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칠판의 기억' 을 언급하자 칠판과 관련된 많은 이야기가 영화처럼 내 머릿속에 떠올랐다. 그들은 약간 기뻐하고, 슬프고, 흥분된다 ... 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기억에 남아 있는 흑보 사계절이다.
내 기억 중 하나: 칠판에 봄. 그것은 고시 감상 수업이다. 국어 선생님이 칠판에 청명 () 이라는 글자를 쓰자 선생님은 학생으로 돌아서서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오늘 우리는 당대 시인 두목 () 의' 청명 ()' 을 공부하고 있다. 우리는 칠판 위의 봄비를 감상하고 있다." 그리고 선생님은 그녀의 맑고 둥근 목소리로 우리에게 이 시를 읽어 주셨다. 선생님은 우리가 독서의 리듬을 배우도록 인도할 뿐만 아니라
메모리 2: 칠판의 여름. 또 하나의 국어 수업이다. 선생님은 우리가 일찍 가지고 온 색연필을 정리했다. 수업하기 전에 선생님은 칠판 왼쪽 위에 서호 연꽃의 그림을 매달았다. 선생님이' 소경자사 임자방' 이라는 제목을 썼을 때, 학생들은 이 수업이 양완리의 연꽃시를 배워야 한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흥미롭게도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다음날 연잎에 무한하다" 고 시켰다. "
기억 2: 칠판 위의 가을. 그것은 마치원' 천정사 추사' 에 대한 연구이다. 나는 처음으로' 마른 덩굴 한 그루가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집, 옛길에 마른 말 한 마리' 라는 세 조의 클로즈업에서 쓸쓸한 정취를 읽으며 나그네 추사의 향수를 느꼈다.
기억 2: 칠판 위의 겨울. 칠판의 이야기에서 자연과 인문학의 사계절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라오스가 쓴 작가의 제남 겨울 고향에 대한 애착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기억 속의 칠판에 있는 춘하 가을과 겨울을 좋아하고, 선생님의 간곡한 가르침을 더 좋아한다.
코멘트: 이 기사의 저자가 선택한 절단 각도는 새롭고 독특합니다. 네 개의 단편은 영화 몽타주처럼 제목을 생동감 있게 해석했다. 또한 이 글에서 회상한 자료의 내용과 칠판의 추억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기억의 주제를 자연스럽게 부각시켰다. 배울 만한 것은 저자가 국어 수업의 내용과 장면을 선택했지만 기억을 표현하는 이유는 다채롭고 제각기 천추라는 점이다. 예를 들어 봄에 칠판에 남아 있는 기억은 맑은 우경이고, 여름에 칠판에 남아 있는 기억은 선생님의 계발적 가르침이다. 문장 시종일관 조화를 이루고 구조가 완전하다. 4 단 전후의 주제로 단락의 이름을 짓는 것도 우리의 문화 심미 습관이다. 어떤 사람들은 형상적으로 그것을 봉투 구조라고 부른다. 이 문장 구조는 한눈에 알 수 있는 것 같다. 게다가, 이 문장 언어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