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쪽에서 삼련직거리, 동쪽에서 김룡서로, 서쪽에서 서관상용, 북쪽에서 풍원사면골목까지. 청말민초의 서관 전통 민가 건물은 평면 배치, 입면도 구도, 단면, 세부 장식에서 모두 짙은 광저우 지방적 특색과 풍격을 갖추고 있으며, 그 규모가 큰 건물은' 서관 대옥' 이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각 큰 집은 400 평방 미터의 면적을 차지합니다. 처음부터 홀, 아트리움, 의자, 신당, 내실, 당가, 청운골목, 현관, 화국, 마당 등이 있었다. 실내 인테리어는 목조 눈썹, 꽃커버, 병풍, 전상태 화창을 많이 사용하는데, 문 앞에는 수밀 벽돌벽, 저각문, 출입문, 뒷현관이 있습니다. 서관 대옥의 평평한 배치가 좁고 독특한 구조는 관통유동에 유리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한 장점이 있다. 1993 년 8 월 광저우 인민정부는 문화재 보호 단위로 공포했다. 이 집들은 크고 밝고 청당 원림이 결합되어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기본 레이아웃은 3 실 2 복도, 좌우 대칭, 중간은 정청입니다. 중축선은 현관, 로비 (로비), 가마청 (다청), 정청 (홀 또는 사청), 두청 (장로청), 이청 (식당), 이청 (미청) 순으로 되어 있다. 각 홀은 입구입니다. 홀과 홀 사이에는 아트리움으로 분리되고, 아트리움에는 초막을 덮고, 높은 옆창 (물창) 이나 천창으로 통풍을 한다. 주방 양쪽에는 주로 서재, 편청, 침실, 계단통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방에 대해서. 현관의 오른쪽에는 일반적으로 정원 소품이 있고, 화초와 나무를 심고, 바위 연못을 배치하여 여가를 감상할 수 있다. 마당 뒤는 서재이다. 큰 집의 양쪽에는 각각 청운골목, 일명' 냉골목',' 골목',' 물골목' 이 있어 환기, 방화, 배수, 채광, 건조, 운송, 꽃나무 재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외관 장식은 대나무 통집과 같다. 밖은 발이 작은 이중문, 가운데는 통로, 안에는 대문, 모두 고급 경목으로 만들어졌다. 실내 장식이 정교하고 가구, 조명 기구, 배너, 대련, 서적, 골동품, 서화, 화병 꽃, 화분, 새장 속 새, 거울 테이블, 각종 예술품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귀중한 마호가니 가구, 정교한 목각, 지방특색이 있는 만청창, 문지방 창;
서관빌딩
이 데이터는 바이두 지도에서 나온 것으로, 최종 결과는 바이두 지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다. 서관 대옥의 위치인 서관 대옥은 영남 특색을 지닌 전통 민가로, 청말은 광저우 서부 서관각 (금걸만 구) 의 부상이 지었다. "서관 큰 집" 이라고 불립니다. 서관은 명대에 이미 광저우시의 상업 중심지가 되었으며, 18 대는 명대에 점차 형성되었다. 서관각은 청대 동치, 광서년 사이에 형성되어 문창교, 대관교, 판당, 장화원을 포함한다. 서관 큰 집은 바오화로, 다보로, 보원로, 풍원로에 집중되어 있다. 나중에 서관의 다른 지역으로 확대되어 명문족, 관료 거자를 위해 많이 건설되었다.
로케이션 및 실내 전체 전시 (17 사진) 구조 서관 대옥은 대부분 벽돌구조, 파란색 벽돌발, 키가 큰 정문에 화강암이 박혀 있다. 그 평면 배치는 기본적으로 중원 전통의 본전 형식에 따라 세로 방향으로 발전한 것이다. 그 전형적인 평면은 3 실 2 회랑이다. 좌우 대칭, 본전 중심. 중앙축은 앞에서 뒤로, 남쪽에서 북쪽으로 현관, 현관 (문관청), 가마청 (차청), 정청 (청이나 신청), 두청 (장로청), 아트리움, 이청 (식당), 이청 (미청) 각 홀은 입구이고, 보통 큰 집은 두세 개의 입구로, 많은 중축선을 형성한다. 양쪽 앞 왼쪽에는 서재와 마당, 오른쪽에는 편청과 객실이 있습니다. 객실 지붕은 평지붕으로 서관 칠석나량, 달맞이, 방문달 (칠자매) 에 쓰인다. 편청과 객실 뒤에는 침실, 주방 등이 있습니다. 원내에 화초와 나무를 심고, 가짜 산어초를 건설하여, 상당히 우아하고 그윽하다. [1] 현관이 서관 대옥을 인테리어하는 현관 인테리어에는 각각 짧은 문문 (각문이라고도 함), 진입문, 딱딱한 목문인 3 개의 문들이 갖추어져 있다. 난간은 13 또는 15 의 경목 (일반적으로 마호가니 또는 경목) 으로 구성된 이동식 울타리로 난간이라고 합니다. 코너문과 통로는 통풍과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어 영남의 무더위와 비가 많이 오는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건물 구성요소입니다. 서관대옥의 대문은 마호가니, 녹나무 등 고급 목재로 두께가 약 8cm 이다. 문은 구리 고리로 꽉 조이고, 문발은 돌절구에 숨어 있다. 문은 도둑을 막기 위해 문 뒤의 수평 래치로 잠겼다. 현관 (현관) 에는 천궁과 토지신이 있고, 뒤에는 네 개의 중문이 있는데, 보통 닫혀 있는데, 손님들이 가마를 타고 참관할 때만 열어 성대한 환영을 표시한다. 좌우 문만 남겨두고 드나들며 행인들이 안의 광경을 볼 수 없게 했다. 자동차 홀은 손님과 차주가 자동차를 드나드는 곳이다. 홀은 큰 집의 주요 건물로 면적이 가장 크고 지붕이 가장 높다. 홀 전체의 붉은 건물 (붉은색으로 칠해진 주 대들보) 은 넓고 웅장하며, 검은색 나무 (나무 뿔이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음) 와 흰색 타일 (안감이 흰색으로 칠해져 있음) 이 있습니다. 홀을 더 밝게 하기 위해 지붕에 타일, 즉 유리 벽돌을 깔았다. 메인 홀 뒤에는 라운지 (또는
서관 큰 집 길추이 (20 건) 는 장로방, 장로가 사는 곳, 명와고창 채광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방 뒤에는 두 번째 홀 (식당) 과 두 번째 방 (기혼 부부를 위한 방) 이 있습니다. 웨이팡 라고도 하는 두 번째 방은 중심 축의 마지막 방입니다. 홀과 홀 사이에 작은 안뜰이 하나 있는데, 아트리움에는 초막, 높은 측면 창 통풍이 덮여 있다. 중앙축 양쪽에는 주로 서재, 편청, 침실, 계단통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좌우 대칭으로 배치된다. 대청 오른쪽에는 일반적으로 귀한 꽃나무를 심고 석산, 석경, 어유, 연못을 배치하여 주인이나 관광객들이 감상할 수 있는 작은 정원이 있다. 큰집 양쪽에는 각각 청운골목이 있는데, 이는' 정상에 오르다' 를 의미한다. 청운골목, 일명 냉골목, 화골목, 물골목 등. , 교통 (아내 또는 하인의 출입), 환기, 조명, 배수, 햇볕 쬐기, 꽃 심기, 배설물 제거, 쓰레기 제거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면은 서관대옥의 외면을 장식하여 저문문, 통로, 경목문 등 다양한 문을 설치하였다. 인테리어가 우아하여 공예 미술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목석 벽돌 조각, 도재 조각, 벽화와 석경, 유리철 누출, 만청창, 조각 패턴, 마호가니 가구, 목각, 문턱목은 모두 영남 정취와 풍격이 풍부하다. 서관 큰 집, 서관 큰 집, 서관 큰 집은 광저우 전통 건축의 보물이다. 기존 건물이 100 개를 초과하는 것으로 집계됐으며, 그 중 보존가치가 있는 건물은 10 개를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가장 유명한 서관대옥은 보원북가 18 호에 위치한' 양자정정지' 로, 다보로의 덩공보지와 포화로 중부에 위치한 중가화원이다. 아쉽게도 이 명원명택들은 대부분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남아 있는 명택은 바로 작은 화단이다. 작은 꽃방채 작은 꽃방채는 리치 만가에 위치하여 1902 (청광서년) 에 세워졌다. 원형 정원식 서관대옥입니다. 사방은 건물이고 중간은 정원입니다. 건축이 정교하고 우아하여 원림이 울창하다. 전체 구조는 농후한 영남 건축물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정문은 트리플 스트레이트 거리, 남쪽에 있습니다. 뒷문은 풍원거리에서 북쪽으로 향하고 있다. 청말 서예가 소약호가 쓴' 작은 화방재' 네 글자. 작은 꽃집 라마단의 전체 건물, 흰색 화강암 발, 수밀' 동관청벽돌' 이 연마한 벽면이 매끄럽고 밝다. 정문은 목각과 돌 조각, 홍화, 유리로 구성된 큰 병풍이다. 병풍 뒤에는 홀이 있고 앞에는 물건이 향하는 복도가 있다. 복도에' 시정' 이라는 반정이 세워졌다. 서쪽은' 보트 홀' 으로, 보트 모양을 띠고 있으며, 작은 화방재는 따라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리고 원제가 쓴' 백당 이홍판당서' 목각 배너도 있다. 걸만의 용솟음치는 면은 에칭된 파란색 유리 만창이다. 북쪽에는 황씨 가문의 조상을 모시는' 가묘' (조묘) 가 있다. 전통적인' 서관대옥' 에서 이문전의 탐화는 이문전의 가장 특색이 있다. 이문전 화훼전시센터는 서관도보방에 위치해 있으며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전에는 큰 집, 여섯 의자, 가운데는 사주당으로 3800 평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었다. 서관대옥에 남은 유일한 것은 화탐서점이다. 원택 1989 년 착공했을 때 본전, 좌우편실, 로비, 복도, 책편향이 있었고, 대청의 아트리움, 도보강 근처의 안뜰에 베개가 있었다. 환경이 우아하고 홀이 화려하고 웅장하다. 또한 다보로, 봉원로, 김룡서로 일대의' 서관대옥' 은 많지 않다. 광저우 인민정부는 이미 이 지역을' 서관대옥보호구역' 으로 지정했다. 건축보호구 김룡서로 서관대옥건축보호구는 걸베이구 등반서호텔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에서 김룡서로, 서쪽에서 원서관상용까지; 북기풍원 모래밭의 골목길, 남쪽에서 삼련직선 거리. 이 건물은 각 시기마다 특색이 있는 각종 건물을 망라한다: 서관대옥, 높은 처마청벽돌발의 깊은 집, 예를 들면 풍원가 8 호, 전형적인 청대 건축물; 풍원북가 9- 17 호와 같이 서관대옥과 서양식 소루의 특징을 융합한 건물이 있습니다. 민국 초년의 순수 서양식 양루가 있는데, 예를 들면 풍원북가 84 호, 풍원사골목 36 호 등이 있습니다. 민국시대에도 붉은 벽돌 작은 건물이 있었다. 이 가운데 36 일, 84 일, 87 일 (장광호씨의 옛집), 풍원가 8 번지는 20 1 1 년 8 월 시청에서 시급 문화재보호단위 1993 으로 발표됐다 풍원북가 82 호는 전형적인 청대 서관대옥 (부분) 이다. 현대화된 도시의 건설은 한때 혁혁했던' 서관대옥' 을 덮었지만, 서관에 들어가 서관의 도보로, 풍원로, 김용서로 같은 외딴 골목을 거닐며 순찰을 하며 돌발과 물갈이로 깔린 맨둥맨둥한 좁은 거리,' 서관대옥' 을 문지르고 있다. 이 정사각형의 창문에는 많은 색깔의 유리가 박혀 있다. 그것의 작업 절차는 매우 복잡하다. 만청 창구 하나만으로 15 명, 10 일 근무 시간을 소비했다. 만주족 창문의 진정한 기술은 오래전부터 실전되었기 때문에 각 창문의 유리는 적어도 세 번은 재작업해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이런 목석 기와집을 짓는 것은 9 층 건물을 짓는 것과 맞먹는다 해도, 나는 그리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