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 년 동안' 사서' 가 중국에서 널리 전해졌는데, 그중 많은 격언 경구가 회자되고 있다. 사서' 는' 논어',' 맹자',' 중용' 과' 대학' 을 가리킨다. 그중' 논어' 와' 맹자' 는 각각 공자, 맹자, 그 학생의 발언집이다.' 대학' 과' 중용' 은' 예기' 중 두 편이다. 남송의 저명한 학자 주씨가 먼저 둘을 연결시켰다. 그러나 주전, 정호, 정이형제는 모두 이 책들을 대대적으로 제창한 적이 있다. 그들은' 대학' 이 공자 교수의' 입문자 입덕문' 의 중요한 책으로 공자의 학생들이 편찬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용' 은' 공자교심법' 의 책으로 공자의 손자자가 쓴' 필대, 교맹자' 이다. 이 두 권의 책은' 논어',' 맹자' 와 함께 유가의 기본 사상 체계를 표현하여 유교를 연구하고 대하는 가장 중요한 문헌이다. 바로 이 각도에서 주편은' 논어',' 맹자',' 대학',' 중용' 네 권의 책을 집필했다. 초기 유학에서 나온 네 명의 대표 인물, 즉 공자, 쩡삼, 자사, 맹자 때문에' 사서' 라고 불리며' 사서' 라고 불린다. 주씨는 이 네 권의 책에 각각 주석을 달았다. 그 중' 대학' 과' 중용' 의 주석은' 장문' 이라고 불렸고,' 논어' 와' 맹자' 의 주석은 많은 다른 사람의 주장을 인용해' 집중주' 라고 불렸다. 주목할 만하게도, 주가 편찬한 4 권의 순서는 원래' 대학',' 논어',' 맹자',' 중용' 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학습 순서로 배열되어 있었다. 후세 사람들이' 중용' 을' 논어' 앞에 두는 것은' 대학' 과' 중용' 이 편폭이 짧아 각인 출판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지금의'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의 순서가 되었기 때문이다.
오경은'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를 가리킨다.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 * * 에는 주대시 305 곡이 수록됐다. 처음에는' 시' 나' 시 300' 이라고 불렀고, 한대 유생은' 시경'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현존하는' 시경' 은 한대 모형이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의 시는 모두 당시 부를 수 있었던 가사라고 한다. 음악의 성격에 따라 바람, 야, 찬송으로 나눌 수 있다. 바람' 은 주남, 조남, 고풍, 영옥봉, 풍위, 왕봉, 기봉, 위풍, 당풍, 진풍, 마틴, 규봉, 조봉, 추풍으로 구성되어 15 국풍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요이고, 소수는 귀족이 가공한 작품이다. 우아함' 은 소야함과 우아한, *** 105 편의 문장 등을 포함한다. "야" 는 기본적으로 귀족 작품으로, 일부 소아만 민간에서 왔다. 송송' 은 주송과 송로, 상송을 포함해 총 40 편이다. 송은 궁정 제사용 가사이다. 일반적으로 민요는 활발하고 명쾌하며, 궁중 귀족의 시는 부족하고 시적이 별로 없다. 《시경》은 중국시의 원천이며 중국시사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서사시, 풍자시, 서사시, 발라드, 전가, 송가, 명절 노래, 노동가요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내용이 풍부해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제조와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식물 등 주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시경》은 저우 사회의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다. 《시경》언어는 기원전 6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중국어 개황을 연구하는 가장 중요한 재료이다.
《주례기》
이주' 는 일명' 주관' 이나' 주관경' 으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유가는 시, 책, 의식, 이순신, 음악, 춘추를 육경으로 본다. 공자는 제자 강의를 받을 때 이 고전들을 교재로 선택했다. 그러나 공자가 전수한 예악은 미신으로 가득 찬 낡은 예식과 크게 다르다. 그는 "음악" 가르침이 "넓고 선하다" 고 생각합니다. "의식" 의 가르침은 "공경, 검소, 공경" 을 줄 수 있다 ("예의 해석" 참조). 공자도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논어 계씨") 공자의 눈에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사회의 기초가 없다. 그래서 반드시' 예의상 왕래' ('논어 태버') 를 해야 한다. 예의에 포함된 사서오경은 국가법규제도에서 개인행동규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합니다. 이제 우리는 이주, 이일, 이기를 포함한' 예기' 를 볼 수 있다. 예기' 는 주대의 관제를 이야기하고,' 예기' 는 각종 의식 (예: 대관식, 혼상, 제사 등) 을 말한다. ),' 예기' 는 공자의 학생과 후세 사람들이' 예기' 를 배우는 기록으로 의식의 성격, 의미, 역할과 관련이 있다. 동한 학자 정현이는' 삼례' 라는 이름이 나오기 전에 각각' 예기' 와' 예기' 에 주석을 달았다. 삼례' 는 모두 공자의 예사상과 관련이 있지만' 예기' (17) 만 공자가 정리한 것이다. 이주' 는 주왕실의 관제와 전국 시대 각국의 제도를 모아 유가의 정치적 이상을 늘리고, 배비를 늘리거나 줄였다. 중국은 일찍이 여름상주 시대에 노예사회에 진입했고, 주조는 노예사회의 전성기였기 때문에,' 이주' 는 중국 최초이자 가장 완전한 공식 기록이자 고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공식 기록이다. 이 책은 모두 6 권으로,' 천관 주재진',' 지관사제',' 관순종보',' 하관사마',' 추관사구',' 겨울소송빈' 으로 각각 두 권으로 나뉜다. * * */KLL 이 6 편의 문장 중' 동송공' 이 일찍 전해지자 한나라 고증공기가 이를 보충했다. 누가 이주를 만들었는데, 그것은 언제 형성되었습니까? 항상 논란이 있다. 고전 학자들은 이것이 주공단이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경학 학자들은 전국 시대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데, 서한 말년 유신이 위조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주진 청동기 비문에 포함된 관제에 따르면 이 책의 정치, 경제제도, 학술사상을 가리키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전국시대의 저작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주' 가 한초에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이주' 라는 책에서 동한 정현이는' 이주 노트' 를 썼고, 당대의 자는' 이주 정의' 를 썼고, 청대의 손양도' 이주 정의' 를 썼다. 이 필기들은 후세 사람들이 이주를 연구할 수 있도록 참고 자료를 제공하였다. 주조의 최고 통치자는 주천자로, 그는 노예주와 귀족의 총대표이다. 주왕을 보좌하는 관원은 태사, 교사, 태포 등 세 명이라고 한다. 그가 왕이 되었을 때 주공은 그의 선생님이었고, 소공은 그의 보증인이었다. "황족은 윤하팀이다." 주공의 아들 백금도 주왕의 선생님이다. 어르신과 영령의 비문에서 주왕은 그것을 "네 방향 세 가지, 네 대청이 섬긴다" 고 했다. "세 가지 일" 은 세 관직의 총칭, 즉 정무관, 정무관, 지방관이다. "사방" 은 사방의 통치자와 국방의 부족을 가리킨다. 청사료' 는 주 정부의 크고 작은 관료를 가리킨다. 주왕과 그의 선생님 가방의 비호 아래 법원 최고관직은 청사, 즉 태종, 태사, 태주, 태사, 태종, 태종이다. 유청은 늘 주왕 옆에 있다. 삼좌는 태사, 태주, 태브이다. 오른쪽 셋은 태재, 태종, 태사이다. 그들은 조정의 주왕 양안에 분리되어 주왕이 정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주대에는' 나라의 큰일은 숭제사 정복에 있다' 는 점에서 유청대천의 종교사무는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치우는 가장 큰 제사 관원이며, 주공의 아들 백금도 치우를 맡고 있다. 태브는 점술을 관장하며 인신 사이의 매개체 지위에 있다. 태사도 성직자다. 태사위' 는 상대 이래 쓴 책이다. 주초에는 태사로, 사람들은' 피공' 이라고 불렀다. 태재는 아마도 조정의 행정감독일 것이다. 태종은 주나라의 부계 가문과 계보를 관장하는 중요한 직위이기도 하다. Liu Qing 에는 또한 많은 가정이 있고, 각 가족은 정규직이 있다, 그래서 항상 청 사 라오 이라고 칭 한다. 6 대 귀족 외에도 주조에는 사제, 사마, 평사, 사제, 사구 등 5 대 사족이 있다. 스튜어트는 주초의 청동기 비문에' 사토' 를 써서 토지와 농업 생산을 관리하기 위해서였다. 사공은 비문에' 회사 회사' 를 적었는데, 이는 수백 명의 노동자들의 사무를 관리하기 위해서이다. 사마는 군세를 관장하는 관원이다. 사제, 사마, 사공직권은 동일하며, 총칭하여' 삼사' 라고 부른다. 토지총관은 작록의 일원이고 정찰병은 처벌을 책임진다. 이 세 비서에 버금가는 지위도 매우 중요한 관직이다. 이 다섯 부문 아래, 말 을 담당하는 스씨,, 조마 등 많은 부하 직원이 있다. 특별한 관료주의와 집단을 형성합니다. 이 밖에도 산천을 관리하는 것, 시정화물과 뇌물을 관리하는 것, 귀족의 음식, 입고, 사용, 오락을 관리하는 것과 같은 다른 관원들은 모두' 법방' 즉 전문 관원이 있다. 이 각양각색의 관원들은 대부분 세습으로 대대로 특별하고 신성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저우 왕조는 분봉제를 실시한다. 주왕의 직접 통치하에 사방팔방에 많은 봉건국가가 있기 때문에' 사방' 이라고 불리며 특히 허우, 전, 문 등 제후를 가리킨다. 이들은 저우 왕조의 지방 정부입니다. 일부 대국 제후들은 주왕에게 특권을 수여받아 부근의 중소제후들을 동원하여 징벌하고, 주천자를 보위하고, 방백이 되어 제후의 우두머리가 되고, 제후의 칭호가 아니다. 일부 제후들도 황실 관원이기 때문에, 그들은 주공이나 소공과 같은 관원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이른바' 공, 후, 백, 자, 공' 5 등 작위 제도는 상대나 서주에 존재하지 않고 후세 가공 결과이다. 전반적으로 주조의 관료기구와 제도는 상조의' 내무부' 와' 외무부' 두 관직에서 발전한 것이지만, 주조의 기관은 더 크고 체계적이다. 동조 관원은 귀족, 종족, 삼위일체, 혈연을 유대로 하는 종법 제도로, 주왕을 비롯한 노예주 귀족의 통치 체계를 구성한다. 봉건 사회까지 주나라의 관료제도와 제도는 여전히 그 영향을 미쳤다. 주례' 에는 고대 종교, 경제정책, 철학윤리 등의 방면의 사료도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유교 사상을 위주로 법가 사상과 음양 오행 사상을 겸비한 중요한 문화 고전이다.
이경
<역경> (WHO) 는 중국 전통문화의 고전으로' 고전의 으뜸' 과' 삼현' 중 하나로 꼽힌다. <역경> 일명 <역경>, 주조의 <역경>, 공자는 이를 오경 중 하나로 정해 총 24070 자로 정했다. 고전과 대전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 고전에는 가십, 중브, 점술이 포함되어 있어 제재가 생기기 쉬우므로 고전이라고 불린다. 대전에는 상지, 하지 2, 상상 3, 상상 4, 상위 5, 하부 6, 문어 7, 구아 8, 서괘 9, 잡괘 10 이 포함되어 있으며, 함께 10 익이라고 불린다. 10 익이 이경을 천명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전해진다고 한다. 그것은 64 괘가 팔괘를 겹쳐 놓은 구조적 틀을 기초로 중화민족 고대를 총결하였다. <역경> () 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심오하고 심오한 경전으로, 중국의 오천년의 지혜와 문화의 결정체이다. "군경의 머리, 대로의 근원" 으로 불린다. 고대에 그것은 제왕의 학으로 정치가, 군사가, 상인의 필수 기술이었다. 그녀도 한의사의 아들이 한 단계 더 나아가는 학습의 문턱이다.
이경은 본질적으로 점술에 관한 책이다. 점술은 미래 사건의 발전을 예측하는 것이고, <역경> () 는 이러한 예측의 법칙과 이론을 요약한 책이다.
<역경> () 는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일부는 안지 부락에서' 연산이' 로 편성되고, 일부는 황제부락에서' 귀장이' 로 편성되고, 일부는 주문왕 () 이' 주역' 으로 집필한다. 연이산은 하조에서 유행하고, 곤괘는 상조에서 유행한다. 지금 산과 귀장마저 실전된 것은 중국 고대 문학의 큰 손실이다. 연산',' 귀장' 은 부윤의 책이고,' 주역' 은 복희팔괘를 기초로 하고, 점괘와 사어가 결합되어 우주의 만물운동과 소멸 법칙을 설명하는 64 괘를 형성한다. 그것은 주문왕에 의해 다시 쓰여졌고 공자도 <역경> 10 익을 썼다.
시경
《시경》은 진나라 시대에 《시》 또는 《시 300 》 으로 불리며 중국 최초의 시 총집이다. 시경' 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305 편의 시 (원시 3 1 1 첫) 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 총집이다. "고대인들이 쓴 시는 3 천여 곡이며 공자와 관련이 있지만 모두 중요하지 않다 ..." ("사기 공자가") 공자가 편찬했다고 한다. 시' 는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뉘며,' 바람' 을 민가로,' 야' 는 서주 왕수의 정식 아악,' 송' 은 상층사회 제사사당의 무곡이다. 이 책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광범위하게 반영하였으며, 고대 사회의 생활백과사전으로 알려져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를 좋아하는 친구는 다 읽었다고 믿는다.
중국 최초의 시집.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500 년 동안 305 편의 시를 수집했다. 진나라를' 시' 라고 부르거나 정수를' 시 300' 이라고 부른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알려졌으며, 줄곧 지금까지도 사용되어 왔다.
한대' 시경' 편찬에 대해서는 두 가지 의견이 있다: ① 행인이 시를 따며 말했다. "한수 예술사 문학사" 에는 "고대 관원들이 시를 받고, 군관 풍속을 보고, 득실을 알고, 스스로 바로잡는다" 고 실려 있다. 시경' 305 편의 운계, 운율, 시는 기본적으로 같지만, 시간이 길고 지역이 넓다. 고대 교통이 불편하고 언어가 각기 다른 상황에서 목적이 있는 수집 정리를 거치지 않고 이런 시집을 만들어 내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시집은 믿을 만하다고 합니다. ② 공자는 시론을 삭제한다. "사기 공자 세가가" 는 "고대인 시 3 천여 수, 공자가 그 무게에 가서 의리에 적용할 수 있는 시 ... 350 수는 모두 공자가 부른 것이다. "당대공, 송대 주, 명대 주이존, 청대 위원은 모두 회의적이다. 《시경》은 기원전 6 세기에 공자가 태어나기 전에 쓰여졌다. 기원전 544 년, 오공자계찰은 노국관락에 갔고, 루가 그를 위해 연주한 관악시순은 오늘의' 시경' 과 거의 일치했다. 당시 시가 있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때 공자는 겨우 8 살이었다. 따라서 현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삭제 시가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공자가' 논어'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나는 산둥 때부터 내가 마땅히 받아야 할 곳에서 즐겁고 우아하며 노래를 부를 것이다. "공자가 이 시를 정말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춘추말년이 되자 새로운 소리가 떠오르고 고악이 전해지고,' 시 300' 에는 노래와 시만 전해져 오늘 본 시집이 되었다.
스타일 분류' 시경' 에는 음악에 들어온 모든 가사가 기재되어 있다. 시경' 의 스타일은 음악의 성격에 따라 나뉘어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① 바람. 다른 지역의 지방 음악으로, 대부분 민요이다. 바람' 이란 시는,, 이, 연,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조, 이 등 15 개 지역에서 수집한 민요이다 *** 160 편. 대부분 민요입니다. 2 우아함. 조정의 음악은 주조가 직접 관할하는 지역의 음악이며, 대부분 귀족의 작품, 이른바 야락이다. "야" 시는 궁정 연회나 궁정 회의에서 나오는 음악 노래이다. 음악에 따라' 다야' 3 1 1,' 소야' 74 곡, * * * 105 곡으로 나뉜다. 우아한 민요 몇 곡을 제외하고,
상서
"상서" 는 고대에 촉이라고 불렸고, 중국어는 "상서" 라고 불렸다. "상" 은 "상", "고 대" 를 의미하며 고대 최초의 역사 문헌 편찬이다. 기록은 전설의 요순시대부터 동주 (춘추중기), 약 15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기본 내용은 고대 제왕의 칙령과 군신의 담화 기록인데, 저자가 역사학자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기 공자 세가는 공자가 "서서의 전전, 당우에서 진묘까지 편찬" 이라고 하는데 공자가 편찬했다고 한다. "상서" 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김문상서", 하나는 "고문상서", 현재 유행하는 "13 경주" 버전은 "김문상서" 와 "의사 고문상서" 의 합편이다. 고대 사람들은' 시서 읽기' 를 칭찬하는데, 각각' 시경' 과' 상서' 를 가리킨다.
"상서" 는 "고대의 책" 을 의미하며, 중국 고대 역사 문헌과 고대 사적을 기술한 일부 저작의 편찬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책을 불렀고, 한대는' 상서' 로 개칭했다. 유가는 그것을 고전이라 하여 고전의 책이라고도 한다. 상서에는 100 권의 책이 있다고 합니다. 진나라가 책을 불태운 후, 한초에는 29 권만 소장하고 당시 통용되던 예서 () 로,' 금문상서 ()' 라고 불렸다. 한무제 시절 공자의 옛집에서 발견한 16 편은 고문으로 쓴' 상서', 고한어는' 상서' 라고 불렸는데, 이 16 편은 곧 실전되었다. 김인은 고문' 상서' 25 편을 위조하여 이 소설' 상서' 에서 몇 편을 나누었다. 원현대 산문' 상서' 까지 합치면 총 58 편, 고문' 상서' 라고도 한다. 열세 경전 중의' 상서' 는 진 () 이 조작한 중국 고대 전적' 상서 ()' 이다. 상서' 에는 유, 여름, 상, 주서가 포함되어 있다. 위서' 와' 하수' 는 모두 여름에 쓴 것이 아니라 후세 유가가 고요를 빌려 쓴 것이다. 상서' 는 은대사가가 쓴 서약, 생애, 훈령, 편지로, 그 중' 당사' 는 시대별로 가장 오래된 작품이어야 하지만, 이 문장 언어는 순순하여 후세 사람들이 윤색한 것일 수 있다. 반경의 고시 세 수는 읽기가 어려워 대부분 본래의 모습을 보존하였다. 은왕 반경이 수도를 이전했을 때 신민에게 한 연설의 기록이다. 언어는 오래되었지만, 판경이 말할 때 그런 풍부한 감정과 날카로운 말투는 여전히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그가 말하길, "너 자신을 주지 않는 한, 너는 현숙해야 한다." 불을 봐라, 너도 찾아갈 것이다, 너는 도망갈 것이다. 네트워크가 윤곽에 있다면, 그것은 질서 정연하다. 농민이 전리를 위해 봉사한다면 가을이 있을 것이다. 짧은 말 ('반경' 에서) 은 적절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세 가지 비유를 사용했다. 그 중에서도' 질서 정연하다' 는 성어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다. 예를 들어, 판경은 그의 신하들에게 "불이 제자리에서 타 버리면 꺼지지 않는다" 고 선동하지 말라고 경고하며,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수' 는 주초부터 춘추 초기까지의 문헌을 수록했다. 그중 목서원은 오왕이 주를 공격할 때의 서약이고, 두부는 주공이 왕의 명을 받들어 은유민에게 한 말이다. 도망갈 곳이 없다' 는 주공이 왕승에게 즐거움을 탐내지 말라고 경고하는 말이다. 이 작품들은 서사가 뚜렷하여 인물의 감정 기조를 표현할 수 있다. 춘추초에' 진시' 는 공진 실패 후의 후회와 자책하는 말이다. 문장 (who) 는 다음과 같이 썼다: 고대인 구름: "사람들은 만족 스럽다. 클릭합니다 하늘을 원망하는 것은 특히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이 때문에 원망을 받는 것뿐이다! 내 마음의 근심, 해와 달이 하늘을 넘고 구름이 오면! 그는 옛사람의 말을 인용해 독선적으로 우여곡절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남을 비난하는 것은 쉽지만 충고를 듣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이미지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상서' 와 주초의 글에 비해 훨씬 유창하다는 것은 당시 산문이 더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서' 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장 집이다. 이 가운데 상대와 주초 일부 지역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진한시대의 고한어와 크게 다르다. 낡고 부정확하기 때문에 읽기가 어렵습니다. 한유는 이를' 주판, 뒹굴다' ('김학걸') 라고 부른다. 그러나 글의 장애를 버리고, 감정의 표현에서는 사실 간단하고 짧다. 그 말을 하는 사람은 지위가 높고, 말 사이에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후대인들에게 고대 올림픽은 특별한 미감, 단순하고 자신감, 정복의 힘을 보여준다. 그래서' 상서' 의 문장 들은 많은 추앙을 받고 있다. 한대' 상서 대전' 은 노을을 소개하며 "해와 달이 명나라를 바꾸는 것처럼 소소소소백이 가는 것은 잘못이다" 고 말하는 것도 일종의 느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숭양미외 심리도 있다.
예기
예기' 는 전국 ~ 진한시대 유가학자의 문장 선집이다. "예기" 는 "예기" (주자어 권 87) 만 풀며 유교 사상의 편집이다. 예기' 는' 예기' 를 설명하는 책일 뿐이지만, 관련 범위가 넓어' 예기' 와' 예기' 이외의 영향이 있다. 예기' 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대덕이 편찬하고, 85 편은 지금까지 40 편을 보존하여' 대데이례서' 라고 부른다. 또 하나는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예기' 로, 데이드의 조카 데이승선의 사십구 편,' 샤오다이 예기' 라고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춘추》
춘추' 는 공자가 쓴 책으로 임추라고 한다. 공자가 이 책을 편찬했을 때 한 사냥꾼이 공자에게 이상한 물건을 메고 무엇을 사냥하고 있는지 물었다고 한다. 공자는 이를 보고 크게 놀라며 말했다. 기린은 평화의 짐승이다. 왜 태어나서 시기적절하지 않은가? 그 후 봄가을은 멈추고, 3 년 후 공자는 세상을 떠났다. 후세 사람들은 이 전고를 공자가 쓴' 춘추' 를' 임중' 이라고 부르며 사서오경 중 하나로 본다.
사서가' 겨울여름' 이 아닌' 춘추' 라는 단어를 붙인 이유는 오행학설에서' 춘추' 의 위치가' 물건' 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동쪽은 나무, 서쪽은 금, 금목은 인도이기 때문에 역사를 표기할 수 있다. 김목은 진리이기 때문에 우리는 역사에서 배울 수 있다. 이를 위해' 춘추' 라는 이름을 지었다. 겨울여름' 시즌 2 는' 물불' 에 해당하며 음양은 극변에 해당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말하지 않고 사물을' 남북' 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춘추' 는 선진시대 각국의 역사서의 총칭이었지만' 노춘추' 만 대대로 전해져 전문적인 명칭이 되었다. 춘추' 는 원래 루사가가 편찬한 것으로 공자의 정리와 개정을 거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중요한 유교 고전이 되었다고 한다. 춘추' 는 중국 연대기의 원조이다. 루인년 (기원전 722 년) 부터 루애공 14 년 (기원전 48 년 242 년의 역사 기록) 까지 시작한다. 그것은 포괄적인 기록이며, 문장은 매우 짧고, 묘사적인 요소가 거의 없다. 그러나 그 언어 표현은 정확하고 간결하여 작문 기교의 진보를 구현했다. 춘추'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춘추필법' 으로, 표창과 주석을 결합한다. 공자는 자신의 관점에 근거하여 일부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판단하고, 그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선택하여 표창의 뜻을 암시한다고 한다. 그래서' 춘추' 는 후세 사람들에게' 미묘한 언대의 의미' 의 고전으로 추앙되고, 명명법의 전범이다. 그리고 사서와 문학 작품의 집필에도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역사가들은 이를 통해 역사를 엄격하게 수정하는 경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작가도 문구가 간결하고 의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자주 깨달았다. 물론, 의도적으로 깊이를 추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의미 난해한 폐단이 있을 것이다.
숫양전' 과' 곡양전' 은 춘추시대와 임추의 정교한 필법이지만 임충은 후속 연표가 없다. 좌전' 은 일명' 좌씨춘추',' 춘추고문',' 춘추좌씨전' 으로 알려진 고대 편년체 역사 저작이다. 공자가 쓴' 임중' 의 속편이자 노국연대기 저작이기 때문에 임추와 병행한다. 사기' 는 저자를 춘추시대의 좌추명이라고 부른다. 청대 학자들은 유신의 개편이라고 생각했고, 전국 초년인 사람들이 각국의 사료에 따라 편찬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 출처에는 황실 기록, 책, 제후국의 역사 등이 포함된다. 연대기는 기본적으로' 춘추' 12 공의 순서에 따라 제후국 간의 교전, 동맹, 정복, 혼상결혼, 찬탈 등을 포함한다. 이후 역사 문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좌전' 은 유교 경전은 아니지만 독학자가 입전하여' 춘추' 를 붙인 후 점차 유교 고전으로 추앙받고 있다.
경열
전국 시대 실전. 진시황이 책을 불태워 유교를 구덩이로 만들 때 불에 타 죽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