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에 관한 시 1. 인류의 기원에 관한 시
세상을 만들어라! 우주의 알은 영원한 공간에 떠 있는데, 그중에는 음양의 두 가지 반작용력이 포함되어 있다. 무수한 윤회 끝에 반고가 탄생했다. 우주의 알이 무거운 부분, 즉 그늘이 땅을 형성하고, 가벼운 부분, 양승이 하늘을 형성한다.
반고는 천지가 다시 맞을까 봐 손과 발로 지탱하고 있다. 그는 매일 키가 65,438+00 피트이다. 18000 년 후, 하늘은 3 만 마일 높았고, 반고는 사명을 완수하고 죽었다. 그의 신체 부분은 우주의 기본 물질이 되었다. 여신 누와는 매우 외롭다. 그녀는 황허에서 진흙을 건져 토인이 되자 첫 인간이 나타났다. 그리고 그녀는 나뭇가지 하나를 진흙에 찍어 땅에 던졌고, 수많은 작은 진흙점이 많은 인간을 형성했다.
2. 출생에 관한 시
1, 생후 30 년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2. 출생과 죽음
원나라 (1206- 1368 년)
왕길창
"엘루 꽃 이상은 실제로 제 5 권을 수집하는 것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3. 마음대로 태어나다
송나라 성씨
황정견
고독한 정자에 살다
4. 30,000 개의 팬텀이 태어났습니다
송나라 성씨
손일
항산당
5. 당신은 누구를 위해 출생 증명서를 그렸습니까?
송나라 성씨
백옥두꺼비
화련 두 곡
6. 아침에 태어난 사람
송나라 성씨
육문귀
펜 한 자루에 양일신을 낳다
7. 억울하게 생진강으로 인정되었다.
송나라 성씨
전월우
검은 색 펙 손
8. 영원히 태어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것은 불교에 위배되는 것이다.
송나라 성씨
이시시마 기
시 네 수
9. 생후 사발에는 아무것도 없다
송나라 성씨
이시시마 기
시 네 수
10, 비엔티안에서 태어났다
송나라 성씨
엄세번
93 편의 시
1 1, 이때부터 송아지를 낳았다.
송나라 성씨
석혜혜혜
시 30 수
3. 고대시의 기원에 대하여
고대에 시는 처음에는 "머리" 가 아니라 "장" 이나 "장" 이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중국 최초의 시경은' 300 곡', 굴원의 시는' 구장', 시는' 제 1', 동진 초년에 처음 등장했다. 당시 손주라는 시인이 있었는데, 그는' 애락시서' 에서 이렇게 썼다. "애통해하는 것이 마음 속에 죽는 것보다 시를 짓는 것이 낫다." " 지통이라는 사람이' 도교영시서' 에서' 채팅에 관한 시' 라고 적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시를 1 위라고 부릅니다. 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 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는 같은 것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이 동시에 만들어 낸 것으로 문학이 형성되기 훨씬 전에도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Xi, 오, 아아, 등등. 당시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음념이었다: "아". 송은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는 [노래] 와 [아] 가 같은 단어였고, 사람들이 노동 중에 보내는 [아] 를 작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시와 노래는 하나의 것이 아닌데, 왜 나중에 그것들을 연결시켜 [시] 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는 한. 송은 처음에는 간단한 감탄사로만 감정을 표현했다. 언어의 출현에 따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단계 더 나아가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즉, 시는 음악이 있는 노래, 음악이 없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에 맞추어 부를 수 있다. 노래는 시, 시는 노래다. 시사가부의 결합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었다. 마오시 순서: "마음은 의지이고, 말은 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마음속에서 움직이고, 말 속에서 형성된다. 말이 모자라면 비탄해라. 만약 단어가 부족하면, 그것들을 노래해라. 노래가 부족하면 나는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상서": "시언지, 노래는 말이 없다", "시와 노래의 내면적 관계를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불렀고, 현재 시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4. 시에서 기원한 성어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애환과 이별.
늙은 말은 머뭇거리고, 열사는 늘그막에 용기가 넘친다. 늙은 말은 용기가 넘친다.
작년의 오늘, 이 문에서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려 붉어졌다-인면복숭아꽃.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마음은 연결되어 있었다.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그늘진 버드나무와 활짝 핀 꽃-아름다운 경치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매실매실, 죽마고우를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신에게 다시 일어서고, 천부적인 재능을 내려놓고,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말라고 권했다.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마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노기등등하게 왕관을 향해 달려가고, 난간에 기대고, 가랑비 속에서 쉬며-노기등등하게 왕관을 향해 달려갔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때로는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하기도 한다. 바람을 타고 이백의' 난행' 을 헤친다.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던디리의 맹교
무궁무진한 것은 근심을 떠나, 천애각 끝은 여러 번 생각하는 것이다. 무궁무진하고, 끝없는' 모래를 밟다' 는 안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풍을 보기를 기다리면, 그것은 항상 봄이다-주씨의 봄
부드러운 정은 물처럼, 예식은 꿈처럼, 까치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은근히 참는다. 부드러운 까치교선의 진관.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이 문제는 고대와 어려운-스와 동포 \ "물 조절 \"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데자뷰-어쩔 수 없이' 라쿤계사' 안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모든 황사는 금이다-유우석의' 파도사'.
물건은 사람이지 모든 것이 아니다. 휴 눈물 첫 번째 흐름 을 말하고 싶어-사물은 사람이 아닌 \ "wulingchun \" 리 Qingzhao 입니다
5. 고대 중국시의 기원
고전시 발전의 두 근원은 모두 진나라 시대에 나타났다. 하나는 시경, 현실주의의 원천이다. 두 번째는 낭만주의의 원천, 초사이다.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음악노래 총집이다. 여러 시 수집가들이 수집, 가공, 편집해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 500 여 년 동안 시 305 곡을 수집했기 때문에' 시 300 곡' 이라고도 불린다.
《시경》의 표현은 다채로워 후세에 의해' 푸 (), 비 (), 흥 ()' 으로 분류되었다. 푸' 는 진열된 서사로, 직접적인 서사일 수도 있고 직설적인 야망일 수도 있다. "비" 는 하나의 사물을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을 의미하는 비유이다. 흥은 흥의 시작이고, 촉물은 곧 정이 있는 흥이며, 보통 한 편의 시나 장의 시작 부분에 있다.
중국시의 또 다른 근원은' 초사' 이다. 초사는 전국 말기에 초민가를 기초로 발전해 온 풍부한 지방색을 지닌 신시체이다. 중원 문화보다 추 문화가 더 현란하고 낭만적이다.
초사의 창시자이자 대표작가는 굴원이지만 초사는 유일한 것이 아니라 전국 ~ 동한 이를 소재로 한 시집이다. 초사' 17 권에는 굴원의' 이소', 다문, 송옥의' 구변', 동방삭의' 제검', 유향의' 구담' 이 수록됐다.
초사' 는' 시경' 서너 구절을 기초로 오언칠문식을 발전시켜 내용에 중국 문학 낭만주의의 표기법을 만들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확장 데이터
발전 순서: 시경-초사-악부-사부-당시-송사-원곡
1, 한나라 고시
악부시는 한대에 형성되었다. 악부시는 음악에 맞춰 부르는 것으로 현대사회의 가사에 해당한다. 이런 악부시는 "곡", "단어", "노래", "흥" 이라고 불린다. 삼국시대에 건안문학을 대표하는 시가작품은 악부시의 영양을 흡수하여 나중에 더욱 엄격한 현대시의 기초를 다졌다.
당나라와 송 왕조의 현대시
당대에는 중국시에 절구 네 수와 율시 여덟 수가 나타났다. 리듬과 압운은 균형이 잡혀 있고, 매 문장의 균형과 대립은 모두 규칙적이다. 절구가 약간 헐렁하다.
게다가 송대에서 정상에 도달한 단어도 시의 중요한 형식이다. 단어의 형식은 일정한 경구를 따라야 음악에 맞춰 부를 수 있다.
3. 후기 발전
원대부터 중국시의 황금시대가 점차 지나갔고, 그의 문학 창작은 점차 연극 소설 등 다른 형식으로 옮겨갔다.
Baidu 백과 사전-고대 중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