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와 이야기를 이해하다

성어 명칭이 종합되다.

한어병음 r 彻 ng Hu guࢰn t-ng

성어 해석

각종 관련 지식이나 사물의 융합, 침투를 묘사하여 전면적인 이해를 얻다. 송주희가 장수천에게 보낸 회신 중 하나.

성어와 그 이야기

"장수전신" 전편 (주문집 제 52 권)

예를 들어 소자도' 마음은 자연의 열매' 라고 부르는데, 이에 가깝지만 의미가 너무 애매하다. 마음은 몸의 주재자이고, 성은 마음의 진리이지만, 병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른바' 이 마음을 아는 사람, 가장 아는 사람' 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소위' 심심' 이란 이 요정의 감각을 알고 싶은 것이 아니라 이 마음의 의미를 알고 싶은 미세한 귀라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그 이치의 미묘함을 알기 위해, 천하의 이치를 일정 기간 소진하고, 오랜 성숙과 장악에 관해서는, 가난을 남겨 둘 수 없고, 천하의 이치를 다 다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거수일투족, 한 가지 이야기는 열 가지를 알고 있는데, 이것은 독서인의 고된 훈련과 이해력이 떨어지는 결과이다. 그래야 비로소 융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은 일 사이에 사사건건 직접 할 필요 없이' 삼해상 10 해상권' 의 효과로 행운을 얻고자 하는 한계를 설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나는 그것이 파괴될까 봐 걱정된다, 결국 나는 아무것도 발명할 수 없을 것이다.

성어 주석

1, 역삼: 하나의 인스턴스를 열거하여 나머지를 설명하는 것을 가리킨다. "일거수일투족" 을 참조하십시오.

2. 한 가지 사실을 들어 10: 사람이 총명하고 이해심이 많고 비유력이 강한 능력을 부여받았다는 것을 묘사한다. "한 번 들으면 열 번 안다" 참조

성어의 기원

1, 송주희' 답장숙전서' 1 부

2, "사이토 유자 유파. 제 27 권. 논어 9. 입인 ":"증자는 본 적이 없지만, 그가 본 한 가지는 원칙이다. 그는 여태껏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증자는 9 분 9 점, 즉 이 아이들을 위해 싸우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사부님이 그에게 말했다. "

송대 역사. 볼륨 427. 도교전. 주돈이: "그래서 황제의 교심부터 초보자의 도덕 입문까지 복잡하지 않아요."

4. 원고를 정리하다. 볼륨 482. 《유림외사》. 3. 진리: "처음 창작한 지 30 년이 지났는데, 오래 보충했어요. 남귀후, 정리하여 일흔여섯 권의' 숫양 예숙' 으로 통합하였다. "

성어 용법

의미 묘사는 다양한 지식이나 사물의 융합과 침투를 묘사하여 전면적인 이해를 얻는다.

용법 범주는' 융합 이해' 의 표현에 사용된다.

이해하고 문장을 짓다.

1. 배운 것을 융합할 수 없다면, 그것은 진정한 학습이 아니다.

2. 어떤 지식이라도 배우려면 반드시 습득에 치중해야지, 기계적으로 외워서는 안 된다.

3. 선생님의 종합 교수법은 우리로 하여금 수학 문제를 단번에 이해하게 했다.

4. 만약 네가 나의 방법으로 읽는다면, 너는 당연히 전면적인 이해를 얻게 될 것이다. 너는 단지 대추를 삼키지 않을 것이다.

5. 원리는 내가 이미 너에게 가르쳤고, 나머지는 네가 독학해야 단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6. 선생님은 우리가 젊음을 틈타 많이 흡수하고, 생활 경력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배운 지식을 융합할 수 있기를 원하신다.

7. 이런 오리채식 교수법은 다기일 뿐 장악이 아니다. 어떻게 학생들이 진정으로 이해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8. 모든 경서를 외웠지만 스승의 지도가 부족해 융통할 수 없었다.

식별

동의어: 메시지를 받다.

반의어: 생삼키고, 통째로 삼키다.

참고 용어: 통합

한어병음: gu ya t not ng r ঋ ng Hu √ 입니다.

성어 해석: 즉' 융회 통관' 이다. 융회가 관통하다.

1, 송원셰 "향산선생 문집 순서": "이것은 마음이고 아름다움은 그 안에 있다."

참조 단어: 혼합

Hanyu 병음: h 이순신 n r ঋ ng guࢰn t-ng

숙어 해석: 또는 "포괄적 인". 융회가 관통하다.

1, 송. 진수덕' 후기 유미사오 독서 노트': "후세의 학문을 덮으면, 그대로 두거나 쓰고, 병은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문자를 사용하거나 문자를 남기는 단점은 표면적이다. 이유를 모르면 쓸 수 있어요. 쓰면 말이 된다. 언어학에는 충분하지 않다. "

포괄적인 성어 이야기.

주씨는 남송의 유명한 이학자로, 이후 주자 또는 주문공으로 불린다. 주씨의 학술은 존빈학을 기초로 한 것으로 송대 이학의 집대성자이다. "리" 는 주학설의 핵심이다. 주씨의' 유파' 권 1 권' 이성 태극천지' 에서 주씨는' 천지 이전, 본리가 먼저' 라고 생각했고, 음양 만물은 모두 이성으로 태어났다. 그러나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은 아니다. 이 세상의 이치를 연구하기 위해 주씨는 사물에 대한 학습과 관찰을 통해' 이치' 를 얻을 수 있는' 사사' 를 제시했고, 독서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였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주씨의 연구 방법이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했는데, 천지론이 얼마나 복잡한지, 어떻게 완전히 소진될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그들은 우리가 이러한 복잡한 지식에서 벗어나 모든 규칙과 행동을 마음의 표현으로 여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씨는 이에 대해 다른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장숙전의 편지' 라는 글에서 한 학자가 반드시 탄탄한 학술적 기초를 가지고 있어야 비로소 일거수일투족을 하고, 다른 것을 익히고, 배운 것을 융합하여 결국 전면적인 인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공부의 기초를 제대로 닦지 못하고 그저 헛된 생각만 하면, 일거수일투족을 하고, 보통 백일몽이 되고, 비현실적일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중에 원문 중의' 능숙함' 이 성어로 변해 각종 지식이나 사물의 융합을 묘사하여 전면적인 이해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