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그 선율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시와 근체시, 고시는 초사체와 악부체로 나눌 수 있고, 근체시는 절문과 율시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고대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고시를 제재로 한 시사, 예를 들면 노래, 행, 어록, 노래, 곡 등도 고시이다. 고전시는 대립하지 않고 운율이 자유롭다.

1, 초사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방언과 초운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지니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장의' 초사' 는 17 권으로 주로 굴원의 작품이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2. 악부

악부는 진나라 이후 조정에 설립된 음악 관리기구이다. 한무제 시대의 대규모 확장, 민간에서 대량의 시를 모집하다. 후세 사람들을 통칭하여 한악부라고 부른다. 나중에 악부는 일종의 시 장르가 되었다.

둘째, 현대시

현대시는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불리며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이다. 두 종류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1, 절구

각 노래는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다섯 단어는 약칭, 일곱 단어는 약칭이다.

2. 운율

매 8 문장, 5 자 약어는 5 법칙, 7 자 약어는 7 법칙,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확장 데이터:

우선 고전시의 대표 시인을 소개합니다

1, 굴원

굴원 (기원전 340-278 년경) 은 중국 전국시대 초국의 시인이자 정치가이다. 추 (오늘 호북 이창) 단양귀에서 태어났다. 키미 성, 굴곡, 사람, 단어 원시; 운명이 정칙이기 때문에 영자는 짝입니다.

굴원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 초사' 의 창시자이자 대표작가로' 바닐라 미인' 의 전통을 개척해' 사부의 조상',' 중국시의 조상' 으로 불린다.

굴원 작품의 출현은 중국 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에 이르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주요 작품은' 이소',' 구가',' 구장',' 전문' 이다.

굴원 작품을 주체로 한 초사는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원천 중 하나로,' 시경' 과' 풍채' 라고 불리며 후세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

2. 조조

조조 (155-3 월15,220? ), 단어 몬테레이, 길리, 작은 단어 아유, peixian (현재 안후이 보주) 사람들. 동한 말년에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서예가, 삼국 조위 정권의 창시자.

조조는 군사적으로 병법에 정통하고 인재와 재능을 중시한다. 그래서 그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의 수하의 잠재적 분자를 마음에 들었다. 그는 생활 속에서 시를 잘 짓고,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며, 한말 백성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한다. 그는 웅장하고, 관대하며, 슬프다.

산문도 깔끔하고 건안문학을 열고 번영시켜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노신은 그것을 "문장 개조의 창시자" 라고 평가했다.

둘째, 현대시의 대표 시인을 소개한다

1, 두보

두보 (7 12-770), 조류가 아름답고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원적은 호북 양양이고, 뒤이어 하남 현으로 이주했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2. 이상은은

이상은 (약 8 13-858), 예서 (Xi) 인, 선남생, 정저우 영양 (오늘 하남 정저우 영양) 인, 만당의 유명한 시인.

이상은은 만당 () 과 당대 () 전체에서 몇 안 되는 일부러 시가미를 추구하는 시인이다.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산문도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바이두 백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