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은 장안으로 추천되어 당시 이미 유명했던 것을 알게 되었다. 이백은 어디로 가는 길에 그가 쓴 시' 촉도난' 을 선물했는데, 보고 이백의 재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백은 하늘에서 내려온 신선에 비유하고 이백은' 신선' 이라고 부른다. 이렇게 이백의 시선의 이름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모두들 무슨 말을 따라 이백을 시선이라고 부른다.
그는 이백이' 신선' 이라고 부르는 한 가지 이유가 있고,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이백시의 스타일이다. 이백은 시를 쓸 때 낭만주의를 잘 활용하고 과장, 비유, 의인 등 일련의 수사 수법을 사용하여 쓴다. 이백은 상상력이 풍부해서, 그의 시는 왕왕 하늘하늘하며' 선기' 가 있다.
시가 성취
이백의 악부, 가행, 절구의 성과가 가장 높다. 그의 노래는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다. 아무도 의지하지 않고 획수가 많아 변화무쌍하고 흔들리는 신기한 경지에 이르렀다. 이백의 절구는 자연스럽고 발랄하며 찰랑찰랑하며 간결하고 명쾌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성당 시인 중 왕위, 맹호연은 오절, 왕창령 등 7 절절 잘 썼다. 이백은 오치와 칠기를 모두 잘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이백의 시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다. 그는 조국의 산수수와 수미의 자연 풍경을 노래하며, 풍격이 분방하고 청아하며 낭만주의 정신이 충만하여 내용과 예술의 통일을 이루었으며, 이를' 신선' 이라고 부르는데, 그 시는 산수를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이백의 시는' 필낙진 비바람, 시 울귀신' 의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도 그의 시에서 가장 선명한 예술적 특징이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이백을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