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밤낮없이 열심히 일해서 나 혼자 고통을 겪고 있다.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당나라: 한유 "학습 솔루션"
학업은 근면하고 전문적이며, 놀이로 인해 포기한다. 미덕은 독립적 사고로 얻어지고, 대중으로부터 부패하기 때문이다.
3, 형세는 꼬리를 묶고 싶지만 부지런하지만. --송: 수시 "수세"
하물며 나는 꼬리를 묶고 싶다. 비록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을 부지런히 알고 있지만.
4. 근면은 희백인의 천성이지만 신령은 그들을 탄복한다. 도피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 않지만 귀신은 걱정하지 않는다. --청: Zeng Guofan 의 "Zeng Guofan 계명"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사회에 부를 창출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며, 신령은 그의 행동에 탄복하고 우러러본다. (조지 버나드 쇼, 일명언) 안일한 쾌락을 탐내는 사람은 사회에 부를 창출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없어 귀신이 그의 행동에 혐오감을 느낄 수 있다.
5,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진 전: Xunzi 의 "설득"
몇 번 새기고 멈추면 썩은 나무는 계속 새겨질 것이다. 만약 네가 꾸준히 조각한다면, 이 석두 조각도 성공할 수 있다.
2. 노력에 관한 고시: 1. 생활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고, 수확은 없다.
-장 헹 2. 공업이 부지런하고, 연극이 폐지되고, 하는 일은 생각에 파괴된다. -한유 3. 왜 꼭 밤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4. 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었다. -한유 5.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100 이다. 사람은 10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예기' 6.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함에서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7. 천랑은 평평하기 어렵고, 황사에서 금까지 하면 된다.
유우석 8. 장년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9. 근면은 봄의 어린 모종과 같다. 증가하지 않으면 나날이 강해진다.
학교를 그만두는 것은 맷돌과 같다. 상처를 볼 수 없어 매일 손해를 본다.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붓을 신처럼 쓴다.
1 1. 매화향은 얼지 않고 뼈를 어떻게 먹습니까? 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13. 군자, 자강불식.
-'주역 간' (진한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죽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소성 15. 평생 나무를 꺾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 도덕경' 16 에서 인용했다. 일약 10 보를 걸을 수 없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은' 견자 설득' 17 에서 인용됐다. 촉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3. 근면과 관련된 시.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근면은 근검하고, 놀이는 낭비하고, 사고는 파괴된다.
지혜는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
배우기를 좋아하고 열심히 묻지 않는 것은 좋은 학자이다.
힘든 하루, 좋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평생 열심히 노력한다면, 너는 아주 즐겁게 잘 수 있을 것이다.
천재가 형성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근면해야 한다.
왜 꼭 한밤중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근면 한 고대시에 대하여:
송대 시인 장의
왕보학의 만가 두 곡.
삼산의 덕이 중하기를 바라며, 착실하면 충직하다.
단신은 밝고 공명정대하며, 영기가 무지개와 같다.
이익은 선량을 부르고, 물건은 시비이다.
명리를 돌아보면 적막한 눈물이 동풍에서 온다.
송나라 시인 장 jiucheng
《논어》절구 100 수
몸이 근면하지 않고 계곡을 돌보지 않고 의연하게 곤두박질쳤다.
옛날 옛적에, 그것은 항상 어깨가 비어 있었고, 대원에서는 들어 본 적이 없었다.
송대 시인 장경모
호남 함청사 엽공에게 소식을 보내다
요 몇 년 동안 동효를 초대했는데 강호는 이미 오랫동안 노력했다고 한다.
한가한 선인이 있으면 얻고, 늙으면 더 높이 물러난다.
집을 빌렸지만 신죽씨를 심을 줄 알고, 정말 복숭아를 보고 싶다.
부량거사 풍진 하인, 수염 머리는 지금 모두 양털이다.
남송의 요크
왕대초원에 준 시 세 수
밝은 파란색 등롱이 난로를 받치고 방울을 만들고 자정에 변서를 읽고 있다.
바람과 연기가 상심하여 서리와 눈이 귀밑머리를 침범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하지 마라, 당국은 감탄할 수 있다.
고생은 그날의 보답과 같아서, 나는 스스로 쟁기 운하를 매었다.
도연명
잡시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호남 함청사 엽공서' 의 저자 장경모는 상주시 (오늘 장쑤) 사람이다. 영종은 4 년 동안 진사를 다스렸다. 원풍말년, 신은 라오주 부량현에 살고 있다. 후자의 두 사람은 오점 현령부 () 로, 철종 () 삼조 () 를 거쳐 사당 의사가 되었다. 그는 70 대 때 세상을 떠났다. 장조계집 한 편이 있는데, 이미 실전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중국 오" 제 3 권을 참조하십시오.
왕대초원원 3 곡' 의 저자는 남송문학가 요크 (기원 1 183 ~ 1243) 이다. 단어 스와, 번호 도 금식, 번호 밤 피곤. 샹저우 탕인 (오늘 하남) 이 탄생했다. 가흥 (현재 절강) 에 살다. 악비의 손자, 아들.
근면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동진항의" 한가해야 한다 ")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공자추 춘추논어"
칼은 날카롭지만 멈추지 않는다. 재료는 보기 좋지만 배우기에는 높지 않다. (한영 "서한한시전" 권 3)
남자는 결심을 해야 한다.
촉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다
매일의 가치만큼 소중히 여길 만한 것은 없다. -골드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생명은 시간을 기초로 하고,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같다. 너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 자살과 같다. -루쉰
시간은 돈이다.
6. 근면학습에 관한 유명한 시구: 근면은 근면에 능하고, 놀이는 척박하다.
한유는 언제든지 공부해야 하고, 무엇이든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골은 지식의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과일이다.
리카투는 천하의 일을 알고 싶으면 반드시 고서를 읽어야 한다. -펭 menglong 모르는 경우 물어, 배울 수 없습니다.
--동 Zhongshu 는 작은 단계, 아니, 천 마일을 축적하지 않습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권 조건 인내, 죽은 나무 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은 한 가지 문제를 제기하는데, 왕왕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아인슈타인은 100 번을 읽고 자신의 의미를 보았다.
진우는 만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처럼 쓴다. 두보는 좋은 책 한 권을 읽었는데,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괴테는 독서를 좋아하는데, 이는 생활 속의 고독한 진광을 큰 즐거움의 순간으로 바꾸는 것과 같다. 멘데스비둘기는 땅을 경작하지 않고, 아무리 비옥한 땅도 열매를 맺지 못한다.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책을 읽을 줄 모른다.
키케로의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마오쩌둥 천재는 1% 의 영감과 99% 의 근면이다.
에디슨은 독서를 좋아하고 사람을 아는 것을 좋아한다. 책을 많이 읽고, 사람을 많이 알고, 사람을 많이 알면 시야를 넓히고, 더 착하고, 순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더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바신서는 우리를 좁은 곳에서 인생의 무한한 바다로 끌어들이는 배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헬렌? 켈러의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현명하게 하고, 수학은 엄밀하게 하고, 철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시간은 매년, 매월, 매일, 매시간 특별한 임무가 있도록 정확하게 분배해야 한다. 데카르트는 시간보다 낭비하기 쉽고 소중히 여길 만한 것이 없다. 시간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멘델레프 나의 모든 우수한 자질은 책 덕분이다. 골키의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아인슈타인, 우리는 우리 자신의 업적을 보자마자 자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신의 자만심을 억제하고, 이따금 자신의 결점을 비판해야 한다. 마치 매일 세수를 하고 바닥을 쓸어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마오쩌둥의 금전은 소중하고, 생명은 더 소중하며, 시간은 가장 소중하다. 소호노프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그것은 항상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노신이 책을 읽는 세 가지 일: 마음, 눈, 입. 주가 아는 것은 그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그가 아는 것이다.
논어' 는 근면을 배우고, 근면은 천재를 배출한다. 재능 있는 사람이 게으름을 피우면 자신의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의 업적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고, 때로는 그날보다 점수가 낮은 사람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모순 학습은 누가 가르쳐 주는가 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각오와 끈기를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파블시: ◇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로 쉬지 않는다 (공자) ◇ 인생은 하늘과 땅 사이에 있다면 돌발 할 것이다.
(장자)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증국번) 당신은 생활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은 시간을 버린 사람들을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고, 시간은 힘이다.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노신) ◇ 시간은 분 단위로 축적되어 산발적인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모든 비평가 중에서 시간은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다. (벨린스키) ◇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더하기 또는 빼기 기호인지 생각해 볼 시간을 찾아라.
(디미트로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소중하고, 쉽게 간과되고, 가장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골키) ◇ 성년이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문가' 내일의 노래') ◇ 오늘은 오늘이다. 오늘은 정말 얻기 어렵다!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이 시") 모든 비판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시간은 위대한 선생님이다. 버크 시간은 세계의 모든 성취의 토양이다.
시간은 꿈을 꾸는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 창조자에게 기쁨을 가져다 준다. 맥킨지 시간은 능력 개발의 사이트입니다.
마르크스는 오늘 사람들을 잊고 내일은 잊혀질 것이다. 괴테 ◇ 시간은 시간을 포기하는 사람을 포기한다.
셰익스피어 ◇ 근면한 꿀벌은 영원히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 (Black) 는 석충이 나를 위해 지난 한 시간 동안 노크하도록 할 방법이 없다.
바이런 ◇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이다. 시간도 이기적이지 누구의 24 시간도 아니다. -헉슬리 어떤 절약도 결국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마르크스 인류의 모든 기술은 인내와 시간의 혼합물에 지나지 않는다. 발자크 시간은 모든 사람을 위해 해피엔딩을 쓸 수 있는 위대한 작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채플린 ◇ 사업에서 성공하려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서특립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자신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노신 시간은 근면한 자를 자랑스럽게 하고 게으른 자를 수치스럽게 한다. 가우스키는 "지금" 을 죽이고 "미래" 를 죽였습니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노신 ◇ 성인은 1 피트 벽이 아닌 1 인치의 그늘을 중시한다.
-\ "\" Huainanzi 원래 도훈 \ "\" 오래된 천천히, 그의 이름이 정당화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전국초사 굴원 ◇ 한각은 이미 갔는데, 오디 늦지 않았다.
돈 ◇ 낮에는 바람이 불고, 서쪽 풍경은 흐르고 있다. -삼국지는 동쪽 구석에 실수하여 느릅나무를 수확했다.
-\ "후한서 펭 이전 \" ○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 -김부선-인생 기하학? 순식간에 지나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