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서문'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너무 길어서 찾을 수 없어서 주요 단락을 선택하겠습니다:

시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Xing이고 다른 하나는 Bi입니다. , 세 번째는 Fu입니다. 글이 다 써버렸지만 의미가 충분할 때는 활력이 넘치고, 사물을 사용하여 야망을 묘사할 때는 비교이고, 사물에 대해 직접 쓸 때는 그것을 시라고 합니다. 홍시의 세 가지 의미는 '신중하게 사용하다', '바람의 힘으로 말리다', '약색으로 적시다', '맛을 무한하게 하다', '향을 맡는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다'이다. 비교용으로만 사용하면 문제는 깊은 뜻에 있다. 뜻이 깊으면 말이 어색해진다. 푸 스타일만 사용하면 문제는 마음이 떠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떠 있으면 글이 느슨하고 장난스럽고 흐르며 글이 멈추지 않고 정리되지 않고 정리되지 않습니다.

오자시는 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시 형식 중 가장 감미로워서 세상 사람들의 입맛에 딱 맞습니다. 사건을 묘사하고, 이미지를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있어 오자시가 가장 자세하고 적절하기 때문이 아닐까? 원래 시 창작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하나는 흥(興), 다른 하나는 비교(準), 세 번째는 푸(富)였다. 말은 제한되어 있지만 의미는 무한합니다.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물건을 빌리는 것은 비교입니다. 사건에 대해 직접적으로 글을 쓰고, 묘사를 통해 염원을 전달하는 것이 부이다. 이 "세 가지 의미"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적절하게 사용하며 바람을 주체로 삼고 수사로 장식하여 숙고하는 사람들이 그 풍자를 들으면 깊은 감동을 받게 됩니다. 시의 최고 레벨입니다. 시가 빅싱만으로 구성된 경우 문제는 의미가 심오하고, 의미가 심오하면 어법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푸 스타일만 사용하면 문제는 의미가 얕다는 것입니다. 의미가 얕으면 어법이 느슨하고 경박하고 미끄럽고 어법이 목적이 없으며 필연적으로 지저분하고 정리되지 않은 부담이 됩니다. .

요점: 『시서문』에서 중요한 시론이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시적 관점이 담겨 있다.

첫째, '창성기론'이다. Zhong Rong은시와 인간 감정의 관계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Qi는 동물이고 사물이 감동적이므로 기질을 흔들고 다양한 춤과 노래를 형성합니다.

둘째, 종롱의 사물감각론은 실생활의 의미를 담고 있다. 시인의 기질이 흔들리는 이유는 자연과 사회생활이 모두 시인에게 감동을 주고 영감을 주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는 “봄바람과 봄새, 가을 달과 가을 매미, 여름 구름과 뜨거운 비, 겨울 달과 추운 날씨라면 이 네 가지를 느끼는 시인이다”라고 말했다. 계절. Jiahui는 친척들에게 시를 보내고, 그룹을 떠난 사람들은 원한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보냅니다. 출국하는 추 장관은 한 후궁이 궁궐에서 사임했다. 아니면 뼈가 들판에 흩어지고, 영혼이 날아다닌다. 아니면 부정적인 태도로 외부를 지키고, 국경에서는 살인적인 의도로 공격적으로 행동하십시오. 손님의 옷은 옷으로 덮였고, 과부의 눈물은 사라졌습니다. 아마도 선비가 옷을 입지 않고 법정에 나갔을지 모르지만, 일단 떠나면 자신의 반역을 잊어버렸을 것입니다. 한 여자가 나방의 총애를 받고 그 나라를 정복하고자 합니다. 온갖 것들이 영혼을 감동시키나니, 시인이 아니면 어떻게 그 뜻을 표현할 수 있겠는가? 긴 노래가 아니면 어떻게 그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겠는가? 불평할 수 있다." 가난하고 비천해지기 쉬우며, 은둔하고 지루하게 살기 쉬우니 개의치 마세요. 시.

셋째, '눈으로 직접 본다'는 이론과 '자연스러운 영국 법령'이다. 종융은 자연을 시창작의 최고의 미학원리로 삼고 '눈으로 직접 본다'는 이론과 '자연칙령'을 주장했다.

넷째, "시는 세 가지 의미를 갖는다". "시는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는 Zhong Rong의 문학 창작에 대한 전반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종융은 “시에는 세 가지 뜻이 있는데 하나는 형(興), 하나는 기(私), 세 번째는 부(富)이다”라고 말했다. Zhong Rong의 "세 가지 의미" "정의"론은 새로운 이론적 공헌을했습니다. 그는 Fu의 전통적인 순서를 Xing, Xing, Fu로 변경하여 "Xing"의 지위를 강조하고 Xing의 의미를 Fu로 확장했습니다.

다섯째, '맛' 이론. 종융은 '시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는 이론을 내세웠고, 시를 '맛'으로 만드는 열쇠는 '부, 비, 싱'의 글쓰기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세 가지 의미'를 어떻게 종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나요? 그는 『세 가지 뜻』 중 『성(興)』을 먼저 두고 시의 예술적 사고 특성을 부각시킨 『세 뜻』을 포괄적으로 활용하였다.

종융의 『십핀』은 고대 시의 먼 조상이라 백대 시의 시조라고도 불린다. 직접추구적 사고방식, 심상적 논평방법, 시적 정신을 지닌 문학이론의 범주는 고대 중국 문학이론의 시적 특성의 발전과 성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위 작성자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참고: ftsy.lszyzz.com/yjlw/YJLW/BAA/200601/4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