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현의 신화와 전설은 관용어가 아닌 이야기이다

송보(宋寶) 5년(1257년) 『선희지』에는 도교와 불교의 전설 15편이 담겨 있다. 그 중 가장 먼저는 구선신(九仁仙) 이야기가 있는데, 한원시대(기원전 122년~기원전 117년)에 임주의 9명의 허 형제가 불로장생약을 만들고 잉어를 건너 불로신이 된 곳이 바로 구선선이다. Xianhu (Xianyou Jiuli Lake), Xianshui, Jiuxian Mountain, Xianling (Heling), Fengting, Xianyou (현).

남송 시대 유커좡(劉宗境)의 '용용푸지무후사(宇宙浩絲無后寺)'에 따르면 보전연수포는 당나라 신룡시대(705~707)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그러나 황금 제방은 튼튼합니다. Wuxing은 Dutang을 개간하기 위해 바다 제방을 건설했으며 400ha의 Yanshoupo 관개장을 건설하여 Beiyang 논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남송 가딩 10년(1217), 진시학자이자 포전 출신인 이준복의 『푸양비사』에도 『여신수호』 등의 이야기와 전설이 담겨 있다. " Xuanhe 5 년 (1123)에 관한 기사 ) Lu Yundi는 Gao Li를 보내 바람을 맞도록 보냈고 Putian 여신 Lin Mo는 Andu를 보호하기 위해 나타났습니다.

민담은 유통 과정에서 가공되고 형태화됐다. 예를 들어, 개청 원년(1259)에 푸텐 출신 진사 이추복이 쓴 "후궁 영회사"에는 진강 징커우 영회후궁에서 임모의 동료인 웨이링과 가유가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보전의 주모 형제는 신이 될 수 있고, 자신의 힘을 과시할 수 있으며, 황실의 궁궐에서 살 수 있는 것이 가장 나이가 많다." 그러나 명나라 홍지가 쓴 『복건동지』에는 당나라 고천 출신 주희의 후손이자 보전 황실임경 출신인 주모(朱穆)가 임신 중에 자주 울었고, 생후 반달이 되었을 때 자주 울었다고 한다. 늙어서 그의 어머니 Meng Shen이 홀에 들어가 그녀를 낳았습니다. Zhu Mo는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태어났고 Tongshe에게 말했습니다. "저에게는 먼 곳의 야만인을 채찍질할 수 있는 사람이 천 명이 있습니다. 나는 계곡 도시의 산사에서 점토 말을 타고 있으며 추종자가 많습니다." 그의 종이 그를 만나 집으로 돌아갔으나 그는 자기 장막에서 곤히 자고 있더라. 22세에 병 없이 사망하였다. 송 건암 4년(1130년)에 고종 황제가 강을 건너지 못하게 보호하기 위해 신이 나타나 장열후(張立后)라는 이름을 얻었다. 춘희(春熙) 시대에 부족민인 주더(朱德)가 소정(少智) 시대에 사찰을 세웠고, 그에게 '선기(善治)'라는 칭호가 주어졌다. 송나라 주모 형제의 이야기가 명나라까지 퍼져 변이된 것을 볼 수 있다. 원래 명나라 만리시대에 창제되어 청나라 강희시대에 편찬된 《천비현록》은 바다에서 굴복당한 두 요괴 가영과 가유를 장군으로 받아들이고 임모로 개작한 것이다. Shuique 불멸의 클래스를 형성합니다.

시 문화국은 1992년 4월에 보현 지역에 유통되는 설화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총 25만 단어의 "중국 설화집·복건권·보전성 전집"을 내부 간행했다. , 184개의 신화, 전설, 이야기, 우화, 농담을 선택했습니다. 같은 해 6월, 푸텐시 민속문학 3권 편집위원회는 총 109,000자 분량의 '마조전설'을 해협문학예술출판사에 제출하여 공식 출판하게 되었습니다.