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를 주제로 한 작문

친구가 만나면 항상 인사말 몇 마디를 한다: 요즘 뭐 바쁘니? 함축적인 친구들이 말했다: 몇 년이나 되었는데도 아직도 바쁘니? 잔소리하는 계집애들, 잔소리, 아이를 데리고, 일을 평가하고, 피곤하고, 끝없이 이야기한다. 저는 낙관주의자입니다. 바쁠 때 바쁘지 않다고 합니다. 만약 네가 한가하다면, 너는 정말 바쁘지 않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는 빈둥거리는 사람이 되었다.

노자의 그 명언인' 치국 안방평천하' 를 생각하면, 나는 결코 인상적이지 않지만, 내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 수치스럽다.

옛말에 복이 있는 사람은 바쁠 필요가 없고, 복이 없는 사람은 바쁠 필요가 없다. 유교 사상에 수천 년 동안 주입된 우리 민족에게는 소극적 퇴폐는 필연적이지만,' 조화로운 사회' 를 건설하는 것은 다행이다. 만약 우리 모두가 오로지 공리만 추구하고 허영심을 만족시킨다면, 바쁜 것이 여가보다 낫지 않을 수도 있다.

바쁘고 한가한 것은 상대적 개념 세트이지 모순의 조합이 아니다. 그들을 대립하여 생각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편파적이다. 어려움을 알고 물러나는 것이 현명한 행동일지도 모른다. "남벽에 부딪히지 않고 뒤돌아보지 않는다" 는 것은 아마도 우리의' 앞차의 교훈' 이 될 것이다.

바쁜 현대인들은 마치 흐르는 강과 같고, 활력이 넘치지만, 왕왕 진흙과 모래로 가득 차 있다. 그러므로 바쁜 중에는 한가한 것이 있고, 달리는 중에는 반드시 정적이 있을 것이다.

영혼의 궁극적인 행복은 마음의 평온을 갖는 것이다. 이는 심신이 가장 느긋할 때 얻어야 한다.

이 바쁜 사회에서는 항상 서두르는 사람을 찾는 것이 너무 쉽다. 번화한 상업 사회에서 사람들은 항상 생계, 생존, 생활을 위해 분주하다. 모든 것이 표준 세트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만약 이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평생 헛수고가 될 것이다. 실제 생활을 찾고 관리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린다.

현대문명중의 남녀는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모순적이고 선택하기 어려운 가치관에서 어려운 선택을 해야 한다. 그들은 삶의 진심을 간직하고 싶지만, 적극적인 진취와 성공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민감하고 강인함을 유지하려는 것은 큰 시련이다.

현대인의 체력과 정신.

인생은 분주함에서 많은 한가함을 필요로 한다. 그렇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 속의 멈춤, 간주처럼, 작은 단락들을 멈추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장 속 세그먼트처럼 다시 숨을 쉴 수 있습니다. 자신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유성처럼 하늘을 찢고, 단숨에 종점으로 달려가고, 아직 자신을 알지 못하고, 여정은 끝났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고요함은 너를 풍요롭게 하고, 외로움은 너를 무한히 상념하게 하며, 하늘과 우주 사이에 무한한 가능성을 갖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조용하고 한가한 사람이 되는 것은 보통 사람과는 다르다. 평온에 대한 갈망은 인간성에 속하지 않기 때문이다. 평범한 생활은 어쩔 수 없이 생활을 위해 노력하여 자신과 가족의 생존을 위해 노력해야 할 운명이다. 고군분투하고 졸린 속인이 된 후에는 지혜로운 자유인이 되기가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가에 싫증을 느끼며, 어떤 목적을 위해 항상 바삐 일해야 자신의 존재가치와 중요성을 드러낼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가명언) 살다 보면 다 말할 수 없는 일이 있고, 마음속의 미세한 목소리는 듣기 쉽지 않다. 그래서 더 많은 휴식을 취하고, 덜 바쁘게 살아야 삶을 살 수 있다.

우리는 평소에 일을 하는데, 게으름을 피우면 모든 것이 낭비되고, 방인치 사이에는 많은 고민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여가를 요구할 수 있습니까? 과감한 사람은 바쁘고 마음에는 늘 한가하다는 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노력의 반대는 편안하고 편안하다. 사실 지나친 근면도 성공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이따금 한 걸음 물러서고, 세 걸음 더 나아가며, 자신에게 완충된 공간을 주고, 생활에 적당한 공백을 남겨 주는 것도 일종의 캐주얼한 아름다움이다.

아마도 일의 필요성으로 생활을 메울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알찬 생활, 여유는 없고, 생활에 대한 질식과 억압이다.

공백은 결코 삶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공백은 생활의 이따금 느긋한 휴식일 뿐,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는 유연성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공백은 필요한 삶의 숨결이며, 일종의 생활미학의 예술이다. 공백을 비워서 생활 속에서 유연한 공간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도 생활에 필요한 지혜다.

만약 네가 배를 빨리 움직이게 하려면, 너는 천천히 노를 저어야 한다. 근면함에도 한가한 리듬이 있어야 한다. 공부는 열심히 일하는 것과 여가 사이에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이 우주에서 모든 것은 중용의 도를 따라야 한다. 너무 빡빡해서 너무 느슨해도 상책이 아니다. 언제 긴장을 풀고 언제 조일 시기를 잘 잡아야 자신을 즐겁게 하는 일의 신비를 찾을 수 있다.

너의 생활은 바쁘니 아니면 한가한가? 바쁘고 한가한 것은 전혀 다른 두 가지 생활 방식이다. 어떤 사람들은 바쁜 것을 좋아하고, 바쁠수록 정신이 있다. 우리는 일을 동력과 영양으로 여기고, 한가함을 게으름, 나태함,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으로 여기는 것은 죽음과 같다. 그러나 여가는 내려놓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선과 중지는 단지 바쁘고 한가한 문제일 뿐이다. 너무 바빠서 너무 한가해도 문제가 생기기 쉬우니, 비교적 좋은 상태는 바쁜 결합이어야 하고, 바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바빠서 여가를 잊는다, 이것은 상관없다. 바빠서 자리를 잡지 못하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바쁠 때 한가했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바쁠 것이다.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몸과 마음이 모두 한가하다. 그들은 바쁘고 한가할 때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해야 한다.

생각하지 않으면 일이 자연히 사라지고 완전히 사라진다. 너는 영원히 그것을 찾을 수 없다. 바쁜 생활은 충실하지만, 바쁜 것이 한순간도 없는 여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바쁠 때 수시로 고개를 들어 주변 사람들과 일을 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많은 경우 우리는 선택의 여지가 없고, 생활은 항상 수동적이고 능동적인 사이를 배회한다. 한가한 사람과 바쁜 사람을 바쁘지 않게 하는 것이 최고 경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