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석간에서는 조운금이 자진해서 자신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간과된 듯 짝꿍 게스트의 응답을 받지 못해 난감했다. 정상적인 교류에는 예의가 없지만 조운금의 행동은 정말 사랑스럽다. 사부님 생신회에서 크게 떠들어 대며 사부님과의 관계를 끊는 것은 불효입니다. 아내와 아이들을 두고 놀러 나가는 것은 불충실하다. 덕운사를 떠난 후, 뒤에서 나쁜 말이 끊이지 않고 불의했다. 불충실하고 불효한 불의는 세 가지가 모두 오늘날의 연예계의 으뜸이며, 동도게스트들이 감히 그것과 접촉하지 못하는 것도 도리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구를 바꿔도 멀리 숨어 있으니 만일 불이 나면 벗어나기 어렵다.
스승님의 생일 파티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웠다.
조운금이 그의 주인과 사이가 틀어졌을 때, 일은 궈더강 생일파티에서 일어났는데, 그것은 궈더강 곽가채에 있는 한 호텔에서 열렸다. 당시 위층 아래층은 모두 덕운사의 제자였으며, 위층의 만담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었다.
하지만 다음에 일어난 일은 덕운사를 망신시켰다. 조운금은 초창기에 궈더강 따라 열심히 일하며 좋은 견습생처럼 행동했다. 그러나 주인의 생일 파티에서 조운금이 이미 계획을 세웠거나 알코올로 인해 미쳤을지도 모른다. 술 한 잔을 들고 개인실에서 나와 덕운사의 동생들을 욕하고 있다. 그리고 컵이 땅에 떨어져 관우와 궈더강 머리에 노크를 하고, 내가 조운금으로 돌아가는 것이 XXX 라고 한 마디를 남기고 문을 넘어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이 제자가 되어 효성이 없는 것이다.
자신의 아내와 아이를 버리고 다른 사람과 사랑을 나누다.
조운금은 주인과 갈라섰지만 바로 이런 이유로 대중의 관심을 받았고, 바로 이런 이유로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했다.
붉은 사람은 많이 이해할 수 있지만, 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다양한 표현이 아니라 아내 당동과의 이혼이다. 두 사람은 연애한 지 불과 4 개월 만에 결혼의 전당에 들어섰다. 두 달 후 당동은 그들의 아이를 낳았다. 시간이 부족한 결혼은 장기적으로 실패할 운명이다. 이후 1 년 동안 조운금은 여러 차례 여성과 함께 촬영돼 혼내 탈선 혐의를 받고 있어 여론의 중심에 있던 조운금도 더 많은 여론의 공격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결혼한 지 1 년 4 개월 만에 두 사람은 평화 이혼을 선언했다. 이 관계는 2 년도 안 되어 이혼이 터졌다. 결혼 불륜을 저지르고 아내를 버리고 자식을 버리는 칭호가 조운금의 머리에 걸려 있다. 이것은 남편을 배신하는 것이다.
아버지, 남편, 결혼한 지 1 년이 넘었고, 아이가 한 살도 안 되어 버리는 것은 남편으로서의 속임수이지 아버지로서의 양육이 아니다. 전통 문화의 전승자로서 전통 미덕을 잊는 것은 정말 이해할 수 없다.
칼을 등 뒤에 숨겼어? 스승을 업신여기고 조상을 멸하다?
이치대로 말하면, 궈더강 누명을 쓰고 강호를 한 번 다녀와도 말 잘 듣는 운헌을 받아도 안 될 것 같은데, 이것도 만담의 발전이며, 구오에게는 용납할 수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떠난 후 조운금은 분개했다. 조운금은 웨이보에서 6000 자의 장문 한 편을 발표해 그가 가르치는 이래 갖가지 경험을 밝혔다. 말마다 칼 한 자루가 숨어 있어 스승을 속여 조상을 멸할 뜻이 있다. 궈더강 () 와 조운금 () 은 명목상 혈연관계가 없지만, 조운금 () 이 현재 가지고 있는 가장 근본적인 것, 즉 만담의 기본기는 모두 궈더강 가르치는 것이다.
조운금이 덕운사를 떠나는 시기와 방식은 분명 문제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사람을 한심하게 하는 것은 그의 궈더강 태도다. 그가 떠난 후에도 사부님의 은혜를 놓치지 않았다. 그는 궈더강 교수의 기술이 없으면 이 밥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궈더강 지원 없이는 유명해질 수 없었다. 이것이 지금 사람들이 조운금을 이런 태도로 대하는 이유이다. 사실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경멸일 뿐이다.
하루는 스승이고, 일생은 아버지다. 스승이라는 글자가 대표하는 것은 솜씨의 전승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제자에 대한 교육이다. 덕운사 제자에 대한 궈더강 교육은 궈더강 나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곽기린 같은 아들을 길러낼 수 있고, 사오빙을 이렇게 대할 수 있고, 천부적인 위에윈펑 밑받침을 무대에 밀어 올릴 수 있고, 이학동이라는 혼사회적 사람을 건아들로 받아들일 수 있고, 그를 바른길로 훈련시킬 수 있다면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조운김과 덕운사의 원한은 당사자만이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알지만, 조운금은 결국 여론의 중심에 있다. 그것을 만지는 사람은 누구나 언론에 붙잡히고, 일을 무한히 확대하고, 놀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모두가 조운금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이유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