 후에 육학(六儒)을 교육 내용으로 삼아 중국학을 주재하고, 중국학에서 일정한 역할을 담당하였다. 한족과 몽골족 문화의 통합과 교류. 관리에서 직현까지 그는 독신이자 국가의 아들이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Lu Zhai의 유고"등이 있습니다. Xialiandian은 Runan 출신이며 Wu Meng에게서 도교를 배운 Jingzhi라는 동진 왕조의 도사 Xu Xun을 말합니다. 그 후 소련에 당선되어 한때 왕실의 혼란을 느껴 관직을 버리고 전국을 순회하였다고 한다. 그의 가족 중 42명이 집을 떠나 하늘로 올라가고, 그들의 닭과 개도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송나라에서 그는 "진준 신공 묘기"로 명명되었고 세상에는 "서진군"으로 알려졌습니다.
줄의 조상 스타일입니다.
하늘이 길어요.
——대만 진먼현 서씨 가문 및 사찰 익명 편집
진먼현에는 현재 5개 향, 37개 행정촌, 157개 자연촌이 있다. 그러나 지역 주민들은 여전히 '향'을 마을 주민의 정체성으로 사용하는 데 익숙하며 이는 명청 시대의 '두→바오→향'이라는 지역 단위 제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 당시에는 가장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지역 정착 단위. 예를 들어, 19대 수도에 속했던 고대 마을인 구선보국갱은 오늘날의 구강의 자연 마을을 가리킨다. 진먼(Kinmen)과 샤먼(Xiamen)은 원래 복건성 취안저우(泉州)현 퉁안현(tong'an County)의 관할 구역이었다. 현지 방언은 여전히 남부 복건성 방언의 고대 발음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xiang"을 "xiang"으로 발음한다. 푸젠성 남부의 "xiang"의 발음은 예배에 사용되는 "xiang"과 동일합니다. 진먼에는 가족 사찰이 많고 밀도가 높은 일부 향에는 "한 향에 여러 개의 사찰"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림에는 채씨 사찰이 7개, 서원에는 황 가문 사찰이 4개, 리 가문 사찰이 4개 있습니다. Beishan과 Panshan에는 세 개의 Weng 가족 사원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문 사찰은 대종파와 소종파의 구별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지역 성씨 가문의 번영과 재생산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진먼 가문의 문 좌우 문패에 있는 판문(반문 대련)은 호우푸(진성진)에서는 "주드"와 "종공"이라는 글자가 더 흔하지만, 진샤진에는 장식 그림이 더 많습니다. 문 신. 허페이푸(He Peifu)는 문신이 사찰 문 위에 우뚝 솟아 그 문을 받치고 높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그 설치 목적은 단지 액막이를 막고 액막이하며, 행운을 맞이하고 평화와 평화를 제공하는 것일 뿐입니다. 성전의 보안. 단순한 민속 풍습이 있는 도시인 진먼의 많은 사찰 건물을 방문하면 사람들은 모든 종류의 전통, 엄숙, 가족, 예술, 종교 사물을 포함하는 생활 예절의 선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Sun Zhi는 키가 크고 잘생겼습니다.
Zu De는 유명합니다.
——대만 진먼현 서씨 가문과 사찰 익명 편집
위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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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성씨의 종묘 오자 보편대〗
슈에서 나가서 용을 따라가세요 ;
돌에 닿기보다는 하늘에 머뭅니다.
——Xu Kangzuo는 Xu 성의 조당을 위해 보편적 대련을 썼습니다.
이 대련은 예부 장관 Xu Kangzuo의 "일몰 푸른 구름 함께"라는 구절을 채택합니다. 당나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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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조당 육자 만능 대련〗
형제들은 1학년에 입학했고,
아버지와 아들은 목사이다.
——익명자가 쓴 서씨종당의 총대련
전체 대련은 왕조의 태수인 서진과 첫 번째 대련을 가리킨다. 서진의 여덟 아들은 과거 시험에서 여섯 살이었다고 한다. 두 번째 쌍에서는 Xu Jin과 그의 네 아들 Xu Gao, Xu Lun, Xu Zan이 모두 목사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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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씨 종당의 칠자 보편대〗
봄의 달날에는 보물나무가 돌아오고,
진강의 상서로운 안개와 백화탄.
——서씨 성의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루난 평위 출신인 서경과 그의 남동생 서샤오의 것이다. 한나라 말기. Xu Jing은 Wenxiu라는 이름의 Xia Lian Dian에서 태어나 효심 있고 정직한 사람으로 승진하여 Shangshu Lang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촉한(朱汉)나라에 입성하여 광한(廣河)의 태수(大治)와 대교사(大師)를 역임하였다. 지명인 "진장(Jinjiang)"은 쓰촨(Sichuan)에 있으며 청두(Chengdu)를 거쳐 흐르고 있습니다. 지명인 "바이화탄"은 청두 서부 교외의 진장강 유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와 하늘은 새로운 분위기로 변한다.
바람과 밝은 달은 옛 마음 속에 있다.
——서(徐)씨의 종묘용 익명 대련
전체 대련은 북신성(Beixincheng)에서 태어난 진나라 작가 쉬안두(Xuandu)인 서쉰(Xu Xun)을 가리킨다. , Gaoyang (현재 허베이 성 Xushui 카운티 남서쪽). 그는 어렸을 때 매우 총명하여 어린이 신동으로 알려졌습니다. 나중에 시투 맨션은 그를 가신으로 소환했지만 거절했습니다. 그는 도교 승려였으며 융싱(Yongxing)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일찍 죽으세요. 그는 재능이 있고 글을 잘 쓴다. 이론이 뛰어나고 대화를 잘합니다. 그는 산과 강을 여행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건강이 좋았습니다. 그와 Wang Xi는 한때 Kuaiji의 유명한 산을 방문했습니다. 손탁과 함께 동진나라의 유명한 선암시인이다. 건원제는 "현두의 오자시는 당대 사람들에게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사실 그 시들은 현암 철학을 바탕으로 형식적으로 썼고, 그 말은 무시되고 맛이 없었다. 당시 동진 시가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은 "Bamboo Fan Poetry"와 "Bai Chen Wei Ming", "Mo Chen Wei Ming"등의 기사가 1 개 있습니다.
Ji Quan은 귀를 씻고 Yao Zen을 낭송합니다.
문자의 해석은 문서로 만들어집니다.
——서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에는 야오가 세상에 버림받겠다고 약속하고 그를 지우저우의 태수로 임명했다고 적혀 있다. 그는 화가 나서 영수 해안에서 귀를 씻었습니다. Xialiandian은 동한의 고전 학자이자 문학가인 Xu Shen이 지은 "Shuowen Jiezi"를 출판하고 청나라의 텍스트 해석 전문가 Duan Yucai가 "Shuowen Jiezi Annotation"으로 주석을 달았습니다.
Shuowenjiezi 고대 고전;
Shan Yu Man Lou의 당나라 시.
——서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전체 대련은 당나라 시인 서훈의 시를 가리키는데, 그의 시에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구절이 있다. 비가 오려니 바람이 건물에 가득하도다."
사람의 능력을 알면 9가지 미덕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듣고 나면 당신은 모든 연령대의 교사가 되어 기뻐할 것입니다.
——서신진(徐信chen)이 서씨종당의 총대련을 지었다
이 대련은 청나라 도광(道光)의 진시(金師)인 서신진(徐信chen)이 지은 대련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
영원히 한자를 집행하고 해석하는 자.
——서신은 서씨 사당의 대련을 지었다.
이 대련은 허난성 옌청에 있는 서씨 사당의 대련을 채택한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있으면 공부하세요.
좋은 손님을 만났을 때 채팅하지 마세요.
——서경은 서씨의 사당을 위해 만국대련을 지었다.
이 대련은 청나라 서예가인 서경이 지은 대련이다. Xu Geng, 예의 Wen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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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당에서 7자 이상의 일반 대련 성 Xu〗
Zhaozi가 Xu에 와서 그의 조상 무술을 묶었습니다.
Ying Hou Shunde, Yi Jue Sun Miao.
——익명이 쓴 서씨 종묘의 대련
이 대련은 조난자오진 서씨 가문의 사당의 대련이다 푸젠성 안현(1). 이 사찰에는 장개(開張)의 영웅이자 조영후(趙寧侯)인 서천정(徐泉章)(아래 동일)이 모셔져 있습니다.
재능을 탐구하려면 빛과 어둠 속에서도 그 재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매월 1일에 재능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개 논평을 하세요.
——익명자가 쓴 서씨종당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 재상 서경종(592~672)의 글이다. 예의가 염조(杭祖)인 항주 신성(지금의 절강성 푸양 남서쪽) 사람. Yin이 Wu에 합류한 후 그는 Chu Suiliang을 추방하고 Changsun Wuji와 다른 사람들을 죽일 계획을 세웠습니다. Xialiandian은 동한의 유명한 학자 Xu Shao (150-195)를 나열합니다. 그의 예명은 Zijiang입니다. 루난족. 그는 처음에는 군의 공신이었고 깊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는 사람에 대해 코멘트하는 것을 좋아하며 매달 한 명씩 바뀌며 루난의 "월단 해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한때 조조를 “천국을 다스릴 수 있는 유능한 신하이자 환란의 영웅”이라고 평가한 바 있다.
민하이해가 평탄해졌을 때 이황현위가 성덕을 발휘했고,
장저우는 계몽을 촉진하고 민중의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서씨 종묘의 대련
이 대련은 조난자오진 서씨 가문의 사당의 대련이다 푸젠성 안현(2).
루쉰의 전 작품을 완성하세요. 그는 여성 운동의 기수일 뿐만 아니라 복건성 중부의 소중한 땅을 위해 싸우는 영웅입니다. 그녀 인민의 봉기.
——익명 작가 서광평의 조당 만능쿠폰
첫 번째 대련은 판위에서 태어난 중국 여성 운동의 선구자 서광평(1898~1968)을 가리킨다. , 광동, 필명은 Jing Song입니다. 《3.18》반제시위에 참가하였다. 1927년 손중산대학에 입학해 루쉰의 조교로 일했다. 같은 해 10월 루쉰과 결혼해 오랫동안 루쉰을 보좌했다. 600만 단어의 "루쉰 전집"을 편집하여 출판했습니다. 그는 1941년 일본 헌병대에 체포돼 고문을 받았지만 굴하지 않았다. 해방전쟁 당시 그녀는 평화로운 민주주의와 여성운동에 헌신했으며, 주간지 '민주주의'의 편집장을 역임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그녀는 전중부녀연맹 부주석, 민주추진협회 중앙위원회 부주석을 역임했습니다. 1960년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다. Xia Lian Dian은 원나라 초기 서족 봉기의 여주인 서부인을 가리킨다. 원나라 15년(1278년) 그녀는 건녕(현 복건성) 출신인 황화와 연합했다. 봉기에. 이때 원군은 복건성에 입성했고, 송상 부수갱은 원나라에 항복했다. 반원장수 장시제는 그녀의 지원을 받아 복건성 서남부로 이동하여 포수경과 원군을 공격하여 여러 번 승리하였다. 17년, 진계룡(陳桂龍)과 진조염(陳針燈)이 장주(張州)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원군에 의해 진압되었다. 그들은 서동으로 퇴각하여 그녀와 합세하였다. 강화되었습니다. 19년에 황화는 다시 반란을 일으켜 그녀의 지지를 받았다. 그녀가 이끄는 서족 봉기는 장저우(Zhangzhou), 취안(Quan), 소우(Shaowu), 건녕(Jianning)의 산촌을 방어했습니다.
30년 전에 두고 온 사랑이 아직도 남아서 노래를 부르며 생각하고 있어요.
——명나라 예샹가오(Ye Xianggao)는 복건성 푸칭시 서(Xu)라는 조당의 "서공 조당" 대련을 썼습니다.
"서공 조당"은 원래 현재 Xijian Temple 근처에 위치하며 역사적 유명인을 위한 특별한 사당입니다. 이 사찰은 당시 현 행정관이었던 서몽웅(Xu Mengxiong)의 스승을 기리기 위해 예향가오(Ye Xianggao)가 진스셴(Chen Shixian)과 함께 건립했으며 학자로서 칭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예샹가오(Ye Xianggao) 역시 이 절을 위해 친필로 썼는데, 불행하게도 이 대련은 더 이상 사찰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영양에 들어가서 수양을 지키고 명망 높은 신들의 저택인 정양을 명령하고
한나라의 태복, 당나라의 유복, 명나라의 소복 위엄있는 총리들의 집이었습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서씨 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계서자봉촌 서씨 종당의 대련이다 안후이성 현. Shangliiandian은 Xu You, Xu Yuan 및 Xu Xun을 나타냅니다. 서원(徐源), 예명 링웨이(Lingwei)는 당나라 항저우(杭州) 양관(陽關)에서 태어났다. 안시 난 때 현종(玄宗)에 의해 수양(隆陽) 지사로 임명되었고, 자덕(皇德) 시대에 안록산(靈魯山) 장수 은자기(陰子橋)에게 포위되어 진원(眞源)과 장쉰(張興)에게 수양(오늘날의 하남성 상구)을 방어하라고 명령했다. ). 그들은 몇 달 동안 버텼고 보급품이 부족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체포되어 낙양으로 보내졌고 그곳에서 안칭서(An Qingxu)가 패배했을 때 살해되었습니다. 아래 쌍은 Xu Jing, Xu Jingzong 및 Xu Cunren을 나타냅니다. Xu Jingzong(예명 Yanzu)은 당나라의 대신이자 항저우 신성(Xincheng) 출신입니다. 수(隋) 다예(大儀) 시대에 이밀(秦密) 군대의 서기를 지냈고, 후에 진(秦)왕(이세민) 궁궐의 18인 독신 중 한 사람이 되었다. 태종 때 문필관, 국사 편집자, 중서부 장관을 역임했으며, 또한 우황후를 도와 추수량을 몰아내고 선청 시대에 장손무제(長孫無智)와 상관의(商關伯)를 처형했다. 그는 Zhongshu Ling을 역임했으며 Li Yifu와 함께 정부를 담당했습니다. 그는 한때 "Wen Guan Ci Lin"을 편집했습니다. Yuan이라는 이름의 Xu Cunren은 명나라 Jinhua 출신입니다. Taizu Zhu Yuanzhang는 그를 Yingtianfu의 교수로 임명했으며, 궁에 가서 왕자를 가르치고 의사로 봉사했으며 황제에게 술을 제공했으며 10 년 이상 명나라 Taizu에 머물면서 많은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문화, 역사, 인재 선발에 관한 것입니다.
Cuizi의 성은 한 홀에 있습니다. 버마의 조상은 미덕과 공덕을 가지고 있으며 맹렬하고 가볍고 봄 이슬과 가을 서리가 신성합니다. 모든 세대에 퍼져서 우리 세대의 Sun Yexian도 문학과 무술에 능한 잘 생긴 소년이기를 바랍니다.
——익명이 쓴 서씨종당 대련
이 대련은 서씨 남양종당의 대련이다.
서(徐)성의 유래
1. 나라를 성으로 삼은 장(江)성씨에서 유래한 것으로, 연황제 신농씨의 후손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서씨 가문과 제씨 가문은 고대 사산백이 이후 조상이 같다고 한다. 서주(西周)나라가 상(商)을 멸망시킨 후, 주(周)성왕(成王)이 대규모로 가신을 봉하였다. 그 중 옛 땅(商國)도 기(姫) 성의 가신국을 봉하였으니, 강(徐)나라도 가신국 중 하나였다. Zhou가 세운 성은 Xu Wen이라고도 알려진 Taiyue의 상속인 Wen 삼촌이었습니다. 서국(徐國)의 땅은 현재 허난성(河南省) 서창(徐昌)시에 있으며, 춘추시대(春秋期)에 정(鄭), 초(楚) 등 여러 나라에 의해 강제로 강제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예디(如帝)의 지류가 되었다. BC 534년에 Xu Pengong은 Chengfu로 이주했고, BC 529년에는 Yedi로 이주했으며, Rongcheng으로 이주했습니다. 전국시대 초에 마침내 초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영성(龍成)으로 이주하였고, 그 후 후손들이 중원(中庭)과 강남(江南)의 여러 곳으로 이주하여 그 나라를 성(徐)으로 삼아 서씨(徐姓)라 불렀다. 역사상 정종(鄭宗)이라 불렸다.
전설에 따르면 염제는 고대 부족의 지도자인 소전(少端)의 아들로 자오와 결혼해 염제를 낳았다. 연제(燕帝)는 강수강 유역에 살았기 때문에 성(姓)을 강(江)으로 삼았다. 그 후 연제(燕帝)는 동쪽으로 세력을 확장하여 중원(中庭)에 이르러 황제군과 충돌하여 반전(지금의 하북성 주오루 남동쪽)에서 전쟁을 벌였고, 그 결과 연제는 패하고 철수하였다. 중앙 평야. 연 황제가 신농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농업과 의학의 창시자입니다. 고대에는 신농이 나무로 위(魏)와 촉(葉)을 만들고 농사를 짓는 일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또한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보고 약재를 발견했으며 사람들에게 질병 치료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연제의 후손인 백이는 당요시대의 사산이었다. 그의 후손 문삼촌은 서주 때 주무왕의 상인과의 전쟁에 참여했다. 문삼촌을 서주(徐南) 서창(徐昌) 동쪽에 봉하여 주(周)나라 중원(中平)의 가신국(臣國)으로 삼았다. 왕조.
춘추시대에는 정(鄭), 초(楚) 등의 국가가 강했는데, 서(徐)는 이들 가신(臣國)의 세력이 약하여 저항할 수가 없어서 버틸 수밖에 없었다. 굴욕을 당하고 굴욕을 참아라. 예를 들면 기원전 654년 초나라가 서나라를 공격하자 서후후가 저항하지 못하여 대대적으로 사과하자 초나라가 퇴각하였다. 초성왕이 즉위하자 다시 서주를 공격했고, 서후는 그를 퇴각시키기 위해 다시 한 번 사과를 해야 했다. 이 경우 Xu Guo가 할 수 있는 일은 우위를 피하기 위해 마이그레이션하는 것뿐이었습니다. 기원전 576년 서영공공(徐靈工孫) 때 강제로 예(지금의 허난성 예현 남서쪽)로 이주했고, 기원전 533년에는 성푸(지금의 안후이성 박현 남동쪽)로 옮겼다. ; 기원전 529년에 그는 다시 회예로 이사했고, 기원전 524년에 그는 영성(지금의 허난 성 루산 남동쪽)으로 이사했습니다. 그 후 그들은 거의 3~5년에 한 번씩 이주를 하게 되는데, 이는 당시 그들이 직면했던 위험한 상황을 말해준다. 서국이 영성으로 옮긴 후 비록 유예 기간이 길어졌지만 당시 주왕가는 약해 서왕과 같은 작은 나라도 여전히 멸망할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 전국시대 서원공이 재위할 무렵, 초나라의 공격을 받아 위나라에게 멸망당했다고 전해진다. 서나라가 멸망한 후, 서나라의 일족들이 각지로 도망쳤으나, 고향을 잊지 않고 나라를 성으로 삼았다. 성 쑤.
2. 서유(徐伯)에서 유래
서요(徐寧)는 전설에 따르면 요순(姫順) 시대의 위대한 학자이자 성인이었다. 그는 왕위를 그에게 넘겨주려고 했으나 거절하고 지산 기슭으로 도망쳐 농사를 짓고 먹었다. 나중에 요는 그에게 지우저우(九州)의 관찰자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고, 그는 영수강에 가서 귀를 씻었고 듣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죽은 뒤 기산(吉山)에 묻혔고, 후세들이 그를 서유산(徐宇山)이라 불렀다.
전설에 따르면 Xu You는 고대 은둔자 Chao Fu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했습니다. 요부는 먼저 조복에게 왕위를 물려달라고 요청했지만 조복은 거절했습니다. Yao는 Xu You에게 다시 양보하고 싶었기 때문에 Chao의 아버지는 Xu You에게 은둔 생활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후대에 서씨를 가진 사람 중 누가 서유의 후손인지는 알 수 없으며, 그들의 혈통도 불분명하다. 서씨 성은 루난(지금의 난허성 루산, 핑위, 예현 일대)과 가오양(허베이성 가오양현 동쪽의 옛 도시)에서 따온 것이므로 모두 서국의 자손이다. Xu 성의 유래는 Jiang 성이 주요 성입니다.
서씨 이주사
춘추시대
춘추시대에는 정(鄭), 초(楚) 등의 나라가 강대했고, Xu는 이러한 가신 국가의 공격을 끊임없이 받았습니다. 우리는 약하고 저항할 수 없기 때문에 굴욕을 견디고 굴욕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기원전 654년 초나라가 서나라를 공격했으나 서후가 저항하지 못하여 크게 사과하고 초나라가 퇴각하였다. 초성왕이 즉위하자 다시 서주를 공격했고, 서후는 그를 퇴각시키기 위해 다시 한 번 사과를 해야 했다. 이 경우 Xu Guo가 할 수 있는 일은 우위를 피하기 위해 마이그레이션하는 것뿐이었습니다.
기원전 576년 서영공공(徐靈工孫) 때 강제로 예(지금의 허난성 예현 남서쪽)로 이주했고, 기원전 533년에는 성푸(지금의 안후이성 박현 남동쪽)로 옮겼다. ; 기원전 529년에 그는 다시 회예로 이사했고, 기원전 524년에 그는 영성(지금의 허난 성 루산 남동쪽)으로 이사했습니다. 기원전 523년, 서공은 말라리아에 걸렸고, 왕자는 약을 먹인 후 병을 고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죽었습니다. 지왕은 자신이 큰 소란을 일으킨 것을 보고 진나라로 도망갔다. 그 밖에도 초나라에는 서보(徐伯)가 있고, 정(鄭)나라에는 서하(徐夏)가 있고, 진(晉)나라에는 서연(徐燈)이 있고, 조(趙)나라에는 서준(徐君)·서리(徐利)가 있으며, 위(魏)나라에는 서완(徐灣)이 모두 서나라에서 도망쳤다. 여러 가지 이유로 여러 나라로 돌아가지 못하고, 그곳에 정착했기 때문이다. 그 후 그들은 거의 3~5년에 한 번씩 이주를 하게 되는데, 이는 당시 그들이 직면했던 위험한 상황을 말해준다. 서국이 영성으로 옮긴 후 비록 유예 기간이 길어졌지만 당시 주왕가는 약해 서왕과 같은 작은 나라도 여전히 멸망할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
이 기간 동안 여러 나라에 분포한 서씨 성 사람들의 대부분은 서나라가 멸망한 후 강제 이주를 당했고, 그들은 대개 여전히 귀족적 지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전국시대 후기에 사회변동이 가속화되고 사회분화가 격렬해지면서 서성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점차 조나라 서리(趙麗)와 같은 원래의 귀족적 지위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다시 한 번 더 높은 사회적 지위를 얻으세요. 또한 위 국가들 외에도 치(Qi), 한(Han), 옌(Yan) 등 여러 나라에도 서(徐) 성을 가진 사람이 있어 사회의 밑바닥 사람을 포함해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 이 시기 각국의 서씨 성씨를 살펴보면 그 수가 그리 많지는 않았다. 이러한 상황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서국은 원래 인구가 제한된 작은 나라였고, 둘째, 서국이 멸망한 후 서성은 원래의 정치적 기반을 잃었고, 그들의 활동은 역사에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책이므로 오늘날에는 추적하기가 어렵습니다.
진한(秦한)나라
진(秦)나라와 한(秦)나라에서는 고양(高陽) 지역 외에 서(徐)라는 성씨가 산동(山둥), 하북(河北), 허난(河南), 산시(陝西), 요녕(遼寧), 산시(山西)에도 분포했다. , 호북, 절강 및 기타 지역 중 산시 성, 허난 성, 허베이 성에 인구가 가장 많고 가장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고 특정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시는 주로 관중(Guanzhong)에 집중되어 있고, 허난(Henan)은 낙양(Luoyang)과 허난 남부에 집중되어 있으며, 허베이(Hebei)는 주로 지중 평야(Jizhong Plain)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수당(隋唐)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 때부터 서씨(徐姓)는 남쪽으로 이동했다. 현재의 강소(江蘇), 절강(浙江), 호북(湖北), 복건(廣建), 광둥(廣东) 등 여러 성에 퍼져 있어 당나라 이후의 유명 인사들도 이곳에서 많이 왔다.
송과 원나라
요국은 우리 나라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성은 그 영토에 거의 분포되지 않습니다. 진나라가 북송을 멸망시킨 후 회하 이북의 넓은 지역을 차지했는데, 이곳은 주로 한족이 거주하는 지역이었기 때문에 진나라 통치 기간 동안 서씨의 분포는 훨씬 더 넓었다. 요나라보다. 원나라는 인구가 많고 민족도 복잡해 광활한 영토를 다스렸기 때문에 그 안에는 서씨 성씨가 많이 분포했다. 또한 이 시기에 서씨의 민족 구성도 바뀌었고, 소수민족 중에도 서씨를 가진 사람이 많이 나타났다.
명청 시대
명청 시대에는 인구 이주가 비교적 빈번했으며, 그 중 일부는 정부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