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양수 (1007- 1072) 북송 문학가, 역사학자. 자영숙 () 은 창주 () 길수 () 에서 태어났다. 천성진사 진사는 특허, 한림학사, 추밀대신, 참정 의정을 알고 있다. 그는 북송고문운동의 지도자이다. 산문은 그 추리가 유창하고 완곡한 표현으로'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그 시풍은 산문과 비슷하고, 언어는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글은 심오하고 아름답다. 구양문충집이 있고, 단어집은' 류기억자',' 근체악부',' 취옹금곡 외전' 이다.
수시는 북송 1037 년부터 1 1 년 사이의 문학가, 화가이다. 단어 zizhan, 번호 동포 거사, 메이저 메이 산 (현재 쓰촨) 사람들. 가우 진사, 공식 의부 상서. 정치적으로는 구당에 속하며 강직되는 것에 지쳤다. 왕양은' 당송 팔자'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싱그러우며, 단어로 호방하고, 의경이 넓다. 그의 서화도 독특하다.
주방연 1056 부터 1 12 1 북송 시인까지. 단어 아름다움 쳉, 전당 (현재 절강 항주) 에서 태어났다. , 타이, 루주 교수, 종이 바가지 카운티 등. 혜종은 제조될 배지 내각으로 성달집을 촉진한다. 음률에 정통한 그는 많은 새로운 음조를 창조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내실, 여행 위주이며, 영물의 작품도 있다. 규칙은 엄격하고 언어는 아름답고 우아하다. 장조는 특히 서사에 능하다. 나중에 율율 시인이 차지했다. 옛 사론에서 그는 "시인의 왕관" 이라고 불린다. 무슬림 속인의 소장품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조각 옥소장품으로 개명되었다.
육유1125 ~1210 남송 시인, 월주 은산 (현 저장사오싱) 사람.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남송의 4 대 시인 중 한 명. 단어의 양은 시의 양이 크지 않지만, 시처럼 잔인한 애국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옹의 노래' 한 권,' 위남사' 두 권이 있다.
이청조 1084 ~ 남송여시인. 저우치 장구 (이 산둥) 에서 태어난 이안거사. 아버지 이씨는 당시 유명한 학자였고 남편 조명성은 고증학자였다. 초창기 생활이 넉넉하여 조명성과 함께 서화석 수집과 정리에 힘쓰고 있다. 김병대군이 중원에 들어가 남방에 거주하다. 명성병으로 죽고, 처지가 쓸쓸하다. 그의 시는 전기에 한가한 생활을 많이 반영하고, 후기에는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심경을 많이 탄식한다. 형식상, 그는 선묘를 잘 운용하고,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언어를 운용한다. 단어의 기조는 조화를 강조하고, 우아한 기질을 숭상하며,' 가족이 아니다' 라는 이론을 제시하고, 시를 쓰는 방법을 반대한다. 오늘 이청사진 문집의 교정이 있다.
왕탁운: 당신이 여자라면 첫 글자를 선택하세요. 긴 문장을 만드는 것은 우여곡절이 될 수 있고, 경쾌할 수 있으며, 손짓으로 가득 찰 수 있다. 정자골목의 잡담은 모두 마음대로 쓴 것이다. 예로부터 신사의 집은 여성을 교육할 수 있었는데, 나는 이렇게 무심한 것을 본 적이 없다. (피지)
왕안석 102 1 ~ 1086, 뛰어난 정치가, 문학가. 문자 축제, Linchuan (이 장시 푸저우) 사람들. 송신종은 수상이다. 변법유신, 혁명, 천하가 왕이다. 문학상의 주요 업적은 시가에는 글이 많지 않지만, 그들의 글은 "5 대 구습을 씻어내고" 경지를 깨울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저는' 임천 선생문집' 과' 왕문문헌집' 을 여러분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얼굴은 북송 시대의 시인으로 약1040 ~1112 입니다. 자숙원 임천 (오늘 강서 푸저우) 사람. 안수의 일곱 번째 아들. 역대 응창부 서천진감, 간닝군 판관, 개봉부 판관. 섹스 냉막 오만, 노년 가정 도로 가을. 단어의 스타일은 감상적이고 청량하며 진하다. "산의 시" 가 있습니다.
연 슈 (99 1 ~ 1055), 푸저우 임천인. 북송 경덕진은 신동으로 북한 시험에 들어가 수재 배경을 받았다. 이청 시대에는 관직에서 집현당 대학사로, 중서 문하의 관원이자 당나라 사절이기도 했다. 그 단어는 시부에 능하고, 시주 인생은 한가하고, 언어는 아름답고, 남당 풍연사의 영향을 받는다. 본집은 이미 실전되어 청대에 편찬된' 주황사' 와' 안유' 만 남아 있다. 그는 또 한 권의 책' 야오뢰' 를 편찬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잔권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시인의 총리" 라고 불렀다
류영? ~ 약 1053, 북송 시인. 자경 () 은 본명 삼면 경장 () 으로 이름을 바꾼 뒤 영영 () 을 개명하여 7 위를 차지했고, 따라서 유계 (), 종안 (오늘 복건)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베이징 투어 학자, 공식 미타 yuanwai 랭. 방탕한 사람으로서, 그는 일생 동안 궁핍했다. 그의 단어는 도시 풍경과 가창자의 생활을 많이 묘사하는데, 특히 여행과 서비스의 감정을 잘 표현한다. 단어는 매우 유행한다. "우물이 있으면 마실 수 있고, 류사를 부를 수 있다." 액션 세트가 있습니다.
강규+0155 ~1121? 년, 단어 장 야오, 포양 사람들. 아니, 백석도인, 청원중부에서 정태창의 아락을 구걸하는 편지를 한 통 썼는데, 평생 의식걱정 없이, 글씨를 팔아서 친구를 도와서 생계를 꾸려 나갔어요. 그는 다재다능하고 음율에 능통하며 스스로 작곡할 수 있고, 글자는 단정하고 둥글다. 그의 작품은 공허하고 함축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백석도인의 노래》가 있습니다.
"사쿠전서" 요약: 퀘벡의 시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양완리 등의 추앙을 받는다. 그의 글씨도 심오하고 아름다우며, 특히 자강에 능해서 음절에는 문채와 재치가 있다.
진관 1049 ~ 1 100 년 북송 시인. 소유' 와' 일자 우주' 라는 두 단어는 양주 상우편 (오늘 장쑤) 화이하이 거사에서 탄생했다. 이관, 국자감 박사, 성정자 서기, 국사관 편집자. 원우당에 가입하다. 소생은 피곤해서 강직되었다. 산문은 수시가 감상하는 것으로,' 수문사학사' 중의 하나이다. 궁사는 사단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작 중 하나로 남녀 간의 사랑과 슬픈 인생 경험을 주로 묘사한다. 시풍이 단어와 비슷하다. 화이하이 수집과 화이하이? 긴 단문.
호 주 1052 ~ 1 125, 단어 팡 후이, 청호 노인, 위주 (오늘 하남 휘현) 사람. 효혜황후의 손자. Sizhou 와 Taiping 을 선고 한 다음 Wu 로 퇴각했다. 그의 단어는 제재가 풍부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들은 호방하고 완곡하여 선인을 문장에 융합하는 데 능하다. 규칙을 지키며 운을 쓰다. 오늘 \ "동산사 \" 한 권, \ "강방 휘장 단어 \" 두 권.
장희안 (990 ~ 1078), 오야오성 (오늘 저장저우) 사람. 송인종 () 이 진사 () 를 하다. 공식 대 공식 타짜. 만년에 그는 항주와 오흥 사이를 오가며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단어와 유영이 일제히' 장삼영' 으로 불린다. "안륙사전" 은 일명 "장자야사" 라고도 한다.
장연 1248 ~ 2008 년, 하숙은 옥전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저녁에는 악옹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는 임안 (오늘 항주) 에서 태어났다. 장군 6 세의 손자는 송나라에서 죽었다. 그의 단어는 당시 특히 영물로 유명했는데, 단어에는' 빈' 이라는 말이 있었다. 그의 단어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산 중백운',' 사학 전문 어원' 등이 있다.
이유 (937-978), 본명 가규, 본명 석광, 본명 종윤, 남당 제 6 자. 서주 사람. 송 검룡 이듬해 (96 1) 는 금릉에서 즉위하여 재위 15 년이다. 그는 이후주라고 불린다. 그가 계승할 때 남당은 이미 송정삭을 섬기고 강남 일각에 정착했다. 송개보 7 년 (974), 송태조는 여러 차례 북방에 편지를 보냈지만, 그는 떠나기를 거절했다. 같은 해 10 월, 송병이 남하하여 금릉을 공격했다. 내년 11 월, 도시가 깨지면 황후의 고기가 벌거벗고 나올 것이다. 그녀는 봉경으로 끌려갈 것이다. 그곳에서 봉후가 되어 그녀의 명령을 거역해서는 안 된다. 당태종이 즉위하여 롱서군 공작이 되었다. 태평흥국 3 년 (978), 칠석은 그의 42 번째 생일이다. 송태종은 그가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다" 며 술자리에서 그를 독살하도록 명령했다. 오왕후를 봉하여 낙양산 () 에 묻다.
그의 재위 초기에 시의 풍격은 청아하고 부드러워서' 꽃' 의 습성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망국 이후' 매일 눈물로 얼굴을 씻는다' 는 가택 연금 생활에서 망국의 군은 천고사단의' 남왕' (청신웅' 고금의 꽃가시' 의 말로) 이 된 것은 바로'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말이 변천에 이르면 작용하기 시작한다' 는 것이다. 이 후기 사작들은 서늘하고 비장하며, 의경이 심오하여, 소신이 이른바' 호방' 파를 위해 복선을 파묻고, 사사에서 승전 후 역할을 했다. 왕국위가' 인간사화' 에서 말했듯이, "이 후주에 이르러 넓은 시야와 깊은 감정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 문장의 아름다움과 조화는 더욱 전례가 없다. 고 () 경은 이미 잃어버린 소장품을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46 자 중 38 자만 이전 몇 편의 작품이나 다른 사람들이 증명할 수 있다.
오문영, 12 12 ~ 1272, 몽창 군특인, 만년에 또 호작, 사명 (오늘 저장) 사람. 그는 일생 동안 벼슬을 한 적이 없지만, 일생 동안 교제가 매우 넓어서, 중요한 시인이며 대량의 서정시가 있다. 그 사전은 아름답고 정교하며 조화롭다. 오늘' 몽창사' 가 있다.
황정견 (1045- 1 105), 본명 노직, 일명 부자입니다. 홍주 펜닝 사람. 일찍이 치평 4 년 동안 진사를 한 적이 있는데, 소성초는 교서랑이 쓴' 신들록' 이 잘못되어 비하되었다. 나중에 신당이 무대에 오르자, 누차 비하되어 익주로 죽었다.
황정견은' 수문 사자'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수시의 시처럼 유명하다. 그는' 소황'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풍은 특이하고 얇고 무뚝뚝하여 저속한 습성을 폄하하는 것을 강력하게 거부했다. 세대 풍조를 제창하고 강서시파의 원조가 되다. 서예가 정교하여 수, 쌀, 채와 함께 ""라고 불렀다. 단어는 진관과 함께 유명하지만, 예술적 성취는 진관보다 못하다. 만년과 수시의 관계는 밀접하고, 어풍이 소소하고, 감정이 깊고, 호방하고, 때로는 휘황찬란하다. "계곡어" 가 있습니다.
돌발 1 163 ~ 1220? 2008 년, 자방경, 호메이계는 변두리 (하남) 에서 태어났다. 한 탁주가 나라에 있을 때 가장 신뢰하는 것은 당력으로 문서 초안을 담당하는 것이다. 북한의 패배의 역사는 교수형에 처해져 빈곤으로 죽었다. 오늘' 매계사' 가 있습니다. 그의 단어는 영물을 위주로 한다.
왕은요? ~ 약 1290 남송 시인. 글씨성화, 호비산, 호충현, 필록. 송은 죽었고 은퇴했고 서호에서 노래를 불렀다. 꽃외',' 벽산악부' 가 있습니다. 비산의 단어는 노래로 가득 차서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동의 1 1| 의견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