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조는 어떻게 써야 하나요? 불을 붙이면 환부에 얼마나 놓아야 하나요? 다른 방법이 없다.

(1) 운영 포인트

1. 뜸재는 보통 아이엽이고, 쑥 뜸은 주요 뜸재이다. 이는 쑥이 뜸의 길이와 뜸의 온도를 포함한 뜸의 양을 더 잘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쑥 뜸, 칸막이 뜸 등에 국한되지 않는다. , 또한 뜸 감각 전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점을 적게 취하는 것이 좋지만, 중점을 선택해야 한다. 뜸 순서: 첫 번째 뜸, 뜸 후; 먼저 등을 뜸한 다음 복부를 뜸을 뜨다. 먼저 머리를 뜸 한 다음 팔다리를 뜸; 먼저 양경을 뜸한 다음 음경을 뜸으로 뜨다.

뜸 강도 뜸 강도가 강하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손에 불을 붙인 아이바를 들고 혈구 위, 아래, 위, 아래, 이른바 참새 쪼아먹는 것이다.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흔들어서 날듯이 "역동적인 자극을 일으킵니다. 이런 동적 자극은 지속적이고 균형이 맞아야 한다. 즉, 전체 뜸 과정에서 화력이 균형을 이루어야 하고, 효과가 중단되지 않아야 하며, 주로 뜸 자극의 축적에 도움이 된다. 바로 이런 자극의 축적을 바탕으로 뜸의 느낌이 나타날 수 있다.

뜸의 양을 정확하게 통제하고 파악하다.

뜸의 양은 뜸이 신체 자극에 미치는 규모, 정도, 속도, 수준을 가리킨다. 그것은 뜸으로 인한 자극 강도와 자극 시간의 곱으로, 뜸 방법, 뜸 냄비의 크기와 강도, 뜸 때 또는 뜸 후 자극 작용의 시간 등에 따라 달라진다. 최적의 뜸량을 파악하면 치료 효과를 높이고 불량반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금의 의사의 경험에 의하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면을 포함한다.

(1) 뜸의 양은 날씨와 지리에 의해 결정된다. 겨울철 뜸의 양이 커야 한다면, 추위를 분산시켜 마비를 없애고, 양귀신을 돕는다. 예를 들어, 북방의 바람과 추위, 뜸의 양은 커야 한다. 남방은 크지 않을 것이다.

(2) 뜸의 양은 나이, 체질, 성별에 의해 결정된다. 나이, 체질, 성별, 음양, 기혈의 성쇠와 뜸에 대한 내성이 다르다. 고대 뜸의 양은 나이에 의해 결정되며,' 나이에 따라 건장하다' 라고 불린다. 즉, 나이에 따라 어려서부터 크게 증가하는 횟수는 장년을 기준으로 한다. 신체 상태를 고려하려면 남녀 생리 병리 차이에 따라 뜸의 양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민족적 차이로 인해 뜸량이 몸에 미치는 영향도 다르다.

(3) 뜸의 양은 병세와 질병의 성격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병이 깊고 만성하여, 일반적으로 뜸의 양이 크다. 예를 들어, "불시의 수요에 대비해 천금을 준비하라" 는 말에는 "정장병이 뿌리가 깊으면 제곱수보다 몇 배나 더 많을 수 있다" 고 되어 있다. 그러나 노인이나 허약자의 건강 뜸은 작지만 오래 버텨야 한다. 얕은 테이블 에서 질병, 뜸 양은 작을 수 있습니다; 안에 뜸의 양이 커야 한다. 악창, 외음창은 체표에서 발생하지만 병의 뿌리를 포함하므로 뜸의 양은 반드시 커야 한다.

(4) 뜸의 양은 선택한 부위에서 결정된다. 혈의 피부가 비교적 얕은 사람은 소량의 뜸을, 피부가 두꺼운 사람은 대량의 뜸을 맞아야 한다. 예를 들어, "천 준비" 구름: "머리와 얼굴 인두, 뜸 가장 작은 아들; 팔과 팔다리, 뜸은 반드시 익혀야지,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된다. 뜸 가슴등복부는 요리에 특히 적합하며 허리와 척추가 적다. " 실험은 또한 근육이 얕은 대추혈과 윤치혈에서 뜸을 적게 하면 태동전이에 좋은 작용을 하고 뜸을 많이 하면 대비작용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 뜸 냄비의 크기를 통해 뜸의 양을 조절한다. 뜸 냄비의 크기는 고서에 자세히 묘사되어 있다. "천 원짜리 준비" 는 "뜸은 3 점을 가리지 않고 큰 일꾼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쑥의 바닥 범위 요구 사항은 3 점 이상이다. 간접 뜸의 경우, 직접 뜸은 아니다. 쑥은 좁쌀만큼 작을 수 있다. 뜸을 칠 때 적당한 크기의 쑥을 선택해 뜸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6) 환자의 감각에 따라 뜸의 양을 조절한다. 환자의 느낌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뜸 후의 불타는 감각이다. 병세에 따라 국부온만을 요구하는 환자도 있고, 화상을 요구하는 환자도 있으며, 환자의 구술에 따라 통제할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뜸의 전도감이다. 예를 들면 마늘 뜸에서 뜸을 뿌려 피로와 완고성을 치료하는 등, 환자가 입코에 마늘 냄새가 난다는 것을 깨달을 때까지 뜸을 멈춰야 한다. 이것은 또한 뜸의 양을 조절하는 한 가지 근거이다.

(7) 뜸의 양을 단계적으로 조절하다. 규정된 횟수의 강한 뜸을 거쳐서 식사 뜸이라고 하고, 몇 차례 뜸을 거쳐서, 보고 뜸이라고 한다. 체질이 좋지 않아 머리, 사지 등 표연한 근육을 가진 환자는 뜸을 통해 뜸의 양을 조절하고 불량반응을 방지하며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 뜸경륜" 이 말한 바와 같이, "뜸이 뜸을 맞으면, 근골기혈이 어색하고, 분일 뜸이나 격일 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