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12장과 대학의 도(道)와 만인의 편협함의 관계

논어 12장과 대학의 도, 모든 사람의 불관용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논어 12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책 『중국어』(신판)는 교육부가 주관한 '성직판' 교과서로, 63제도 7학년 제1권과 7학년 제1권으로 나누어져 있다. 『논어』는 5·4체제로, 대부분 공자에 관한 내용이다. 공자의 언행은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글이다. .

'논어'(양보준 옮김, 주석, 1980년 중화서적 출판) 중에서 선정한 유학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인 논어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기록한 유가 고전이다.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말과 행동. ***20개 기사. 『대학』, 『중용』, 『맹자』와 함께 『사서』라 한다.

2. 대학의 길(유교 고전 『대학』의 첫 장 첫 문장)은 일반적으로 대학(유교 산문)을 논하는 산문이다. 자신을 수양하고, 가족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상을 평화롭게 한다는 유교 사상의 원본입니다. ``소대 예서' 제42장입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春秋期)는 실제로 진(秦)·한(汉)시대의 유교 저서로서 고대 중국의 교육이론을 논한 중요한 저작이다.

북송의 성호와 성의가 이를 존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후, 남송의 주희도 '대학장'을 썼는데, 이는 결국 함께 '사서'로 불렸다. 『중용』, 『논어』, 『맹자』가 그것이다. 송원대 이후 『대학』은 학교의 공식 교과서이자 과거 시험 필수 독서서가 되었으며, 이는 고대 중국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학'(도덕을 설명하고,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 제안하는 '3대 프로그램'과 '8품'(사물을 탐구하고, 지식을 추구하고, 성실하고, 정직함을 추구함) 마음, 수양, 가정을 다스림, 나라를 다스림, 평화) 천하) 수양은 남을 다스리는 전제이며, 수양의 목적은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것임을 강조함 , 이는 나라를 다스리는 것과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것, 그리고 개인의 도덕적 수양 사이의 일관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대학'의 전문은 어법이 간단하고, 함의가 심오하며, 영향력이 넓다. 주로 진선유교의 도덕 수양론과 기본 원리를 요약하고 있다. 또한 도덕 수양 방법에 대해 유교 정치 철학에 대해 체계적으로 논의하고 있으며, 어떻게 행동하고, 사물을 다루고, 국가를 통치하는지에 대해 깊이 계몽합니다.

3. 사람은 누구나 편협하다. 이 중국 관용어는 『맹자』의 『공순이 1장』에서 따온 것이다. 누구에게나 타인에 대한 연민과 배려가 있습니다. 긍휼은 자비의 본질이다. 부끄러워하는 마음이 의의 뿌리입니다. 체념의 마음이 예의의 기본이다.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마음은 지혜의 근원이다. 인간에게는 네 가지 목적, 특히 네 가지 신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