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시와 고대 시조

1. 송 - 사마광, '학가 초여름'

비 온 뒤 4월은 맑아진다.

남쪽 산에 맑은 기운이 돌고 있다.

바람이 불어 버드나무는 없고 해바라기만 해를 좋아하네.

사마광의 이 시는 초여름에 관한 시입니다. 음력 사월에는 하늘이 맑고 비가 와도 금방 개어진다. 비가 그치고 나면 산은 맑고 공기는 상쾌합니다. 날아다니는 포플러는 없고 사방에 해바라기만 피어 있습니다. '바람도 없고 버드나무도 없다'는 진나라의 재능 있는 여성 시다오순의 시 '바람도 없고 버드나무도 없다'의 한 구절입니다. 당시 사마광은 배제되었고 그의 정치적 반대자들은 날아다니는 버드나무처럼 성가신 존재였습니다. 시류에 순응하지 않고 빛을 갈망하는 해바라기처럼 되고 싶습니다. 작가는 내면의 추구를 해바라기로 표현했습니다. 소동파는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왕을 사랑하고 충성하고자 하는 원공의 야망이 이 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2."해바라기" 송천징이

인체의 물리학은 초가을과 만추가 아니라 유추해야 한다.

노랑은 매우 아름답지만 서리와 바람이 앞서 있다.

노래시는 추론하기 쉽기 때문에 이 시는 그렇습니다. 노란 해바라기는 매우 아름답다. 그러나 가을이 되면 바람과 서리를 만나면 시들 수밖에 없다. 추론이 단순하고 허황된 것 같지만 비오는 날을 대비해 세상을 설득한다는 관점에서는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3."허쉬의 창연학 상사 가족에 대한 10가지 질문? 해바라기 송매야오천

이 마음은 태양을 등지지 않고 풀이 핥을 수 있다고 기꺼이 믿는다.

이 나라에 속해 있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누가 계속 주저할 수 있겠습니까?

해바라기는 자연적으로 햇볕이 잘 들고 항상 밝아서 어떤 종류의 잡초도 덮기 어렵습니다. 해바라기는 허브이지만 다른 어떤 꽃이나 식물보다 더 크게 자랍니다. 작가는 이것이 해바라기가 태양을 향한 붉은 마음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나라에 속해 있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다"는 말은 소우가 한나라에 충성하고 해바라기처럼 성품이 변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시인 류커장은 이 점을 언급한 '두 해바라기'라는 시를 썼는데, 해를 아는 해바라기와 달리 리는 음산에서 죽었습니다. 리령과 루웨이는 모두 한나라의 중요한 대신으로 슝누에게 항복하고 소우와는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 시는 해바라기가 소우의 화신이 되는 매우 전형적인 해바라기 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좋은 일이 가까이 있다? "천칭송웨이의 여름"

이별할 때 햇볕이 잘 드는 창가에 눈이 내린다.

눈 깜짝할 사이에 해바라기 근육의 첫 번째 자수, 눈꼬리가 빨갛다.

세상에 오지 않는 것은 새롭지 않지만 나는 여전히 어제입니다.

주인공이 길을 잃었을 때 그는 갑자기 시원한 바람을 느꼈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시인 천웨이송과 그의 친구 스몐이 지은 시입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천웨이송은 지원 없이 떠돌아다녔습니다. 그는 40세가 넘은 나이였습니다. 그가 쑤저우에서 돌아왔을 때 스몐은 그를 저녁 식사에 초대했습니다. 스몐은 스커청이라는 이름으로 명나라 말기 충직한 관리였던 스커파의 동생이었다. "햇볕이 잘 드는 창가에 이별의 눈이 내린다." 여기서 눈도 버드나무 조각입니다. 늦봄과 초여름에 이별했다는 뜻입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1년이 지나고 "해바라기 근육의 첫 자수"를 할 때입니다. 해바라기가 만개하고 기둥의 모서리가 붉습니다. 올해는 꽃과 식물뿐만 아니라 세상도 많은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어제와 똑같습니다. 어땠나요? "영웅이 길을 잃었다", 무능하고 쓸모없는. 갑자기 쌀쌀한 찬바람이 부는 것을 느꼈습니다. 사람들에게는 재앙이었고 여름에는 추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