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 용어

이미지, 기호 등

표정이 너무 많아요.

1, 서술 2, 묘사 3, 서정 4, 토론 5, 해설

(1) 서술문: 서술문은 글쓰기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표현이다. 캐릭터의 경험과 사건에 대한 저자의 서술과 해석, 그리고 장면과 공간의 전환이다. 응용이 광범위하여 문장 쓰기에 많은 역할을 한다.

(2) 묘사: 묘사는 대상의 외모와 정태를 묘사하는 표현 방식 (심리묘사, 언어묘사, 동작묘사, 표정묘사, 외모묘사, 환경묘사 등) 이다. ) 를 독자에게 재현합니다. 그것은 서사, 특히 문학 창작의 주요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서정, 의론, 서술에서, 때로는 보조 수단으로도 쓰인다. 묘사의 수법은 잘 쓰이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독자에게 그 사람을 보여 주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을 주며, 그로부터 강렬한 예술적 감염을 얻을 수 있다.

(3) 서정적: 서정성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공식적인 글로 조직되어 개인의 내면의 감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문학 활동을 말한다. 그것은 주관적이고, 개인화되고, 시적이며, 서사와 반대된다. 서정은 특수한 문학 반영 방식으로 사회생활의 정신적 측면을 주로 반영하고 의식 속 현실에 대한 심미 전환을 통해 정신적 자유를 실현한다. 서정성은 개성과 사회성의 변증적 통일이자 감정 석방, 감정 건설, 심미 창조의 변증적 통일이다. 서정적 문체의 주요 표현 방식이며, 일반 문학 작품과 서술문에서도 종종 중요한 보조표현 방식으로 쓰인다.

(4) 의론: 의론이란 작가가 어떤 의론 대상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여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표명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의 역할은 문장, 강한 철학 및 이론적인 깊이를 명확 하 고 깊게 만들기 위한 것 이다. 의론에서는 주요 표현 방식이다. 일반적인 서술문, 설명문 또는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보조 표현 수단으로 쓰인다.

(5) 설명: 설명은 간결한 문자로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원인, 관계 및 작용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표현이다. 일부 해석된 대상은 산맥 강 식물 문구 건물 그릇 등과 같은 물리적 사물이다. 일부는 사상, 의식, 수양, 관점, 개념, 원리, 기술 등과 같은 추상적인 이치이다.

다섯 가지 표현은 문장 형식 요소로서 반드시 콘텐츠 표현에 봉사해야 한다. 다른 표현 방식으로 어떤 내용을 쓰면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표정 기능이다.

환경 묘사가 바로 환경 묘사입니다 ~

자연환경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는 인물 활동의 시간, 장소, 계절, 기후, 경물 등을 포함해 인물의 신분, 지위, 행동을 표현하고 인물의 심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회 환경

사회환경 묘사는 특정 시대의 배경과 인물의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를 말한다. 그 묘사의 범위는 사회 전체, 시대 전체, 가족, 거주지까지 커질 수 있다. 묘사한 내용은 실내 가구, 풍토 인정, 시대 분위기일 수 있다. 사회 환경에 대한 묘사는 강한 지역 특색이 있어야 한다. 참고 자료: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그 책은.

동의

1| 의견

2011-12-113: 46 ymmsdd | 레벨 3

표현 방식은 주로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의 다섯 가지가 있다.

시 감상에는 주로 묘사와 서정이 포함된다. 묘사는 주로 경물 묘사 환경 묘사 등을 포함한다. 。 (이것은 표현과 환경 묘사의 관계입니다! 시에서 경물 묘사와 환경 묘사는 일반적으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으로, 이는 경경 서정이라는 서정적 방식을 포함한다. 가사는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우아한 말이 있다. 직접 서정은' 직설억측' 이다. 간접 서정은 시가에 서정, 정경교화 등 특별한 단어들이 많다.

다른 세 가지 표현 방식은 시에서 잘 테스트되지 않았다.

이것은 일종의 표현 방식이다.

기교란 저자가 시를 쓰는 방법으로, 예를 들어 서정을 빌려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등 많은 것을 포함한다. 그에 더해, 시에 사용된 수사 방법도 표현 기교에 속하며, 그 중에서도 비유와 의인은 종종 시험을 받는다.

개인적인 이해,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의

0| 의견

2011-12-114: 04 돼지 겨울 사랑 | 1 급

표현, 서술, 토론, 서정, 묘사, 해석.

묘사는 일종의 표현 방식이다.

네가 말하고 싶은 것은 표현 수법이다. 비유, 의인, 상상 등을 포함한다. 특별한 것은 없으니 기억하면 된다. 동의

0| 의견

2011-12-121:0/kloc-0

표현 방법

주로 서술, 토론, 설명, 묘사, 서정이 포함된다.

표현은 일정한 수단으로 사고의 결과를 형상적으로 표현하는 각종 구체적 방법을 말하며, 예술 수법이라고도 한다. 표현: 문학 창작의 각종 서사, 묘사, 풍자, 과장, 상징, 비유, 비교, 차용, 의인, 대비, 이중성, 층감 등. 표현방식에도 표현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수사는 표현의 필요에 따라 언어를 이용하여 언어 표현의 효과를 높여 언어 표현이 정확하고 선명하며 생동감 있게 표현되도록 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 수법은 비유, 의인, 과장, 대비, 이중성, 반복, 질문, 반문문이다. 이 밖에도 비유, 차용, 인용문, 쌍관, 반어, 이젝터 핀, 호칭 등을 다루고 있다. 수사 () 를 배우고, 맹목적으로 명사용어를 고르지 말고, 구체적 맥락을 결합하고, 수사의 표현 효과를 체득하고, 수사 () 를 이용하여 문장을 만드는 법을 배우다.

작문 수법은 예술 표현 수법 (즉, 예술 수법과 표현 수법, 표현 수법 (기교) 에 속하며, 흔히 과장, 대비, 비유, 의인, 연상, 상상력, 조합 억제, 점면 결합, 운동 결합, 서술과 의론 결합, 시나리오 융합, 대비가 있다

표정과 표정의 차이.

표정 정보:

(1) 표현은 서술문, 설명문, 해설문, 서정문, 의논문의 분류 표현으로 나뉜다.

(2) 문장 한 편은 한 표현식을 기준으로 다른 표현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핫 토픽 작문 요구 사항에도 관련 표현 방식이 있다. 한 가지 표현 방식을 선택하여 다른 표현 방식을 종합할 수 있다.

종합적으로' 표현' 은 언어 예술 음악 동작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방법과 형식이어야 한다.

표현 수법 정보:

사물로 경경, 서정적 서사, 서정적 표현, 직설적 서사, 역사와 서사의 대비, 장선치의 상징을 부각시키고, 상상을 돋보이게 하고, 경물 속 물건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물건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고, 슬픔을 부각시키고, 진실과 현실을 렌더링하고, 정면 묘사와 직접 서정, 간접 서정이 결합되는 등. , 무제한.

수사 수단을 논하다.

비유, 비유, 과장, 대구, 대비, 반복 등.

특정 콘텐츠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특정 언어 방법 및 수단이 표현 방법입니다. 이것은 문장 공식 내용이다. 표현은 언어 표현의 출현과 발전에 따라 점진적으로 형성된다. 현대 작문학은 표현의 개념을 제시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첫째, 시의 표현 기교

1. 수사방법: 비유, 의인, 질문, 반문문, 차용, 이중성, 과장, 대비, 전고, 개편, 인터텍스트, 반복 등.

표현: 서사, 토론, 묘사, 서정.

서정: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소지품 서정)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면 융합).

설명: 운동 결합,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명암 결합, 정면 결합, 굵은 브러시 윤곽, 공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낙정은 애도, 추모, 낙락 등에 관한 글을 쓴다.

표현 기법: 푸, 비, 싱; 변화를 억누르고, 세심하게 묘사하고, 연상을 상징하고, 두드러지고, 비교하고, 상상하고, 연상하고, 배려하고, 포부를 표현하다.

4. 장 구조: 단도직입적으로, 주제에 들어가 포부를 표현하고, 풍경으로 감정을 접착하고, 적당한 총점을 얻고, 소견대, 층층이 깊어지고, 전환을 돌보고, 깔아놓는다.

5. 사상감정은 미련, 슬픔, 우울, 외로움, 슬픔, 외로움, 지겨움, 냉막, 한가함, 기쁨, 감탄, 분노, 지조 준수, 국민 걱정 등이다.

6. 기능: 경지를 심화시키고, 주제를 심화시키고, 심원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의미심장하며,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며, 영향이 깊다.

둘째, 시가 감상하는 표현 절차

이 시는 (표현, 수사, 표현) 의 수법을 채택하여, (이미지) 의 특징을 쓰고, (특정)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여 (특정) 역할을 하였다.

셋. 핵심 개념의 해석

1, 대비

대비는 수묵이나 색채로 물상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여 물상을 두드러지게 하는 중국화의 기법이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측면에서 일부러 묘사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진로보" 와 같은 "행인", "소년" 등의 반응으로 진로보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매미 울음소리 임정,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월출새 놀라움' 등과 같은 호일 수도 있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비파행' 에서 세 번의 강 중월을 썼듯이, 각각 비파의 아름다운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부각시켰다. 또' 천피트 깊은 도화담' 의 이미지처럼 왕륜의 시인에 대한 강한 감정을 두드러지게 부각시켰다.

2. 전고를 사용하다

전전은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시사에서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고사의 운용에 매우 치중하여 시사 언어를 간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 표현의 생동감, 함축성을 증가시켜,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높인다. 예를 들어, "결코 음악을 만나지 않는다" 에서 신 기아? 경구 () 구 북정 회고 () 에서 성공적으로 운용된 전고는 손권 (), 유유 (), 유의롱 (), 비버 (), 염파 () 의 다섯 가지가 있다. 이러한 전고는 모두 경구의 역사적 일화로,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이용하여 함축적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또 선인의 시사 가부를 차용하는 것도 일종의 전고이다. 예를 들어 왕보는' 왕텐정서' 에서 거의 모든 문장에서 전고를 써서 문장 문화의 내포를 강화했다. 양주 느림' 에서 강원 () 이나 명명 () 이나 은둔 () 또는 전향 () 으로 두목 () 의 시사를 사용하여 허실 대비를 형성하여 사물이 인간비 () 와 사물비 () 의 서늘함을 표현했다.

3. 가상 현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문장 토론을 할 때 흔히 쓰는 개념이다. 허와 실은 상대적이고, 어떤 것은 실재하고, 어떤 것은 허위이다. 객관은 진실이고, 주관은 거짓이다. 구체적으로는 사실이고, 추상은 허위이다. 현재는 진실이고, 상상력은 공허하다 ... 시는 늘 이런 수법을 이용하여 시의 경지를 넓힌다. 예를 들어 류영의' 옥림령' 은 당신 앞에서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 진실이고, 상상은 거짓이며, 끝없는 뒷맛이 난다. 또 이어의' 유미' 를 예로 들면, 처음 여섯 문장은 실속, 즉'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 (실제), 옛일이 얼마나 많은지 (가상)' 이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 동풍 (실제) 이었는데, 고국은 차마 달 (빈) 을 돌아보지 못했다. 조각옥 울타리는 여전히 (진짜) 여야 하지만 주연은 (가상적) "허실을 결합해 고향의 애도를 기탁했다. 또 강원의' 느린 양주' 와 같이 눈앞의 쇠퇴 광경은 사실이다. 가설적인 상상은 텅 비어 있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작품을 더욱 치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작품의 용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4. 언어 특징

1 신선하다. 그 특징은 언어가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네 마디로 네 가지 풍경, 역동적인 풍경, 정적인 풍경, 현란한 색채,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를 썼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신 기아의' 서강월' 은? 밤에 황사로 한가운데를 걸으면 가난하고 행복할까? 촌거, 사용하는 언어는 신선하고 명쾌하다.

2 답답하다. 아니면, 정확한 단어를 선택하여 직접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두 간단한 획을 사용하고, 손질하지 않고, 진실하고, 깊고, 접근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밋밋한 것이 단순하고 초라한 것은 아니다. 언어상의 귀환 박귀진으로 작가의 진공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조시' 귀원' 은 통속적인 언어로 말하면 모두 집안일이지 조각하는 것이 아니다. 이어의 후사' 우미인' 은 평범하지만 감동적이다.

3 화려한. 그 특징은 수사가 풍부하고, 문채가 화려하며, 감정이 기이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무제' 시, 이하의' 이평어록', 백거이의' 비파행' 은 음악을 묘사한다.

4 밝은. 그것은 직접적, 명확성, 솔직함, 도발성이 특징이다. 종종 단호하고 파국적이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초기 단어는 "아랫입술을 가리 킵니까?" " 그네, 백거이의 시초 등을 깨뜨리다.

⑤ 함축적. 때로는 힌트라고도 불리는데, 그 특징은 힌트이며, 왕왕 직접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우여곡절로 하소연하는 것이다. 당신이 여기서 말하는 것은 의도적이거나, 당신이 보내지 않거나, 독자가 감상할 수 있도록 말하고 싶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두목과 같은 서사시, 이청조 후기 시사.

⑥ 간결. 깔끔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지아 섬의시, 스시의 단어.

이 시는. 의 경치는. 의 경지를 묘사하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수사 (또는 수법) 를 써서. 감정을 표현하다.

시를 쓰고 문장 감상을 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1) 종합 분석-시 전체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통해 자신의 관점을 표현합니다.

이 자세에서 비교적 완전한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A. 저자 소개.

B. 작품 작문 배경 소개.

C. 작품의 이미지 분석 (시의 해석이나 번역, 시가 표현하는 감정과 사상, 시가 표현하는 의경).

D. 작품 예술 수법 분석 (보통 작품 이미지 분석과 결합).

E. 작품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완전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저자 소개 및 쓰기 배경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⑵ 주제 분석-시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다.

이런 글쓰기 방법을 사용할 때, 흔히 한 가지 측면, 이를테면 의경, 언어 표현, 어떤 방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아름다움 등을 파악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방면에서는 무시하기 때문에 그 길이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고 작다.

어떤 표기법을 사용하든 감상자는 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분석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모방하거나 표절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고시를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

고시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우리가 고대 문학을 배우는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이며, 또한 우리의 진일보한 학습의 기초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고전시를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우선 시를 알아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한 편의 시의 모든 글자에 대해 모든 문장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시, 시, 시, 시, 시, 시) 만약 우리가 한 편의 시의 원의조차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한 편의 시를 분석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까? 시 감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오소루 선생은 일찍이' 통석' 과' 명고' 를 제기한 적이 있는데, 이것은 한 편의 시를 이해하는 기초이다. 우리에게는 고전시가 어느 정도 언어장애가 있다. 일부 시에 대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선인의 논평에 의지하여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고전시에서 고사를 자주 사용하고 전고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도 시를 읽는 데 매우 중요하다. 고대인들은 "시는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다. 한 편의 시에 대한 이해는 자연히 다를 수 있지만, 결국 비교적 객관적인 기준이 있다. 그것은 합리적이다. 적어도 나는 이런 이해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상 내용과 예술 수법에 대한 분석이 설득력이 있다.

시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시를 분석할 수 있다. 첫째, 시의 창작 배경과 작문 상황을 이해하고, 시 작품을 깊이 분석하려면 먼저 저자를 이해해야 한다. 맹자는 일찍이' 지인론 세계' 의 문학 비평 방법을 제시했다. 이른바' 지인론세' 란 시인의 생애, 사상, 도덕, 경험 등 상황, 시인이 처한 시대상황을 깊이 이해하는 것으로, 우리가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중당의 정국과 류종원의 경험을 알게 되면' 어부' 의 피세와 산천을 돌보는 태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작품 자체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색을 분석하는 것이다. 짧은 작품 (예: 율시, 절구) 은 한 문장씩 분석할 수 있고, 긴 작품에는 문제나 단락을 분석할 수 있다. 이것은 작업 분석의 주체이다. 우리가 분석한 작품은 반드시 감상가치가 있어야 한다. 우리가 시 한 수를 읽을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의 감정을 가질 것이다. 우리는 분석 문장 한 편을 써서 작품의 가치를 과시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작품에 대한 분석도 재창조의 과정이다. 단어 선택에 주의하고, 가능한 한 언어가 아름답고 간결하게 해야 한다. 셋째, 작품과 비교할 수 있는 다른 작품을 비교 분석해 비교에서 시의 사상성과 예술성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등악양루' 와 맹호연의' 대동정호' 는 모두 동정호를 묘사한 작품이지만' 등악양루' 는 두보의 국가 운명에 대한 관심과 민생 질고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지만' 동정호' 는 개인의 고통에 대한 연민에 국한된다. 대조적으로, 이 두 시인의 마음과 성격. 넷째, 작품의 지위와 영향을 알아야 하는 것도 우리가 작품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오렌지 송" 이 중국시 역사상 최초의 완전한 찬송시라는 것을 안다면, 우리는 "토물언지" 라는 수법이 "오렌지 송" 의 독창적이라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수법은 후세 영물시에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끼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