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의 획순과 부수

샹의 획 순서는 세로, N, N, N, 가로접기, 세로, 가로접기, 가로, N, 가로, N, 가로접기, N, N 순입니다. 상(Shang)의 급진적인 것은 의복이다.

상(병음: cháng, shang)은 1급 표준 한자(흔히 사용되는 문자)입니다. 이 단어는 춘추전국시대의 글에 처음으로 등장하고, 진(秦)나라 이전의 작품인 『시경』에도 등장한다. "Shang"은 발음이 "Cong Yi"와 "Shang"인 음음 문자입니다. 상(商)은 원래 고대인들이 하체를 묶어 무릎까지 내려오는 일종의 옷을 가리킨다. 치마와 비슷하며 창(cháng)으로 발음된다. 나중에는 "yi"와 "shang"이 함께 사용되어 옷 전반을 지칭하고, "shang"은 "shang"으로 발음됩니다.

소리나는 문자. "상"은 "상"과 "이"로 구성된 단어로, "상"은 단어의 발음이 "상"에 가깝다는 의미이고, "이"는 단어의 의미가 옷과 관련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상"은 원래 하체에 입는 드레스를 의미하며 바지가 아닌 일종의 치마입니다. 이 "스커트"는 남성과 여성 모두 입을 수 있습니다. 문헌에 따르면 최초의 옷은 천 전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재단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허리 주위에 천 조각을 감싸고 남은 천을 주름지게 만드세요.

상위가 '옷', 하의가 '상', 상하가 함께 '옷'이므로 '옷'이 옷의 총칭으로 진화한 것은 당연하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yi'와 'shang'은 모두 옷 전반을 지칭할 수 있고, 'yishang'도 옷 전반을 지칭할 수 있다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이후에도 '상'은 점차 독립적인 정체성을 잃어 '이'에 붙는 요소가 되었고 발음도 바뀌어 '상'이 되었다. 여기에서 "옷(상)"의 "상"이 있다.

고서 속 상(商)의 해석

샤예(夏興)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시명(十命)"은 "윗부분을 옷이라 하고 아랫부분을 상(商)이라 한다. 상은 장벽이며 자기 방해입니다." "Shi Guan Li": "Jue Bian, Zhen Shang을 착용하십시오. Pi Bian, Su Ji를 착용하십시오. Xuanduan, Xuanshang, Huang Sang 또는 Xing Shang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ok of Rites·Shen Yi": "마치의 고리 부분을 계속하십시오. "솔기 부분이 절반입니다." 오늘날의 옷은 종종 낡아집니다. "Congjin, Shangsheng" 참고: "Congjin"은 사각형 너비를 나타내며 "Chang"이라는 단어로 확장됩니다. 도시 양 컷, 10개 부분.

강희사전: '당윤' 시양치. '지윤'과 '윤희' 첸 양치. "Zhengyun" Chen Yangqie와 같은 소리가 자주 들립니다. "Shuowen": 샤예. "릴리스 이름": 다음 이름은 Shang입니다. Shang은 장벽이므로 자신에 대한 장벽입니다. "시 Bei Feng": 녹색 옷과 노란색 옷. "Li·Quli": 여름에는 예복이 없습니다. 양지의 '사투리': 옷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채 옷으로 변한 게 아쉽다. '지윤': 이번 작품은 레귤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