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무의 청명시에 나오는 성화촌은 어디에 있나요?

매년 2월과 3월, 살구나무가 한창 꽃을 피우거나 꽃을 피우려고 할 때 일부 이민자, 시인, 학자, 학자들은 필연적으로 두무아를 떠올릴 것이다. 두목의 시 "성화촌":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을 가던 행인들이 죽을 뻔했습니다.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이 멀리 있는 성화촌을 가리킵니다." 두무의 시에 나오는 성화촌은? 수백 년 동안 많은 의견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논쟁이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한 가지 설은 산시성 펀양현이 최근 몇 년간 신문과 잡지에 처음으로 소개되었다는 것이다. 번주는 남북조 시대부터 와인을 생산해 왔으며, "좋은 봄 와인"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세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싱화촌이 있지만, 이렇게 유명한 와인을 생산하는 싱화촌은 참으로 독특합니다. 펜양에서. 그러나 Miao Yue가 편찬한 『두목 연대기』에는 두목의 생애와 연간 활동이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지만, 그가 빙주와 국경 요새를 방문한 기록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두목이 식당에서 '빌려온' 성화촌과 멀리서 양치기 소년이 '지시한' 성화촌은 산시성 펀양 현에 있을 수 없다.

두 번째는 안휘성 ​​구이치현 서쪽에 있다. 그 이유는 회창 4년(844) 9월에 두목이 황주(黃州)에서 츠저우(당나라 츠저우 소재지, 현 안후이 귀치)로 옮겨졌기 때문이다. 회창(惠昌)은 무저우(牧州)로 이주하여 츠저우(汉州)에서 2년 동안 머물렀다. 또한 구이치현 서쪽에는 유명한 술을 생산하는 성화촌이 있다. 따라서 청나라 랑(姓)은 『귀지현행화촌기』를 지었고 두의 시 『행화촌』을 포함시켰고, 이후의 『장남동지』에도 시를 포함시켜 두목의 시에 나오는 형화촌이 귀치에 있었다고 말했다. 이 이유는 산시성 펀양현보다 더 설득력이 있다.

그러나 두목의 시 『행화촌』을 주의깊게 연구한 결과 의심이 속속 발생한다. 첫째, 두목이 관리가 되기 위해 츠저우로 가던 중이었다면 그는 4월 9월에 이 시를 썼다. 회창년, 청명절을 떠나는 시간은 아직 멀었는데 왜 길에서 영혼을 파괴하는 사람을 언급합니까? 둘째, 두목이 츠저우 관리로 있을 때 회창 4년 9월부터 2년 청명절까지 거의 반년 동안 썼다면 이 위대한 술꾼 시인은 형화촌, 도시에서 서쪽으로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좋은 일이 있었나요? 와인을 팔아요? 양치기 소년에게 '질문을 빌리는' 이유가 있나요? 셋째, 서목은 구이치의 관리로서 싱화촌의 술을 마시고 싶어하며 자신의 심부름을 하러 스스로 호텔을 찾을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구이치의 이론에도 문제가 있다.

세 번째 이야기는 장쑤성 펑현에서 남동쪽으로 1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시적 의미에 따르면 이 시는 두무가 길에서 쓴 것으로, 두무가 주변 상황을 잘 알지 못했다는 '길에서', '묻다'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다. . 그렇다면 두목은 언제 풍현을 지나갔습니까? 두목의 연표에 따르면, 두목은 일생 동안 네 번이나 다른 현의 관리들을 베이징으로 옮겼고, 세 번이나 봉현현을 통과했습니다. 대종 2년 8월 목주 태수 사순원외랑(Si Xun Yuan Wai Lang)이 대종 5년 가을에 호주(湖州)현에서 고공랑중(高宗宁)으로 옮겨졌다. 운하를 거쳐 양저우(楊州), 쑹저우(허난성 상추), 볜저우(허난성 카이펑)를 거쳐 베이징으로 들어갔다.

Dazhong 2 년에 Du Mu는 한때 Songzhou Ningling County의 일기를 썼습니다. Feng County의 Xinghua Village는 운하에서 Songzhou로가는 길에 있습니다. 고대에 Feng County는 송나라에 속했고 Feng County는 Liu Bang의 고향이므로 Du Mu가 Feng County를 방문하여시 "Xinghua Village"를 쓰는 것이 합리적이었습니다. (2) 송나라 소시는 풍현 주진촌의 결혼식 장면을 시로 지었다. 현 관리들이 나에게 그렇게 하라고 촉구하는 것이 아름답습니다." Qian Ye가 문을 두드립니다."

풍현 Xinghua 마을의 풍경은 송나라 때 파괴되었다고 하며 추측의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는 것은 현 관리들이 문을 두드리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시는 두무의 시 "흥화촌"과 일치합니다. 소시는 두목보다 100여 년 더 살았으며, 그 이후의 다른 사람들보다 두목의 성화촌 주소를 더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신빙성이 있었습니다. (3) "풍현 연대기"는 명나라에서 처음으로 편집되었습니다. "풍현 연대기"의 초판부터 모든 판에는 "이문"에 두목의 시 "흥화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도 여러 번 포함시켰다.

안후이 귀치의 랑수이가 쓴 『행화촌 연대기』는 청나라의 작품으로, 명나라 판 『봉현 연대기』보다 늦고, 서기의 소식보다 훨씬 늦은 작품이다. 송나라. 그러나 풍현에서 남동쪽으로 15마일 떨어진 지역에는 싱화촌이 없습니다. 지금은 장싱싱(張興興)이라는 마을이 하나 있고, 집집마다 마당에 살구나무 서너 그루가 심어져 있는데, 이 마을에서는 결코 술을 생산하지 않는 것 같다.

일반적으로 네 가지 이론을 참조합니다. 그 이유는 중국에는 성화촌이 많은데, 시인이 특정 성화촌을 언급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이 말이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두무는 나라와 민족을 생각하는 위대한 시인인데 어떻게 병 없이 신음할 수 있습니까? 만약 그가 싱화촌을 직접 보지 못했다면, 그의 시가 어찌 느껴지지 않고 꽃피울 수 있겠습니까?

두무의 시에 성화촌이 있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뛰어난 재능과 학문을 지닌 사람인 두판천이 쓴 성화촌은 어느 것입니까? 이것은 참으로 중국 문화사의 미스터리입니다. 언제 해결될 것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