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을 떠나는 연화
근현대의 강산은 불확실하고 나팔소리와 함께 말이 자주 왕래한다. 누가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가? 서풍이 오래된 붉은 단풍나무를 불어옵니다. 과거에는 수많은 원망과 철마와 치열한 전투, 그리고 녹색 무덤으로 향하는 황혼의 길이 있었습니다. 열정이 얼마나 깊은지, 산에 지는 노을과 가을비.
나란 싱더(Nalan Xingde)의 사상자를 애도하는 시는 읽기가 힘들 정도로 슬프다. * **같은. Xie Zhangqing은 "장기 작업과 단기 작업을 결합하기가 어렵습니다. 전국에 Zhutuo, Jialing 및 Rongruohu만이 있습니다. Zhutuo는 학습으로 승리하고 Jialing은 재능으로 승리하며 Rongruo는 감정으로 승리합니다." Villa" "Ci Hua") 이 시를 읽은 후 Xie의 말이 사실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성을 떠나는 시는 아마도 강희(康熙) 21년(1682년) 8월 나란흥덕(南蘭德)이 지은 것으로 추정되는데, 부통랑과 대화하여 그가 성을 떠나 소용으로 가기를 기다리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그의 나이는 20세였다. -당시 나이는 아홉 살이었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강산은 뚜렷한 근거가 없다”는 주장이자 시인의 한탄이다. 그것은 갑자기 태어나서 수천 년, 수천 마일에 걸쳐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역사가의 심오함, 철학자의 지혜, 작가의 애정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랑의 말 뒤에는 “채색된 나팔 소리 속에 목마들이 자주 왔다 갔다 한다”라는 장면 말이 있는데, 시인은 붓을 휘두르며 변방의 성곽 풍경을 생생하고 역동적으로 그려냈다. 이는 눈앞에 펼쳐진 실제 장면일 뿐만 아니라 사극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여기에는 진시황이 맹천에게 북쪽에 만리장성을 쌓고 울타리를 지키게 했으나 훈족이 700리 이상 떨어져 있었다고 한다. 호족은 감히 남쪽으로 가서 말을 몰지 못하고 군인들은 그렇게 했다. 감히 활을 굽혀 불평하지 못한다." "한씨는 리장군을 잃었고, 선우는 "대놓고 말을 몰러 오라";... 등등이 있다. 칠해진 나팔 소리와 잦은 말 떼의 소리, 이것이야말로 “고대와 현대의 강산은 고정된 기반이 없다”는 이미지가 아닐까? 세월이 흐르고 과거는 사라졌습니다. 오늘도 시인은 일하느라 바빠 변방의 길을 달려갈 때 보이는 것은 오직 쓸쓸함뿐이다. 불과 피 같은 단풍잎만이 쓸쓸한 서풍에 흔들리며 끝없는 원한을 말하는 듯... 시인은 보인다. "금철 말이 호랑이처럼 수천리를 삼킨다"는 영웅의 외침과 "빠른 승리를 위해 먼저 죽는 영웅의 가슴이여"의 한숨도 들리는 듯했다. 눈물이 가득하다"... 시인은 "자태련수오를 떠난 자"를 본 듯하다 황혼을 마주한 푸른 무덤만 남겨둔 사막의 아름다운 모습은 "천년의 세월"의 슬픈 선율을 듣는 듯하다 헛소리를 연주하는 비파, 음악 속에 선명한 원한"... 불타는 마음을 가진 영웅이든, 음탕한 미소를 지닌 미인이든. , 역사에 빛나는 고대의 현자들이든, 과거를 존경하고 현재 그들은 모두 이 깊은 사랑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믿기지 않으시면 산에 지는 노을과 늦가을의 안개비를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