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 즉 사람 에서 작은 인감; (치) 에서 걷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전국 시대 이전에는 신발이 일반적으로 동사로만 사용되었다.
일반적으로 신발을' 신발' 이라고 부른다. "신발" 의 사용은 당나라 이후였다.
본의: 짓밟다) 2. 본의는 서리와 호랑이 꼬리를 따른다. -'일곤' 은 스크럽 가능합니다.
-"시 펭 웨이 gewei". -\ "의식 옥조류 \" 노란색.
양청계초의' 음식점집 문집' 이면 충분하다. -"주앙 지 건강 마스터" 3. 또 다른 예로, 위험 속에서 걷기 (고위험 장소에서 걷기); 무상 (탐무) 을 걷다. 호랑이 꼬리를 걷다 (호랑이 꼬리를 밟다); 선인의 발자취를 따르다. 서리가 내린 땅을 밟다.
은유는 현재의 징후로부터 미래를 경고합니다.) 땅바닥에서 물을 건너다. 얼음 위를 걷다 (얼음 위를 걷다); 얼음 위를 걷는 여우 한 마리 (얼음 위를 밟는 여우 한 마리); 길을 걷다 헛걸음 (헛걸음);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신발을 신고 등나무 신발에서 돌꿀을 채집하다. -돈 리와 의' 남방가든' 5. [등위] 그 자리를 이행하고 그 일을 하지 않는다.
예기' 는 최고무상이다. -한 지아 번역 \ "진 \" 6. 또 다른 예: 취임 (취임, 취임); 제자리에 (제자리에) 7. 어떤 상황.
숯을 걷다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8. 그것을 차지하지 않고 [모두] 자리를 차지하면 혼란스러울 것이다. -'예기' 9. 또 다른 예: 선을 행하다. 따르기 (연습); 가운데를 걷다 (중용을 실천하다); 겸손 (겸손의 미덕); 공훈 (사악한 길) 10. 실천 [개인 유지].
예를 들면: 연기인 (실천인); 바른 길을 걷다 올바른 길을 걷다 (올바른 길을 실천하다); 충성 (충성심을 실천하다); 성능 (단순성) 1 1. 직무를 맡으면 [가정] 새로운 직무를 맡게 된다. 장청우팅' 명사' 12. 또 다른 예: 취임 (취임, 취임); 기초 끝 (시작점).
2. 문어문에는 선진시대 한족의 우화가 나왔다. 그것은 성어일 뿐만 아니라 전고와 우화이기도 하다. 정인이' 잣대' 를 너무 믿었기 때문에 신발을 살 수 없었던 이야기를 담았다. 정인의 교조 심리와 데이터에 의존하는 습관을 밝혀내다. 늘 한 사람이 융통성이 없어 융통성이 없다는 비유를 받는다.
원문
정인은 신발을 사려는 욕망이 있고 앉게 한다. 도시로 가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하자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클릭합니다 그 대신. 반도시 파업은 이뤄질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라고 말합니다. "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있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번역
정인이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그는 먼저 발을 재본 다음 재어 놓은 발을 자리에 놓았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그는 좋은 사이즈를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그는 이미 신발을 골랐고, "사이즈를 재는 것을 잊어버렸어요." 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집에 가서 사이즈를 재었다. 그가 시장으로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졌고, 그는 결국 신발을 사지 않았다. 누군가 물었다: "왜 신발의 크기를 시험하기 위해 발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 발보다 측정된 사이즈를 믿고 싶다."
(문학 작품) 에 댓글을 쓰고 점과 원으로 표시하여 주의를 끌다
이 정국인은 교조주의의 잘못을 저질렀다. 그는 자신의 발 크기만 믿고, 자신의 발을 믿지 않고, 큰 농담을 할 뿐만 아니라, 신발을 살 수 없게 하여 웃음거리가 되었다. 실생활에서 신발을 사면 발의 크기만 보고 발은 보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이런 사람이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말하고, 일을 하고, 사고하는 문제는 책에서 출발하고, 실제에서 출발하지 않는다. 그는 책에 쓰여 있는 것을 믿지만 책에 쓰여 있지 않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것은 믿지 않는다. 이런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책에 있는 것만이 진리이고, 쓰지 않은 것이 진리가 아니다. 이런 식으로, 당연히 사고는 경직되고, 행동은 벽에 부딪칠 것이다.
3. 정인의 진화 (고문과 번역) 정인은 정인의 신발을 사서 신발을 샀다. 그는 먼저 자립문을 열었는데, 도시에 도착하자마자 잊어버렸다. 그는 이미 해냈지만, 그는 말했다: "나는 내 학위를 잊었다.
"반대로, 그것을 잡아라. 반도시 파업은 이뤄질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Holmium: holmium 은 자신감보다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정씨는 한 사람이 신발 한 켤레를 사고 싶어한다. 그는 먼저 자신의 발을 재어 본 다음, 재어 놓은 치수를 자리에 놓았다.
그는 서둘러 시장에 달려가 그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그는 신발을 받았지만,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어요." 라고 말했다.
"집에 가서 가져가세요.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져서, 그는 마침내 신발을 사지 않았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너는 왜 자신의 발로 너의 신발 사이즈를 시험해 보지 않니?"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내 발보다 크기를 더 믿고 싶습니다! \ ".
4. 고문의 묘기 1. "안다" 가 "shí" 를 동사로 읽을 때, 그 의미는 다음과 같다: 1) 본의 의미: 안다; 알아요. 예를 들면 "설문": 알고, 알고 있다. 시, 야, 희망, 군자, 아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Li Zhou sci: 저는 모릅니다. 2) 알아요. 예를 들어 맹자 고자상. 감정하다 구분하다. 예를 들어, 초중경의 아내는 고시 한 곡을 썼다. 신부는 말의 목소리를 알고, 그녀는 까치발을 하고 그들을 맞이했다. 예를 들어 Yuefu 시집: 남편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 백마는 조랑말의 후손이다. 또 다른 예: 왕송안석' 두꺼비산거도': 그 글은' 화산' 이라고 불릴 수 있기 때문이다. 2. 명사 역할을 할 때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식 지식. 예를 들어, 수시의 "지아 이순신": 지아 shengzhi 크고 적은 양, 많은 것을 알지 못한다. 또 다른 예는 유청 케이의' 질문과 말' 이다. 의심을 배울 필요는 없지만, 물어볼 필요도 없고 널리 알 필요도 없다. 또 다른 예로' 박계' 가 있습니다. 지식인, 원정치 격동, 하향식으로 변화합니다. (존 F. 케네디, 정치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치명언) 2) 불교 용어. 영혼) 3) 아는 친구. 예를 들어 당우석의' 원나라 시절에 대한 느낌': 이를테면 타향에는 낡은 지식이 없고, 입구에는 수레와 말이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4) 생각이나 의식. 예를 들어 엄연년의' 오왕송': 응우엔 공은 실종됐지만 비밀을 알고 거울을 본다. 생각) 5) 성 3. 그것이 부사로 작용할 때, 그것은 이런 것을 의미한다: 통할 때, 바로 지금. 예를 들어' 좌전' 은 16 년 성공학: 방금 본 것을 보고 빨리 피하세요. 둘째, 제가' 지식' 을 읽을 때 1 이라는 뜻입니다. 그것이 명사로 작용할 때, 그것의 다른 의미는 다음과 같다. 짜고 이상하다. 2) 고종정위의 볼록자. 예를 들어, 영외대에게 대답하라: 광서토양 속의 구리 드럼 ... 고돈이 특징이다. 그 쪽은 대나무를 짜는 것과 같다. 3) "로고" 로 표시. 예를 들어, "포장 순서": 용, 곰, 새를 알고 있습니다. 2. 동사로 사용될 때, 예를 들어 담궁 아래의 예기: 소년이 그것을 안다면, 그의 폭정은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는 것을 기억한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논어: 묵묵히 알다. 또' 사기 샤오오집' 처럼: 문무애원.
5. 용의자가 신발문어문을 훔쳤다. 용의자는 과거에 신발을 훔쳤고, 초인은 친구 집에 머물렀다. 그들의 하인이 친구의 신발을 훔쳐 돌아왔는데, 초인은 모른다.
그것의 하인 도시를 사장의 적성에 따라 걷게 하다. 하인은 곧장 그의 신발을 훔치러 갔지만, 초인은 몰랐다. 또 어느 날, 한 친구가 그가 초인의 발밑을 걷는 것을 보러 왔을 때, 그는 놀라서 말했다. "나는 단호하게 의심했지만, 나는 확실히 신발을 훔쳤다."
그래서 나는 포기했다. 1 년여 만에 일이 폭력적이 되자, 내 친구는 초인의 문을 따라 후회했다. "나는 그 아들을 알 수 없지만, 나는 그에 대해 의심이 있다. 나의 죄도 마찬가지다. 그대로 받아주세요. "
주 ① 직선: 값. ② 통과: 방문.
3 발 뒤꿈치: 까지, 가. 12. 다음 문장에 첨가된 단어 (4 점) (1) 하인이 친구의 신발을 훔치면 돌려주어야 한다 () (2) 하인은 직남이 신발을 훔치는 것이다 () 13. 문장 밑줄 친 문장의 정확한 번역은 _ _ _ _ _ _ _ _ _ _(3 분) a. 단지 하인일 뿐이다.
B. 공교롭게도 하인이 신발을 신고 시장의 상점에 가서 판매자를 찾았다. C (초인) 가 방금 그의 하인을 시장에 보내 신발을 샀다.
D. (추) 신발을 팔기 위해 그의 하인을 시장에 보냈다. 14. <프렌즈> 초인과 헤어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_ _ _ _ _ _ _ _ _ _ _ _ _ _(2 분) 15. 이 글의 친구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3 분) (4 분) (12 분) 65438+ 이기 때문에 _ _ _ _ 사람이다.
빈자리마다 2 점을 공제합니다. ) (1) return (2) present13. C(3 점) 14. 초인은 다른 사람이 훔친 신발 (1 분' 초인의 발밑을 보다') (2 분) 15 를 신었다.
65438+ 전면 0 점, 후면 2 점. ) "용의자가 신발을 훔쳤다" 는 답을 읽습니다: 22. "고대 중국어 상용어사전" 이 제공하는 주요 뜻에 따라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에 대해 적절한 해석을 선택하다.
(1) 친구는 () A. 지나가고, B 를 지나갑니다. 넘고, C 를 능가합니다. 아니요, 소홀했습니다.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2) 여러 달 동안 일이 폭력적으로 변했다. () A. 폭로, 폭로 B. 흉악하고 잔인한 C. 갑자기 괴롭힘을 당하고 피해를 입었다. 다음 문장은 예문 () 과 같습니다. (2 점) 예: 거부.
A. 미안합니다. 당신은 나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나는 C. Weiss 를 만나러 왔다. 우리는 누구와 함께 집에 갈까? D. 보행자는 나무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현대 중국어로 본문에 밑줄이 그어진 문장을 번역하다. (2 점) 나는 신발을 훔쳤다고 굳게 의심했다.
25. 당신은 친구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리고 당신의 인생 경험으로 평가해 주세요. (2 점) 신발을 훔친 용의자가 답을 읽는다: 22, ① d; ② 대답.
나는 너를 의심한다, 역시 네가 내 신발을 훔쳤다. 25. 친구는 그가 자신의 잘못을 알 때 시정하는 사람이다. 우리 생활에서는 다른 사람을 오해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지만, 우리가 일의 진상을 알고 나서 용감하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다면 매우 귀중한 일이다.
용의자의 독서 답을 배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