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서림비(소시)
시 원문: 옆에서 보면 능선과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먼 높이가 다릅니다. .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철학 사람은 사물을 다른 관점에서 관찰하면 다른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주관과 객관의 한계를 없애고, 루산 밖에 머물면서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야만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진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물의 본질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사물을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합니다.
제목 진시(소시, 송나라)
시 원문에는 진에 소리가 있는데 왜 놓아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적혀 있다. 상자 안에? 단어가 손끝에 있다면, 손끝으로 들어보면 어떨까요?
철학적 아름다운 음악은 유기적인 전체이며, 전체는 서로 영향을 주고 제한하는 여러 부분과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과 피아노 소리에는 손가락, 피아노, 연주자의 생각, 감정, 연주 기술이 상호의존적이고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으며, 서로 영향을 미치고 제약을 가하고 있습니다. 유물론적 변증법은 보편적 연결의 기본 내용이 사물 내부와 사물 사이의 모순된 당사자 사이의 연결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이 작품이 드러내는 것은 피아노와 손가락, 그리고 피아노 소리의 모순적인 관계이다. 연주자를 포함한다면 연주자의 생각과 감정, 기량과 피아노와 손가락의 관계는 사물의 내부적 모순(내적 원인)과 사물의 외부적 모순(외적 원인)의 관계로 볼 수 있다. 전자는 음악 제작의 기초이고 후자는 음악 제작의 조건입니다. 둘 다 필수 불가결합니다.
제목은 책 감상(송나라 주희)
시 원문 반 평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머무른다 끝없이. 운하가 물처럼 맑은지 물어보세요. 근원에서 생수를 얻으러 오십시오.
이 철학은 학습의 방법이 새로운 영양분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흡수하는 것임을 설명하기 위해 연못을 비유로 사용합니다. 모든 것은 움직이고, 변화하고, 발전하며, 모든 것은 움직이는 가운데서만 그 존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물이 끊임없는 자기 갱신으로 존재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종류의 끊임없는 움직임, 변화, 발전입니다. 이 움직임이 멈추면 사물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지식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축적이 없으면 사람의 지식은 활력과 발전이 없는 고인 물웅덩이로 변할 것입니다. 이것이 학문적인 일을 하는 방식이고, 다른 일을 하는 것도 같은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