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가사, 음악의 관계

다이 왕슈 "손상된 손바닥을 사용합니다"

손상된 손바닥을 사용합니다

이 광활한 땅을 탐험하려면:

이 코너 잿더미로 변했어요

저 구석은 피와 진흙뿐이에요

이 호수는 내 고향이어야 해요

(봄에는 꽃이 피고, 둑은 마치 장벽과 같다.

어린 버드나무 가지가 부러지면 이상한 향기가 난다.)

물풀과 물의 시원함을 만졌다. p>장백산의 눈 덮인 봉우리는 뼈가 으스러질 정도로 차갑고,

진흙이 섞인 황하의 물은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온다

강남의 논밭은 너무 차갑다. 부드러워... 이제 바질밖에 없어

링난에 있는 열매 꽃은 외롭게 시들고,

저기서 나는 낚시도 하지 않고 남중국해의 쓴물에 담근다 배...

보이지 않는 손바닥이 증오 없는 산과 강을 건너고,

손가락은 피와 재로 물들고, 손바닥은 어둠으로 물들어 있습니다.

아직 먼 구석만 남아있습니다.

따뜻하고 맑고 단단하며 활력이 넘치는 샘.

그 위에 손상된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어루만지는데,

연인의 부드러운 머릿결처럼, 아기 손에 있는 우유처럼.

내 모든 힘을 손바닥에 담는다

그 위에 올려 사랑과 희망을 보내라

오직 태양과 태양만이 있기에 봄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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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을 물리치고 부흥을 불러일으키리라

그곳에서만 우리는 짐승처럼 살지 않고 개미처럼 죽을 것이기 때문이다

... 저기, 영원한 중국이여!

1942년 일제의 어둡고 축축한 지하 감옥에서 시인이 쓴 진솔한 시입니다. 재난을 당한 조국에 대한 시인의 진심 어린 관심과 애틋한 마음이 표현되어 있으며, 또한 그의 사랑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지도 하에 해방된 지역에 대한 그리움. 시의 전반부에서 '나'는 적들의 쇠발굽으로 유린된 조국의 광활한 땅을 '잘린 손바닥'으로 다정하게 어루만진다. 단지 피와 진흙일 뿐이야." 그리고 시인의 보이지 않는 손바닥이 고향의 푸른 호수에 닿는다. 현재의 '살짝 시원한' 호수물은 과거 '제방이 비단장벽처럼 번성'하던 시절의 아름다운 봄풍경과 강렬한 대조를 이루며 시인의 마음을 보여준다. 적들이 고국을 짓밟는 것에 대한 극심한 슬픔과 분노. 시인은 시에 표현된 주제가 피상적이고 협소하지 않게 하기 위해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장백산의 눈 덮인 봉우리와 황하의 퇴적물에서 논밭에 이르기까지 세계를 상상했다. 장강 남쪽, 링난의 리치, 남중국해의 바닷물. 시인은 각 지역의 가장 전형적인 풍경을 선택하여 그 풍경을 색칠한다. 그 풍경은 사람들의 고통과 불행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침략자들의 범죄의 목격자이기도 하다. "손가락은 피와 재로 물들고/손바닥은 어둠으로 물들었다"라는 두 문장은 시의 전반부를 요약할 뿐만 아니라 처음 서너 줄을 반영한다.

시 후반부는 여전히 상상의 세계에서 펼쳐지고 있으며, 이전 재난 현장과는 큰 대조를 이루는 마음 속의 그리움의 그림을 묘사합니다. 강은 온전하고 어둠도 피도 없습니다. 대신 따뜻함과 빛, 활력이 넘치며 "해가 있고 봄이있다". 전반부의 슬프고 우울한 어조에 비해 이 부분은 시인의 걷잡을 수 없는 기쁨과 설렘으로 고동치고 있으며, 전반부의 서정적인 이미지의 빠른 흐름에 비해 후반부는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어 이 시를 더욱 대중적으로 만든다. 감정적인 슬픔과 기쁨이 완벽하게 통일되어 있고, 서정적인 문체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격렬한 포효가 예술적 관조를 대신했던 그 시대에, 이 시는 결코 시들지 않는 아름다운 꽃과 같았습니다. 형상은 고도로 응축되어 있지만 흐릿하지 않고, 감정은 섬세하지만 흐릿하지 않으며, 심오한 사실적 내용과 현대적인 서정성이 완벽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Shu Ting의 "조국, 사랑하는 조국"

나는 강가에서 낡고 낡은 물레방아입니다

수백년 동안 지쳐 돌아다니는 노래

나는 당신의 이마에 있는 검게 변한 광부의 등불입니다.

역사의 터널을 더듬으며 걷는

나는 시든 벼이삭입니다.

미사 위의 바지선입니다.

밧줄이 어깨까지 깊게 늘어져 있습니다. --모국!

나는 가난하고,

나는 슬픔이다.

나는 너의 조상이다

아픈 희망,

'플라잉 스카이'의 소매에 있다

떨어지지 않았다 수천년 동안 땅에 꽃이 피었습니다.

——조국!

나는 당신의 새로운 이상입니다.

신화의 거미줄에서 막 벗어난

나는 눈 이불 아래 있는 당신의 고대 연꽃의 싹입니다. ;

나는 눈물을 흘리는 당신의 미소입니다

나는 새로 칠해진 새하얀 출발선입니다

진홍빛 새벽입니다

지금 분출 중

——조국!

나는 당신의 10억분의 1

당신의 960만 평방미터의 합입니다

당신의 상처난 가슴

먹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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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란스러운 나, 사려 깊은 나, 끓어오르는 나

그렇다면 내 살과 피에서 그것을 얻으세요

당신의 재산; , 당신의 영광, 당신의 자유

——오 조국이여,

사랑하는 조국이여!

이 시는 구소련 시인 보즈네센스키의 『고야』에 나오는 “나는 고야,...나는...”이라는 원형 문장 패턴을 차용하고 있지만, 창의적인 전개도 갖고 있다. 원형 문장 패턴은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에 주로 등장하며, 슬프고 고통스러운 기분을 표현할 때 가장 잘 사용됩니다. Shu Ting은 "나"와 조국의 관계에 대해 글을 씁니다. 이 문장 구조를 사용하면 고통과 사랑의 깊이가 커집니다. 첫 번째 섹션은 조국의 역사에 대한 반성입니다. 다섯 그룹의 이미지는 수천 년 동안 조국의 후진성, 빈곤, 재난에 시달린 얼굴을 상징하기 위해 신중하게 선택되었습니다. 처음 네 줄은 꾸준하고 길며 풍부합니다. 소리와 색상이 깊고 무거운 느낌을 줍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줄은 짧고 설명적이지 않습니다. 마지막 세 줄은 길고 짧고 촘촘하여 감정의 기복과 주제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부분은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여 중화민족의 영혼에 담긴 희망의 꽃은 결코 시들지 않았음을 드러낸다. 재난은 엄혹하지만 이상은 언제나 존재하지만 아직 실현되지는 않았다. 이 부분에는 짧은 문장이 나오고 긴 문장이 나오다가 다시 주요 단어가 나오는데, 아직 의미가 끝나지 않은 것 같고 글에서 깊은 후회가 나옵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희망과 뜨거운 열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다섯 그룹의 이미지를 통해 역사적 전환기를 맞이하고 무엇이든 기대하고 있는 조국의 얼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이미지는 고유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다섯 그룹을 함께 사용하여 은유적 평행성을 형성하여 설렘과 열정을 강화하고 시인의 즐거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네 번째 연의 처음 두 줄은 "10억분의 1"과 "9. 조국"을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나"를 가슴으로 키우는 것과 "내 살과 피에서 얻는 것"이 ​​대조되어 "나"와 조국 사이의 혈형 관계를 강조합니다. 심지어 혼란, 깊은 생각, 흥분조차도 본질적으로 반대입니다. 부와 영광과 자유 사이의 대조는 고통과 기쁨의 무한함을 보여줍니다. 앞의 세 부분이 '나'와 조국의 관계에 관한 것이라면, 네 번째 부분은 조국과 '나'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고르지 못한 구문은 극도의 흥분을 표현합니다. 전체 기사는 주제에 대한 이중 호출로 끝나고 절정에 이릅니다.

시 전체에는 논의의 여지가 없으며 모두 이미지로 묘사되고 감정이 넘칩니다. 선택된 이미지는 소박하면서도 뚜렷하고, 독특하고 관련성이 있으며, 모든 단어가 묘사되는 장면과 밀접하게 들어맞습니다.

서정성은 감정의 분출이 아니라 슬픔과 낮음에서 기쁨과 고양으로, 설렘에서 깊은 곳까지, 애절함과 걱정, 열정, 실망과 희망, 한숨과 추구 등이 얽혀 있는 변동적인 리듬에 주목한다. . 복잡하고 엄숙한 감정은 시인 특유의 완곡하고 깊고 부드러우며 시대를 초월한 서정적 성격을 반영합니다.

궈 모루오의 "용광로 속의 석탄"

아, 내 어린 소녀여!

나는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거예요,

나를 실망시키지 마세요.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너무 불타오르고 있어요

!

아, 내 딸아!

내 전임자를 알아야 하나?

내 흑인 노예가 무모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나 같은 흑인 노예가 불 같은 마음을 가지려면 필요하다

아, 내 딸아!

내 전임자는 원래 유용한 기둥이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수년 동안 땅 속에 산 채로 묻혀 있었다.

이제야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아, 내 딸아!

다시 빛을 본 이후로

고향이 자주 그리워지며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그런 표정!

시인은 의인화를 통해 자신을 불타는 '용광로 속의 석탄'에 비유하고, 조국을 '내 사랑하는 자'와 '어린 소녀'에 비유하기 위해 의인화를 활용한다. 전체 시는 이러한 핵심 이미지 세트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용광로 속의 석탄"의 이미지는 풍부한 미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용광로 속의 석탄"이 타오르는 것은 조국에 헌신하려는 시인의 열정을 상징합니다. 두 번째는 검은 외모 아래의 "불 같은 마음"입니다. 용광로 속의 석탄은 근로인민의 '겸손한' 지위와 위대한 인격을 상징하는 '용광로 속의 석탄'은 시인이 대표하는 근로인민인 '작은 자아'와 '큰 자아'를 동시에 가리킨다. 셋째, '화덕 속의 석탄'이라는 뜻 전신은 '원래 쓸모 있는 기둥이었는데', '여러 해 동안 산 채로 땅에 묻혀 있다가' 마침내 '빛을 본다'는 시인의 염원을 상징한다. 평범한 삶이 아닌 세상을 변화시킬 일하는 사람들의 거대한 에너지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소녀라는 이미지는 조국을 향한 시인의 사랑이 사랑 못지않게 뜨겁다는 것을 의미하고, 젊다는 말은 5·4혁명의 활력이 넘치는 조국을 의미한다. 궈 모뤄는 '창조 10년'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5·4 운동 이후의 중국은 내 마음 속에 아주 예쁘고 진취적인 소녀 같았어요. 그녀는 거의 내 연인 같았어요..."용광로 속에서" "석탄"은 내 사랑이에요 그녀를 위한 노래." 이 구절은 이 시에서 비교의 의미와 기능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화로 속의 석탄'이라는 이미지는 사물의 특성, '나'의 기질, 시대정신을 하나의 용광로에 녹여낸 '석탄'의 글쓰기에 대한 표현일 뿐만 아니라, '나'의 열정을 표현하는 동시에 '나'의 열정을 표현합니다. 예술적 형태는 표현된 감정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구성상으로 볼 때 첫 번째 연은 애국심과 국가에 봉사하려는 의지를 요약하고, 두 번째 연은 애국심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세 번째 연은 국가에 봉사하려는 의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마지막 연은 첫 번째 연과 중복됩니다. , 앞뒤로 울려 퍼지고 시 전체가 절정을 향해 나아갑니다. 형식과 리듬으로 볼 때 각 연은 5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행의 음절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행이 운율이 있으며 끝까지 한 운율로 끝납니다. "아, 내 소녀야"의 다정한 외침이 오가는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내며 노래를 시작합니다. 시적 분위기는 시의 리듬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며 그 매력이 깊다.

원이둬의 '태양의 노래'(발췌)

태양-빠른 황금새-태양!

하루에 한 번씩 지구 한 바퀴를 태워주고,

하루에 한 번씩 고향을 볼 수 있게 해주세요!

원이둬의 '태양의 송가'(발췌)

시인이 192년부터 1925년까지 미국 유학 시절 지은 시이다. 조국에 대한 시인의 뜨거운 그리움은 실제로 이토록 신비롭고 웅장한 상상을 만들어냈다. 굴원의 『이사오』에는 “옥과 구가 독수리를 타고, 바람은 하늘에 머물고, 아침은 하늘에서 시작되고, 저녁은 공중정원에 이르느니라”라는 구절이 있다. 고대와 현대 낭만시에 나타나는 마술적 상상력도 같은 맥락이다.

그러나 굴원은 우주에서 봉황새('새')를 타는 상상만 했을 뿐이지만, 이 시의 저자는 실제로 태양을 타고 싶어했고, 그의 상상력은 고대인보다 더 대담했다. >웬이뚜의 '한 마디'

재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문장이 있다.

불을 일으킬 수 있는 문장이 있다.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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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산의 침묵을 짐작할 수 있나요?

갑자기 빙의된 건 아닐까요? 푸른 하늘에 벼락이 터졌다:

“우리 중국! ”

오늘은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철나무가 꽃을 피울 것이라고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이 문장을 들어보세요. p>

화산이 더 이상 침묵을 참을 수 없을 때까지 기다리세요,

떨지 마세요, 혀를 내밀고 발을 구르세요,

벼락이 올 때까지 기다리세요 푸른 하늘에

폭발:

“우리 중국! "

원 씨는 "시인의 주요 재능은 사랑, 조국에 대한 사랑, 인민에 대한 사랑입니다.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1925년 미국 유학을 마치고 중국으로 돌아온 그는 봉건군벌의 치하의 암울한 현실과 민중의 황량한 생활을 목격했다. 그리하여 그의 진심 어린 사랑은 현상 유지에 대한 강한 불만과 열정으로 변했다. 이 감정은 이 시에 반영되어 있다. 전체 시는 '한 문장', 즉 '우리 중국'을 중심으로 사실주의와 은유를 결합하여 반복적으로 구송하고 과장하고 부각시키려고 노력한다. 현실주의와 '불'이라는 은유는 암울한 현실에 의해 억압된 여론을 드러내기도 하고, 나아가서는 사람들이 축적한 거대한 힘을 암시하기도 한다. 이 비유는 시인이 중국의 미래를 비관하고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경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철나무가 피어난다'는 비유를 통해 어렵게 얻은 '우리의 중국'을 굳건히 믿는 '나'와 믿지 않는 '너'의 대조를 통해 현실이 될 것이다. 불신자들이 가질 수 있는 공포, 혐오감 등 다양한 놀라운 표현을 촉발하여 민중의 저항의 필연성과 돌발성을 더욱 부각시켰으며, 이는 그가 옛 중국을 변혁하고 인민을 해방시킬 수 있는 잠재적인 힘을 확고히 믿고 전심으로 지지했음을 나타냅니다. "푸른 하늘의 벼락"에 대한 인민의 저항과 외침은 "불"의 이미지를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무한한 힘을 보여주었다: "쾅: / '우리 중국! ''의 두 번의 반복은 이상적인 중국에 대한 기대와 추구를 강하게 표현합니다. 이 시는 단순한 언어, 단정하고 대칭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스럽고 리듬과 음악적 아름다움이 풍부합니다.

아이칭의 "나" 사랑 이 땅'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쉬어 노래해야지

폭풍에 휩싸인 이 땅,

언제나 휘몰아치는 이 슬픔과 분노의 강,

끝없이 부는 이 성난 바람,

그리고 비교할 수 없는 숲의 바람 잔잔한 새벽...

——그리고 나는 죽었는데,

내 깃털마저 땅 속에서 썩었다

왜 내 눈에는 항상 눈물이 고인 걸까? 이 땅을 깊이 사랑하라...

시의 첫 문장은 '내가 새라면'으로 이는 단순한 이미지 비교가 아닌, 땅에 대한 시인의 진심 어린 사랑을 표현한 감성 소설이다. 완곡한 서정적 기법을 통해 시인의 깊은 감정과 진심이 담긴 감정을 조합하여 노래의 내용을 표현하고, 시인의 마음속에 스며드는 강렬한 열정을 표현한다. 생생하고 풍부한 의미가 담긴 이미지: '땅'은 폭풍우를 치고, '강'은 슬프고 분노하며, '바람'은 분노하며, '새벽'은 온유함을 시인이 쓴 시대에 알 수 있다. 시인이 묘사하고 있는 것은 산과 강이 무너지고 땅이 가라앉는 비극적인 시대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인은 여전히 ​​어둠 속에 희망이 가득했기에 새벽은 '부드럽다'. .

"-그러다 나는 죽었고/내 깃털도 땅 속에서 썩었다." 이 시는 새의 자연스럽고 소극적인 어미를 교묘하게 활용하여 시인의 적극적인 추구를 표현하고 있으며, 시인의 헌신을 더욱 진실하게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고민과 애국심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데, 이는 주제를 명확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전반부와 인과관계의 반향을 논리적, 논리적으로 형성한다. 처음 여덟 문장이 감정의 축적이라면, 마지막 두 문장은 감정의 수문을 열고 감정의 급류를 몰고 오는 것이다

대만] 황용련의 '차이나타운'

항구입니다

중국 방언 전문

손님이 어디서 왔는지 물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연한 노란색 피부색

양저우 더 이마

장안궁

거리가 일종의 친밀함이 된 후

바람은 역사의 휘파람이다

그런 말을 들으면서

꿈처럼 부드러운 노래

군대가 주둔하지 않는 성이다

중국의 스물네꽃을 모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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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흙 없이도 뿌리를 내리는 난초입니다

서리와 눈의 차가움을 마시고

동양의 향기를 피우다

The 밝고 서있는 깃발 이미지

황하의 동쪽 흐름은 항상 햇볕이 잘 드는 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눈부신 부조입니다

검은색과 노란색의 유약 은 유적의 양소는 밝다

연기와 구름의 변화

서쪽 옥문관을 떠나는 사자처럼

바다는 당신의 실크로드이다 마음

멀리서 외로운 항해

고향 밝은 달은 북두를 올려다보는 자기장

당신은 세심한 수집가가 되었습니다

나도 가난해서 손에 있는 섬유제품을 담보로 잡았지만

조국에서 가져온 가구는 담보를 거부했을 뿐입니다.

오천년은 ​​담보가 아닙니다. 부담없이 경매할 수 있는 골동품

행복을 가져다주는 요술램프

황용련 시인은 해외로 여행을 떠나 조국을 걱정하며 항상 곁에 있을 수는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애국심을 차이나타운으로 옮겨 순수한 '중국식' 펜과 먹으로 이 시의 '차이나타운'을 건설했습니다. 시인이자 시 평론가인 자오궈타이(Zhao Guotai)는 한때 이 시에 대해 예리한 예술적 분석을 했습니다. 그는 “차이나타운은 서양의 중국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창구”라고 말했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요약과 표현을 완성하려면 예술에 광범위한 은유와 열거가 필요하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관점에서 형태와 구조의 아름다움을 기용하여 그 내면에 동양적 정서의 언어를 널리 심고 주체와 객체를 전환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특히 첫 번째 연은 사람들에게 와이드스크린 효과를 준다.

얼마나 멋진 중국 사투리의 안식처인 '차이나타운'. 평화로운 봄, 난초, 가을. 국화의 성은 동양 문화의 부조 조각입니다. 중국의 노래로 중국의 감정을 표현하고, 먹으로 중국의 사상을 쓴다. 당나라의 재상 장계령은 "청년이 집을 떠나 집으로 돌아갔다"고 한탄했고, 남송 왕조의 생존자인 정소(鄭蘇)의 그림 흙 없는 남란 풀뿌리, 왕위유조위(王魏曹趙) 스승 웨이성에서 친구들과 작별하고 양관을 서쪽으로 떠나는 슬픔, 멀리서 오랜 친구의 외로운 항해를 보기 위해 장강 옆에 서 있는 시인 이백의 슬픔 , 양주의 장엄한 우송료, 장안궁의 양식, 남방에서 온 제24회 꽃소식의 인사, 은허 소토기의 유약... 전형적인 중국의 복잡한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겹쳐진 시리즈입니다. 화려하고 우아하며 감동적입니다.

한 번의 구호와 세 번의 한숨 속에 점점 더 높이 솟아오르는 것은 조국을 그리워하는 안황씨 해외 후손들의 화려한 다리

방율량의 <옥수수밭 한가운데에서>

옥수수밭 중앙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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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젊은 장군이다

붉은 술이 땅바닥에 휘날리고 녹색 검이 격렬하게 춤추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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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술과 녹색 칼 아래에 과일이 숨겨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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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빨을 보여

우리는 그들의 언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오랜 친구는 없어요

바람만 불고 옥수수는 안 불어요

옥수수밭 한가운데

우리는 있어요 내일을 이길 힘을 얻었다

아직도 옥수수잎이 나를 치고 있다

황금옥수수속이 끓는물에 뒹굴고 있다

정말 아름다운 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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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얼마나 아름다운 나라인가 생각이 든다

옥수수밭 한가운데

옥수수밭이 중화민국 영토에 쓰러졌다

수많은 전투와 승리

그것은 우리를 영원히 빛나게 할 것입니다

이 시는 옥수수라는 평범하고 단순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애국심을 표현합니다. 옥수수를 심고, 옥수수를 관찰하고, 옥수수를 먹는 것은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일이자 삶입니다. 전쟁에서 애국적 주제를 탐구하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그 안에 담긴 애국 정신을 생각해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따라서 시의 2연과 3연에서 저자는 주제를 명확하게 나타내기 위해 '***와 나라'를 두 번이나 직접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사실 진정한 애국심은 평범한 마음입니다. 특히 적도 없고 피비린내 나는 싸움도 없고 영웅적인 승리도 없고 비참한 패배도 없는 평화로운 시대에는 그러한 상황이 없으며 쉽지 않습니다. 애국정신을 지키는 것은 소중한 일입니다.

가장 중요한 전투는 목숨을 건 정면 대결이 아니라, 적이 없는 전투, 즉 적은 시간뿐이다. 평화로운 시대에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시간에 패배하고 시간의 포로가 되어 혼란스러운 삶을 살아가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항상 내일을 믿고, 내일이 모든 것을 가져오고 모든 것을 완성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어떤 행동을 항상 미루곤 합니다. 옥수수 밭 한가운데에 서서 우리는 시간과 우리 자신을 이길 수 있습니다. 바람에 휘날리는 옥수수 잎이 채찍처럼 우리를 채찍질하고 우리를 항상 경계하게 만들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우리는 여전히 싸우는 태도와 태도를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전쟁에 가지 않는다면

"

전쟁에 가지 않는다면

그러면 적은 우리를 죽일 것입니다.

하지만 총검도 사용합니다

우리 뼈를 겨누세요

말해 보세요

보세요,

이것은 노예입니다!

Qiu Fengjia의 애국시

봄의 슬픔은 강자를 산으로 바라보게 할 수 없습니다.

과거의 사건은 충격적이고 눈물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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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40만 명이 함께 울었습니다.

오늘 대만이 대만에 할양되었습니다.

타이완이 일본에 점령된 지 1년 후인 1896년 5월, 시인은 당시 섬에 있던 400만 동포를 대신하여 '봄의 슬픔'이라는 제목의 이 짧은 시를 썼습니다. 네 문장으로, 각각의 글자에는 피와 눈물이 담겨 있습니다.

추펑지아(1864-1912)는 대만 장화 출신이다. 광서 15년(1888년)에 진사가 되었고, 청나라 산업부 장관을 역임했다.

1894년 청일전쟁이 발발했다. 일본은 조선 침략을 감행해 중국 육군과 해군을 도발했지만, 청나라 정부의 부패와 이에 맞서 단호하게 대응할 준비가 부족해 북양수군은 완전히 패하고 말았다. 1895년 4월 17일, 이홍장은 청 정부를 대표하여 일본과 시모노세키 조약을 체결했는데, 이는 굴욕적이고 굴욕적인 일이었고, 중국은 대만을 일본에 할양할 수밖에 없었다. 이 소식을 들은 추봉가는 대만에서 반일군을 조직하여 일본에 저항하고 대만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했으며, 대만의 항일 및 대만 반군의 장군을 맡아 항일을 지휘했습니다. 그러나 수적 열세로 인해 패하고 어쩔 수 없이 대만을 떠나 본토로 건너갈 수밖에 없었다. 그 후 그는 광동에 학교를 설립하고 새로운 학문을 장려하며 동맹과 접촉했습니다.

그의 시의 대부분은 대만을 되찾고 민족적 굴욕을 복수하기 위해 쓴 것이며,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조국과 민족에 대한 그의 관심은 그가 죽을 때까지 한 번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1912년 그의 마지막 말은 “나는 대만을 잊지 않겠다”였다.

1. 두보의 '봄 전망': "나라에는 산과 강이 있고, 도시에는 봄이 가득합니다. 꽃이 눈물로 튀는 것을 느끼고, 새를 싫어합니다.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데, 집에서 온 편지는 1만 골드의 가치가 있다. 더 짧아도 머리핀에는 정욕이 가득하다."

2. 이청조(Li Qingzhao)의 '여름철(Summer Quatrains)': "나는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장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3. Fan Chengda의 "Zhouqiao": "Zhouqiao의 남북 사이에는 Tianjie가 있습니다. 아버지는 노년의 귀국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는 눈물을 참으며 사신에게 '6 군이 실제로 언제 오나요?'라고 물었습니다."

4. Lin Sheng의 "Lin'an Residence에 대한 비문": "산 밖의 Qingshan Tower 너머,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끝나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만들고 항저우 Bianzhou라고 부릅니다.

5. Lu You의 "Shi'er": "나는 죽을 때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았지 만 Jiuzhou와 같은 슬픔을 볼 수 없었습니다. Wang Shibei는 중원의 날을 정했을 때 Nai Weng에게 말한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가족의 희생."

6. Lu You의 "시원함을 환영하기 위해 울타리 문 밖으로 나갈 때 가을 밤에 대한 반사": "강 동쪽으로 30,000 마일, 바다가 있고 5 천 명이 여전히 초고층 건물에 있습니다." 남은 사람들은 먼지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또 한 해 동안 왕의 사단을 바라보게 됩니다."

7. Wen Tianxiang의 "Lingding Ocean": "어려운 만남 후에 별은 싸움에서 사방으로 흩어집니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고양이가 떠 다니고 인생 경험은 기복입니다. 비가 뗏목을 때리고, 영정해에서 한숨을 쉬었다. 예로부터 사람은 죽지 않았지만 역사에 따르면 그는 충성을 지켰다.” >8. Yu Qian의 "석회 노래": "수천 개의 망치를 사용하여 깊은 산을 깎았으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불이 타오르고 있습니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순수함을 그 안에 남겨 두어야합니다. 세상."

9. 공자진(孔子現) 지해잡시(5권): "이별의 큰 슬픔 속에 해가 지고 채찍을 동쪽으로 향하여 세상의 끝을 가리킨다. 붉게 물드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 봄 진흙으로 변해 꽃을 보호합니다."

조국의 가을

작가 조우상

오늘 당신은 가을 광장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늦가을, 날씨도 추워지고 국화도 피었네

바람 손잡이 네 개의 푸른 호수가 하늘로 실려 가네

하늘에는 천천히 흘러가네 운샤함대

하늘에는 기러기 날개가 계절의 노를 저으며

노래와 함께 땅의 물결치는 노래를 환영합니다

에서 맑은 가을에는 모든 사람들이 보입니다

도시, 마을, 태평양의 파도

오래 잃어버린 어린 시절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할머니

건초더미, 종을 울리는 아이

들판, 강, 낙엽, 과일

매일 광장에는 깃발이 게양된다

매일, 땅이 빛난다

모든 것이 가치 있고 내면의 행복

한때 가졌던 꿈을 기억하며 미소 짓는 당신

조국을 사랑할 수 없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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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국', 이 말을 부드럽게 말하면

운명과 친척, 고향을 말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눈으로 '가을'이라고 하면

그게 세월이고 인생이고 거리이다

굴원·이사오

나는 고양황제의 후손이다. /p>

맹조희에서 티진을 찍었으나 겅인우가 항복했다.

황란규우가 처음으로 시에 왔고, 조희우는 그의 이름을 칭찬했다.

이름은 Zhengzexi이고 예명은 Lingjun입니다.

Fenwu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데에도 중점을 둡니다. Pizhi Xi를 떠나 Ren Qiulan은 그것을 존경합니다

Miyu가 뒤쳐지면 시간이 지날수록 그와 함께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조조(阝比)의 목란희(木蘭比)는 저녁 란저우도(蘭州島)의 황야이다.

해와 달이 갑자기 침수되지 않고 봄과 가을이 온다.

그러나 흩어진 초목은 아름다움의 황혼을 두려워한다.

몸을 단련하고 오물을 버리지 않는다면 왜 이런 태도를 바꾸지 않는가?

말을 타고 질주하며 오셔서 길을 이끌도록 인도해주세요.

과거 세 황후의 순수함은 모든 향기가있는 곳입니다

고추와 곰팡이와 계피의 혼합은 야오와 순의 것과 같지 않습니다. >

야오와 슌이 정직하고 정직하다면 길을 따라가면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지에와 저우가 왜 그렇게 만연한지, 나는 지름길을 택해서 ​​부끄럽다. >

그런데 파티원들은 즐기고 있는데 길이 막막하고 위험하네요

갑자기 달려가는 ;

추엔은 유종의 감정을 눈치채지 못했지만 탐욕을 믿고 화를 냈다.

유구는 지앤젠이

Jiutian은 자신과 Yu Cheng만 수련하기 때문에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처음에 서로 얘기하다가 도망간 걸 후회하고, 같이 있던 걸 후회한 것 같아요. 그에게 상처받은 수행의 숫자를 말하는 건 어렵지 않아요.

나는 9에이커의 난초와 수백 에이커의 유칼립투스 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계에는 덩굴과 뿌리 줄기가 섞인 야만인과 지에체 나무가 남아 있습니다. p>하북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가파르기를 바라며 산이 끝나면 잘라내고 싶습니다.

시들어도 왜 슬퍼합니까? 모든 향기의 오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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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은 탐욕으로 달려가고 있으며 추구하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강족은 다른 사람을 측정하는 것을 용서합니다. 모두가 질투한다

갑자기 목표를 향해 질주하는 유신의 불안은 쫓는 것이 아니다

늙은이는 자신의 명성을 쌓을 수 없을까 두려워 다가온다.

아침에는 떨어진 목련 이슬을 마시고 저녁에는 국화꽃이 떨어진다

아직도 다정하고 믿음직스러운 사람이라면 그것을 실천에 옮길 수 있다. 아름다움 [선예]('시안'으로 발음)이 길면 턱이 아프다.

나무 뿌리를 모아서 고수 뿌리로 묶고, 떨어진 암술로 묶는다. 암술과 리치의

매듭이 있는 뿌리줄기 꽃과 함께 곰팡이와 계수나무를 모아서 밧줄로 묶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