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삼미' 는 무슨 뜻인가요?

Wen Yiduo 는 중국 현대 문학사에서 중요한 시인, 학자 및 전사입니다. 그는 새로운시의 예술적 아름다움 탐구에 전념 할뿐만 아니라 음악, 그림 및 건축의 "삼미" 에 대한 새로운 운율시 이론을 제시했을뿐만 아니라 많은 아름다운 시를 만들고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의 신격율시 이론은 후세 사람들에게 현대시학의 초석이라고 불리며, 영향이 깊다.

"세 가지 아름다움" 시

시가격법은 좀 더 선생의 일련의 시 이론 중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 논문에서 그는 "시의 힘은 음악의 아름다움 (음절), 그림의 아름다움 (문자), 건축의 아름다움 (매듭의 대칭과 문장의 단정함) 을 포함한다" 고 체계적으로 제안했다. 신시' 삼미' 에 대한 이 명제는 신율시파의 이론 강령이 되었다.

Wen Yiduo 씨는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시는 그 리듬으로 감정을 자극할 수 있다" 고 주장했다. 리듬은 박자 ... 진취적인 작가일수록 족쇄를 차고 수갑을 채우고 춤을 춰야 즐겁고 잘 뛸 수 있다. 춤을 출 줄 모르는 사람만이 속박을 탓할 수 있고, 시를 쓸 줄 모르는 사람만이 리듬의 속박을 느낄 수 있다. 시를 쓸 줄 모르는 사람에게 격법은 표현의 장애물이다. 작가에게 격법은 표현의 계기가 되었다. 세상에는 리듬이 간단한 산문만 있고 리듬이 없는 시는 없기 때문이다. 원래 시는 지금까지 격법이나 리듬을 이탈한 적이 없다. ","그 "는 두 가지 면에서 ... 격법의 시각적 측면에 속하며, 노드의 대칭성과 문장의 통일성을 가지고 있다. 청각에 속하는 형식, 음계, 계층, 압운이 있습니다. " 그는 또 "단정한 글자는 음절 조화의 필연적인 현상이고, 절대적으로 조화로운 음절, 글자는 반드시 단정해야 한다" 며 "글자는 깔끔하지만 음절은 반드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고 말했다. "그것은 글자만 깔끔하고 성조자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즉, 음계, 운발 등 음악적 요인의 조합은 시의 리듬과 운율을 형성하고, 음절과 운율의 조화는 시의 음악미를 형성하며 시의 기본 동력이 된다. 음급' 이론은 좀 더 득의양양한 발견으로 논문의 끝에서' 신시가 새로운 건설시기에 들어설 것' 이라고 생각했다.

신시의 회화미 이론은 중국 전통문화의 계승이며, 주로 시의 용어, 즉 시의 언어는 아름다움과 색채를 요구하며 시의 시각적 이미지와 직관을 중시한다. 시와 그림의 동원은 중국 문화의 주요 특징이다. 성현에서 시화는 왕왕 서로 보완하고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소동파는 왕위의 시화를 보고 "시에 그림이 있어 사람을 매료시킨다" 고 평가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판교의 정교한 대나무 꼬투리가 시화에서 눈에 띄었다. 왕선생의 시가에는 종종 빨강, 노랑, 청, 파랑, 보라색, 금, 검정, 흰색 등 색깔을 나타내는 단어와 색채가 선명한 물체가 나타난다. 게다가, 그는 색채의 대비를 중시하여 시와 그림이 서로 통하게 했다.

신시 건축미의 이론은 왕선생이 중국어의 특징에 근거하여 제기한 것이다. "우리 문자는 상형적이다. 중국에서 문학예술을 감상하고, 적어도 절반의 인상은 눈을 통해 전달된다. 원래 문학은 시간과 공간을 모두 차지하는 예술이었다. 공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구체적인 인상을 줄 수 없다. 이것은 유럽 문자의 아쉬움이다. 우리의 글쓰기는 이런 인상을 줄 가능성이 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유감스러울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신시의 특징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우리는 그에게 대답해야 한다: 건축미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신시의 특징 중 하나이다. " 율시의 건축미와 비교해서' 율시가 많이 나빠질 수 있다' 는 결론을 내렸다. 왜냐하면 "율시는 항상 하나의 형식만 있고, 새로운시의 형식은 무궁무진하다 ... 율시의 격법 형식은 내용과 무관하고, 새로운시의 형식은 내용의 정신에 따라 제정된다 ... 율시의 형식은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준 것이고, 새로운시의 형식은 우리 자신의 예술가가 언제든지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주로 시의 전체적인 면모를 보면 소절은 대칭이고 선은 균일해야 한다는 뜻이다. 행당 글자 수가 같을 필요는 없지만, 획일적인 느낌을 가지기 위해 행과 행의 차이가 너무 클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세 가지 아름다움" 의 창조적 실천

Wen Yiduo 씨의 시는 예술적으로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의 엄격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대부분 로맨틱한 판타지, 구상이 엄격하고 특이하며 화산 열정, 삼환 수사, 비유, 과장, 상징, 반복 등 수사기법의 유연한 운용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집' 사수' 의' 발견',' 한 글자',' 사수' 등 시나 슬픔과 슬픔, 혹은 호매가 열렬히 조국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불안과 우려, 그리고 강한 애국 열정을 표현했다.

《죽은 물》은 Wen Yiduo 의 대표작이다. 시인은 옛 중국의 어두운 부패의 현실을' 한 담의 고인수' 에 비유하여 추악한 세력에 대한 증오와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시의 마지막 절은 한편으로는 어둠에 대한 환상이 없고, 추함은 아름다움을 낳을 수 없다고 굳게 믿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른 한편으로는 죽은 재연 같지 않다. 추태를 버리고 수련하는 것이 낫다' 는 말은 화난 말이다. 주자청이 Wen Yiduo 전집에 쓴 적이 있습니까? 서문은 "추함을 일찍 악으로 가득 채우는 것, 절망 속에 희망이 있다" 고 말했다. 절망 속에는 희망이 가득하고, 추위에는 애국열정이 충만한 것이 이 시의 사상적 특색이다.

사수' 도' 첫 번째 가장 만족스러운 음절 실험' 을 맡아' 삼미' 신율체에 대한 실험의 전형이다. 전체 시는 총 5 절, 절당 4 줄, 행당 9 자, 각각 3 개의' 2 자격' 과 1 개의' 3 자격' 으로 구성되어 232 또는 2322 또는 3222 개의 성조를 형성하고, 마지막으로 두 음절로 끝난다. 눈금자의 정렬 순서는 정확히 동일하지 않지만, 총수는 정확히 동일하여 변화 속에서 가지런하게 유지된다. 수준이 들쭉날쭉해도 억양으로 좌절한다. 시인은' 족쇄에 수갑을 차고 춤을 추는 것' 과 같지만, 이렇게 가볍고 조화롭게 춤을 추는 것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또한 시는 서구 현대시의 풍자 수법과'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예술 원칙을 차용했다. 시의 중간 세 단락은 풍부한 상상을 펼치며, 죽은 물 속의 못생긴 것을 아름다운 모양 (에메랄드, 복숭아꽃, 로지, 하운, 청주, 거품) 으로 가득 채웠고, 밝은 색채, 우렁찬 목소리로 탁함, 곰팡이, 음울함, 고요한 죽은 물을 풍자했다. 미추가 서로 얽히고설켜 있어 예술 효과가 신선하다.

부록: 죽은 물 (저자/Wen Yiduo)

이것은/도랑/절망/죽은 물,

미풍/나는 살 수 없다/나는 살 수 없다/나는 살 수 없다. (운율)

더 많이 내거나, 폐동/고철을 더 내거나,

너의/남은 음식/남은 밥을 식히다. (운율)

어쩌면/구리/녹색/옥,

깡통에 꽃잎 몇 개/복숭아꽃이 수놓아져 있다. (운율)

진/기름기/한 층 더 짜기/나치,

일부/구름을 형성/줘/쪄라. (운율)

고인 물/발효/도랑/청주,

가득 차있다/진주/닮다/거품 (운율)

구슬/웃음/변신/큰 구슬,

또 술도둑/꽃모기/물렸다. (운율)

그래서/도랑/절망/죽은 물,

그냥/스팬/조금/독특합니다. (운율)

만약/개구리/참을 수 없다면/외로움,

아직도/정체/비명/노래. (운율)

이것은/도랑/절망/죽은 물,

여기/확실히 아니다/예쁘다/어디, (운율)

최고/주기/추함/재활용,

그를 봐/하나 만들기/뭐/세상. (운율)

후대 연구자들에 대한 "삼미" 의 영향

만약 Wen Yiduo 씨가 신율시파의 이론의 창시자라면, 서지모 씨는 신율시의 창도자이자 근면한 실천자이다. 서지모 씨의 많은 시에서 그의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가 드러났다. 특히 그의 고전작' 더 이상 강교' 는 그의 시가' 삼미' 에 대한 복합예술성이다. 이 시는 언어가 신선하고 통속적이고 유창한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깊이 단련되어 조각한 흔적이 없어 음악미로 가득 차 있다. 그 중 첫 단락과 마지막 단락은 반복되고,' 살살' 과' 조용히' 라는 단어도 겹쳐져 리듬감을 높였다. 각 시는 감정의 변화에 따라 운치가 변하여, 여러 선생의' 사수' 의 운에 잘 맞는다. 또한, 1 ~ 3 곡 앞줄, 2 ~ 4 곡 뒤, 빈령과 질서 정연함, 1 ~ 3 곡 짧음, 2 ~ 4 곡 길면 모두 건물 대칭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김류", "유파", "장려함", "부드러운 진흙", "푸른 풀" 등의 단어는 생동적이고 부드러워 회화미의 즐거움을 준다. 시의 비유에 관해서는, 모두 신선하고 정확하며 생동감 있고, 흐르는 물처럼, 당시 신시의 유럽화 경향은 없었다. 결론적으로' 안돼, 강교' 는 음절 억양, 음조 반복, 형식 대칭, 글에 여성 이미지가 있는 시로 완벽한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또한, 새로운 운율시의 창작은 다른 시인들의 견지와 추구를 받았으며, 소량의 새로운 운율시가 등장해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신세기 이후' 동방시풍포럼',' 중국 율신시망' 으로 대표되는 율율신시 창작, 연구, 교류 플랫폼이 탄생했다

신격율시의 연구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선생의' 시의 전형적 시행' 과' 반야유 운율' 에서 그는 방선생이 격법을 제창하고, 해방 후 신율시의 중심 지위를 강조하며, 변선생이 음준과 음준 리듬을 구분하고, 만룡생 선생이 80 년대 이후 신율시의' 무한한 조작성' 을 제시하기까지 한다.

신율시 이론과 창작의 발전은 서구 문화에 대한 비판적 흡수와 민족 문화 전통에 대한 완강한 귀환을 반영한다. 나는 민족 자신감의 재발견과 신시가 나선형으로 발전하는 궤적에 따라 앞으로 신율시의 창작이 번창할 것이며, 이론은 더욱 발전하고 보급되고 점진적으로 고정될 것이라고 믿는다. 전통 시, 현대 신시, 율율 신시가 삼족정립하는 국면이 결국 형성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