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산문 | 시인이 타락한 시대

문/극객 소년

신들이 은퇴할 때,

시인만이 여전히 신들의 흔적을 찾고 있습니다.

밤의 신성함을 하소연하다.

1. 시인과 사기꾼

그리스 신화 속의 신탁헤르메스는 올림푸스 산에서 세상에 신탁을 전달했다.

갑골문은 모든 마법사, 선지자들처럼 항상 위대하고 신비롭고 모호하며 애매모호하며, 신중하고 의심이 많은 인류는 나중에야 갑골문에 함축된 깊은 의미를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헤르메스는 사기꾼과 도둑의 수호신이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제사장에게 신탁의 참뜻을 해독하려고 하는데, 시인만이 제사장처럼 이해하기 어려운 언어에서 도처럼 신성한 것 같다.

시는 항상 해석학에 가장 매료된 대상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신탁과 거짓말의 이중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시인도 신탁이자 사기꾼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성경' 은 책의 고전이지만 문헌이 아니라 글이 복잡한 미스터리 총서, 시대마다 알려지지 않은 저자가 확연히 다른 의도로 편찬한 것이다. 히브리인 (이스라엘인이라고도 함) 은 일신론을 실천하는 것으로 거의 알려지지 않은 민족으로 좁은 가나안 땅에 정착하여 왕국을 세웠다. 그들은 신성한 히브리 문헌에 이러한 전통을 기록했다. 이 문서들은 나중에 유대인 성경의 첫 번째 부분인 모세 오경 (모세 오경) 으로 컴파일되었다. 많은 시대를 넘나들며 사람들이 쓴 신성한 저작에는 고증할 수 있는 역사적 사실, 고증할 수 없는 동화, 무한한 아름다운 시편, 그리고 수많은 어려운 장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신탁은 이 이해하기 어려운 글과 시구에 숨어 수천 년의 해석과 해석을 거쳐 살아남았다. 너는 항상 홍서의 경서에서 시를 읊는 그림자를 찾아 천고에 흐르게 할 수 있다. 그러나, 거짓말은 천 번을 반복하는 것이 진리이다. 알렉산더 포퍼는' 논인' 에서 존재하는 모든 것이 합리적이며, 이것은 명백한 진리라고 설명했다. 이런 식으로 시인과 사기꾼은 모두 합리적으로 존재한다. 결국 시인의 칭찬이 없으면 긴 역사는 무미건조할 것이다.

시인과 영웅

그들은 모두 네가 호머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너의 눈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키케로가 말하길, 당신은 우리에게 당신이 볼 수 없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일리아트와 오디세이는' 고대 그리스 성서' 로 불리는데, 시각 장애인 음악가 호머가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구 학계에서도 호머의 존재 여부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일찍이 고대 그리스 시대에 저명한 역사학자 헤로도토스, 투키디드, 철학자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는 호머가 이 두 서사시의 저자라고 확신했다. 그러나 18 세기 초 프랑스 고승 정도옹과 이탈리아 철학자 비코가 먼저 출격했다. 그들은 호머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호머 문제는 곧 센세이션을 일으켜 학자의 난제가 되었다.

하지만 저는 호머의 시인 신분을 더 믿고 싶습니다. 옛것을 시로 삼는 것이 시의 사명이 아닌가? 고대의 직업 음악가는 보통 맹인이었고, 호머는 시인이자 음악가였을 것이다.

호머에 대한 역사 기록은 매우 적다. 그러나 그가 쓴' 영웅전설' 은 고대 그리스 세계에서 널리 낭송되고, 래퍼와 음유 시인들이 모두 몰려든다.

"신이시여, 여보? 당신? 여자, 그리고? 수비? 당신 나라! "

영화에서 트로이 왕자는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용감하게 죽음에 직면했다. 그렇다면 서사시는 어떻게 그를 묘사합니까?

"마치 사악한 별이 갑자기 두꺼운 구름층에서 나오는 것 같다.

불빛이 번쩍하더니 갑자기 먹구름 속으로 사라졌다.

헥터 귀도 한동안 대열의 맨 앞에 나타났다.

그리고 그는 팀의 뒷줄로 몰래 들어가 그들에게 지시를 내렸다.

그는 큰 방패의 아버지 제우스의 섬광처럼 청동을 입고 있었다.

전기? ""

호머가 쓴 헥터는 "키가 크다", "반짝반짝" 했다. 트로이 전쟁에서 그는 그리스 연합군을 여러 차례 물리치고 그리스 연합군 중 가장 키가 큰 아약스와 결투하여 아킬레스의 친밀한 파트너인 푸트록레스를 죽이고 아킬레스의 갑옷을 입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트로이) 얼마나 휘황찬란한 기록인가!

바람이 소슬소슬하게 불어와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일리아트의 클라이맥스는 그리스 제 1 용사 아킬레스와 트로이 제 1 용사 헥터 사이의 생사결투에 속한다.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아킬레스의 여신 어머니는 직접 불과 단조의 신을 찾아가 거의 완벽한 갑옷을 요구했다. 이로 인해 아킬레스를 마주한 헥터는 신들이 내려와서 꼬리를 두려워한다고 생각하여 유명한 세 번이나 도시를 돌며 서로 버티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트로이를 파괴하기로 결심한 아테나는 헥터의 형으로 변신해 헥터를 흠잡을 데 없는 아킬레스와 결전하도록 유혹했다. 그녀는 아킬레스가 던진 창까지 뽑고 아킬레스에게 돌려주어 헥터의 마지막 승리 기회도 사라지게 했다. 자신의 갑옷의 약점을 잘 아는 아킬레스는 마침내 창으로 헥터의 목을 찔렀다.

위대한 트로이 수호자가 죽었다.

분노한 아킬레스는 전차를 타고 헥터의 시체를 싣고 트로이인 앞에서 자신의 승리를 과시했는가?

아킬레스는 결국 천문 옆에 있는 패리스가 발뒤꿈치를 맞혀 죽었다. 우리는 항상 위대한 영웅 아킬레스의 비극을 한탄한다. 그러나, 아킬레스보다 더 비참한 것은 헥터엘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필패의 전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국가가 위태로울 때 군자가 뭔가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세상이 태어났을 때 호머는 노래를 불렀다.

"후세 사람들이 내 이야기를 하면, 내가 영웅과 함께 있다고 말하게 해줘. 사람의 생명은 겨울 밀처럼 연약하지만, 이 이름들은 영원할 것이다. 그들이 내가 헥터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하고, 내가 아킬레스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하게 하라.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

시인과 영웅은 서사시에서 영원히 불멸할 것이다.

시인과 유혹의 색깔

북방에는 미녀가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다.

먼저 도시를 잘 돌보고 나라를 잘 보살펴라.

이것은 중국 고전시에서 절대가인에 대한 묘사이다.

고대 그리스에도 절세의 미녀가 있었다. 호머 서사시 묘사: "그녀? 얼굴? 출시? 천? 배 "(그녀의 아름다움은 수천 척의 배를 침몰시키기에 충분하다)

에드가 엘렌 포, 19 세기 미국 시인, 미국 낭만주의 운동의 지도자 중 한 명인 상징주의 개척자는 시' 헬렌에게' 를 쓴 적이 있다. 시 속의 주인공은 트로이 전쟁을 일으킨 헬렌이다.

"헬렌, 그거? 아름다움은 나에게 있어

오래된 니케아 나무 껍질처럼,

부드럽게, 향기로운 바다에서,

피곤하고 길을 잃은 유랑자들이 참고 있다

그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다.

절망의 바다를 거닐고,

너의 히아신스 같은 머리카락, 너의 고전적인 얼굴,

너의 미풍이 나를 집에 데려다 주었다

그리스의 영광

그리고 로마의 휘황찬란함.

로! 그 휘황찬란한 창가에 있다.

나는 네가 조각상처럼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네 손에 있는 마노등!

아, 포시카, 출처

모두 성지야! ""

경헬렌

헬렌, 너의 아름다움은 내 눈에 있다.

마치 니시아의 세 개의 돛대처럼

배는 향기로운 바다 위를 항해하여 한가롭게 편안하다

졸린 선원을 표류에 지치게 하다

그의 고향 해안으로 돌아가다.

나는 이미 노해 위에 떠 있는 것에 익숙해졌다.

우아한 얼굴, 곱슬곱슬한 머리,

너의 물신의 부적이 나를 집으로 데려갔다.

영광은 그리스에 속한다.

위대함은 로마에 속한다.

봐라! 벽걸이처럼 밝은 창문에서

나는 네가 조각상처럼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손에 마노등을 들고 있어!

여신현자, 성스러운 땅.

너의 고향이야! ""

헬렌에게' 는 시인 비탈이 아름다움을 창조한 걸작이다. 이 시의 창작은 내가 젊었을 때 한 스탠너 여사에 대한 추앙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스타나 부인이 돌아가자 엘렌포는 매우 슬펐다. 이 시가 발표되었을 때, 비탈은 20 대였다. 세상은 이렇게 슬프고, 젊은이들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시의 영원한 고전미는 오히려 오래된 전설을 하소연하고 있다.

헬렌은 나중에 시 미학의 화신이 되었다.

서사시의 헬렌은 귀족 가정에서 온 신의 딸로,' 걸출한 여자' 로' 하얀 팔',' 펄럭이는 가운',' 반짝이는 베일' 로 고귀한 미덕을 지녔다. 그녀가 겪은 불행은 완전히 절세의 얼굴과 하늘이 주신 피할 수 없는 운명 때문이었다. "제우스는 우리의 비참한 운명을 정해 놓았고, 후세 사람들이 살아온 세월에도 우리의 음란한 행동은 시가 노래하는 내용이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우스, 희망명언)."

고대 그리스의 영웅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서 일리아트는 "헬렌과 그녀의 재물을 얻기 위해" 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시의 인물들은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그녀를 위해 트로이인과 갑옷이 튼튼한 아카아인들은 일 년 내내 고전을 했다." 제 2 권 47 면, "산 협곡으로 둘러싸인 라케드몬과 파리스의 병사들은 아가문농의 형 메넬리오스가 이끌고 전쟁터에 포효하며 60 척의 군함을 지휘하며 다른 군사력으로부터 멀리 모였다. 그는 대오를 순찰하며, 자신의 용기에 대해 확신하고 부하들에게 전진을 촉구했다. 그는 복수를 갈망하고 누구보다도 간절히 원했기 때문이다. 헬렌을 위해 그들은 전쟁의 고통과 고통을 겪었다. " 하지만 헬렌을 다투는 것은 트로이 전쟁의 도화선일 뿐, 부의 약탈은 일리아트에서 밝혀진 트로이 전쟁의 근본 원인이다.

크루세스의 "아가문논을 구걸하다" 는 말이 있습니다. "나는 러시아와 페르시아에 사는 신들이 네가 프리아모스의 성을 약탈하는 것에 동의하기를 바란다." 아킬레스와 아가문농의 대화에는 "앞으로 제우스가 우리가 견고한 성벽으로 트로이를 강탈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면 ..." 그리고 나중에 쌍방의 다툼에서 아킬레스는 아가문농이 전쟁을 벌이는 것은 "부를 축적하고 재고를 늘리기 위한 것" 이라고 더 솔직하게 꾸짖었다. 제 2 권에서 아가문농 자신도 자신의 진실한 의도를 폭로했다. "여기에 와서 총을 던지는 용기가 나의 공격을 격퇴하고, 내가 소원을 이루는 것을 막고, 번영하는 도시 일리온을 강탈했다."

아름답게 보이는 헬렌은 홍안화수의 대변인이 되었다.

시골을 사랑하는 것은 중국 어휘에서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가장 극단적인 단어이다. 이런 아름다움은 절세의 것이고, 독립적이며, 경배하고, 먼저 도시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관심을 갖는다. 그러나' 진미' 라는 단어가 예언이 되면' 철인이 도시가 되고, 여자가 정말 아름답다' 는 중국 고대 문인들이 절색미인에 대한 가장 악독한 저주가 된다. 여성의 정복과 여성의 불행은 중국 전통사에 존재하는 서사말이다. 그러나 이 배경은 고대 그리스와는 다르다.

나라를 위해 일념한 헥터는 동생 패리스에게' 유괴를 유인한다' 며' 먼 곳에서 절색한 여자를 데려갔지만, 그녀의 남편과 국민은 총과 창을 든 전사였다. 너는 너의 아버지, 너의 도시와 인민의 재난이다' 라고 욕을 퍼부었지만, 그는 헬렌이 자신의 조국에 재난을 가져온 것을 결코 나무라지 않고 헬렌에게 특히 좋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헥터가 죽은 후 헬렌은 그를 위해 만가를 한 곡 불렀다. "광활한 트로이 대지에서 나는 영원히 친구, 나에게 좋은 사람을 찾을 수 없다." 。

일리아트에서 트로이의 비극은 신들이 주도한다. 영웅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운명의 힘에 저항할 수 없다. 사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헬렌이 무고하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단지 운명의 희생양일 뿐이다. 트로이가 헬렌으로 인해 병림성의 위험에 직면한다 해도, 트로이인들은 그녀에게 배를 타고 떠나라고 했다. "그녀를 떠나지 마라, 우리와 우리의 후손들에게 고통을 가져다 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그녀를 위해 트로이인과 갑옷이 튼튼한 아카이아인들이 여러 해 동안 고전해 왔다. 누가 그들을 탓할 수 있겠는가?" 라고 생각했다. 。

만약 고대 중국에 두었다면 요희를 직접 때려죽였을 것이다. 봐라, 양귀비는 이렇게 포니테일 언덕에서 죽었다.

영웅이 어떻게 타락할 수 있단 말인가! 미녀가 어떻게 죽을 수 있어!

영웅이 떨어지는 시대에 시인이 노래하지 않으면 역사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못할 것이다.

시인이 떨어지던 시대에 시인과 그의 시 뒤의 이야기를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