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미지의 특수성.
그리움은 볼 수도 만질 수도 없는 내면의 감정이다. 그러나 시인은 '우표'라는 매개체를 통해 향수병이라는 내면의 감정을 유형의 이미지로 표면화했다.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직접 만날 수 없기 때문에 우표를 사용하여 감정을 전해야 했습니다.
2. 이미지의 추상적 성격.
'노스탤지어'의 네 가지 직관적 이미지는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이다. 이들은 독립적이지만 깊은 내적 연관성을 갖고 있다. 이것이 그들의 이미지의 진보적이고 추상적인 성격이다.
작품 감상
"노스탤지어"는 "민요", "노스탤지어 사운", "나"와 함께 위광중의 시집 "백옥 여주" 중 하나입니다. Erwazi' 등 모두 Yu Guangzhong 작사 민요 형식으로 향수를 표현한 고전입니다.
위광중은 '그리움에 관한 시로 수억 명의 중국인을 감동시킨' 시인으로 알려져 있다. '노스탤지어'는 그의 많은 시에서 잊을 수 없는 주제이다. 『노스탤지어』는 묘사하기 어렵지만 수많은 묘사로 뒤덮인 추상적인 주제를 새로운 해석으로 풀어낸다. 이미지 측면에서는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이라는 인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네 가지 대상을 선택하여 풍부한 의미를 부여합니다.
원래는 전혀 관련이 없는 네 가지 사물이 향수라는 구체적인 감정을 유지하면서 반복적으로 구호된다. Yu Guangzhong 자신은 이 시가 "매우 현실적"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기숙 학교에 다녔고 결혼 후 어머니와 연락해야 했고,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가 배를 타고 대만으로 돌아왔습니다. ; 나중에 그의 어머니는 죽었고 그는 모성애를 영원히 잃었습니다.
시의 첫 세 문장은 모두 여성에 관한 것입니다. 마지막 문장에서는 조국과 같은 '큰 어머니'를 생각하는데 갑자기 예술적 개념과 아이디어가 분명해집니다. "그리움은 얕은 해협이다" "한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