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의 갑골문은 먼저 표기법을 조정하여 상대 갑골문이 개척한 대열 쓰기 규칙을 대열에 포함시켜 질서 있는 틀 안에 규정하고 있다.
질서 정연한 선과 스타일은 모든 사람의 어휘를 표준에 부합시킨다. 각 글리프는 더 이상 자유롭고 캐주얼하지 않으며, 그 길이, 폭, 좁음은 모두 같은 지정된 공간으로 제한되며, 그 외관은 조화되고 가지런하게 되어 결국 정사각형으로 이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글리프 외부 규정이 완료되면 내부 질서의 조정과 구축으로 더 나아갈 것이다.
서주 김문의 내부 질서 건설은 선의 정화와 공간의 질서 두 방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서주 김문선의 정화 과정은 우선 상대 김문의 덩어리 구조를 버리고 정화하고 선화한 다음, 한 글자, 한 줄의 균일한 둥글고 정화를 하는 것이다.
선의 정제는 서예 기법에서 중요한 정련력을 완성했다. 본질적으로, 그는 변화무쌍한 외적 형태에서 내면의 리듬에 이르는 자성을 완성했다. 표현에 있어서, 그것은 조각과 묘사에서 유창하게 둘러싸인 필기로의 전환을 완성했다. 이런 문필은 단도직입적인 것이 아니라 고도의 기술 규범을 요구하는 것이지, 경직된 것이 아니라 매끄럽고 매끄럽다.
김문 내부 공간의 질서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김문은 질서 정연한 행 세그먼트 프레임에 포함되고, 문자의 내부 구조는 직교 프레임을 참조하여 구축되어 내부 공간의 균형이 잘 잡혀 있다. 둘째, 선의 정화는 구조 공간의 형성을 향상시킵니다.
서주 김문은 단일 구조와 서라운드 구조 외에도 두 개 이상의 부수 조합을 하나로 단순화하고 음양의 기복, 굴신상호 제도, 유기적 결합을 조율한다.
이 구조는 부수의 간단한 병행과 쌓기, 칼로 자른 기하학 도안이 아니라 생명으로 가득 찬 유기체이다. 이런 유기적 구조는 서주 이전의 서예에는 없다.
서주 중후반 김문은 점차 상대 김문의 영향에서 벗어나' 인인용' 을 바탕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기 시작했고, 장식적인 통통필법은 점차 사라지고 순수한 선이 되었다.
서체의 경우, 초기 구조부호의 고정통일, 구조수직, 가늘고 완곡하며 둥글고 내성적이다. 그 미학적인 풍격은 금을 쓸어버리는 위압적이어서, 무지몽매한 이성적인 품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서주 김문' 행' 의 자족성이 강렬하게 떠돌면서 필묵의 운치가 주조 과정에서 벗어나 독립하기 시작했다. 선이 풍부하고, 하늘거리고, 무겁고, 원시적인 금문이 답답하고, 정체된 라인 어휘는 비교할 수 없다. 김문의 주류 지위의 확립은 서예 전체가 붓으로 나아가는 시작이며, 동시에 필법 진화의 본원을 전면적으로 열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주 시대에도 소량의 잉크가 나타났고, 나중에 하남 삼문협곽묘와 낙양북요서주묘에서 출토되어 글이 많지 않았다. 예를 들어, 낙양북가마에서 출토된 명가잉크 몇 점은 납으로 만든 부장품에 적혀 있다. 글쓰기는 쉽고 캐주얼하며, 필법은 청동기 비문의 둥글지 않고, 펜으로 약간 옆을 향하고, 점화와 회화 교류의 흔적을 암시한다.
잉크는 항상 시간 흐름이 공간에서 춤추는 순간을 응고시켜 시간과 공간을 하나로 융합시킬 수 있다. 결국, 제판의 제사는 두 개 이상의 과정을 거쳐서야 완성되었다.
서주 시대의 비문은 이상적인 형식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반영하고, 잉크자국은 실제 필적의 출현을 반영한다. 비문은 정해진 규범으로 일정 기간 동안 비교적 안정된 글쓰기 모델이며, 잉크는 이런 규범에 근거한 자발적인 표현으로 잠재적인 규범 스타일에 대한 이탈이나 반란을 일으켜 서예 개혁의 발전을 촉진하는 내적 동력이다.
서주 청동기 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