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탄' 을 표현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당나라: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촉승상묘

당나라: 두보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는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빈번한 번뇌: 빈번한 번뇌)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토양을 물리치는 노래

진 전: 무명씨

해가 나가서 농사를 짓고, 해가 지면 집에 가서 휴식을 취한다.

우물은 물을 마실 수 있고, 곡식도 배고프지 않다.

이런 날은 불편해서 누구도 황제의 권력을 부러워한다.

신레

청나라: 장위평

침묵을 만들지만 다정하여, 매번 추울 때마다 봄을 느낀다.

다채로운 안배는 신뢰의 첫 소리만 기다린다.

화합을 구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은둔 생활을 하다

당나라: 이백

산봉우리가 가파르고 염소자리의 날은 그 해의 기억에서 벗어났다.

짙은 구름을 헤치고 고산고도로, 괴수는 화천을 듣는다.

따뜻한 꽃은 푸른 소에 눕고, 두루미는 높은 솔가지를 잔다.

선생님과 이야기할 때 강물은 이미 황혼에 휩싸여 있어서, 나는 혼자 냉산의 구름을 걸을 것이다.

다음은 일부 저자에 대한 소개입니다.

이백:

이백 (70 1-762), 자태백, 청련거사,' 신선'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립니다.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과 구별하기 위해, 즉' 소두리' 는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린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우의' 이태백집' 은 대대로 전해져 그의 시는 대부분 술에 취해 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입주',' 월녀사',' 초보백제성' 등이 있다.

송대에는 이백사부의 전기가 있다. 그것의 개척의의와 예술적 업적에 대하여 말하자면,' 이백사부' 는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두보: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자미, 자칭 소릉야로 자칭. 한족, 원적 양양, 하남 공현 (오늘 하남 공이) 사람.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