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기풍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민족 정신은 장기간 축적된 전통을 가리킨다. 물론 우리나라는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전통을 제창하지만,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전통이 아니라 예의문제입니다.
현재 버스처럼 노인, 어린이, 임산부, 장애인을 위한 좌석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이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이것은 특정 사람들을 위한 특별 좌석입니다. 우리가 이런 약자가 아니라고 가정하면, 이 자리에 앉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모두들 돈을 써서 표를 샀는데, 정분을 위해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그들의 의무가 아니다. 이 사람이 자리를 양보하기를 원한다면 모두들 기뻐할 것이다. 이 사람이 자리를 양보하고 싶지 않다면, 나쁘지 않다.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한 쪽의 강한 요구를 통해 도덕적 고지에서 다른 쪽을 납치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인 문명 행위여야 한다. 사실 나는 개인적으로 자리를 양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이틀 전에 고속철도를 타고 나갔다고 하자 엉덩이가 덥기도 전에 자리에 앉았다. 한 남자가 다가와서 나에게 자리를 양보할 수 있는지 물었다. 사실 나는 당시 좀 꺼려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모두 물었다. 나는 다른 사람을 거절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아니다.
그리고 그의 여자친구가 내 옆에 앉았고, 그는 나와 자리를 바꾸려 했다. 그래서 그는 그의 여자친구와 함께 앉을 수 있었다. 결국 나는 이 자리를 그에게 양보했고, 두 사람 모두 기뻐서 나는 곤란했다.
그들이 종착역에 앉지 않아서 나는 새 버스에 의해 떠났다. 그런 다음 그는 좌절하여 원래 자리로 돌아 왔습니다. 정말로, 나는 다음에 자리를 양보하고 싶지 않아, 이것은 나를 매우 난처하게 한다. 사람이 되기가 정말 너무 어려워요.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합리적이지만 상대방에게 자리를 양보하라고 요구할 수는 없다. 너는 이 요구를 할 수 있지만, 상대방이 거절해도 너는 불평할 수 없다. 남이 너에게 빚을 지지 않으니, 너에게 자리를 양보할 필요가 없다. 모두 돈을 써서 표를 사는데, 누구도 누구보다도 고귀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