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혼란스러운 시대에 살면서 군주의 지위를 수행합니다.
소백이라는 이름의 제나라 환공. 희공의 둘째 아들이자 항공의 남동생이자 제16대 군주이다. 그러나 그의 정치 권력은 바람과 햇빛 아래서 자연스럽게 계승되는 것이 아니라, 칼과 그림자의 빛 속에서 계획되고 싸웠다.
태공강상 이후 제나라 장공에게 계승되었다. 이 기간 동안 기(齊)와 기(求)는 서로 다투었고, 애공(愛皇)이 익어가며 호선(胡熙)이 불평하고 내벽에서 싸움이 벌어졌다. 내전이 차례차례 일어나고, 외세의 침략이 가중되고, 백성이 궁지에 몰리며, 나라에는 평안이 없었습니다. 장희는 계속해서 일어섰다. 장공은 64년 동안 집권했고, 시공은 33년 동안 집권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거의 100년 동안 계속해서 제나라를 통치했습니다. 정치상황은 비교적 안정되고 활력은 점차 회복되고 있으며 국력은 나날이 강대해지고 있습니다. 그는 외국을 정복하고 제후들과 동맹을 맺었습니다. 그는 역사상 장희소파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명했고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항공이 왕위에 올랐고, 이전의 모든 노력은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항공은 장희의 지배 야망을 갖고 있었지만, 장희가 나라를 통치하고 세계를 평화롭게 할 능력은 없었습니다. 그는 Zhuang Xi의 남은 힘에 의존하여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규율을 모으고, 정화를 물리치고, 부족을 파괴하고, 용을 진정시키세요. 계속되는 전쟁은 주변국에 어려움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도 소모하게 됩니다. 제나라에 슬픈 광경이 나타났습니다. 성인 남자들은 군대에 나가고, 집에는 장애가 있는 노인들과 허약한 어린이들, 외로운 여자들만 남았습니다. 예전에는 쌀이 풍부했던 들판이 이제는 빽빽한 녹색 강아지풀로 덮여 있습니다. 항공은 방탕하고 뻔뻔하여 누이인 문강(여환부인)과 오랜 관계를 맺고 여환공을 살해하여 제와 여의 관계가 악화되었습니다. 항공의 정부 명령은 불안정하고 아침부터 밤까지 바뀌어 관리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항공 시대에는 정부가 어지럽고 정치 상황이 혼란스러워서 질서를 안정시키기 위해 무차별 살육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부적절한 수의 사람들을 죽였고, 음탕한 여인이었고, 목사들을 너무 많이 괴롭혔고, 그의 형제들은 해를 입을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래서 둘째 형 Jiu Ben Lu... 둘째 형 Xiaobai Ben Ju" (" 역사 기록 : Qi Taigong Family"). 그 결과 모두가 반역하고 헤어졌고, 양공은 진정한 외톨이가 되었다. 이 기회에 오랜 원한을 품고 있던 공손오지가 염승, 관지의 아버지와 힘을 합쳐 모반을 일으키고 항공을 살해하고 독립한 것이 기원전 686년이다. 이듬해 봄, 오지는 곡추의 의사 영림에게 살해당했다. 일련의 쿠데타로 인해 치나라는 왕이 없게 되었습니다.
당시 왕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적임자가 두 명 있었다. 한 명은 루에게 피신한 젊은 스승이고, 다른 한 명은 주에게 피난한 젊은 스승 샤오바이이다. Jiu의 어머니는 Lu 국가의 딸이었습니다. Lu는 자연스럽게 Jiu의 강력한 외국 원조가 되었습니다. 또한 Guan Zhong과 Zhao Hu의 도움을 받아 Jiu는 왕위를 놓고 경쟁할 수 있는 이점을 얻었습니다. 샤오바이는 어렸을 때부터 가오마타와 친하게 지냈고, 가오 가문과 궈 가문은 자연스럽게 바오 삼촌의 도움으로 샤오바이의 강력한 내부 대리인이 되었고, 그들은 지우와 경쟁할 만큼 충분했습니다. 결과는 고오와 국인이 소백을 소환하여 선두에 서서 환공으로 자리매김한 것이었습니다. 노나라 병사들이 자구를 멀리 보냈으나 한 발 늦어서 패하고 말았다. Lu의 군대가 국경에 접근했지만 Qi는 거부했습니다. 같은 해 가을, 제와 여는 건과 싸워 여의 군대가 패했다. 나중에 Zi Jiu가 살해되고 Zhao Hu가 죽고 Guan Zhong이 투옥되고 Huan Duke가 왕좌를 유지하고 Qi가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춘추시대에 제환공은 관종을 재상으로 모시고, 군주와 신하들이 하나가 되어 정국을 바로잡기 위해 힘썼다. 대외적으로는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에게 저항하다가 마침내 9명의 왕자가 천하를 통일하여 춘추시대의 위업을 이루었다. 패권 획득은 Huan Gong의 개방성과 Guan Zhong의 전략과 불가분의 관계이지만,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자신의 강점과 직무에 대한 헌신을 갖춘 뛰어난 인재 그룹을 채용하는 것입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환관오영웅'이다.
제나라 환공은 일찍이 관중을 재상으로 모시고자 했을 때 “나무 한 그루로는 건물을 지을 수 없고, 나무 몇 개로는 바다를 만들 수 없다”고 제안했다. .위대한 일을 이루고 싶다면 5명의 영웅을 임명해야 합니다. 행동은 규율하고, 전진과 후퇴는 예의바르고, 말은 강하고 부드럽게 임명하세요. 총리로서 외교를 담당하고 황무지를 개척하여 도시를 건설하고 토지를 경작하여 곡물을 저장하고 인구를 늘리려면 그를 Da Si Tian으로 임명하여 농업 생산을 담당하십시오. 병거를 정돈하고 병사들이 광야에서 후퇴하지 않게 하며, 북을 두드려 병사들에게 죽음을 집으로 삼게 하소서. 삼군을 지휘하고, 사건을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해결하며, 무고한 사람을 죽이지 않고, 무죄한 사람을 거짓으로 고발하지 않습니다. 나는 빈서오만큼 좋지 않습니다. 형법; 감히 직접적으로 모욕하고 항의하고 죽음을 피하지 마십시오. 부와 명예에 관심이 없다면 나는 동국아만큼 훌륭하지 않습니다. 그를 항의를 감독하는 대항변자로 임명해 주십시오.
『여춘추전연』에서 동궈유는 야동궈이다. 당시의 정치적 상황과 입의 움직임과 몸짓을 통해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짐작할 수 있는 인물이다. 제환공과 관중이 특출나게 승진하였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Lu Shi Chun Qiu"가 틀렸고 Dong Guo Ya가 Bao Shu Ya가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자신의 성격 특성을 분석해 보면 후자를 선호한다. 기원전 686년, 제나라에 내란이 일어났고, 포숙아는 소백(孝白)을 도와 구(九) 젊은 스승보다 먼저 제나라로 돌아가 왕위를 계승했다. 나중에 그는 군대와 장군을 동원하고 신중하게 배치하여 Jiu를 집으로 호위하는 Lu 군대를 격파했습니다. 그는 노(魯)나라를 압박하여 구(九)왕자를 죽이고 관종(關忠) 포로를 제(齊)나라로 돌려보냈다. 포숙아는 문무능력을 겸비한 인물로, 제환공의 왕위쟁탈을 위한 정치적 투쟁에 큰 공헌을 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포숙아는 자신의 공덕을 의지하지 않았고, 환공이 자신을 재상으로 모시고자 했을 때 관중을 강력히 추천하며 “당신이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내 신하들의 권한을 벗어났습니다. 그는 관의오이다." ("관자·소광") 또한 다섯 가지 측면에서 자신의 재능을 관중과 비교하고, 큰 일을 성취하기 위해 환공을 설득하여 관중을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이는 Bao Shuya의 이타심과 타인에 대한 지식을 보여줍니다. 관중은 "저를 낳아주신 분이 부모님이고, 저를 아는 분이 바로 바오자(寶子)입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바오슈야의 성품은 곧은 성격과 직접적으로 변명하는 용기이다. 그는 "황제와 신하들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알 수 있었고" 환공의 통치에 많은 수정을 가했습니다. 환공은 패권을 잡은 후 종종 오만함을 드러내며 자신이 요순과 같다고 느꼈다. 한번은 Bao Shuya에게 자신의 공로를 기억하기 위해 누군가를 보내 큰 종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바오슈야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고, 환공의 잘못에 대한 보고서를 준비했고, 이에 환공은 부끄러움을 느끼며 "제때에 나를 비판하지 않았다면 조만간 큰 실수를 저질렀을 것"이라고 말했다. p> 또 한번은 환공, 관중, 바오슈야, 닝 넷이 함께 술을 마셨다. 술을 많이 마시고 있을 때, 환공은 포숙아에게 “일어나 건배해 주실래요?”라고 말했다. 포숙아는 손에 잔을 들고 일어나 말했다. 관종이 여주에 묶여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영기가 수레 밑에 소를 먹이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환공은 자리에서 일어나 말했다. 두 관리와 나는 당신의 말을 잊지 않습니다.”
두 사람. 백여 년 후 공자가 제자들과 토론 할 때 가장 현명한 신은 누구였습니까? 그는 “제(精)에게는 바오(寶) 삼촌이 있고, 정(精)에게는 지피(習皇)가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유덕한 사람을 아는 것이 지혜이고, 유덕한 사람을 권하는 것이 인(仁)이며, 유덕한 사람을 모으는 것이 의로움이니라.” 이는 공자가 포숙야를 높이 평가했음을 보여준다.
환관이 인재를 다방면으로 선발하고 임명할 수 있었고, 사람을 잘 알고, 자신의 장점을 잘 활용하여 각자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뛰어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이자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결국 제나라는 현명한 왕과 유덕한 신하, 강한 나라와 번영하는 백성이 있는 번영하는 상황에서 출현하여 패권의 대업을 창출할 수 있는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 일석이조의 복수를 버리고 군사를 대정에 맡기다
환공이 군주의 높은 자리에 올랐지만 그의 전망은 낙관적이지 않다. Duke Xiang이 남긴 것은 엉망이었습니다. 『국어·기우』에는 “항공은 높은 지위에 기반을 두고 농사를 짓고 사냥하고 완성하고 이의를 행하고 국정을 듣지 않았다. 겸손한 성인은 선비를 모욕했지만 위여는 존경을 받아 첩 9명과 첩 6명, 음식은 곡식과 고기여야 하고, 옷은 수를 놓아야 하고, 병사들은 춥고 피곤하며, 병사들은 마차가 부서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선한 사람이 앞에 있고, 재능 있는 사람이 뒤에 있으니, 사찰이 청산되지 않고 나라가 피를 흘리지 않을까 두렵다”고 말할 수 있다. 제나라 환공이 위험에 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가시산과 가시바다에서 제나라를 구하기 위해 환공이 가장 먼저 내린 결정은 관종을 총리로 임명하는 것이었다.
당시 환공의 앞에는 세 가지 큰 장애물이 있었기 때문에 관종의 임명은 결코 사소한 일도, 쉬운 일도 아니었습니다. 첫째, 관중의 성은 기(智)였으나 집안이 쇠퇴하여 이미 귀족의 지위를 상실하였다. 그 자신도 '4인' 중 평범한 사업가일 뿐이다. Shiqing Shilu의 귀족 정치 시대에 Guan Zhong의 겸손한 배경은 그의 공식 경력을 구성했습니다. 이는 제도적 장벽이다. 둘째, 환공의 성은 강(江)이고, 관중기의 성(姓)이다. 넓은 의미에서 보면 지강은 확실히 혼인 관계에 있지만, 개인으로서 환관은 친족 관계가 없습니다. '동족이 아닌 사람은 반드시 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관념이 지배하던 고대 사회에서, 다른 성을 가진 관중성을 임명한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는 일이었다.
이것은 전통적인 심리적 장애입니다. 셋째, 구의 보좌관인 관종은 환공의 정치적 적이었고, 그도 환공의 허리띠에 화살을 쏘아 거의 죽일 뻔하였으므로 환공의 적이었다. 정치적 원수이자 적이었던 관중은 수천 조각으로 쪼개지지 않고서는 증오를 풀 수 없었는데, 어찌하여 총리로 임명될 수 있었겠는가?
하지만 관중에게도 유리한 조건은 많았다. 첫째, 관중은 재능이 있었고, 그는 훌륭한 재능이었습니다. 당시 노(魯)나라의 대고사 시백(姫發)은 관종에 대하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가 진에 있으면 진은 천하를 자랑할 것이요, 그가 적에 있으면 적은 천하를 자랑할 것이다." (주광) 둘째, 제나라 환공이 ZTE의 지도자가 되어 제후들을 장악하고 싶다면 관종의 재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Shi Bo는 이것을 매우 분명하게 보았습니다: "Guan Zhong은 천하의 위대한 성인입니다..." 그가 Qi로 돌아오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그의 고향에 살게 될 것입니다."( "Dakuang") Bao 삼촌은 더 명확하게 말했습니다. : "당신은 왕이 되고 싶어하지만 왕이 아닙니다. 나는 이순신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나와 내가 사는 나라는 중요하고 잃어버릴 수 없다." ("제의 가문") 셋째, 포숙야의 강력한 권유. 포숙야는 환공의 측근일 뿐만 아니라 관종의 측근이자 친구이기도 했다. 넷째, 환공은 참을성이 없고 선견지명이 있는 인물로 관종의 운명을 바꾸는 요인이기도 하다. 환은 관종을 죽이려 하여 그에게 막중한 책임을 맡기기로 결심하고 관종을 노(魯)에 가두어 탕부(唐富)에서 풀어주었고, 환공은 직접 그를 맞이하여 대접하였다. 예의상 그는 곧바로 재상으로 임명되었고, 부친과 가까운 환공은 큰 관대함과 백성에 대한 이해심이 깊었다.
이는 우연이 아니다. Huan은 복수를 포기하고 Guan Zhong을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또 다른 점은 Ning Qi가 Wei State 출신이며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이 있지만 Wei State에서 사용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Qi는 큰 계획을 갖고 인재를 모집하고 싶었고 Ning Qi는 상인이자 마부로 Qi City의 동쪽 문 밖에 머물 렀습니다. 마침 Huan Duke가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나갔고 Ning Qi는 잔디를 섞었습니다. 한 손으로 소의 뿔을 치며 노래했다. “남쪽 산은 아름답고 흰 바위는 썩었으니 요순은 선(禪)에 태어나지 아니하였도다 단천의 짧은 옷이 딱 맞도다.” , 그리고 소는 자정부터 저녁까지 가늘고 긴 밤은 새벽에 길다." 강랑의 물은 언제 맑아질까? 길이가 1.5피트가량 되는 잉어가 있을 것이니, 나는 아침에 아침을 먹고 밤에는 소를 먹을 것이다. 노란 송아지가 비탈에 올라가서 쉬게 하소서. 내가 나라를 부양하기 위해 떠날 것입니다. 동쪽 문으로 나가면 그 위에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푸르르고 거칠다. 천을 짜서 만든 것인데, 가끔 요공과 순공을 만나지 않고, 좋은 풀을 먹으며 일하는 신하들이 당신 곁에서 나라를 정돈할 것입니다. " 환공은 너무 놀라 두 사람을 데리고 돌아와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관종이 죽은 뒤 영기가 재상이 되었다.
환공도 포숙야(寶守孝), 서펑(秦峰), Wang Zichengfu, Gao Xi, Chen Jingzhong 등이 강력한 리더십 그룹을 형성하여 패권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보증입니다.
3.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에 저항하여 선례를 세웠습니다. 패권
제환공은 관종을 지도자로 삼아 핵심 세력의 도움을 받아 개혁을 실시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여 국력을 제고하는 대업을 이룩했다.
'왕을 공경하다'는 것은 당시 매우 유용한 정치적 슬로건이었다. 주(周)는 무력하고 대군(大主)이 왕을 대신하여 행동하는 것이 통일된 중앙집권적 국가를 세우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슬로건은 현 상황을 안정시키는 데 있어 중요한 실천적 의미를 가지며, 또한 사회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줍니다. - 용어적 의미는 왕자들이 이유 없이 서로 간섭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동맹을 사용하는 데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Kuiqiu의 동맹은 다음과 같이 맹세했습니다. "("좌전: 희공 9년"). 두 번째 측면은 주황제가 외세의 침략을 당했을 때, 환공이 황족을 지키기 위해 왕자들의 군대를 모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좌전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Mou Ning Zhou"(희공 5 년), "왕실에 대한 Mou"(희공 8,13 년). 그는 또한 직접 주 양왕을 임명했습니다. 기원전 648 년, 항왕의 동생 주나라를 공격할 때 제환공은 관종(關忠)을 보내 군대를 이끌고 폭동을 진압하고 주씨 가문의 세력을 강화했다.
세 번째 측면은 환공의 정벌이 언제나 주왕의 깃발 아래 이루어졌음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기원전 656년 제왕(齊皇)이 제후들의 군대를 이끌고 채(蔡)를 침략하여 초(楚)를 공격하였다. 태공(泰功)이 말하기를 '다섯 왕자와 아홉 삼촌이여, 만약 원정을 하면 나는 주(周)나라를 돕기 위해 파견될 것입니다. 남쪽에는 무제(無常)가 없으면 조왕이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주(周)에게 조공을 바치기로 하여 주제(周帝)의 칭호를 인정한 것은 제왕(齊皇)의 환공(桓皇)과 왕(王)을 존경하는 관계에 관한 것이다. 정책·한책”: “과거 제나라 때 환공이 아홉 왕자를 통일했는데, 주양왕의 명령을 어기지 않았다. 그러나 환공은 항왕을 존경하면서도 여전히 패권을 다짐하고 있었다. 제후들이 항왕을 존경하듯이, 구하의 제후들은 환공을 존경합니다. "
오랑캐와의 싸움은 화하(훗날 한족, 나중에 중화족이라고 불림) 민족의 내부 결속력이 강화된 최초의 징후였다. "롱, 적, 자칼, 늑대는 싫어할 수 없다. 》) 화의 구별은 당시 화하족의 사고방식이었다. 당시 주변 지역에 사는 융족과 적족은 매우 강력하여 종종 왕족을 괴롭히고 중원을 침략했다. 예를 들어 기원전 663년에 산군이 연을 공격하자 연공은 제왕을 제나라 영토로 보냈다. 나라를 떠나지 않고 서로 헤어지기 때문에 Yan에게 무리한 행동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연왕이 갔던 제나라와 연나라의 땅을 나누었고, 또한 연왕 장공에게 강이 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조공의 정부를 회복하고 주에게 조공을 바치도록 요청했습니다. 나중에 적나라 사람들은 형(興)을 공격하여 위(魏)나라를 멸망시켰으나 환공(桓孝)이 그들을 모두 구출하였다. 경비원"( "Ba Xing") 그래서 "Xing은 집에 돌아온 것처럼 이동했으며 국가의 방어는 멸망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Zuo Min 2 년") 집에서 Xia의 이러한 태도 그리고 외부의 오랑캐들, 자비로운 생존 정신과 위대한 헌신의 실천은 중원의 발전된 문화를 보호하고 중화 민족의 결속력을 높여주었습니다.
환공은 대군주로서 여러 번 가신국과 만나 환공의 패권을 구체적으로 나타내었다. 『고량전』에 따르면 제황공의 의복 모임은 11번, 병거의 모임은 4번이었다(장공 27년). 이른바 의복 모임은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가리킨다. 연맹회의란 장수와 병사들이 군용차량에 모여 외교를 도모하는 연맹회의를 말한다. 수레는 3대입니다." "태공가족"에는 기환공의 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소수인은 병거에서 세 번 모이고, 수레를 탄 사람은 여섯 번 모인다." '3'과 '6'은 실제 숫자가 아닌 일반적인 용어로 서로를 지칭하는 것이다. 실제로 환광공은 16번, 즉 『고량전』에 기록된 15번 외에 왕자들과 동맹을 맺은 일이 있었다. 또한 기추소령(齊極趙靈)은 규구동맹(組丘組組) 때 주황이 공자를 보내 왕위를 물려주게 했고, 이로 인해 환공의 패권은 절정에 이르렀다.
기원전 643년, 제환공이 세상을 떠났다. 그리고 43년간의 패권은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