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유명한 수집가인 다가영 선생은 마오쩌둥의 비서로, 청대 서예가 황이의 대련을 가지고 있어 많은 서적에 의해 인용되고 소개되었다. 그러나 상해의 한 수집가도 똑같은 황이련을 가지고 있으며, 게다가 필적은 전가영이 소장한 것보다 낫다.
타이페이 역사박물관에는 청대 호군 명장 좌측의 서예 대련이 있어 자주 전시하고 인쇄하지만 상주시 박물관에는 똑같고 더 좋은 대련이 보존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청대의 유명한 서예가, 전각가 던은 서재에' 바다는 용의 세계, 하늘은 학의 고향' 대련을 달았다. 진버다가 자기 소유를 시도했지만, 던의 원앙 쌍은 대만성에 나타났다. 이것은 중국 고대 서예' 원앙 스펙트럼' 감정 전집에 수록된' 원앙 스펙트럼' 의 진위 평가에 관한 학술적이고 재미있는 재료 중 하나이다. 수백 점의 명가 서예' 원앙조각' 의 존재와 집중 공개로 우리의 시선을 시끌벅적한 전시 경매 현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현실 플랫폼으로 끌어들였다.
중국 서화의 감상과 감별은 통신 수단과 보존 조건이 발달하지 못한 고대 사회에서 기원했다. 그 독특한 복잡성은 역사상 서화 창작에서 파생된 다의성, 즉 접근, 모방, 모방, 대체, 수정, 창조의 방법이 당시 합리적이고 합법적이었으며, 당시 일부 고대 명작의 두 가지 이상의' 모사' 를 초래했다는 점이다. 이런 현상은 예로부터 피할 수 없다. 순전히 위조를 목적으로 하는' 작품' 의 본질, 뿌리가 있는' 요리' 와 뿌리가 없는' 작품',' 가짜' 는 모두 모조품이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이 모사와 임재를 진으로 삼는 것도 흔히 볼 수 있다.
영남판' 중국 서예' 원앙 대련' 감정전집' 은 작가 왕나동 씨가 만권서를 읽으며 10 년 동안 명가 대련을 모아 만든 연구 감정 그림책을 수집했다. 그는 가능한 한 상세한 시각목록과 관련 자료를 가지고 있는 기초 위에서 미신을 믿지 않고 일부 작품집과 명가의 결론에 국한되어 서예예술의 관점에서 논술하며 처음으로 많은 판 기록으로 명가 서예의' 원앙 조각' 을 폭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전집은 세 권으로 나뉜다. 역대련도' 제 1 권, 명대의 서위, 장서도, 진홍호부터 청대의 푸산, 윤중광, 구름, 김농, 이선, 황신, 심리, 이오, 정판교, 왕문지, 옹방강까지 제 2 권' 명가 비문 진위도' 는 덩, 서강, 홍, 진홍리본, 오희재, 호, 이병수, 강유위, 이서경 등 28 개 학교에서 수집했다. 제 3 권' 상하이 화가 서예 진위도감' 에는 조, 허곡, 임백년, 오창석 등 유명한 서예가의' 원앙 스펙트럼' 이 수록돼 총 300 여 점이 수록됐다. 권 안의 각 페이지는 주로 큰 서예 목록이며, 서예가의 소개와 그의 작품에 대한 평론이 있어 분류가 풍부하고 정보가 풍부하다. 책 속의 일부 작품은 국내외 박물관, 갤러리, 홍콩, 대만, 일본의 공공 및 개인 수집가를 포함해 각종 그림책과 그림책에 흩어져 있다. 어떤 작품들은 단독으로 등장할 때 명가의 걸작, 심지어는 명품인 것 같지만, 함께 감상하면 문제가 생긴다.
가짜 명가의 작품을 만드는 이런 역사가 남긴' 고병' 은 현대 사회 상품 경제의 자극으로 점점 더 심해질 가능성이 높아져 이성적인 규제가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짜, 가짜, 가짜, 가짜, 가짜, 가짜, 가짜, 가짜) 상식은 서예가가 같은 글을 반복하거나 여러 가지 다른 형식으로 여러 단락을 쓰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하지만 자신의 작품을 직접 묘사하고 모사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만하다. 한 작품에서 매우 비슷한' 원앙' 이 등장해 같은 작품을 모방하여 파생된 세 쌍둥이와 네 쌍둥이가 전 세계에 퍼져 있으며, 그 작가의 신분과 제작 동기는 확실히' 다른 꿍꿍이가 있다' 고 한다. 또 다른 상식은, 이전 세대의 일부 명가들이 후학 포털로 제한되어 있고, 큰 글자를 쓰는 것이 그들의 약점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때때로 이런 모조작품의' 변수' 와 이런' 원앙 조각' 의 진위를 역사유로 파악하고 판단해야 할 때가 있다. 예술품 시장에서 위조품이 유통될 수 있는 것은 종종 위조자와 판매자의 지능이 구매자의 경제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바이어 감별력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감정아틀라스의 편찬은 명대 이래 유명한 서예 커플 특집에 대한 첫 번째 전면 탐구 (개별 책면, 병풍, 중당 등 포함) 에 불과하다. ). 카탈로그의 소스에는 한계가 있어 완전한 결론을 내릴 수는 없지만 이미 시작됐다. 이런 연구 감정은 다양한 전문적인 자질을 갖추어 각종 신구 정보와 연구 성과를 통합해야 한다. 그래서 이것은 끊임없이 수정하고 심화시키는 긴 과정이다. 책에서 단어 선택판을 고르는 것은 필연적으로 다른 의견이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저자의 착실한 정신과 이론적 용기가 독특한 시각으로 자신의 관점을 제시하여 학술 토론과 소장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사실로 말하면 명가 작품과 그 복제품-'원앙 조각' 을 비교하고 품평하며, 작품 이미지의 미묘한 차이로 문제를 설명하고, 더 많은 관련 사료를 찾아 가짜 심리를 이해하고, 가짜 수법의 특징을 분석하고, 아마도 각 작품 (부티크, 진품, 의심, 모조품) 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검증을 진행한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필묵소송' 도 정상적인 현상으로, 왕왕 광범위한 학술 토론에 유리하다. 개별 명가 작품의' 사례' 는 그것에 익숙한 전문가가 우수한 감정 단서를 제공하는 데 달려 있다.
우리가 두 개 이상의 스타일이 같은 작품을 마주할 때, 어느 유명한 작가가 동시에 같은 작품을 여러 편 썼는지, 단어가 다른지, 아니면 다른 사람이 위조한 것인지 판단하기 어렵다. 아니면 위조자의 수준이 원작자보다 높아 위조품이 원작보다 더 완벽한가? 같은 세대가 위조한 것입니까, 아니면 후손이 위조한 것입니까? 서예를 감별하는 기교 외에도 작품의 출처, 도장의 진위, 도장의 색깔, 시대, 종이, 포장자 등의 요소를 종합해 판단해야 한다. 상황은 매우 복잡하지만, 완전히 분간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대사의 위조품은 상당한 수준, 가치, 배경 때문에 신중하게 감상해야 한다. 예를 들어 티베트 박물관에 들어가 역대 유명 인사에 의해 쓰여져야 한다. 명대 장서투의' 간부와 쿤의 관계 교정' 의 대련과 김농의 칠서 몇 권의 대련과 이오의' 만남이 늦다' 의 대련, 진홍호의 비첩과 왕문지의 정규 서예 몇 권의 대련과 같은 유명한 서예들이 더 쉽게 복제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 이 범주에 속합니다. 진노련의 유명한 초서 대련은' 왜 이 마음이 점점 작아지는가' 에 상해미판 오조광 선생의 오래된 집과 최근 몇 년 동안 경매한 물건이 있다. 이' 원앙 쌍' 은 서로 비교하는 것이다. 우, 지, 돌' 이라는 세 글자의 획은 약간 다르며 도장의 위치와 도장도 다르다. 후자는 오렌지 가죽 종이로 만들어졌고,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분명히 같은 작품을 베꼈다. 문제는 오리지널이 무엇이냐는 것이다. 원작은 아직 존재합니까? 이런 사건의' 원앙 조각' 이 본 책 목록에 비교적 많이 나타났다. 청초 푸산의' 그 성을 알고 멀리 떨어져 있다' 는 해서체 6 자련은 산시 진사문집 1985 판과 일본 중앙평론사가 출판한 중국 서예 명문집 1984 판이다. 두 대련의 구조와 간격은 비슷하지만 획은 다르다. 모사가 아닌 모사인 것 같다. 오재정' 소매중시가 진명사다' 는 해서체로 7 언련으로 전가영 문화재출판사 1999 년 출간된' 소망장재청대 문인 서예집' 속편과 대만 역사박물관 장청민초 서화예술집을 수록했다. 반면 대련의 집합 크기와 위치가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개별 획은 약간 다르며 대련과 위아래가 결합되어 있다. 이병수의 관서 대련은' 원앙쌍' 에' 고의가 많고 새로운시가 부칠 수 있다' 고 적혀 있다. 현존하는 장쑤 미술판과 상하이 서국판을 비교하면 대련의 사용은 거의 같지만 상하대련의 마지막 단어인' 의미' 와' 시' 가 약간 다르다. 상해판에는 두 개의 도장이 추가됐다 이 둘은 정말 차이가 있습니까, 아니면 그림책 인쇄에 문제가 있습니까? 두 부관서 대련은 모두 이병수로 문화재출판사' 중국 고대 서화 8 부 11 권' 에 수록됐다. 전자는 산서박물원에서 소장하고, 후자는 서릉인쇄사에서 소장한다. 한 번 봐, 괜찮아요. 산서의 소장품은' 가경계해' 이고, 서릉의 소장품은' 갑자중복' 이다. 두 작품은 1 년 차이가 난다. 전자는 획이 굵고 촘촘하여 전단락이 다르다. 그러나 이전의' 고의는 여태까지 많지 않다' 는 견해를 비교해 보면' 다고, 고, 신, 의미' 라는 네 글자가 상당히 비슷하지만, 함께 두면 어떤 글자와 획의 우열이 다르면 의문이 생긴다. 명청련선묵' 에는 양의손의 예서 4 자련이 수록돼 있다.' 나무가 집이고, 술이 존귀하다', 상하 대련주체 아래에 8 줄의 글자를 써서 표현이 원활하지만,' 명가 대련전집' 에서 그 중 한 줄을 선택했고, 같은 위치의 글자는 6 줄로 줄었다. 비교적 단정하게 썼지만 주어를 삭제했기 때문에 글자와 문장이 모두 막혔습니다. 제백석의 행서' 내 책 자원' 에는 7 자가 있는데, 그중에는 2 1 판 일원영영, 1989 판 하남 민국서예가 있다. 두 글자는 같은 글자로, 상하 대련의 네 줄 이름도 같지만,' 하남판' 자의 높이는 전체적으로 짧아져 위아래로 교차한다.
해파 화가권' 에는 조의' 원앙편' 50 여 편이 있는데, 그중 조비첩은' 원앙편' 20 편, 전서' 원앙편' 5 편,' 삼련' 5 편, 조의 명련은 거의' 연본' 이 있다 오창석의 전서 대련은' 박위미고목, 그 진자필 사양' 이 각종 그림책에 등장해 각각 7 1 년, 72 세, 73 세, 76 세, 78 세로 나타났다. 전단락은 완전히 다르지만, 주전서 표기법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72 년 동안 모의단은 도준화원에 소장되어 있다. 본 권에는 오창석' 원앙 부부' 32 곡이 수록돼 있는데, 그 중' 6 연음' 1 첫 번째,' 오음' 2 곡,' 삼음' 3 곡이 포함되어 있어 같은 작품의 각 곡 중 자위가 기본적으로 다르다는 특징이 있다. 위조의 일부 길은 여전히 "규칙" 인 것 같습니다. 유명한 서예가일수록 위조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위의 예는 각종 출판된 그림책, 그림책 속 작품에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이로써 명가 서예' 원앙' 문제의 심각성을 알 수 있다.
중국 역대 서화감정 특수학과로서, 사유전문가 경험의' 인치' 시대부터 이성규범이 따를 수 있는' 법치' 시대로 이성적인 학술규범을 세울 수 있을까? 노인 금기' 와 본위주의의 간섭, 그리고 관련 학과의 상호 고립을 최대한 배제하고, 장기적으로 혼동되는 문화재의 역사적 가치와 서화예술의 미적 가치를 하나씩 분별하고 토론할 수 있을까. 조건부 연구원과 감정인은 종이, 잉크, 그림, 문사, 박물, 일화 등 관련 지식을 보완하고, 고증 방법과 엄밀한 사고 논리를 서화 소장품 수공 검사의 실증훈련에 적용해 예술품 경매 시장의 유통정보와 구매, 소장의' 실전' 을 보완해야 한다. 이는 정보자원이 공유하는 현대문명사회에서 특히 중요하다. 비록 어렵고 긴 과정이긴 하지만.
모조품의 감상, 수집, 감정 문제는 결코 쉽게 수습할 수 없다. 명가 작품의 출처가 복잡하기 때문에 황실의 고서 수집, 고서 묘사, 유명인 감정, 보관 도장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항상 속아 무심코 많은' 좋은 들쭉날쭉한' 작품을 진품으로 깨고 고대에는' 장가의 공격' 을 받았다. 현대에서는 이런' 작품' 이 문화재나 유명 인사의 소장품이 되는 특권을 누리며' 전문가' 의 검증을 거쳐 진품으로 공개하거나 각종 전문출판사의 목록에 편입되거나 성급 교류전시로 옮겨질 수 있다. 그 위조품들은 각종 갤러리와 경매에 더 자주 등장한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현상을 만들어 냈다. 위조자와 수집가들은 모두 오래 지속되는 지능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위조자의 고난도의 필묵 기교는 때때로 수집가와 비슷하거나 더 높을 수 있지만, 불량품은 종종 좋은 물건이 많기 때문에 초입업계의' 지음' 에 사랑받는 경우가 많다. 예로부터 위조의 동기는 이익 동인에 지나지 않았다. 모조 위조의 고수는 고대의 미초, 문붕, 오, 문보광, 근대의 장대천과 같은 일류 고수에 국한되지 않는다. 명가의 비문' 에 대한 미신은' 티베트인의 약 복용' 현상을 어색하게 만들었지만, 위작유통의 옥토를 낳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이익' 이라는 단어에서 나온 것이다.
이성적인 학술적 규범과 기준을 세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서화 수집 수준 향상, 예술시장의 규범은 우선 이성 표준의 수립과 학술적 양심의 소유에 달려 있다. 이 감정아틀라스의 출판은 이 책을 국내 서화시장에서 먼저 휴가를 내고 서화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도구책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