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지금 세상에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사람들은 돈을 보면 피하지 않고 돈으로 재산을 늘린다. 그들은 부와 상품이 자신의 부담이 되었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단지 부가 축적되지 못할까 봐 두렵다. 그들이 소홀함으로 몰락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파직당하거나, 어떤 사람들은 외진 지역으로 유배되어 고통을 당한 것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이용당하면, 그들은 회개하지 않고, 매일 지위 향상, 임금 인상, 만족할 줄 모르는 욕심,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그들은 필사적으로 탐관으로 자살한 사람들을 보고 어떻게 교훈을 얻어야 할지 몰랐다. 그들의 외모가 어마해 보여도' 사람' 이라고 불리지만 벌레처럼 지식이 풍부하고 슬프다!
2. 문어문으로 남의' 조심스러운 눈' 을 풍자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모든 사람이 공평하다면 세상은 평화로울 것이다.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 웨이
모든 사람이 공정하고 정직하며 집단의 이익이나 타인의 이익을 고려할 수 있다면, 세상에는 분쟁이 없을 것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개인적 이익만을 위해 이기적이라면 세상은 더러워질 것이다.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입니다. 여곤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즉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우리에게 너그럽고 남을 배려하라고 말해라.
3. 군자의 의리, 소인의 이익. --공추 "논어 입인"
군자는 도덕을 중시하고 소인은 이익을 중시한다.
4.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악당은 늘 서로 동정한다. -공자 논어
군자가 활달하고 침착하다. 소인이 시시콜콜 따지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리 루"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을 것이다.
6. 선함은 물과 같고 덕이 있다. 노자
선행의 최고 경지는 물의 본성과 같고, 이욕은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명리를 다투지 않는다.
성어: 작고 총명하며, 조심스럽고, 보복심이 강하고, 이기적이다.
1 .. 시시콜콜 따지다
해석: 루빈과 바트: 둘 다 고대에는 아주 작은 무게 단위였다. 형용이 매우 인색해서, 반드시 돈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 마음이 좁고 사소한 일을 따지는 것도 비유한다.
출처: 송 첸 wenwei "첸 kezhai 세트": "선생님 미묘한; 일에서 만나다 몸무게를 재다 비교해야 합니다. "
2. 조심스러운 [x 와 ng Xi 는 Xi 가 아닙니다
해석: 마음속에 물건을 담을 수 없고, 극도의 자아, 이기심. 내 마음속에는 나 자신밖에 없고, 다른 사람은 나타날 수 없다. 마음이 좁고, 원한을 품기를 좋아하며, 다른 사람을 쉽게 용서하려 하지 않는다.
출처: 명? 슈나이암' 수호전' 제 20 회: "오늘 군웅이 모여 왕륜이 편협하고, 질투심이 많고, 이치에 불복하기 때문에, 이 사람과 합병하여, 이 사람이 비림충이 되게 하라."
3. 너는 반드시 너의 불만을 제출해야 한다
해석: 화가 났을 때 눈을 부릅뜨고 가장 작은 증오를 가리킨다. 가장 작은 원한이라도 윙크하는 것과 같이 보복해야 한다. 비유는 매우 조심스럽다.
출처: "사기 범수 채택열전": "한 끼의 덕은 반드시 갚아야 하고, 한 끼의 원한은 반드시 보답해야 한다."
이기심 [조상과 조상]
해석: 이기심은 매우 무겁고 개인의 이익만을 위한 것이다.
출처: "진서 페니전": "고민의 연결은 이기심에서 나온 것이지만 욕망에 근거한 것이다."
3. 중국 고대에는 사람의 이기심을 풍자하는 명언이 있었나요? 나는 나 자신을 해치고 세상을 축복해서는 안 된다.
(수전노 양쯔 명언) 하지만 그는 세상을 희생하는 대가로 나 자신을 위해 어떤 일도 하지 않을 것이라는 후문이 있다. 군자는 비유의 뜻을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공구는 다른 사람을 용납할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 용인될 자격이 없다. --버네스 모두 좋은, 세계 평화;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웬의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여곤의 지난 일은 연기와 같고, 마음은 사심이 없다.
타오 주 (Tao Zhu) 모든 사람은 이기적이고 (Prautus) 이기심은 영원합니다 (볼테르) 이기심은 모든 것의 근원 (Sause) 이기심은 평온합니다. 자연의 힘입니다. 나무가 이기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Roulo Stevenson). 지배적인 역할을 하는 이기심은 종종 인간의 사업에 대한 신성한 열정 (엘 허버트) 으로 오해된다. 감사합니다.
4. 이기심을 표현한 시는 1 입니다. 취했습니다. 평안합니다.
연도: 위안
작가: 이름없는
제비의 입을 잡고 뾰족한 철침을 갈고 금불의 얼굴을 긁어 자세히 찾아봤지만 허무함 속에서 발견되었다. 메추라기에서 완두콩을 찾고, 백로 다리에 살코기를 치고, 모기 뱃속에서 비계와 기름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비의 입에서 진흙을 빼앗고 바늘에 철을 갈고, 금은 보살의 면면에 금을 긁어, 무에서 태어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메추라기의 목구멍에서 완두콩을 찾고, 두루미 다리에서 살코기를 잘게 다지고, 모기의 위에서 지방과 기름을 핥아먹는 것은 아깝다.
연도: 당나라
작가: 이름없는
Xuancheng 현 알고, 2,000 실크 카펫 피트. 추운 사람은 따뜻하게 하고, 옷을 적게 가져가고, 지복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모른다.
\ "Xuancheng 현 은 카펫이 2 천 실크 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추운 사람이 따뜻해야 할지, 옷을 적게 가져가서 지복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다. " 이것은 당대의 한 익명 작가가 쓴 것이다. 아이러니하게도, 그 시대의 국가 관리들은 백성들의 감당력에도 불구하고 황제에게 카펫을 바치려고 애썼다. 이 현은 이렇게 노력하는데, 무엇을 위해서인가? 또 다른 당시는 이렇게 논평했다. "작년에 우리가 이 현성을 지나자 현성의 사람들은 모두 어이가 없었다. 올해 주재군에서 살해돼 피투성이였다. " 이것은 이해합니다. 그림은 승진입니다.
백거이는' 레드라인 카펫' 을 썼다고 한다.
5. 풍자자가 문어문 원문을 사취하다: 이 푸핑은 퀴리 골목을 부러워하고, 술과 음식 게임은 경쟁한다. 그들은 웃으면서 서로 벗고, 폐와 간은 악수를 하고, 생사를 다짐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일단 작은 흥미가 생기면, 머리처럼, 모르면.
함정에 빠지면 다른 손으로 구해내고, 뒤로 밀고, 석두 부딪힙니다. 이것은 동물이 이디가 감당할 수 없는 일을 하는 데 적합하지만, 사람은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유' 유자후 묘지명' 번역문: 오늘날 이웃 간에 서로 흠모하며 서로 비위를 맞추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먹고 마시고, 큰소리를 치고, 가능한 한 미소를 짓고, 서로의 수하에서 살고, 악수하고, 서로의 간폐의 모양을 드러내고, 눈물을 가리키며, 생사를 막론하고 친구를 버리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진실만큼 믿을 만하다. 일단 작은 이익 충돌이 생기면 머리카락 한 가닥만큼 작으면 사람을 몰라보게 된다. 친구가 함정에 빠졌을 때, 그는 손을 뻗어 구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기회를 틈타 그를 밀치고 석두 아래로 던진다. 곳곳에 이런 사람이 있어요! 이것은 짐승과 야인들조차도 차마 할 수 없는 일이지만, 그 사람들은 스스로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6. 문어문 진리 계몽반의 답은 무엇일까? 남을 괴롭히는 나쁜 사람은 잠시 날뛰게 될 수 있지만, 결국에는 결코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다.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편협한 경험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또는 위험을 무릅쓰고 일하지 않고 얻다.
나오코는 이웃에 대해 의심이 많다. 사실을 존중하지 않고 감정의 친소만을 판단의 기준으로 삼으면 주관적인 억측으로 잘못된 결론을 내리고 자신을 다치게 한다.
아기를 강으로 끌어들이다: 주관적으로 억측하지 말고 현실에서 출발해야 한다. 대상이나 상황에 따라 문제 처리 방식이 바뀌고 사람마다 달라진다.
보충: 사실을 존중하지 않고 감정의 친소만을 옳고 그른 것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하면 주관적인 억측을 하고 잘못된 결론을 내리고 자신을 해칠 수 있다고 경고한다. 한편, 이웃의 노인들은 우리에게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해주고 다른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말했다. 같은 일이 다른 사람에게 일어나고, 차별대우는 옳지 않다. 일을 하려면 공정해야 하고, 실사구시를 해야 하며, 일을 공평하게 대해야 한다.
7. 거미와 누에는 문어문으로 이치를 설명합니다. 거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하루 종일 배불리 먹고, 위사 () 가 가득하고, 입이 밝고, 입이 밝아서 싸매었다.
잠녀가 너를 끓는 국물로 만들고, 너를 가는 실크로 훈제하는 것은 의식의 상실이다. 그러나, 자살이 적당하다는 것도 우연의 일치이며, 어리석지도 않다! 누에가 거미에게 대답했다: "나는 자살했다.
내가 침을 뱉은 것은 문장, 천자는 용 (G 4N), 관원은 자수 (F) 이다. 어느 것이 내 것이 아닌가? 당신은 xiāo 입니다. 당신은 엎드려서 캠핑을 하고 있습니다. 너는 경위를 토하고, 그물을 짜고, 그 사이에 너는 기다리고 있다. 모기벌 나비를 보고 죽이는 사람은 누구나 만족할 것이다. 조는 조야, 어떻게 참을 수 있어! 거미가 말했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위해 찾는다면, 너는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너 자신을 위해 찾을 것이다!" \ "아아, 그 누에가 거미인지 아닌지는 모두 과부다! [이 단락 편집] 참고: 고체는 자체 포장: 만들기 ... 견고하다.
나는 자살했다: 물론. 경위: 원단의 직선을 경이라고 하고, 수평선을 위라고 합니다.
재즈: "가스" 와 동의어인 대명사. 나: 딱 좋아요.
품목: 패턴이 있는 천을 나타냅니다. 용: 용 옷, 고대 황제의 옷.
자수품: 제사를 지낼 때 입는 옷입니다. 복부: 공복.
거미는 누에에게 "늙을 때까지 매일 배불리 먹어야 한다" 고 말했다. 입에서 엇갈린 실을 뱉어 내고, 금빛으로 자신을 단단히 감쌌다.
잠녀는 너를 끓는 물에 넣고 실을 잣아서 너의 몸을 잃었다. 그렇다면, 너의 총명함이 자살에 쓰이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닌가? 누에가 거미에게 대답했다: "나는 정말로 자살했다. 내가 침을 뱉은 모든 실크가 무늬가 있는 천으로 변했다. 황제는 예복을 입고, 관원 제사를 지내는데, 어느 것이 내가 만든 것이 아닌가? 지금 너는 공복에 그물을 묶고, 종횡으로 엇갈린 실크를 뱉어 그물로 짜서 시중을 들고 있다.
모기, 벌, 나비 등. 지나갈 때 그들을 죽이지도 않았고, 배불리 먹지도 않았다. 정말 공교롭다! 얼마나 잔인한가! 거미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너 자신이 되라. 나 자신을 위해서, 나는 차라리 나 자신이 되고 싶다. ""
아아, 세상에 거미가 아닌 누에를 만드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 단락 편집] 은 누에의 사심, 고귀함, 헌신을 찬양하고 냉혈하고 잔인한 거미를 비판하는 우화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